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명절 단오절에 문자 내용을 손으로 베껴 쓴다

우리 명절 단오절에 문자 내용을 손으로 베껴 쓴다

단오절은 우리의 전통 명절이다. 단오절의 문화 전통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손으로 베끼는 신문을 만들 때 대량의 자료를 수집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우리 명절 단오절 필사 내용'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우리 명절 단오절에 본문 내용 1, 단오절 소개를 베껴 쓴다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로 중국 전통의 민간 명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둘째, 단오절의 유래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우자부를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여 말하다. 3 세대에서 온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셋째, 단오절의 의미

이후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각지의 용선 경기도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저장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근대 여민주 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단오절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합니다. 운남 다이 () 는 발수절 용주 () 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 () 를 기념한다. 오늘까지 대만성과 홍콩을 포함한 강과 호수 근처의 남부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있는 용주 대회가 열린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그래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리며 굴원의 숭고한 인격과 위대한 작품을 민족의 영광으로 삼는다. 시인절의 발동은 사회 전체와 관련이 있다. 시의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시를 외울 필요가 없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솔직하게 만나고, 좋은 풍조가 있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5 월은 고대에' 사악한 달' 이라고 불렸다. 공기가 후덥지근하고 습하며 뱀모기가 출몰하고, 땡볕이 불처럼 내리쬐어 각종 독이 나왔다. 옛사람들이 아이엽과 창포를 걸어놓은 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었고, 단오절도 후세의' 양생절' 이 되었다. 서호와 봄정이 내 마음 속에 출렁이는 풍경을 감상하고 있다. 약간의 모순이 있는데, 이것이 단오 문화의 풍부한 내포이다.

우리 명절 단오절은 본문 내용 단오절의 두 가지 금기를 손으로 베꼈다

1, 단오절은 축제 행사를 금지합니다.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내용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제사를 지낼 때 슬픔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이날은 다른 사람에게 축복의 말을 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 물론 개업, 결혼, 축제 등 축제 행사를 개최하고 참석하는 것도 적합하지 않다. 또한 단오절은 매년 음력 5 월 초 5 일로' 양공기일' 이며, 이 날 개업, 시공, 결혼, 계약 체결 등의 큰일을 해서는 안 된다.

단오절은 그날 강에서 수영하는 것을 피한다.

5 월은' 사악한 달' 이고, 5 일째 되는 날은 불길한 날이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이 날 수영을 피한다. 특히 물에 빠진 곳은 더욱 그렇다. 단오절' 익사 귀신' 이 가장 사납고, 몸을 찾아' 태양을 갚는다' 는 이유로, 쫑쯔 을 강에 던져서 몸을 나눈다는 풍습이 있다.

3, 단오절에 어머니 가방을 먹는 쫑쯔 금기.

고대에는 딸이 시집가서 시댁에 오래 살면서 부모님을 거의 만나지 못했다. 당 초부터 청말까지는 단오절에 친정으로 돌아가는 풍습이 있었다. 하지만 산둥 때 시집간 딸은 단오절 전에 시댁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고 한다. 즉 친정에서 단오를 보낼 수 없다고 한다. 민간에서' 부모님 댁의 단오 쫑쯔 먹으면 온 가족이 죽는다' 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

4. 단오절 기간에는 성교를 엄금합니다.

고대인들은 5 월은 구독의 달이고 단오절은 구독의 으뜸이라고 여겼다. 천지의 기운이 틀리면 필연코 사람의 심신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네가 구독천에서 섹스를 한다면 틀림없이 사악한 기운에 빠졌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고훈에서는 단오절에 성관계가 발생하는 것을 금지하고, 5 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여성이 성혼을 하고, 부모님 집에서 보내고, 부부가 별거하는 날을' 성친일' 로 정했다.

5, 드래곤 보트 축제 공기 공격.

앞서 말했듯이 단오절은 독월이다. 음력의 기상 관점에서 볼 때, 바로 여름부터 전후까지, 그래서 일 년 중 햇빛이 가장 잘 드는 날이기도 하다. 오행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오행이 너무 왕성하거나 너무 쇠약하면 악기가 형성되어 자연기후나 개인의 건강에 위협과 해를 입힐 수 있다. 그래서 단오는 문에 기모, 복숭아 기술, 창포 등 엑소시즘을 꽂아야 한다. 훈제 백술, 안젤리카, 수컷 황주 등을 마신 적이 있다.

우리 명절 단오절에 내용 3 단오절 풍습을 베끼다.

단오절의 풍습 활동은 남송에서 기원하여 명청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가흥부의 기록에 따르면 1765 년 건륭 제 4 차 남순은 우암루를 다시 유람하고 용선 경기는 절정에 달했다. 남호 용선 경기 외에도' 양생부',' 제뢰조',' 종규',' 춤종규',' 화관디',' 왕' 자 쓰기,' 백충 보내기',' 쫑쯔 먹기' 등 민속행사가 인기를 끌며 다채로운 민속활동이 가흥 단오절의 독특한 문화경관을 형성했다.

중국의 단오절에는 오시절, 오월절, 욕란절, 딸절, 중원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풍습은 비슷하다. 내용은 주로 딸이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종규상, 창포, 쑥, 향낭을 달고 용주 경주, 경기, 타격, 그네를 휘두르며 아이에게 수컷을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고, 짠알, 쫑쯔, 제철 생과 등을 먹는 내용이다. 미신 활동이 점차 사라지는 것을 제외하고, 다른 풍습은 이미 중국과 주변국에 널리 퍼져 있다.

쫑쯔 () 는 원래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식품이었는데,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나중에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화민족이 대대로 따르는 풍습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작은 쫑쯔 역시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갖게 되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태양을 방문할 때마다 쫑쯔 음식을 먹었다. 당명제는' 사계절 화교, 9 쫑쯔 구신' 이라는 서예서에서 쫑쯔, 시인 정곡은 쫑쯔' 각종 어가가 울리고 바람이 나팔을 부는 것' 을 칭찬한 바 있다. 당시 쫑쯔 위에서 조정에 이르기까지 민간에 이르기까지 모두 흔한 일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쫑쯔 먹는 것은 원래 간단했지만 이렇게 노래를 불렀더니 갑자기 자신의 감정과 흥미가 크게 높아져 뜻이 끝이 없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의 전통 음식 풍습이다. 전국 각지의 단오절 쫑쯔 맛은 다르지만 맛있는 것은' 오방재' 쫑쯔. 오방재는' 강남 쫑쯔 왕' 이라는 명성을 지녔으며, 지금까지 8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찹쌀하고 썩지 않고, 뚱뚱하고 느끼하지 않고, 살맛이 부드럽고, 짠맛이 적당하며, 적당하기로 유명하다.

단오절 쫑쯔 정말 신기해요. 갈대 긴 잎, 강남찹쌀, 대추. 쫑쯔, 끓는 물에 넣고 끓이고, 갈대 잎의 은은한 향기, 찹쌀이 진하고 끈적거리는 맛, 대추의 달콤함, 섞이는 것이 어떤 즐거움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어떤 사람이 이렇게 기묘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지 예나 지금이나 모두 취하게 한다.

아이들은 반드시 향가방을 걸어야 한다. 아이들이 단오절에 향낭을 착용하는 것은 악령을 쫓아내는 뜻뿐만 아니라 머리로 장식하는 스타일도 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모양을 만들어 눈길을 끈다.

단오절 며칠 전 어른들은 다양한 색으로 짜여진' 꽃줄',' 오독' 이 수놓은 중국식 가슴옷, 가지각색의 실크로 만든' 향낭' 등 다양한 바느질 액세서리를 준비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쓰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다양하고 정교하고 귀여운 장식품과 함께 아름다운 백뱀과 서현의 이야기다. 아이들은 다정하고 착한 백뱀과 사랑에 빠졌고, 이런' 악귀' 가 백뱀을 쫓아낼까 봐 두려웠다. 어른들은 항상 백뱀이 수천 년 동안 수련을 했는데, 이 물건들은 그녀를 압도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어른들이 수컷 황주를 들고 아이의 귀에 문지르자 많은 아이들이 수컷을 바르려 하지 않았다. 그들은 백뱀이 수컷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정말로 "황관을 버리고, 매청의 검을 가지고 간다" 는 말을 좋아한다 ...

용주 경주는 전국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초인들은 굴원의 죽음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강을 건너는 물고기를 해산시켰다. 사실' 용선 경기' 는 전국 초기부터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명절 단오절에 본문 내용 단오절의 고시 네 수를 손으로 베껴 썼다

1, 단오절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저자: 베조안

비바람은 결국 해가 나고, 지로는 넋을 잃을 곳이 없다.

자작나무는 서로 비웃어야 하고, 술이 없으면 혼자 깨어나야 한다.

2. 마오이의 시 다섯 수

저자: 육유

단오절이 되자 붉은 석류 꽃이 산촌으로 가득 찼다.

시인은 쫑쯔 두 개를 먹었고, 임원은 쑥에 있었다.

아직도 약과 처방을 받아 올해 핑안 병에 걸릴 수 있도록 노력하느라 바쁘다.

이 일을 끝내고 나니 해가 서쪽으로 질 때가 되었다. 가족들은 이미 먹고 마실 준비가 되어 있어서 그는 매우 기뻐하며 술을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마지막에 소재에는 이채색 매듭이 있고, 시에는 답이 있다.

저자: 권덕우

단오절에 좋은 시간이니 노인이 천 살까지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옷에 색실을 달고 있는 것은 사람들의 공통된 소망이며, 얇은 치마가 몸을 더욱 아름답게 돋보이게 한다.

"상서" 에서 편지지를 조용하고 진실하며 다정하게 들고 있는 사람. 술 한 잔으로 마음속의 소망을 전하려 하니, 온 눈이 원의 그림자였다.

4. 단오절에 모든 절을 참관하고 선종 인물을 배운다.

저자: 수시

어깨끈은 어떤 상황에서도 잘 어울리는데, 만약 네가 이기면, 너는 남아 있을 것이다.

분향은 정보를 유도하고, 차를 마시면 정연을 유도한다.

가랑비가 멎고 작은 창문이 더 아름답다.

5, 단오절

저자: 장레

종족은 천년이 깊어 충혼이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나라가 오늘 죽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분산에서 태양을 볼 수 없을 때 초목은 창백하다.

갑자기 가장 높은 탑에 올라서 시야가 나쁘다.

변봉이 흉벽 위에 비치면서 구름이 하늘에 떠 있게 했다.

심히 기쁜 것이고, 운전하는 것도 편리하다.

구름이 채 끝나지 않아, 시가 늦다.

내가 돌아올 때, 나는 달력을 기억하고 영원히 잠을 자지 않을 것이다.

도사는 잠을 자지 않고, 혼자 등불을 켜고 밤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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