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릎꿇기의 유래
무릎꿇기의 유래
무릎꿇기는 중국인이 창안한 예절로, 위대한 발명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국 사람들은 이전에는 무릎을 꿇는 일을 하지 않았으나 나중에는 그렇게 하는 법도 배웠다고 합니다. 그 의미가 심오하며, 단순히 감성적인 컬러의 관점에서도 다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예배, 감사, 존경을 의미하는 칭찬이고, 두 번째는 구걸, 사과, 회개를 의미하는 경멸입니다. 굴욕과 애도라는 중립적인 종류도 있습니다. 무릎을 꿇는 것은 조절이라고도 하며,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는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무릎을 3번 꿇고 9번 절하는 것입니다. 『주리·춘관·대주』는 아홉 가지 기도를 구분하는데, 첫 번째는 기수, 두 번째는 멈춤, 세 번째는 공머리, 네 번째는 진동, 다섯 번째는 상서로운 예배, 여섯 번째는 불길한 예배, 일곱 번째는 기도이다. 이상한 예배이고, 여덟째 날은 찬양이고, 아홉째 날은 엄숙한 예배입니다. Jia Gongyanshu: 하나는 Jishou라고 불리며, Jiliu라는 단어는 머리가 오랫동안 땅에 닿았을 때 Jishou라고 불립니다. 이 세 가지(머리를 숙이는 것, 고개를 멈추는 것, 머리를 비우는 것)가 올바른 절이다. Jishou는 가장 중요한 예배이며 장관은 왕을 예배합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고대부터 무릎을 꿇는 일이 생겨났고, 황제와 장군을 숭배하는 일도 이어졌다. 옛날에는 대신들이 아침에 황제를 만나면 무릎을 꿇고 황제 만세를 외치곤 했는데, 이는 청나라에서 특히 유행했습니다. 외국인들은 청나라 황제와 관료들의 논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즉, 무릎을 꿇는 것은 군주제의 우월성을 상징하고 황제에 대한 충성의 표시입니다. 권위주의는 제도에 의해서만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구체화된 의식 형태에 의해서도 유지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황제가 무릎을 꿇는 교리에 대한 신민의 의식적 민감성을 키우고 항상 상기시켜 준 것은 신민의 반복적인 무릎 꿇기였습니다. 목회자들이 의식적으로 무릎을 꿇었을 뿐만 아니라, 외부인에게도 의식적으로 무릎을 꿇도록 강요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종교입니다. 종교는 배타적인 교리와 물신숭배적인 인공물 등 종교의 모든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황제는 신이며, 무릎을 꿇는 것은 신성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유물에 대한 경멸은 종교 자체에 대한 무례함입니다. 관료들의 눈에는 무릎을 꿇기를 거부하는 사람은 모두 이단이고 도에 어긋나는 무능한 사람으로 보입니다. 나는 모든 중국인이 이전에 무릎을 꿇은 적이 있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이 나라에서는 심지어 황제도 신을 숭배할 때 무릎을 꿇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이 죽으면 고인을 존경하기 위해 고인에게 무릎을 꿇어야 했습니다. 한쪽 무릎을 땅에 대고 무릎을 꿇는 자세와 양쪽 무릎을 꿇는 자세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은 세 번의 무릎 꿇기 및 아홉 번의 두드리기입니다. 이것은 고대에는 대단한 예절이었습니다. 인간으로서 우리의 무릎은 무릎을 꿇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에 무릎을 꿇는 사람들이 발명되었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죽은 자에게 무릎을 꿇는 것도 존경인데, 산 자에게 무릎을 꿇는 것도 존경인 걸까요? 항복으로 바뀌었나요? 반면에 무릎을 꿇는 행위는 고대 문화의 "노예주의"를 구현하기도 합니다. 공자와 맹자의 사상이 사람들로 하여금 관료들에게 무릎을 꿇게 하였기 때문에 공자를 성자로 불렀다. 그는 성자이므로 오늘 우리는 그에게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공자는 매우 총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무릎을 꿇는 자세의 구체적인 징후는 아이가 불순종하면 어른들이 아이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이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범인은 처형장에 무릎을 꿇어 사죄하라는 명령도 받았다고 한다. 죽은 자에게 무릎을 꿇는 것을 애도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는 것을 복종이라고 합니다. 한 나라의 기질을 보면 강하고 강하다고 표현할 수도 있고, 겁쟁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황제들은 무릎을 꿇는 교리를 숨기기 위해 종종 애국심과 민족주의를 이용했습니다. 무릎을 꿇으면 애국이고,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무릎을 꿇는 교리는 노예 집단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노예는 재능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결국 노예이며 노예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재능은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는 또한 심오한 사회적 진보이기도 합니다. 사회가 발전하려면 재능이 필요하고, 국민도 재능이 필요하고, 경제발전에도 재능이 필요하고, 과학기술의 발전에도 재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노예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는 순종하는 노예이기 때문에 무릎을 꿇는 교리의 영향으로 퍼그와 같습니다. 그는 주인을 보면 꼬리를 흔들며 주인에게 아첨합니다. 옷을 잘 입지 않았거나, 부자가 아니거나, 주인보다 형편이 좋지 않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건드리지 않아도 마치 노예처럼 다가와서 힘을 과시하며 물어버릴 것입니다. 노예를 양성하는 것은 많은 황제와 관리들에게 꼭 필요한 일입니다. 그들이 배양하는 재능이 어느 날을 넘어선다면 어떨까요? 어느 날 반항한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러므로 질투는 무릎을 꿇는 행위의 실질적인 표현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현명한 사람이고 그에게 무릎을 꿇더라도 그는 여전히 불안할 것입니다. Yue Fei가 "근거 없는" 혐의로 처형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Qin Biao는 Xian을 질투합니다. Yue Fei와 같은 충성스러운 사람은 그와 같은 사람에게 결코 무릎을 꿇지 않고 오직 황제에게만 무릎을 꿇습니다. 악비는 황제에게 충성했기 때문에 예로부터 "황제가 신하를 죽이라고 명령하니 신하가 죽어야 했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황제에 대한 충성은 나라에 봉사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공자의 유교적 가르침은 변장된 교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무릎꿇는 교리는 애국심과 민족주의를 왜곡하는 것이다. 무릎을 꿇는 자세의 또 다른 실질적인 징후는 무릎을 꿇을 때 미소를 지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심지어 당신을 차갑게 대할 수도 있습니다. 웃지 않으면 채찍질을 당할 수도 있다. 이것은 또 다른 아첨하는 엘리트를 만듭니다. 그 얼굴이 너무 사랑스러워요. 이제 무릎을 꿇을 수 있습니다. 어린 소녀의 휴대폰을 도난당했지만 도둑은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어린 소녀는 도둑에게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었고, 도둑은 그것을 돌려주었습니다. 한 소녀의 자전거가 우연히 부자의 고급차 페인트에 손톱만한 구멍을 내었습니다. 부자는 돈이 없어서 그 부자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부시장도 무릎을 꿇는 모습이 우리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하급자가 상급자에게 무릎을 꿇고, 서민이 관자에게 무릎을 꿇는 것은 늘 그래왔으나 이제 공자가 국민에게 무릎을 꿇는 것은 범죄임에 틀림없다. 여기에서 우리는 부패한 관리들의 추악함을 봅니다. 이는 일종의 자신의 열등감을 반영하고 국가의 나약함을 낳는다. 슈퍼마켓 경비원은 지정된 시간에 문이 닫히지 않아 고객에게 무릎을 꿇었기 때문에 보안 부서는 안전에 대한 책임을 져야 했다. 교통경찰은 교통장애물을 제거하려 했다며 무릎을 꿇었다. 성별이나 연령을 불문하고 길에서 거지들을 흔히 볼 수 있고, 무릎을 꿇는 것도 인기가 있다.
이 무릎꿇기는 이미 일정한 수준과 문화를 달성한 것입니다. 인간의 무릎은 걸을 때 구부러지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제 그것은 새로운 용도와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가치는 더욱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무릎을 꿇는 것으로부터 유익을 얻습니다. 사업을 얻을 수 있고 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관리를 부모관리라고 부르는데, 위계가 엄격해서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그에게 무릎을 꿇곤 했습니다. 우리나라 중국은 260년 넘게 만주족의 지배를 받고 260여년 동안 예속된 노예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무릎을 꿇는 교리가 완전히 실현되었습니다. 부하가 무릎을 꿇고 상사를 숭배한 후 나가고 싶으면 서로 마주보며 뒤로 물러날 수밖에 없고, 얼굴을 돌려 상사를 향해 엉덩이를 향하게 할 수는 없다. 이는 매우 무례한 일이다. 그러므로 보통 무릎을 꿇고 예배한 뒤 곧장 뒤로 물러나 나갔다가 돌아서서 나가는 것이 보통이다. 그가 몇 년 동안 노예처럼 행동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무릎 꿇음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서 부자가 되도록 허용했습니다. 요즘 시대에도 여전히 무릎꿇기가 인기가 있나요? 중국 사람들은 예로부터 “하늘에 무릎을 꿇고, 땅에 무릎을 꿇고, 부모님께 무릎을 꿇는다”는 속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늘과 땅에 무릎을 꿇는 것은 일종의 예배입니다. 하늘과 땅은 사람에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줍니다. 부모에게 무릎을 꿇는 것은 그들의 삶과 건강에 대한 친절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물론 무릎을 꿇고 고인을 애도하는 일도 있습니다. "사람의 무릎에는 금이 있다." 사람들은 무릎을 굽힐 필요가 없으면 무릎을 굽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천지를 숭배하지도 않고, 부모님께 감사하지도 않고, 희생자들을 애도하지도 않는다면 왜 무릎을 꿇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시대변화 속에서도 무릎꿇기주의는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오늘날의 TV나 영화를 보면 대부분 명청시대의 무릎꿇기 문화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최대한으로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사람에게는 자연을 정복하려는 욕구가 있고, 사람을 정복하려는 욕구도 있습니다. 남자들은 정복욕이 강하기 때문에 그 극단주의자들은 외국인들을 물리치고 그들 앞에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세상에는 '유명한 무릎꿇기'가 있다. 빌리 브란트 전 서독 총리는 1971년 폴란드를 방문했을 때 독일 나치에 의해 살해된 폴란드인들을 추모하는 기념비 앞에 무릎을 꿇었다. 무릎을 꿇어도 체면 하나도 잃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땅이 갈라지는 무릎, 대무릎으로 불렸다. 빌리 폴란드의 무릎 꿇음으로 이전의 모든 원한은 종식되었고, 독일은 전 세계로부터 용서를 받았습니다. 작은 일본은 독일처럼 세계인민에게 사죄하지 않았으나 그 총리들은 일본 전범들에게 무릎을 꿇고 경의를 표하고 계속해서 반동적인 군국주의적 입장을 견지하며 계속해서 세계인민의 적으로 굴었습니다. 세계인들은 소일본의 범죄를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소일본을 타도하자는 요구가 잇따라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이 역사교과서를 개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아시아 전역에서 거센 반대를 받고 있다. 뉘우침도 없고 군국주의만 고집하는 이런 작은 일본이 유엔 상임이사국에 끼어들고 싶어 한다는 것은 뻔뻔한 일이다. 어떤 부시장도 무릎을 꿇었는데, 무릎을 꿇은 것은 비열한 일이었다. 무릎을 꿇은 것은 부패한 관료들의 비열하고 역겨운 면모를 고스란히 드러낸 것이다. 그가 무릎을 꿇은 모습은 부패한 관료들의 처참하고 비열한 모습이기도 하다. 국민의 이익을 해치고 국민의 적이 되는 자들은 다 좋게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교통경찰도 교통 흐름을 바꾸기 위해 무릎을 꿇었습니다. 무릎을 꿇는 것은 인민을 존경하는 것이며, 무릎을 꿇는 것은 자신의 본분을 다하는 것입니다. 경찰복의 위엄 자체가 국가와 민족의 상징이라는 점은 나로서는 이해하기 어렵다. 군인들은 주요 추모 행사에서 무릎을 꿇거나 군모를 벗지 않습니다. 군인들도 무릎을 꿇지 않습니다. 우리 군복 자체는 위엄의 상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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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inc/news/20050904/12014637198.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