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위문묘 장원교 소개
무위문묘 장원교 소개
동쪽의 문창궁은' 귀제사' 를 중심으로 하고, 앞에는 산문이 있고, 뒤에는 절이 있고, 좌우에는 각각 사랑방이 있다. 사원 후, 퀘이싱 파빌리온 및 반환 경제 사원 원격 반향. 이곳은' 문창제' 를 모시는 곳으로 민간에서는' 문곡성' 이라고 불리며 도교의 신이다. 그는 옥제의 명령에 따라 천하를 관장하는 노희라고 한다. 그는 퀘이커에게 한 사람의 이름을 말하라고 했다. 그가 묻는 사람은 누구든 문학에서 번영하고 월중에 월계관을 이길 것이다.
서쪽 문묘의 주체는 대성전이고 문묘의 본전이다. 그것은 넓은 돌대 위에 세워져 있고, 처마의 산꼭대기에서 쉬고, 윗부분에 아홉 개의 능선을 얹고, 모두 연꽃무늬 벽돌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리 모양의 구슬이 앞등뼈에 배열되어 있다. 지붕은 유약 관와를 완전히 덮고 있다. 처마 밑에 2 단 5 점포를 두 번 베끼다. 기둥머리와 패치가 호화롭게 깔려 있고, 체크 칸막이, 허리, 스커트 모두 간단한 조각이다. 주위는 회랑과 고대로 장엄하고 숙연하며 우아한 정취가 있다. 예전에는 양쪽에 각루가 하나 있었는데, 왼쪽에는 철종이 걸려 있고, 오른쪽에는 가죽드럼이 걸려 있었고, 종북루라고 불렸다. 공자를 제사하는 의식을 거행할 때, 이곳은 종을 울리고, 북을 치고,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본전 중립성,' 대성공자전왕좌' 에는 안자, 자은, 증자, 맹자, 12 성이 배합되어 있다. 본당에는 아직도 강희, 건륭 문제가 쓴' 만세의 모범',' 하늘과 땅과 함께 참여' 등의 현판이 있다. 절 안의 영문은 원래 대성공자를 모시는 초상화였으며, 옆에는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 안회, 자사, 증자, 유명한' 아시아 성인' 맹자의 패가 서 있었다. 본전 앞에는 공자 조각상이 서 있고, 두 손을 교차시키고, 책 한 권을 들고, 말하는 것이 상냥하고, 간곡한 가르침을 받아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이 건물의 최남단은 높고 엄숙한 그림자벽으로,' 만보궁벽' 이라고 불리며, 그 뒤에는 연못변, 장원교, 그리고 존경각이 있다. 그중에는 싱성문, 엉겅퀴문, 주변에는 유명한 관원묘, 향현묘가 있다.
무위인들은 문묘가 줄곧' 문' 을 열지 않았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왜냐하면 줄곧 일등상에 당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문묘의 정문은 장원을 맞이하기 위해 특별히 열렸다고 합니다.' 장원문' 이라고 합니다! 이' 장원문' 은' 만보궁벽' 이라는 벽으로, 완공되면 폐쇄되고, 후세 사람들이 장원에 합격해야 열 수 있다. 장원은 이렇게 장원문에 들어가 장원교를 지나 부자묘의 종고를 울리며 현지 관리와 마을 사람들의 제사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역사 발전의 오늘, 황제도, 장원도 없다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다. 여기에 장원 수준이 있다 해도 그는 여전히 장원이 될 수 없다. 그 이후로 이' 만보궁벽' 은 더 이상 열리지 않고, 장원문과 장원교는 영원한 아쉬움이 되어 문화재와 골동품이 되었다. 흥미롭게도, 천하의 모든 공묘에는 이런 결함과 아쉬움이 있지만, 복고 사상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이 소원을 이루려고 한다. 지난 여름 하얼빈 모 문묘에서' 장원교' 수석배달행사를 열어 흑룡강 성 수능 문리장원을 배웅했다. 사진 속 수능 장원은 장원복을 입고 장원모를 쓰고 엄숙하게 장원교를 지나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고 부모의 가르침에 감사드린다. 또 문묘의 관장은 다음 단계에서 각 업종의 최고 학자, 노모, 기술 전문가를 문묘에 초청해 문묘를 함께 분발하도록 격려하는 장소로 삼아 각 업종의 사람들이 꾸준히 노력하여 중화민족의 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말 좋은 판매 포인트입니다.
정문에 위치한' 만보궁벽' 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것의 뜻은' 논어' 의 자공어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노의사의 숙손무술은 의사들에게 "자공은 학식이 해박하고 공자보다 강하다" 고 말했다. 자공이 듣고 나서 그의 삼촌 손무덕에게 말했다. "사람들의 지식은 마치 궁벽과 같다. 내 벽은 어깨가 높지 않아서 다른 사람이 안에 얼마나 많은 물건이 있는지 쉽게 볼 수 있다. 우리 선생님의 벽은 몇 미터 높이여서 다른 사람은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볼 수 없다. 문을 찾아 들어가야 이 벽 안의 웅장한 건물을 볼 수 있다. 문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이 너무 적다! " 명대 학자 후모종은 몇 개의 궁벽이 여전히 공자에 대한 칭찬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만보궁벽' 으로 바꾸었다. 청나라 때 건륭황제가 곡부에 와서 공자에 대한 경모를 나타내기 위해 후모종이 쓴 석액을 교체하고 친필로 같은 네 글자를 썼다. 이후 전국 각지의 공묘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공묘를 건설하는 풍습, 즉' 규칙' 이 되었다. 고대에는 칠팔피트가 바로 잔디를 깎는 것이었다. 자공은 공자의 도를' 궁벽 잔디를 깎는 수' 에 비하고, 나중에는' 만보' 로 더해져 공자의 도덕지식의 예측할 수 없는 가능성을 비유한다. 전국 각지의 현존하는 공묘에는 모두 벽상이 있는데, 그 위에는' 만보궁벽'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옛 규칙에 따르면 1 등에 당첨된 사람만 정문으로 가서 판교교를 건너고, 중문으로 대성전을 오르고, 성현을 경배해야 한다고 한다. 장원은 과거 시대 유가의 엘리트로, 대가의 길을 잘 볼 수 있는 사람으로 여겨져 정문에서 방으로 들어갈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옆문만 걸을 수 있다. 무위문묘의' 만보궁벽' 양쪽에 작은 문이 있었다. 동쪽을 향한 것은' 육의', 서쪽을 향한 것은' 예문'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모두 닫혔다.
만보궁벽' 의 북쪽에는 반달 모양의 연못이 있다. "천하공묘에는 연못이 있다" 고, 고대제에 따르면 천자 서재는 반드시 둥글게 흐르는 물이 있어야 한다. 그것은 벽정 ()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학중에는 반드시 반원의 물이 있어야 하는데, 이를 연못이나 반벽풀이라고 한다. 학교는 고대에는' 판궁' 이라고 불렸고, 청대에서는' 인민의 판궁' 이라고 불렸고, 학교에는 또 다른 이름인' 판궁' 이 있었다. 연못가에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연못가에서 책을 읽는 사람만이 공묘에 들어가 신을 숭배하고 펜을 씻을 수 있다고 한다.
연못에는' 판교' 또는' 장원교' 라는 돌아치교가 있어 문화의 길조를 상징한다. 무위문묘의' 장원교' 는 옛날 기록이 나무다리였는데 지금은 돌아치 다리다. 구사회에서, 모든 학교의 아이들은 반드시 판교를 통과해야 학교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은 일종의 고정적인 예절이 되었다.
대성문은 공묘가 연못가에 이어 두 번째 대문으로,' 대성' 이라는 단어는' 맹자' 에서' 공자를 스승이라고 부른다' 는 단어에서 따온 것이다. 즉, 맹자는 공자의 공헌이 이미 고성선현을 뛰어넘어 고성선현을 하나로 모으는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고 생각한다.
렉싱문은 공묘의 두 번째 문이다. 명대 목패루, 사주 3 실, 처마 모퉁이, 양화동을 조각하기 위해서다. 전설에 의하면' 싱 싱 싱' 은 하늘에서 문화와 교육을 담당하는 신이다. 싱성문을 통해 너는 신들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
렉싱게이트를 통과하면 바로 엉겅퀴 문이다. 소위 창 문, 모든 문무백관은 반드시 여기서 무기를 내려놓아야 한다. 엉겅퀴문 양쪽에는 시골 성현과 명신의 사당이 있어 사회성현과 청관을 공양하는 장소다. 공자와 대관, 리프트, 진사가 오는 의식을 제사하지 않는 한, 문은 평소에 열리지 않는다. 사람들은 보통 왼쪽과 오른쪽의 작은 문을 통해 드나든다. 창문 안에는 안뜰이 하나 있는데, 양옆 청백삼천, 고목삼천, 푸른 풀이 쑥쑥쑥 뻗어 있다. 정원을 가로질러 중간에 2 층짜리 돌란 플랫폼이 하나 있는데, 플랫폼 앞에는 문묘의 본전이 있다.
대성전 뒤의 존경각은 공자의 가묘로 공자 부모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 토목 구조의 2 층 건물로, 산꼭대기에서 쉬고, 처마가 있고, 2 미터 높이의 벽돌 받침대에 자리 잡고 있다. 그것은 무웨이가 현존하는 가장 큰 고대 중형 건물이다. 정자 주변에는 회랑과 나무 울타리가 있다. 맨 위 세 개의 뒤틀린 뿔에 바람 방울, 바람, 종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고요한 절에 생기가 더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