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의 절반
전통의 절반
조산인으로서, 외지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친구들이 차오산 음식에 대해 아는 것이 항상 쇠고기 마루와 쇠고기 샤브샤브에 국한되어 있고, 더욱 풍부한 것은 사오러우와 해산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조산인은 소를 먹고, 조수권을 먹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진정으로 조산인의 일상생활을 차지하는 조산 음식은 찹쌀밥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밥, 찹쌀밥, 찹쌀밥, 찹쌀밥, 찹쌀밥, 찹쌀밥)
외지인들에게는 조산 쇠고기 샤브샤브가 유명하지 않다. 찹쌀이 일상적인 식탁 음식과 간식이라는 것은 조산인들에게 이상하지 않다. 하지만 정말 조산의 음식 문화를 말해야 한다면 어색하지 않으면 안 된다. 즉, 그것은 조산 음식의 반쪽을 차지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조산 음식을 위해 왔지만 시도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백주보다 뒤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봐, 꽹과리 테이블에서 내려와
넓은 의미에서 찹쌀은 쌀, 밀 등 잡곡으로 만든 부식을 가리키며, 대부분 볶은 간식이다. 나중에 다른 많은 조산 간식은 찹쌀이라고도 불리는데, 예를 들면 거북연고와 같은 젤리는 조산 지역에서는 찹쌀이라고 불린다. 협의적으로, 처음에는 쌀제품을 가리킨다. 강희사전' 에서' 국가' 의 정의는' 순미, 쌀밥' 이다. 조산인은 만두를 잘 먹어서 처한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중국인의 식습관은 농업 생산과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조산은 우리나라 동남구릉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세는 북 서북에서 남과 남동으로 기울어지고, 북회귀선은 그 가운데를 관통한다. 한강 삼각주에 위치한 조산평원은 광동성에서 두 번째로 큰 평원으로 면적이 4000 여 제곱킬로미터이다. 조산지는 아열대 계절풍 기후지대에 위치해 있고, 토지가 비옥하고, 기후가 적당하며, 벼 생산량이 풍부하며, 벼는 자연히 조산인 식탁의 주재자가 된다.
하지만 쌀은 어떻게 찹쌀로 변해 조산 지역에서 유행하게 되었습니까? 이것은 또한 조산의 역사부터 시작해야 한다.
예로부터 전쟁과 경제의 영향으로 중원 인구는 여러 차례 남쪽으로 이동했다. 조산선민은 한 번의 남천에서 조산평원이라는 비옥한 땅에 와서 중원의 많은 풍속을 조산평원으로 데려갔다. 중원은 숭례에 신경을 썼고, 장형은' 도쿄송' 에서 "현이 희종수주를 사용하며, 절대 숭례를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청대 사상가 당견은' 장서가 너에게 속한다' 라는 책에서도' 바이마는 죽는다' 고 언급했다. " 조상에게 음식을 모시는 것은 중원의 전통이다. 중원지구의 전통 제사는 주로 분식이다. 조산 지역에는 밀이 없으니, 현지 조건에 따라 밀 대신 쌀을, 분식 대신 쌀을 사용해야 한다. 쌀은 쌀가루로 갈아서 감자전분과 찹쌀의 비율이 다르다. 반죽처럼 제사를 지내는 데 필요한 각종' 열매' 를 만들 수도 있다. 주성분은 쌀이기 때문에' 찹쌀' 이라는 단어로 이런 제사식품을 묘사한다.
조산평원은 인구가 많고 경작지가 적어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가 잦아 대부분의 조산인들은 어쩔 수 없이 바다에서 발전을 추구해야 한다. 조산인은 어업을 발전시키는 것 외에도 근면한 정신을 가지고 홍두선을 타고 남양으로 출항했다. 해상이 험하여 길이 멀다. 남양에서 생계를 꾸리는 조산인은 언제 가족과 재회할 수 있을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쌀은 보존하기 쉽다. 음식으로서 밥은 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산인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과 친족에 대한 축복도 듬뿍 담고 있다. 조산인은 집을 떠나 먼 길을 가면 집에서 준비한 빵을 건곡으로 삼을 것이다. 오늘날 곽은 여전히 조산인의 최고의 선물 중 하나이다. 신에게 제사를 지내든, 혼상시집을 하든, 조산인은 모두 곽을 떠날 수 없다.
조산은 얼마나 많은 족쇄를 가지고 있습니까?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조산 음식은 대부분 어색하다! 갯벌의 조개는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아마도 그들 자신도 셀 수 없을 것이다.
조산인은 찹쌀밥을 먹는데, 1 년 8 절에 따라야 한다. 1 년 중 8 개의 명절은 무엇입니까? 조산 지역에서는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8 개 명절이 주요 제사일, 즉 설날, 정월대보름날, 청명절절, 단오절, 추석, 겨울에서 일까지, 섣달 그믐 날로 여겨진다. 8 절 외에도 매달 음력 정월 15 일에 신령과 신사를 제사하는 것은 8 절 중 없어서는 안 될 공물이다. 명절과 계절에 따라 다른 제품이 탄생한다. 예전에는 조산인으로서 집집마다 스스로 떡제사를 지내야 했기 때문에, 조산인은 일 년 동안 거의 쉬지 않고 빵을 나누어 먹었다.
조산 지역에서는 모든 것이 잘 정리되어 있고 질서 정연하다.
조산의 각종 명절 중 안경률이 가장 높은 것은 복숭아로, 마치 밝은 색깔의 복숭아처럼 보이며 생명과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설 전후의 밥상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복숭아껍질을 만들 때 쌀가루에 붉은 쌀을 넣어 반죽한 가죽은 밝은 분홍색이다. 그리고 볶은 찹쌀을 싸서 밤, 새우, 돼지고기, 땅콩, 표고버섯 등을 넣는다. , 예쁜 목각 몰드로 빚어 가볍게 찍어내면 하트 케이크 한 개가 완성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죽은 부드러운 재료로 충분하고, 색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숙식을 찌는 데 쓰인다. 피부가 부드럽고 찹쌀찹쌀해서 한 입만 물어도 충만한 충만감을 느낄 수 있다. 조산 사람들은 기름을 좀 넣어서 양면이 약간 황금색으로 튀기는 것을 좋아한다. 껍질이 바삭하고 고기가 연하고 기름기가 없고 맛이 더 좋다.
아름다운 우의를 제외하고, 습기의 많은 떡도 계절절기와 함께 발명되었다. 예를 들면, 조산의 가게 떡, 귀뚜라미 떡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조산은 "청명이 나뭇잎을 먹고, 5 월 다이어트 약" 이라는 말이 있다. 이곳의 잎은 공원 씨앗을 가리킨다. 역사적으로, 사오 지역은 사초의 씨앗을 광범위하게 심었는데, 사초의 잎은 먹을 수 있어 염증을 없애고 열을 식히는 데 도움이 된다. 청명절을 전후해 박자나무가 막 싹을 틔웠다. 민들레 나무의 잎을 으깨서 비례적으로 쌀풀을 섞고 금형에 붓고 쪄서 민들레 열매를 만들었다. 쪄낸 가게는 가게 잎의 향기가 있고, 식감은 찐빵보다 더 부드러워 노인과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단오절이 되면 조산 지역은 덥고 습해서 옛날에는' 나쁜 달' 이라고 불렸다. 황지는 냉혈을 해독하여 소화를 돕는다. 조산인은 노란 물을 찹쌀가루에 넣고 비비면서 치자나무로 쪄냈다. 성형한 후, 너무 끈적해서 커터를 절단하기 어려워서 면실로 비틀어야 한다. 치자나무를 먹으면 열을 식히고 설사를 할 수 있다. 치자 나무는 조산 방언에서' 제종',' 종종' 과' 장장' 해음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조산인은 치자 꽃을' 장장'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강한 몸을 먹는 것을 의미한다.
제철에 익다' 라는 속담은 조산인이 만두를 빚고 만두를 먹는 것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정월대보름은 달콤하고 빨갛다. 그들은 새해 생활의 달콤함을 기대한다. 추석에는' 석고' 를 위해' 신부 레저' 를 한다. 붉은 만두, 모만두, 파삭 파삭 한 만두를 만들어 주신 하나님 께 감사드립니다. 섣달 그믐 날, 건강을 상징하는 쥐 껍질을 만들다. 제품은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먹을 수 있다. 제품의 의미가 공물에서 간식으로 확장될 때 그 유형은 더욱 다양해졌다. 재료별로 나나카, 토란, 밀, 치자나무, 달콤하고 달콤한 찹쌀이 있습니다. 소별로 죽순, 말굽, 부추, 쫑쯔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양의 이름을 딴 복숭아와 거북이도 있다. 사실,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이 () 도 조산 () 의 일원이다. 쌀에 물을 넣어 갈아서 풀을 만들고, 다른 그릇에서 쪄서 모양을 만들고, 스트립으로 썰어, 덩어리를 만든다. 구운 계피 껍질은 조각으로 잘라 뿔을 만들었다. 두꺼우면 조각으로 자르면 케이크 kway 입니다 ...
위에서 말한 제품은 조산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결론적으로, 공휴일, 절기 당령, 집안에 경사가 있어 할 일이 없을 때, 조산은 무수한 사람들이 먹고 싶어한다.
지금의 조산인은 과거 집집마다 있던 성황이 없다. 현대인들은 대부분 익숙한 상점에 가서 이불을 사고, 가끔 가족이 함께 이불을 만드는 것은 이미 얻기 어려운 천륜의 즐거움이 되었다. 그러나, Chaoshan 사람들은 매년 명절에 쫑쯔 먹는 풍습이 계속 전해지고 있으며, 쫑쯔 () 는 조산 지역 특유의 음식 문화 중 하나가 되었다.
조산인의 하루는 먹고 지낸다.
조산인의 어색함이 제단을 내려가 프로대중으로 향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일상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에 짠 국물 한 그릇이 밤새 잠을 자지 못한 위를 깨울 수 있다. 쌀실과는 달리, 이 덩어리의 주성분은 쌀풀로 끓이기 쉽고, 식감이 진하며, 쌀향이 진하여 어떤 국물을 사용하든 더욱 맛을 낼 수 있다. 따끈따끈한 국물에 마늘과 파를 뿌린 것도 이 탕가루 한 그릇에 영혼을 주입한 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늘, 마늘, 양파, 양파, 양파, 양파, 양파, 양파, 양파, 양파, 양파)
은 보기에 보잘것없어 보이고, 조산의 경쟁도 작지 않다. 포양 구리 구덩이의 은 그 독특한 특색으로 유명하다. 구리 구덩이는 모양이 매우 가늘어 쌀실에 가깝다. 구리 구덩이는 다른 곳의 굵은 덩어리에 비해 얇은 기초 위에 단단하고 부러지기 쉬우며 식감이 더 좋다. 조산이 제일 맛있는 바를 먹고 싶은데, 바로 구리 구덩이로 가!
광즙은 조산조식계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다. 광즙의 즙은 수즙을 가리킨다. 쓴 주스 한 그릇이 맛있는지 아닌지는 대체로 고기조림의 맛에 달려 있지만 쓴 즙의 쓴맛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지금의 찹쌀실점은 대부분 찹쌀실을 사용하지만, 좀 더 전통적인 찹쌀실점에서는 찹쌀실이 바로 찹쌀선이어야 한다. 구운 가죽과 조각으로 자른 것은 뿔이다. 제작 과정은 비단보다 복잡하지만 더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삶으면 더 질기다. 조산 지역에서는 산 터우 차오양 (Shantou Chaoyang) 만이 여전히 비교적 전통적인 주스 가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조산의 간식은 대부분 간식이고, 전분으로 가득 찬 간식이 몇 가지 있는데, 늘 주식으로 쓰인다.
복숭아의 껍질은 끈적끈적한 쌀가루로 만들어졌고, 소의 주성분은 찹쌀이다. 스타일링과 스타일 빼고는 그야말로 주먹밥이다. 찹쌀을 소로 먹고 포만감이 더 강하다. 감동이는 사실 감자이고, 조산 방언은 감동으로 음역된다. 감자를 갈아서 진흙을 갈아서 적당량의 감자가루, 새우미, 표고버섯과 섞어 반죽을 만들어 냄비에 쪄서 장기간 보존할 수 있다. 먹고 싶을 때 썰어 기름솥에 넣어 황금색으로 튀기면 된다. 조각의 두께에 따라 먹을 때 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얇게 썰면 달콤하고 바삭하며 두껍게 썰면 풍부한 소를 맛볼 수 있다. 채두솥과 토란의 먹는 방법은 감식과 비슷하지만 주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맛이 다르다. 조산인은 "볶지 않으면 튀기지 않고, 좋은 지각도 없다" 고 굳게 믿는다. 고온으로 튀긴 피부는 더욱 매력적인 향기를 풍기고, 바삭한 표면은 피부의 맛을 더욱 풍부하고 식욕을 돋운다. 조산 지역의 상점은 간식 한 가지도 팔지 않는다. 간판 간식 외에도 여러 가지 간식이 어우러져 사람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물론, 조산의 간식에 대해서는 여전히 많다.
수정구는 쌀이 없는 빵을 기초로 풍부하게 된 간식이다. 누룽지가 없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누룽지에는 밥이 없습니다. 그 누룽지는 감자가루로 만든 것입니다. 쪄서 투명해서 소의 색깔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부추소, 부추가죽이라고도 합니다. 솥의 부추는 에메랄드 만두와 같아서 색깔이 아주 예쁘다. 창의적인 조산인은 부추소를 보라색 감자, 녹두, 팥, 토란 등으로 바꾸려고 한 번 시도했다. 무미탕원을 맛과 외관에 한 단계 올려놓았다. 그것의 색채가 풍부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수정구슬이라고 형상적으로 부른다.
주말에 친구와 함께 조주 방앗간 거리를 돌아다니며 산 터우의 작은 공원 동네에서 놀다가 탐식하는 조산인들이 밀크티를 마실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분식점을 찾아 오색수정구를 시켜 한가한 오후를 즐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태양을 폭로하러 간다면, 너는 반드시 현지의' 탁구과' 를 맛보아야 한다. 포양 핑퐁과는 원래' 페낭과' 였지만 발음이 비슷해서' 핑퐁과' 로 오인되어 지금까지 전해 왔다. 핑퐁과' 껍질은 바삭하고 달콤하다' 는 페낭의 겨에서 유래한 것으로, 찹쌀은 껍데기가 달린 삼각대로 반복해서 구워 부풀어오르는 겨가루이다. 찹쌀은 불 속에서 구워 특별한 곡물 맛을 낸다.
만약 네가 조양에 간다면, 너는 현지의 말굽게 (말굽게) 를 시험해 보아야 한다. 이것은 일종의 오래된 생물이다. 얕은 바다 지역에 살면서 바닷가에 의해 바다를 먹는 조산인이 녹아서 말굽철로 녹여 식탁으로 올라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말굽게는 국가 2 급 보호 동물로서 이미 심하게 먹었다. 조산인은 양념에 약간의 조정을 하여 말굽게를 게로 바꾸고, 쌀풀을 섞고, 신선한 새우, 가슴살, 신선한 고기 조각, 지알, 버섯, 양념, 고온에 기름을 담그고, 특제 양념을 뿌린다.
조산의 제품은 대부분 비싸지 않다. 식후에 탐식하는 조산인이 나가서 살 것이다. 멀지 않아요. 입구에 괜찮은 가게가 있을지도 몰라요. 학교 입구의 작은 보따리, 오래된 거리의 작은 가게, 심지어 자전거 한 대가 거리를 걸어가는 것은 모두 조산인들이 좋아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 가게들은 세포처럼 조산 지역의 작은 마을에 분포되어 있다.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학교 입구의 작은 짐이다. 밀껍데기를 튀긴 아주머니는 주먹을 휘둘러 손바닥을 닦고, 소금물 껍질을 고르는 아저씨가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떡튀김의 아버도 기다릴 수 없어 하교종이 울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튀긴 밀 껍질은 귀리의 향기를 풍긴다. 계란을 두드리면 밀과 계란의 향기가 서로 잘 어울린다. 쌀풀을 금형에 붓고 쪄서 식히세요. 먹을 때 기름솥에 볶은 라채에 붓는다. 그것이 냉열을 만나면 냄새가 난다. 오믈렛을 치고 설탕가루를 뿌려 간을 맞추다. 짠중에 단맛을 띠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학교 주변에 숨어 있는 돼지고기볶음,' 돼지발권 볶음' 가게도 있습니다. 모든 것이 군침을 흘리게 해서 나는 포기할 수 없다. 조산아 용돈은 모두 식사에 썼다.
가장 종잡을 수 없는 간식은 초전이다. 조산 지역의 메뚜기는 여름에만 나타난다. 메뚜기는 쌀가루에 가깝지만 쌀가루가 없는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있다. 가는 설탕을 뿌리면 그것의 쓴맛을 중화시킬 수 있다. 여름날 오후, 리드미컬한 두드리는 소리가 들리면 아래층을 날아, 당황하지 말고, 초초초초초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건초를 파는 아버가 자전거를 타고 골목길을 휙휙 지나가며 도자기 그릇을 두드리며 메시지를 남겼다. 계단을 내려갈 겨를이 없는 사람들은 잇달아 가장 가까운 큰 반얀 나무 아래 모여 건초가 식어 더위를 식힐 때까지 줄을 서서 기다렸다. 무더운 여름날, 사람 소리로 돗자리를 파는 것은 분명 비현실적이다. 피곤하고 목이 마르지만 맑은 두드리는 소리는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돗자리를 사러 나가려는 충동이 있다.
조산에 가서 건초를 먹고 인연을 보다. 너는 가게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 큰 반얀 나무 밑에 26 인치 자전거 한 대가 있는지, 큰 광주리 두 바구니를 들고 있는지, 자전거 옆에 모자를 들고 선풍기에 있는 조산 아저씨가 있는지 유의해야 한다.
조산의 만두는 3 일과 3 박 동안 다 말할 수 없거나, 글자만으로는 그 매력을 느낄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정통 조산만두를 먹고 싶다면, 직접 가십시오.
저자/리아 공급/투충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등
편집/그래픽 편집/주간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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