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주요 연극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그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주요 연극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그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주요 말을 열거했다.
곤곡의 곡조와 유파, 약칭 곤곡이나 곤곡이다. 원말, 남극은 곤산 지역으로 전해져 현지 언어, 음악과 결합되었다. 후경 곤산 악사들이 검소하게 개량하여 발전을 촉진하였으며, 명초에는 곤산강이라고 불렸다. 명가정은 태창 위양보조에서 10 ~ 20 년 (1531~1541) 살았다 그는 장 () 셰림천 () 등 민간 연예인들의 도움을 받아 북곡 () 의 노래 예술 성과를 총결하고, 해염 () 익양 () 의 장점을 흡수하고, 곤곡 () 을 개혁하여 일련의 노래 이론을 총결했다. 하지만 이때 쿤곡은 청창극일 뿐이다.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리며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음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부 지방 곡조 (예: 방자와 허풍) 와 곤곡도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치' 라고 불린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중국 경극은 중국의 국수로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 년 (1876) 의' 신고' 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일찍이 피황, 황아, 황강, 경극, 경극, 국극이라고 불렸다. 청건륭 55 년 (1790), 4 개의 안후이 휘장반이 상경하여 베이징에서 곤곡, 한극, 순양, 난탄 등 연극과 인연을 맺었다. 그 연극은 풍부하고, 공연 예술가가 많고, 극단이 많고, 관중이 많고, 영향이 깊어 전국에서 가장 많다. 경극은 종합 공연 예술, 즉 노래, 읽기, 만들기, 연주, 춤이다. 그것은 프로그램의 표현 수단을 통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인물을 묘사하며,' 기쁨, 분노, 슬픔, 음악, 두려움, 슬픔' 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생명, 용기, 순결, 못생긴 네 가지 주요 업무를 가지고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경극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경극과 희곡. 그것은 베이징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곡예인 탄현배자곡에서 발전한 것으로, 본명은 곡예극으로 불린다. 1952 에서 공식적으로 곡거로 명명되었습니다. 단선파는 일명' 팔각드럼' 이라고도 하는데, 파격대련, 삼현 반주, 팔각북으로 이야기를 부르는 랩 예술로 곡조가 풍부하고 상황이 다양하다. 그 주요 곡조는 태평년, 운수조, 낙강원한, 정남조, 남화, 호광조, 남과리 북고, 카운트송 등이다. 이들은 대부분 민간 소곡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정 장조 두 곡과 서사장조 두 곡이 있어 곡극 선택과 혁신 곡조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평론극은 중국 북방의 희곡 형식으로 화북 동북 기타 일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평극은 중국 희곡의 일종으로, 속칭 깡충, 나자극이라고도 하며, 1935 에서 오늘 이름을 바꾸었다. 19 10 은 당산에서 형성됩니다. 평론극은 민간 가무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최초의 형식은 단조롭다. 성등 연예인 개혁 이후 3 인칭은 1 인칭, 배우는 극중 역을 맡았다. 이들은 점프를 바탕으로 지동의 민간 음악 소재를 흡수하고, 여행에 사용되는 창곡을 창작하고, 허베이 방자악기 전체를 배합해 평강 방자극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평론극은 현대 연극의 창작과 연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가운데 소백의' 해방 초기의 구미호와 사위', 새로운' 유교아', 상림형수, 작은 검은 결혼, 예해의 증오, 동북의 사위 등이 널리 환영받고 있다.
허베이 () 방자 () 는 하북 () 의 지방 극종 중의 하나이다. 해방 전에 그것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하북에서는 zhili bangzi, 하북성 bangzi, bangzi 오페라라고 불리며, 다른 나라에서는 베이징 bangzi, 플루트 bangzi, 반전 등으로 불립니다. 이 밖에도 위방자 또는 산서방자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허베이 () 방자 () 는 경진 () 뿐만 아니라 산둥 () 허난 (), 흑룡 (), 길림 (), 요녕 (), 내몽골 ( 2006 년 5 월 20 일, 허베이 () 방자 () 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월극 중의 중국 희곡 형식. 주로 상하이, 절강, 장쑤, 복건 등지에서 유행한다. 월극은 서정을 잘 하고, 가창공을 위주로, 목소리가 맑고 듣기 좋고, 공연이 아름답고 듣기 좋고, 정말 감동적이며, 강남지방의 색채가 짙다. 월극 배우는 최초로 남자반에서 공연한 뒤 혼합반이나 전여반으로 바뀌었다.
휘극은 중요한 지방 희곡 성조로, 주로 안후이성과 강서성 우원현에서 유행한다. 명말청초, 탄반음강이 안후이로 전해져 안칭의 석표, 전양, 동성등에서 현지 성강, 민악과 결합해 일종의 다이얼을 형성했다. 건륭년 동안 사평강에서 탈태한 다이얼과 불어오는 구멍이 점차 융합되어 황어강을 형성하였다. 황장난과 후베이 서피는 가죽 스프링 합주를 구성하여 휘극의 기초를 다졌다. 청초에 휘극은 안후이, 저장 일대에서 성행하여 남방에서 널리 퍼졌다. 청나라 중기에 전국을 풍미하다. 청나라 건륭년,' 삼경',' 사희',' 춘대',' 화춘' 4 대 휘장반이 잇달아 베이징에 들어와 전국에 이름을 올렸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휘주반이 상경한 것이다. 청대 도광 함풍년 동안 휘극은 베이징에서 후베이 한극과 결합해 점차 경극으로 발전했다. 청말 경극이 흥성하여 휘극 연예인이 현을 바꾸었지만 휘휘주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휘극은 만상을 포괄하고 다채로운 예술의 보고로, 신안 문화의 찬란한 장 중 중요한 페이지이다.
황매극은 안후이 성의 주요 지방극이다. 호북, 강서, 복건, 절강, 장쑤, 홍콩 등지에는 전문적이거나 아마추어인 황매극 공연 단체가 있어 인기가 높다. 황매극, 본명 황매조는 18 세기 후반 안후이 호북 강서 3 성 인접 지역에서 형성된 민간 극종이다. 그 중 한 명은 점차 안후이 안칭으로 이동했고, 현지 민간 예술과 결합해 현지 언어로 노래하고 말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여' 회강' 또는' 황매조' 라고 불렀다. 이것이 바로 오늘 황매극의 전신이다. 민국 10 년 (192 1) 이 발간한' 숙송현' 은 처음으로' 황매극' 이라는 명칭을 공식 제시했다. 황매극은 이제 전국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명극이 되었다. 황매극은 이미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자창자악' 의 민간 예술이다.
이원극은 원래 고대에 연극반에 대한 별칭이었다. 취안저우 지역은 과거에도 연극반이라고 불렸는데, 대배원 모 반, 작은 배원 모 반이라고 불렸다. 이원극은 취안저우 샤먼 용계 등 민남어 지역에서 유행하는' 노극이 길에 있다',' 노극이 길에 있다',' 연극자' (일명 7 종) 등 오래된 연극종의 총칭이다.
유자극은 하택 지닝 서주를 중심으로 루 (), 수 (), 예우 (), 안후이 (), 허베이 () 의 교계인 30 여 개 현극 중 지방극에서 유행한다. 황허 북쪽' 은 일명 흑애극으로,' 모피 워보',' 백조',' 불어' 라는 명칭이 있어 중국 희곡의 오래된 곡조 중의 하나이다. 중국 희곡사에서' 유동, 시방, 남쿤, 이베이' 로 불리던' 유동' 은 노극 중 유즈다. 유자극은 원명청 이후 중원지구에 전해진 민간 가요를 바탕으로 고강, 청양, 난탄, 곤곡, 나로, 피황의 일부 연극과 가요를 흡수하여 반드시 발전시키고 진화해야 한다. 곡판에 유자조가 하나 있기 때문에, 유자극이라고 합니다. 이 연극은 대선극, 나자극, 석견극과 일맥상통하여 서로 영향을 미친다. 모두 삼현을 위주로 하고, 피리를 보조하며, 모두 현줄 성강 체계에 속한다.
산둥 방자는 루시남과 루중 지역에서 유행하는 지방 희곡이다. 일명' 고조 방자' 는' 고조' 나' 고조 방자' 의 약자로, 그 고조 자극의 특징 때문에' 한 사람의 생명을 위해 죽는다' 라고도 불린다. 주로 루서남 허택 지닝 태안 등지의 대부분의 현시와 류성 린이의 광대한 향진에서 유행한다. 산둥 방자는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산둥 고대 극종이다. 그것은 짙은 산둥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고,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음조가 높다. 다른 형제 방자극과는 달리 화강이 많고 곡조가 많고 곡조가 많아' 아' 음에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 발전 과정에서 산둥 라이우 방자, 양가현, 사평강, 예극의 예동강, 청부강, 사하조, 장쑤 장쑤 방자, 산둥 또 다른 고대 극종 유즈와 같은 주변 형제극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루극은' 위장양금' 과' 진강' 이라고도 불리며 산둥, 일부 장쑤, 안후이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산 북동부의 황하 삼각주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둥 수근에서 진화해 왔으며, 지금으로부터 65,43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노극반은 대부분 농촌 마을이었는데, 논밭에서의 공연은 영향이 크지 않았다. 19 10 정도 무대에 올랐습니다. 1953 산둥 루극장이 설립된 후, 루극은 산둥 전역을 돌아다니며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극종이 되었다. 노극은 농촌 예술에 속하고, 농사를 연기하며, 농가의 정서를 불렀다. 배역은 대부분 대중, 소단, 광대이다. 가사와 도백은 민간 언어에서 따온 것이고, 반주 악기는 부족 호랑이, 이호, 삼현을 위주로 한다. 전통극은' 화룡점정',' 자매가 시집가기 좋다',' 이둘째 아내가 시집가다',' 아내를 빌린다',' 석룡만' 등이 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랑함펜 등이 있다. 2007 년 6 월 중순, 제 1 회 노극 문화예술제가 노극의 향인 산둥 성 동영시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예극은 하남 방자, 하남 고강이라고도 불린다. 초기의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시작과 등장할 때 모두 가성으로 꼬리의 끈을 뒤집어' 하남' 이라고도 불렀다. 예서 산간 지역의 공연은 대부분 산지 평화를 배경으로 하여 현지에서' 등산포효' 라고 부른다. 허난성의 약칭' 예우' 로 해방 후 예극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허난성의 주요 극종 중 하나이다. 예극 유행 지역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대강 남북과 황하 서안과 신장, 티베트에 모두 공연이 있다.
진강 () 은 일명 난탄 () 으로, 서부 진강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북 지역의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 등지에서 유행한다. "방자극" 이라고도 불립니다. 대추방자를 타악기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흔히 "털자" 라고 합니다. 명말 명작가련의 전설은' 서진강 이범' 의 곡패로 간쑤에서 유래한 것이다. 간쑤 () 는 고대에 서진 () 이라 불렸는데, 옛 명칭이다. 청나라 강희 때 산시 () 양 () 인 장정 () 이' 진강 ()' 을 쓰길 바랐는데, 이는 이때 진강 () 이 이미 성숙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건륭년 동안 위장생이 상경하여 진강을 공연하여 경성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각지의 방자성강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Puxian 오페라는 복건 지역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선극의 공연은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많은 동작이 인형극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Puxian 오페라의 사업은 남쪽 오페라의 오래 된 규칙을 따른다. 원래 생명, 단, 생명 고수, 제단, 뷰티 메이크업 (인터넷), 종추 등 일곱 가지 역할만 있었는데, 흔히' 칠자반' 이라고 불린다. Puxian 오페라는 깊은 음악 전통과 풍부한 노래 곡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송원 시대의 대량의 남극 음악이 남아 있다. Puxian 오페라의 사운드 캐비티는 주로 "살구 꽃 캐비티" 이며, puxian 민요, 10 톤 8 톤, 음악, 송원 가사, Daqu 노래와 춤 및 기타 통합 된 풍부한 지역 색상과 풍미를 가진 사운드 캐비티입니다. Puxian 오페라, 원래 이름 Xinghua 오페라, Putian, Xianyou 두 카운티, 그리고 복건 중남부의 Xinghua 방언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 극단의 발자취는 복주 샤먼 진강 용계 삼명 등 도시와 화교 집거지에 널리 퍼져 있다. 고증에 따르면, 그것은 고대' 백극'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선극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극종으로 당대에서 기원하여 송대가 되어 명청에 성성성하였다. 공연 형식이 가장 오래되고 극목이 가장 풍부하여 공연 예술 중 가장 특색 있는 극종 중의 하나이다. 본명 흥화극. 푸젠 () 성 푸전 (), 선유 () 현 흥화방언구 () 와 혜안 (), 복청 (), 영태 () 등 인근 현에서 유행한다. 송나라는 Putian, Xianyou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명나라와 청 왕조는 Xinghua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건국 후 puxian 오페라로 개명되었다.
석극, 전통 희곡, 유파. 장쑤 남부와 상해에서 유행한다. 태호지하마에서 기원한 무석 상주농촌은 최초로 촌민들이 현지 민가 랩 이야기로 스스로 즐겼고,' 동향조' 라고 불리다가 점차 민간 예술 형식의' 비치천' 으로 발전했다. 노래 스타일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무석탄천' 과' 상주탄천' 으로 나눌 수 있다. 이후 갯벌은 강남 민간무용' 차등 따기' 의 몸짓을 흡수하며 생활 속의 작은 이야기를 읊기 시작했다. 대부분 두 사람이 한 곳에서 농촌에서 활동한다. 그들이 공연한 프로그램은 단 한 번뿐이었다.' 쌍발',' 두부뇌',' 라난초',' 회안당' 과 같은 생활 (또는 못생긴 것) 을 위해' 두 사람 회전' 이라고 불렀다. 도시에 입성한 뒤 수십 명이 함께 공연하는' 대동극' 으로 발전했고, 명주탑, 옥잠자리, 맹강녀, 맹려군, 옥사슬 등 극종도 늘었다. 신해혁명 전후에 무석 상주의 담춘극이 정식으로 무대에 올라 잇달아 상해에 들어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점차 반 공연에 참여하여' 창문극' 으로 이름을 바꾸고 석극 1952 로 이름을 지었다. 현재 장쑤, 절강, 상하이, 안후이 등지에는 모두 32 개의 주석 극단이 있다. 석극은 감정을 잘 표현하고 강남수향의 맛과 특색을 지닌 극종이다. 그것의 아리아는 기본적으로 상하문의 형식 변화 구조이며, 상하 문장 사이에는 항상 하나 또는 길거나 짧은 공백판이 꽂혀 있다. 석극의 음악은 서정이 유유하며 강남수향의 아름다운 풍격이 있다. 석극 음악은 곡판강 복합체에 속하며, 뚜렷한 남녀강 분리 특징을 가지고 있다. 주조는 춘조이다. 1930 년대에는 항주 무림반의 대륙판, 쑤저우 문조 (소탄, 평탄이 진화한 랩조) 의 영릉조, 소탄, 굴신의 미조, 삼각판, 경극의 고팔자, [춘조], [자죽조], [구환] 도 흡수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음악가와 배우는 긴밀하게 협력하여 석극의 음악 스타일을 통일하고 경중완급을 구별하며 연이어 다양한 판형 창곡을 각색했다. 개혁 후의 석극 음악의 면모가 새로워졌고, 곡조가 부드럽고, 부드럽고, 경쾌하며,' 강남사죽' 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반주 악기는 이호를 위주로 하고, 이호를 보조하며, 비파, 삼현, 양금을 보조로 하고, 피리, 피리 등 관악기도 반주를 하기 시작했다. 석극악대는 예전에는 단 하나의 이호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이호 외에 비파, 삼현, 바이올린, 피리, 피리, 중국 후, 바이올린, 첼로 반주가 있다. 타악기는 주로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명한 연극으로는 전통극' 쌍추밀',' 사당 인식 어머니',' 안당 만남',' 이몽군',' 명주탑',' 쌍주봉' 과 현대극' 홍화가',' 섬 여민병' 등이 있다. 당대 석극에는 야오 쳉, 멜라진, 왕, 왕 등 많은 유명한 배우들이 있다.
, 양, 오아통, 설경진.
옹극은 광시의 극종 중 하나로 광시의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옹극은 일찍이 노극, 광동극, 오육강, 지방극 등으로 불렸다. 195 1 년 영극으로 명명했습니다. 옹극은 주로 광서남닝, 바이크, 친주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거의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도광 () 함풍 () 은 여주 () 의 옛 명칭 남녕 () 에서 형성되어, 따라서' 극 ()' 이라고 불린다. 이 연극은 빈양극과 무명노극을 기초로 발전하여 피황체계에 속한다. 창조와 극목은 계극과 비슷하며, 광동극의 일부 예술적 요소도 흡수했다. 옹극은 정교하고 성숙한 예술 기교, 우아하고 독특한 풍격, 익살스러운 연극 언어로 독보적이다.
광동지방극종 중 하나인 광동어로 노래를 부르는데, 주로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일명 광동극이라고도 한다. 본명 대극이나 광둥 대극은 남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1522 년부터 1566 년 (명가정년) 부터 양광에서 출현하기 시작했다. 합창, 악사들이 음악, 무대 의상, 추상 형식 등을 연주하는 공연 예술이다. 광동극의 각 업종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의상을 가지고 있다. 처음 공연한 언어는 중원 음운으로 오페라 하우스 표준어라고도 한다. 청말이 되자 지식인들은 혁명을 홍보하기 위해 노래 언어를 광둥어로 바꿔 광둥인들이 더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했다. 광동극은 2006 년 5 월 20 일 발표된 첫 5 18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2009 년 9 월 30 일, 광동극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정돼 인류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구이저우지방 희곡은 곡예진문 (양금 반주로 하는 랩 형식) 에서 발전하여 처음에는 진문극이라고 불렸다. (일명' 진문',' 구이저우탄사') 는 1953 이 개발했다. 청대 광서년 동안 양금은 구이저우에서 매우 유행했다. 그 사본은 가경 도광년 사이에 베꼈다. 기존 전통가본은 400 여 겹으로 대부분 고전소설과 희곡 극본을 각색했다. 가사는 운문 위주로 노래 문학의' 셋, 넷' 과' 둘, 둘, 셋' 의 두 가지 문장을 따른다. 거문고 외에 독하프, 소경후, 이호, 비파, 삼현, 피리, 피리, 드럼, 딩링, 관탑, 판자 등 다른 반주 악기가 있다. 청판, 판자, 간사함, 고생, 이류, 춘아 등 6 가지 기본 곡조와 7 가지 곡판이 있습니다. 노랫소리가 완곡하고 언어가 소박하다. 치안극은 구이저우양금 랩 예술이 무대에서 창조한 새로운 지방극이다. 그것은 신중국 설립 초기에 태어나 1960 년대에 정식으로 명명되었다. 그것의 노래는 주로 진문 민간 랩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 공연은 곤곡 등 전통극종 공연을 흡수하고 차용하는 것을 바탕으로 현지 각 민족의 민간 공연 예술을 차용해 점차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으며, 배우들은 보편적으로 젊다.
운남극은 운남의 주요 극종 중 하나로, 노란색 억양이 있어 운남성과 구이저우, 쓰촨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실크현 (초기 진강), 양양 (한대의 향하파), 후금 (휘극) 은 명말부터 청건륭년 사이에 운남에 들어와 점차 발전하여 현지 민간 예술을 흡수하여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지방극종을 형성하였다. 사현, 호금, 양양, 일부 잡조는 모두 성 외인의 희곡성강에서 유래했다. 사현은 산시성강에서, 후금은 성강에서 진화한 휘주성강에서, 양양은 초강 (신해혁명 후 한극으로 개칭) 에서 유래했다. 삼조가 운남에 전해진 후 운남 사투리음 풍속민악과 결합해 개조하여 점차 윈난극 3 대 곡을 형성하였다. 또한 운남극의 쿤두, 쿤도반은 곤곡과 관련이 있으며, 평판, 다리, 참조, 안경조는 불기 (일명 석패조) 와 관련이 있다. 이 목소리들이 운남 연극의 무대에서 하나가 되었을 때, 바로 운남 연극이 형성된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