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과 서양 회화의 차이점 1

중국과 서양 회화의 차이점 1

서양 문화는 자연을 정복하는 것을 구현합니다. 동양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처리하는 것은' 천인의 조화' 이고, 동양의 사고방식은 종합적이며, 서구의 사고방식은 분석적이다. 서양화는 형체를 존중하고 조형이 사실적이어야 한다. 중국화는 느낌을 존중하고, 예술적 개념,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요구합니다. 중국화는 신과 같고, 서양화는 겉으로 보인다. 중국화는 기호이고 서양화는 사진이다. < P > 논론 중서구 회화의 차이 < P > 는 중서미술의 사회적 배경, 사고방식, 우주관의 차이로 중서미학의 차이를 빚어 중서구 양대 미술체계가 서로 다른 역사와 스타일을 형성하고, 양대 체계에서 미술시야와 미술창작의 다양성을 만들어 냈다. 중국화는 중국 전통 회화의 주요 종류로 고대에는 불확실한 명칭으로 일반적으로 단청이라고 불리는데, 주로 견과 종이에 그려서 표장한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중국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근현대 이래 서방이 수입한 유화 등 외국 회화와 구별하기 위해 중국화라고 불리며, 약칭하여' 국화화' 라고 부른다. 유화는 유럽에서 처음 시작되었는데, 약 15 세기에 네덜란드인이 발명한 것이다. 이들은 각각 이 두 대 체계의 대표화종으로 여러모로 강한 예술적 개성이 존재하고 있으며, 현재 < P > 는 우선 매체와 자료가 다르다. < P > 국화는 중국만의 붓, 수묵, 물감으로 장기적으로 형성된 표현 형식 및 예술의 법칙에 따라 창작한 그림이다. 중국화는 사용 재료와 표현 방법에 따라 수묵화, 중채, 옅은 누빔, 공필, 프리, 백선 등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소재에 따라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화 등이 있다. 중국화의 화폭 형식은 비교적 다양하다. 가로로 펼쳐진 것은 장권, 가로피, 세로로 펼쳐진 현수막, 중당, 흑자 크기의 책면, 투방, 부채면 위에 그려진 접팬, 단팬 등이 있다. 국화는 사상 내용과 예술 창작에서 중화민족의 사회의식과 심미 정취를 반영하고, 자연, 사회 및 이와 관련된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예 등에 대한 중국인의 인식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 P > 유화는 리넨 오일과 물감을 섞어 불투명하고 커버력이 강하기 때문에 그림을 깊이 ~ 얕은 층으로 덮을 수 있으며, 그림을 얕은 엠보스 같은 입체색층으로 쌓을 수도 있고, 투명색으로 레이어드한 풍성한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시각적인 집중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빛나는 고점은 3 도 공간과 입체감이 있습니다. 처리된 천이나 판에 그림을 그리면 건조 후 변색되지 않고, 다양한 색깔의 조화가 더러워지지 않으며, 화가는 풍부하고 사실적인 색채를 그릴 수 있다. 유화는 크고 서사시적인 대작을 창작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서구 회화사의 주체화 방식이 되었다. 19 세기 후반에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많은 신소재가 아크릴 물감, 페인트 등과 같은 유화 분야에 적용되었다.

다음은 선과 색이 다르다. < P > 국화는 기본적으로 선, 먹단, 가는 먹점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먹단과 먹점은 선의 확대와 축소에 지나지 않아 골력을 매우 중시한다. 국화의 펜촉, 배, 펜근은 모두 다른 맛의 선을 만들어 낸다. 운필할 때는 센터, 사이드, 윙, 역봉, 견인봉, 장봉 등의 필세 변화도 있다. 그 선은 충분히 구현되어 있다.' 18 묘사',' 14 법' 은 선과 묵화의 밀도, 경중, 농도, 습식, 건식 등 상반되는 법칙을 풍부하게 구현한다. 이 법칙들은 일종의 음악성, 추상성, 정서성, 감정성, 화가가 필의 질서, 연면을 통해 구현한다 그래서 국화도 선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의 형식미감은 선이 얽힌 리듬으로 인해 생긴 음악적 미감이다. 국화의 색채도 마찬가지로 추상적이며, 구체적인 물상의 색채를 모방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색채의 음조를 구성하려고 한다. 국화의' 먹분 오색' 은 잉크의 정취가 풍부한 색채 착각을 일으켜 반짝이는 색채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뜻이다. 또는 단순한 색조, 채도의 색도로 크고 찬란한 효과를 냅니다. 또는 색도를 약화시키고, 색조의 차이를 좁히고, 잔잔하고 은은한 효과를 낼 수 있다. < P > 유화는 주로 빛과 그늘의 색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화는 빛, 그림자, 겹겹이 뒤덮여 인물의 피부 섬세한 색채 변화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피부 아래 흐르는 피를 느끼게 한다. 어두운 부분이나 그림자 속의 물체는 안정적이고 깊은 체감과 공간 감각을 만들어 화면 색상의 채도를 높인다. 유화는 빛의 운율을 형식미의 특징으로 리얼리즘, 입체감, 리듬감, 빛과 그림자감을 추구한다. 빛과 그림자 운율의 추구는 우선 대상의 덩어리 구조에 대한 이해로 이어졌고, 선은 체면 서비스였다. 빛의 구체화는 색깔이다. 색깔은 가장 중요한 조형 수단일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표현 수단이기도 하다. 인상파와 그 후 창조적 주동적인 정신으로 색채를 운용하는 경우, 그들은 자연의 색채를 진지하게 관찰하고 분석하고 이해한 후 객관적인 물체의 색채에 대한 선명함, 강렬한 느낌, 전체적인 색채를 얻은 후 동시에 주동적으로 색채를 표현하고 색채의 상상력을 강조하며 빛과 빛과 색채가 만들어내는 마음의 작용에 관심을 갖고 색채를 주의할 것을 요구한다 그들은 자연을 관찰할 때 자연의' 빛' 과' 색' 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며 강렬한 광색 변화와 공기감에 도취되었다.

는 다시 한 번 투시적이고 사실성이 다르다. < P > 국화의 공간 처리 방식은 산점 투시다. 즉, 화면의 구성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시간과 공간을 결합하는 표현 방법이다. 중국 산수화의 공간적 특징은 시공간의 전환에 더 가깝고 생명운동의 신비를 파악하는 데 능하다. 송대 곽희가 제기한' 삼원법' 은 화가에게 경영위치를 넓힐 수 있고, 화가는 한 폭의 그림에 삼원법을 종합하여 이미지를 안배할 수 있으며, 장권에서 경물을 더욱 복복하게 할 수 있고, 은현할 수 있고, 개연할 수 있으며, 산점 원근과 예술표현 효과를 결합할 수 있다. 산점 투시는 국화를 유한에서 무한함을 보고 무한에서 제한적으로 복귀하게 하여, 이렇게 빙빙 돌며 리듬이 선명하여, 화면에 전반적인 음악 리듬감과 조화감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국화는 전반적으로 표현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 내포, 은유,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하고, 말 밖에서 중국 예술의 중성령을 드러내고,' 코끼리 밖' 을 중시하며, 외적, 외적 정서처럼 예술의 심미 대상을 외부 세계에서 내부 세계로 옮기고, 예술의 전도력을 재현에서 표현으로 바꾸었다. 국화의 중심 관념은' 기운이 생동감 있다' 이다. "기" 는 화가의 내면적 격정 충동 "운" 은 "기" 가 화면에 표현한 어떤 정취, 정취이다. < P > 초점 원근법, 카메라처럼 초점 거리가 잘 맞춰져 있고 집중 밖의 블러가 거리를 나타냅니다. 물리학의 원리에서 출발하여 고정 시각으로 같은 공간을 표현하다. 이 원근법에는 고정 된 관측점, 시선 및 시야가 하나만 있으며, 이 시점 및 시야에 의해 결정된 시야에만 로케이션이 제한됩니다. 유화는 한정된 시각으로 무한함을 보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19 세기 말, 서구의 현대파 화가들이 전통적인 서구 초점 투시에 공격을 가했지만, 서구 초점 투시의 뿌리 깊은 전통도 부정할 수 없었고, 현대파에서도 이런 실질을 부인할 수 없었다. 예를 들면 서구 현대파의 사진사실주의와 같은 전통적인 초점 투시학이 여전히 이미지에 완벽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양 미술의 심미적 재미는 진리와 아름다움에 있어 대상의 진실과 환경의 진실을 매우 추구한다. 실감나는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비례, 명암, 투시, 해부학, 색도, 색도 등의 과학 법칙을 중시하고 광학, 기하학, 해부학, 색색학 등을 과학적 근거로 사용한다.

넷째, 시와 그림의 결합상의 차이. < P > 국화시, 책, 그림, 인쇄의 유기적 결합으로 천의가 매끄럽고 서로 어우러져 완전한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한다. 국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주로 중국화필묵선의 추상적이고 초실한 형식 구조에 근거하여 서예, 도장, 자음과 조금씩 맥맥맥이 통해 화면에서 매우 조화롭게 보인다. 국화의 유연한 변화의 공간 형식은 문제식을 포용하고, 문제식의 서예를 유기적으로 그림의 일부로 만들어 그림의 구도 운율, 선 리듬, 필묵의 정취를 더욱 크게 하고, 더욱 풍부하고, 더욱 충실하며, 내면적 형식상 시화를 보완할 수 있게 한다. 시와 그림이 서로 어우러지는 것은 우선 의경이 어우러지는 것이고, 가슴속의 감정이 시와 그림으로 동시에 발산되어 형식상 자연스럽게 융합되어 서로 표상이다. 그림의 유한한 이미지에 무한한 보이지 않는 정을 포함하고 있다. < P > 서구 근대 미학이 개척되었을 때 독일의 라이신은' 라오콘' 에서' 시화 분계' 를 내세워 그림이 선과 색채로 동시에 공간에 나란히 있는 물체를 묘사하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사물의 운동, 변화, 줄거리를 처리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시는 언어와 소리를 통해 시간의 동작을 서술하기 때문에, 시는 정지된 물체를 완전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서문극화의 두 방면의 특징은 서양화가 연극으로 그림에 들어가는 미적 특징을 만들어 내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대 그리스 로마부터 르네상스 시대까지, 그림 속에는 극적 줄거리와 동작을 화면 속의 틀로 삼는 것이 예술상의 보편적인 현상이었다.

다섯째, 화가의 작수가 다르다. < P > 국화화가는 대부분' 아마추어세상' 이고, 관원 문인 사대부, 회화는 소일거리일 뿐이다. 전문 세상' 은 왕왕 화가로서, 그들의 작품은 절에 많이 남아 있다. 국화는' 단숨에' 를 중시하기 때문에 작품은 대부분 한 번에 완성한 것이다. 유화 화가는 일반적으로 매우 직업적이어서 수공방식의 장기적이고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회화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유화는 반드시 여러 번 수정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은 심미 취향이 다르다. < P > 중국의 고전철학 사상' 천인합' 은 사람들이 심미에서 인간관계로 옮겨가 생활로 돌아온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화 작품은 영육을 병행하고, 정서와 이치를 융합한다. 그것은 중용의 균형으로 자연과 함께 있고, 여기에 중점을 둔다. 중국 고대 화가들은 대부분 유교 사상으로 그림의 사회적 기능을 바라보았고, 심미 방면은 도석사상을 지도하고, 도석한 우주관으로 자연을 깨달았다. 국화의 심미심리는 묘사한 것이 사람의 감각에 직접 호소하고, 사람의 감정과 상상력, 즉' 천인의 조화' 에 호소하도록 요구한다. < P > 서구의 고전 철학 사상' 신인의 단결' 은 심미에서 종교로, 하느님께 귀의하는 것을 보여준다. 그림은 영혼을 숭상하고 육체를 경멸하며 하느님께 속죄하여 내세를 구하고자 한다. < P > 각기 다른 민족은 반드시 그 특정한 역사적 연혁, 민족 주체 성격, 심리적 자질, 문화적 배경, 풍속민정, 그 예술적 관념, 예술적 이상 등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만약 중국 미술이 상뜻이라면, 서양은 상형이다. 중국 그림은 재표현, 중감정, 서양화는 재재현, 중이성이다. 중국 회화는 선을 주요 조형 수단으로, 서양화는 주로 빛과 색으로 물상을 표현한다. 중국 그림은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서양화는 공간과 시간의 경계를 엄격히 준수한다. 이런 뚜렷한 차이는 세계 미술 분야의 두 가지 주요 체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