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의 농부들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음식과 의복을 생산할 수 있었던 반면, 중세 서유럽 영주들의 저택은 이 일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수공예품을 생산할 수도 있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농부들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음식과 의복을 생산할 수 있었던 반면, 중세 서유럽 영주들의 저택은 이 일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수공예품을 생산할 수도 있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 진입했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인류사회 역사의 한 무대이다. 자본주의는 개인과 고용관계에 의한 자본의 소유이다. 자본가는 고용관계를 통해 생산요소로부터 이윤을 얻는다. 자본과 임금 노동에 대한 자본주의적 소유에 기초한 사회 시스템.

봉건 사회에서는 집주인이 농부들에게 땅을 빌려주고 씨앗을 뿌리게 하면 농부들은 제때에 세금을 냈습니다. 그러나 농민이 개별적으로 토지를 소유하는 것은 불리하여 자본주의가 등장하게 되었고, 농업노동자는 농업자본가의 농장에 일하러 갔다가, 토지를 소유하지 않고 고용관계가 되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농업 외에도 공업 등이 많았기 때문에 이제는 농업에만 집중하지 않는다.

자본주의 사회는 인류 진보의 사회적, 역사적 산물이다. 인간 사회의 현대 발전 과정에서 두 번째로 큰 형태는 완전히 다른 "사회적 존재", 즉 "사물에 대한 의존에 기초한 인간 독립"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 정보:

중국의 봉건사회는 스스로 자본주의 사회로 발전할 수 없었다.

서구에게 자본주의의 탄생은 불가피하지만, 그것은 모든 인류에게 있어서 우연이다. 기독교 문명이 모든 인류 문명에 있어서 우연이듯이, 모든 인류 사회가 필연적으로 그러한 사회적 사회를 생산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형식과 종교!

네덜란드, 영국, 기타 서유럽 국가 등 자본주의가 처음 등장한 국가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본 뒤 아시아 문명, 특히 중국의 상황을 비교해 보면 자본주의가 가능하다는 것이 더 확실하다. 서유럽에서만 태어나세요. 사회적 환경 하에서 자본주의와 유사한 산업 및 상업 산업의 발전과 번영은 다른 곳에서도 일어날 수 있지만 우리가 익숙한 종류의 자본주의로 발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산업과 상업의 번영은 자본주의와는 다르다! 그러한 경우에는 한때 주로 상업에 의존했던 아랍 국가들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주의는 자본주의가 탄생한 이유나 왜 서유럽에서 탄생했는지 설명하지 않았다. 또 다른 유명한 사회학자인 막스 베버는 자본주의의 탄생이 개신교와 많은 관련이 있다고 믿었다. 그가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에서 주목한 것도 바로 이것이다. 동시에 그는 서유럽 역사에서 중상주의가 자본주의를 육성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라고 믿었다.

자본주의 탄생을 위해서는 다음 네 가지 사항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하나: 중상주의

둘: 시민권 및 사유 재산 보호

세 번째: 계약 정신

네 번째: 과학적 경험 정신(과학주의라고도 함)

이 네 가지 요소는 자본주의의 탄생과 발전을 보완하며 분리할 수 없습니다. 이 네 가지 요소만 갖춰야 자본주의 사회로 발전할 수 있지만, 위 네 가지 요소만 충족하면 자본주의 사회로 발전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가능성에서 필요성으로의 전환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많은 요소(우연적이거나 불가피한)도 있습니다.

위의 네 가지 사항은 거의 모든 진정한 자본주의 사회, 심지어 사회가 스스로 자본으로 발전하기보다는 서구 자본주의에서 배우고 개혁에 참여하도록 강요받는 일본과 같은 국가의 경우에도 필수적입니다. 공산주의 국가에서 그들이 진정으로 자본주의 사회에 진입한 후에는 위의 네 가지 원칙 중 하나 이상을 채택하게 될 것입니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은 벼랑끝에 머물지 못하고 진정한 자본주의 사회가 될 수 없었다. 이는 우리가 위의 네 가지 사항을 거부하는 것과 큰 관련이 있다!

실제로 중국 전통 봉건사회에서는 위의 4가지 항목 중 어느 하나도 거의 점유하지 못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여전히 계약정신이 남아 있고, 민간 사업가들 사이에서도 어느 정도 신뢰가 남아 있지만, 특정 범위 내에서 이러한 작은 수탁신앙이 있다고 해서 사회 전체가 계약 정신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관련 법률 및 규정을 통해 이러한 계약 정신을 보장하는 것은 더욱 그렇습니다.

필요한 조건이 없다면 우리 전통 봉건사회가 스스로 자본주의 사회로 발전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단지 벽에 커튼을 달기만 하면 되는 일인데---말도 안 된다!

1: 중상주의의 반대: 농업에 집중하고 상업을 억제합니다.

자본주의 발전에 대한 중상주의의 영향은 거의 자명합니다. 자본주의의 기초는 산업과 상업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처음에 설정한 가정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일정 기간 동안 중국 봉건사회의 공업과 상업도 어느 정도 번영을 누렸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번영이 우리나라가 중시한다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중국 봉건사회는 줄곧 농업을 중시하고 장사를 억제하는 정책을 추구해 왔다.

우리 역사상 최초로 '농업중시, 상업억압' 정책을 제안한 사람은 아마도 진나라 전체를 극도로 변혁하기 위해 법조국가의 위대한 개혁가인 상양이었을 것이다. 효율적인 전쟁기계(후세대의 군국주의와 유사))는 "인민을 고치고, 농사를 포상하고, 농업을 중시하고 장사를 억제하는 것"과 같은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극도로 엄격한 법률을 사용하여 인민을 관리했습니다. 개인 사업은 거의 금지되었습니다.

물론 국가는 일부 무기 등을 구매하기 위해 공식 상업 기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진시황이 6국을 통일할 때까지 지속되었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농업에 집중하고 상업을 억제하는 정책을 포함해 많은 제도가 자연스럽게 실패했고, 이에 대한 가장 좋은 예는 불량 황제 유(劉)이다. 서한 초기 방은 나가면 찾을 수 없었다. 같은 색의 말 여러 마리를 이용해 수레를 끌고,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소뿐이었다.

동시에 상인들은 황제보다 부자이고, 그들의 마차와 말은 황제의 것보다 좋고, 그들의 옷은 황제의 것보다 더 화려하기 때문에 그들은 절대 권력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Liu Bang의 질투를 불러 일으켰고 그의 직원은 "농업 강조 및 사업 억제"라는 일련의 국가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그것을 생각해 내지 못했다고 말하며 어느 황제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상양정책의 부활이었다.

기업인을 모든 면에서 탄압하고 탄압하며, 그들에게 무거운 세금을 부과하고, 사회적 지위를 낮추는 등 기업인과 그 자녀는 정치나 관직에 종사할 수 없으며, 심지어는 공무원도 할 수 없다. 어떤 옷이라도 입으십시오. 이것은 확실히 황제의 질투이자 정신병이며, 그는 국가의 폭력적인 장치를 통해 이 정책을 유지합니다.

이후 농업에 집중하고 사업을 억제하는 정책은 역대 왕조에 의해 채택되어 2천년 이상 중국에서 시행되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원나라 상인의 지위입니다. 이는 당시 중국의 산업과 상업의 번영으로 이어졌으나 원나라 정권의 문제로 인해 정권이 멸망하면서 이러한 번영도 완전히 사라졌다.

명나라의 주원장은 무한한 개인적 권력으로 하늘과 땅, 공기를 통제하려는 황제이기도 했다. 불다.

상인의 수를 엄격하게 제한하고 농민이 사업에 종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농민이 사업에 종사하면 난민으로 간주되어 체포되도록 명령했습니다. 때때로 개인 상인이 대외 무역에 참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는 가장 엄격한 해상 금지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바다 거주자는 무역은 물론 바다에 나가는 것도 엄격하게 검사됩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또한 많은 어부들을 내륙으로 옮겨 그들이 자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소금, 차, 기타 생필품 등 많은 공식 독점 정책을 시행하여 상인의 생활 공간을 더욱 압박했습니다.

명청 시대의 반기업 정책은 거의 동일했다. 이때는 바로 서구 르네상스 시대이자 자본주의의 출현이었다. 지구 전체를 탐험하고 상업 무역을 전 세계로 확장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우리는 이전 왕조보다 상업과 해외 무역을 더 많이 억제하여 그리워하게 되었습니다. 전체 시대!

그러나 해상금지를 개방하고 서양인들과 교역을 한다고 해도 이는 어느 정도 상업 번영을 촉진할 수 있지만, 이 번영은 당나라와 중국의 상업 번영과 동일할 것으로 추정된다. 송나라, 그리고 그것은 사회가 얼마나 진보했는지 홍보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독재적인 제국주의 권력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기업의 번영은 사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단지 더 많은 사람들을 부유하게 만들 뿐일 뿐입니다.

농업을 중시하고 장사를 탄압하는 본질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학자, 농민, 산업계, 상인의 사회적 위계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업가들은 돈이 있어도 정치에 발언권을 가질 수 없다. 관련 국가 정책을 변경하고 중상주의를 형성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중국 역사상 관료를 기부하고 구매하여 관료가 된 사업가는 일반적으로 중상주의를 장려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자신의 사업가로서의 정체성을 경시하고, 자신의 의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사업가를 더욱 억압하는데---이것이 중국인의 아주 특이한 사고방식이다.

기업인, 농민, 상인은 돈은 있어도 정치적 권리는 전혀 없는 사회의 최하위 계층이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몇 문장만 읽어도 아무것도 모르는 학자가 소송에서 관료를 만나도 무릎을 꿇지 않아도 여전히 자리에 앉을 수 있지만, 돈이 많은 사람들은 수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 발전을 도모한 유력 기업인들이 관료들을 보면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는 처지입니다. 문장 몇 개 읽을 줄 모르고 사회 공헌도 거의 하지 못하는 가난한 문인들보다 처지가 더 나쁩니다! ?

전쟁이 일어날 때마다 사업가들은 종종 강도와 살인의 이상적인 표적이 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저에게 “박사님, 중국은 농업을 중시하고 상업을 억압했는데 왜 당송시대에 상업이 발달했다고 했죠?”라고 반박하곤 합니다. 항상 재미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비즈니스 발전과 비즈니스 강조 사이에 필요한 관계가 있습니까? 중국의 사업은 균열 속에서도 이러한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가 중상주의를 채택한다면 아마도 전 세계가 중국의 소유가 될 것입니다!

둘째: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시민권과 개인의 사유 재산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중국 사회는 역사 초기부터 서구 사회와 전혀 달랐다. 서구 사회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도시국가 정치와 민주적 대표 시민대회를 거쳐 로마시대까지 발전했다. 이를 보호하기 위한 민권법이 있었고, 정부와 군주가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을 감독하고 방지하기 위해 호민관이 설치되었습니다.

그들의 국민과 왕(통치자)은 상호 권력과 의무의 관계를 갖고 있다. 통치자의 권력은 국민의 패권을 임의로 무시할 수 없으며, 국민은 통치자에게 무조건 복종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은 유럽의 암울한 중세 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했는데, 봉건 봉건 제도를 통해 형성된 권리와 의무의 관계는 널리 존재했고, 통치자들은 임의로 행동할 수 없었다.

1215년 영국에서는 이후 인류 역사의 흐름에 영향을 미친 대헌장이 발생해 법적 조항과 마찬가지로 왕(통치자)의 권력을 더욱 제한했다. 민권과 사유재산을 더욱 보호하고 인류 역사상 의회의 원형을 형성하여 인류가 야만에서 문명으로, 독재에서 민주적 입헌주의로 나아가는 새로운 모범을 세웠습니다!

의심치 않게 영국은 인류 사회에 밝은 길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 역사 초기부터 민주주의와 시민권이라는 개념이 전혀 없었고, 우리 법에는 형법(고대 로마의 시민권과 형법 모두)만 있었습니다. ) 국민을 위협하고 처벌하여 통치자에게 복종하도록 하기 위해 우리는 국민이 통치자에게 절대적인 충성과 복종을 요구할 뿐, 결코 통치자에게 국민의 권리와 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묻지 않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 우리는 민주주의나 시민권은 없었지만 통치자에 대한 인격의 독립성은 어느 정도 서유럽과 비슷했습니다. .

그러나 강력한 진나라가 상양의 개혁을 통해 6국을 통일하고, 진시황이 수천년 동안 중국에 영향을 미친 독재정권의 수립을 개척한 이후, 모든 중국인들은(황제 자신을 제외하고) 그들은 황제(통치자)의 노예이자 사유재산이 되어 2000년 이상 지속되었는데, 이러한 상황은 거의 변함이 없고 오히려 황권의 세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다는 점이다. .

송나라 이전에는 황제와 신하들이 앉아서 정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지만, 송나라 이전에는 황제는 앉아서 신하들은 서서만 할 수 있었는데, 명나라 이전에는 재상제도가 있었습니다. 재상과 재상은 상대적으로 황제의 권력을 나누었는데, 극도로 비정상적인 심리적 성격을 지닌 주원장에게 이르러 재상과 재상 제도는 완전히 폐지되어 황제의 권력에 이르렀다. 극단적이다!

이때, 왕권을 제한하고 시민권을 보호하는 영국의 '대헌장'이 공포되어 시행된 지 백년이 넘었지만 우리는 어두운 길에서 더 깊은 나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독재의!

세상의 모든 것이 왕의 땅이 아니고 땅의 해변도 왕의 신하가 아닙니다!

모든 국민은 통치자(황제)의 노예나 사유재산이 되었기 때문에 시민권과 사유재산을 논할 필요가 없다.

자본주의가 발전하려면 자본의 원시적 축적과 사유 재산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상업 사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사람이 비교적 큰 기업을 설립하기 위해 열심히 성실하게 일하면 사회가 사유 재산을 보호할 수 없다면 관리나 왕자 또는 귀족이 기업을 좋아하고 그것을 강제로 자신의 것으로 가져갈 것입니다. 법을 어기면 회사는 몰수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회 환경에서는 모든 산업인과 상업인의 재산이 보호되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중상주의조차 없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중국의 전통적인 봉건 사회는 모두 제가 방금 설명한 사실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산업계와 상업계는 이러한 경계심 속에서 전쟁과 불법 점유의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들은 자신의 재산이 몰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업상 이익을 산업, 상업과 무관한 분야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토지를 가문의 전유물로 구입하는 것(진커칭이 죽고 왕희봉에게 자신의 꿈을 맡긴 '홍루몽'의 대사 참조)은 가족에게 해롭다. 그러나 보험 목적으로 이런 일을 자주 하는 것은 운영 자금과 이익을 유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대로 가면 그들이 운영하는 공업 및 상업 사업이 중소 규모로만 운영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아예 그만두기도 한다. 이는 전체 산업 발전에 극히 해롭다. 심지어 산업과 상업까지도요.

하지만 때로는 그래야 할 때도 있습니다.

사유재산을 보호할 수 없다면 자본주의 탄생은 어떻게 시작될 수 있는가?

위대한 철학자 헤겔은 『법철학의 원리』에서 사유재산의 보호를 현대법의 근원적 핵심으로 여겼는데, 그 중요한 가치는 여실히 드러난다.

셋째: 계약의 정신.

계약의 정신은 두 사람이 함께 사업을 하는 것처럼 작은 것일 수도 있고, 대통령 선거인이 자신의 국가 통치 아이디어를 홍보하기 위해 연설하는 것처럼 큰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계약 정신을 바탕으로 투표합니다.

자본주의 탄생부터 발전까지 계약정신의 중요성이 반영됐다면, 중상주의의 중요한 역할과 시민권과 사유재산 보호가 부의 축적에 더 많이 반영됐다는 점이다. 그리고 자산, 계약 정신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람들 사이의 관계의 초석입니다.

그는 사회 전체의 분업과 협력, 특히 서부 대항해 시대의 고용주와 선원 간의 다양한 관계를 다루며 계약 정신을 생생하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현대 기업, 은행, 증권 거래소 등 현대의 다양한 기업과 기관, 심지어 국가 시스템까지 모두 계약을 기반으로 합니다.

지난 몇 년간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마윈(Jack Ma)의 알리페이 민영화 사건은 현재도 계약 정신을 지키지 않는 징후로 여겨진다. 계약의 정신! 어쩌면 우리 생각에는 흑백으로 작성된 계약서만이 계약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서구 자본주의 발전의 역사에서 사람 사이의 구두 합의(아주 우연적이라 할지라도)도 일종의 계약이고 법적 효력을 갖는다. !

아주 간단한 예로 영화 '아이언피스트'를 보면 어떤 사람이 게임을 보러 갈 때 주인에게 아무렇지도 않게 '나한테 사주는 사람이 이긴다'고 말한다. 그 결과는 바로 이 문장이었다. 나중에 그가 산 당사자는 돈을 갚았다는 이유로 주인에게 쫓기고 가로막혔다. 단 한 문장만으로 계약관계가 성립됐다.

서구의 계약정신은 주로 중세의 기사도 정신(기사도라고도 함)에서 유래한 것이다. 우리는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확고하며, 약속은 지키며, 정신의 고귀함을 추구해야 한다. (영혼) 이 미덕은 개인의 기본적인 인격의 일부로 간주되며, 이 개인의 존엄성을 목숨을 바쳐 지키려는 의지는 거의 보편적으로 믿어지는 귀족 정신으로 나중에 계약의 정신으로 발전했습니다. .

중국에서는 춘추전국시대에 소위 '유령과 신을 괴롭히지 못한다'는 귀족 정신과 풍습이 팽배했다. 그때에야 우리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아름다운 인물과 사랑스러운 것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중 많은 것들이 우리에게 믿기지 않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들이 바보라고 생각하기까지 합니다.

우리 역사에서 이 귀족 정신과 스타일은 2천년 이상 동안 후기 Houheixue 스타일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우리는 더 이상 그 귀족 정신과 스타일을 우리 뼈 속에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전자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귀엽고, 믿을 수 없을 만큼, 심지어는 어리석다고 생각해보세요!

중국의 마지막 정신적 귀족인 항우가 우장에서 자살한 이후, 시간과 공간을 막론하고 중국에서는 희귀종의 귀족들이 완전히 멸종하게 됐다! 악당으로 태어난 유방이 황제가 된 후, 중국은 '영웅은 어디서 왔는지 묻지 않고, 황제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는 '봉건 사회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더 많은 사람들을 이주시켰다. "더욱 뻔뻔하고 부끄러움이 없는 것"을 향해.

황제의 절대 권력이 무한히 강화되고 일반화되면서 중국에서는 권력을 위해서라면 얼굴이 두껍고 마음도 어두울 수 있다는 주장이 대중화됐다. 권력을 위해 형제와 아버지를 죽일 수 있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모든 종류의 악을 행합니다. 당신이 성공하는 한 누군가는 당신의 모든 악행을 정화하고 심지어 그것을 악으로 만들 것입니다. 영광스러운 행동.

중국 역사상 왕자, 장군, 대신들 중 손에 타인의 피를 묻히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중국의 전체 봉건 역사는 살인과 식인의 역사입니다!

서로를 기만하고 야수들이 판을 치고 강자가 약자를 잡아먹는 사회에서 약속과 계약정신을 지키는 것은 곧 죽음을 추구하는 것과 다름없는 인간의 본성이다.

상류층은 이런데, 인민 중의 인민은 좀 낫긴 하지만 당연히 별로 나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 계약서는 종종 흑백으로 작성하고 서명하고 도장을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상대방이 어느 날 약속을 어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서구도 나중에 이 방법을 개발했지만) ).

사람들 사이에는 협력은 물론이고 상호 신뢰의 기반도 없기 때문에 우리는 심지어 그룹 내에서도 음모와 내부 갈등에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합니다.

계약을 준수할 수 있는 기본적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계약정신이 부족합니다!

넷째, 과학적 증거의 정신: 죄송합니다. 우리의 경우에는 "이상하고 교활합니다".

'이상한 기술과 음란한 기술'은 고대 중국 사람들이 기술을 차별했다는 최고의 증거이다.

중국 역사에는 제한된 기술만 있었고 과학은 없었습니다!

공무원들이 10년 동안 공부하면서 읽은 것은 4서 5경뿐인데, 읽고 쓰는 능력과 과학 기술에 대한 지식 외에는 거의 쓸모가 없는 지식인이 있을 수 있다.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조언을 구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이상한 기술과 독창성"으로 비판을 받습니다. 깎을 수 없는 썩은 나무!"

시 농업, 공업, 상업, 공업(숙련 노동자)이 상인보다 앞서는 이유는 그런 것들이 어떤 면에서 활용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황제와 나를 위한 궁궐과 무덤 건축, 전쟁을 위한 각종 무기와 장비, 토목 교량 건설과 도로 포장 등을 하지만 순위를 보면 그들도 차별받는 유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에 맞서. 이에 비해 서유럽의 과학기술인력 지위는 중국 관료 못지않다.

사회 전체가 차별을 두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기술은 축적이 느린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과학은 거의 백지상태에 가깝다.

과학과 기술은 먼저 과학적인 이론적 기반을 갖추고 점차 실천적인 기술로 변모해 가는 것이 모두 이러한 접근 방식을 확증해 줍니다.

중국 역사에는 산수는 있었지만 수학은 없었습니다. '천궁개우'와 같이 일부 기술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사례는 있었지만 이러한 기술의 기본 원리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접촉하는 구체적인 것들은 기본 원칙을 추상화하고 시스템을 구성할 수 없습니다.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중국인이 먼저 발견했다는 것이다. 사실 우리는 실 3개, 실 4개, 5개를 연결하는 확립된 데이터만 발견했고, 그리고 axa + bxb = cxc 8천만 마일이라는 정리를 발견하기까지 10년이 걸렸습니다.

과학도 부족할 뿐만 아니라 실증주의와 정신도 부족합니다.

아주 웃긴 예는 청나라 말기 의화단의 난 당시 그가 무적이라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당시 지방의 각급 관료들과 왕자, 귀족, 심지어 황제까지 그를 깊이 믿었고, Boxer Rebellion의 지도자와도 가까워졌습니다.

그 지도자가 외국인의 총총에 무적이라고 했을 때, 많은 학자와 지식인 중에서 단 한 사람만이 그 자리에서 총총으로 그것을 검증하겠다고 제안한 결과 이 ​​사람이 그러했다. 즉시 협력자로 분류되고 감히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8개국 연합군이 나중에 베이징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1900년 전, 우리 학자, 지식인, 심지어 고위 인사들조차 이런 미덕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의 긴 역사가 어떻게 될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

다섯 번째: 최종 결론.

네 가지 필수 조건이 없으면 중국의 전통적인 봉건 사회가 스스로 자본주의 사회로 발전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절대 불가능해! 네 가지 필요조건에 따르면 중국의 전통적인 봉건사회가 스스로 자본주의 사회로 발전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우리 경제가 아무리 발전하고 산업과 상업이 아무리 번영해도 그것은 결코 불가능합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자본주의 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