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공이 산을 옮기다 VS 우공이 움직인다
우공이 산을 옮기다 VS 우공이 움직인다
우공은 움직여야 한다(산을 옮겨야 한다)
(긍정) 우공은 산을 옮겨야 한다
(부정적) 우공은 움직여야 한다
찬성: 한국외국어대학교
단점: 난징대학교
감사합니다 위원장님, 동료 심사위원님들 안녕하세요:
오늘 우리 의견은 유공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
우리 모두 알다시피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는 '열자당원'에서 따온 것이다. 첫 번째 장은 '회남의 귤이 회북에 이르면 감귤로 변한다'로 되어 있다. 두 번째 장은 "태양을 쫓는 쿠아푸"입니다. 분명히 원작은 이 세 가지 우화를 통해 우리가 자연의 법칙을 위반하거나 무모하게 행동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싶어합니다. 우공의 정신은 훌륭하지만 그의 행동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공이 산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움직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첫째, 산이 움직이면 자연이 파괴된다. 유노인의 움직이는 산으로 인한 한두 번의 산사태만으로도 유노인이 우리의 관점으로 이동하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동하세요!
둘째, 산이 움직이면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직도 고전 대사를 기억하시나요? 오공아, 넌 너무 장난스러워서 내가 물건을 버리지 말라고 했잖아! 아이에게 맞으면 어떡하지? 아이에게 맞지 않더라도 꽃이나 식물에 맞으면 좋지 않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겼지만, 꽃과 식물을 치는 것만큼 간단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수천 마리의 동물과 식물이 집을 잃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사를 하면 적어도 Tang Seng의 잔소리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셋째, 남에게 피해를 준다. 어리석은 노인은 하루 종일 쿵쿵거리는 소리는 물론이고 산을 옮겼고, 아직도 교육을 거의 받지 못한 사람들이 "도와주기 위해 뛰어들었다"는 "아들을 남겨둔 징성 가문의 과부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섹스를 하지 않을 것이다." 학생들이여, 이것은 지식을 배우는 방법입니다. 나이! 잘! 하나님도 참을 수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넷째, 우공의 후예들은 정말 '무한한 부'를 가질 수 있을까? 우공과 그 가족들이 산을 옮기러 갔는데, 누가 땅을 경작하겠습니까? 유귀가 온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퇴직금을 가지고 있다는 게 이해가 안 돼요. 게다가 상대방 동료 토론자들은 이런 불합리한 가족을 계속 칭찬한다. 나머지 4명의 여성 토론자들은 그런 가족에게 가서 산을 옮길 의향이 있는가? 그 후손이 아내를 찾더라도 어디서 아이를 가질 시간이 있겠습니까? 아이를 낳더라도 그것을 돌볼 시간이 어디 있겠습니까? 아이들이 커서도 부모, 조부모님만큼 불합리한 사람이 될까요? 미래세대에게 끝없는 부담을 지우는 것보다, 세대가 행복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섯째, 객관적으로 볼 때 어리석은 노인이 성공적으로 산을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태항산과 왕무산은 사방이 700리이고 높이는 1만렌이다"라는 말은 무엇인가? 대략적인 계산에 따르면 두 산에는 약 234조 톤의 흙과 암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공은 흙을 '발해 끝, 숨은 땅의 북쪽'까지 운반했는데, 1년에 한 번씩 5톤씩 왕복한다고 해도 5000~100억 년이 걸릴 것이다. 과학자들은 지구의 총 수명이 약 100억 년이라고 말합니다. 즉, 인류가 우주로 집을 옮겨 지구의 무한한 기억을 소중히 여겼을 때 우공은 여전히 산모퉁이를 파괴하지 않았습니다!
요컨대 산을 옮기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집약적이며 타인에게 해를 끼치고 자연법칙에 어긋나는 작업이지만,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며 전망이 좋고 환경친화적인 작업입니다.
산이 돌지 않으면 물이 돌고, 물이 돌지 않으면 사람도 돌게 마련이다. 그런 두 산을 마주하면 우공은 움직여야 한다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감사합니다!
(자유 토론)
1.
주장 하나: 방금 상대방 동료 토론자가 한국에서는 산을 옮기는 사례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상대방 동료 토론자 같은데 한국에 대해 너무 모르시는군요! 한국에는 간척사업을 한 사례가 많다. 대한민국 서해안의 산간간척사업을 통해 바다를 비옥한 농지로 바꾸었습니다!
반대3: 그러면 당신 나라에서 '3천리의 아름다운 강과 산'이라고 하면, 그것은 당신 나라의 '3천리 땅이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는 뜻인가요? 다른 반 친구는 산을 어려움으로 여깁니다. 우리는 어려움이 인간의 어려움이고 산이 물질적인 존재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북을 응징하는 성곽, 우회로 나가는 길"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박수)
4번 광장: 산이 사물인가요? 아니요. 산은 우리 인류의 위대하고 고귀한 정신입니다.
반론 3: 상대방 토론자는 오늘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어려움을 교통의 불편함이라고 말하는데, 상대 친구는 우공과 그의 후손들이 대대로 산을 옮기는 짐을 짊어지기를 원합니다. 트래픽은 어디에서 발생합니까?
명제 3: 상대방의 주장은 객관적인 조건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 같은데, 우리는 이러한 현실에 주목해야 한다. 그러나 맹자는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다. 이는 객관적 조건이 아무리 중요해도 사람의 주관적 의지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한다. .
이사를 옹호하는 것은 기본을 버리고 마지막을 교체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바로 "황금시계가 거꾸로 뒤집힌 것입니다!"(박수)
2.
스퀘어 3: 기본 생물학의 상식은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입했을 때 이를 극복하면 항체가 형성될 수 있다는 것, 즉 저항력이 있지만 항체가 없는 사람은 죽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어려움에 직면하여 자주 움직이고 문제를 피한다면 그 결과는 자명하고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박수)
반대 1: 상대가 산을 보고 그렇게 화가 난 것은 당연합니다. 알고 보니 상대는 산을 박테리아로 여겼습니다. 산은 박테리아인데 어떻게 Tao Yuanming이 여전히 "행동"할 수 있습니까? "한가롭게 남산보기"는 어떻습니까? "박테리아를 향해 노려보는 것"이어야 합니다! (박수)
명제 2: 가파른 산과 능선, 큰 바위가 도처에 있는 척박한 땅에 우리가 이사를 가면 자연적인 장애물이나 생활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누가 보장할 수 있는가? ? 세상에 완벽한 "복숭아꽃나라"가 있을까요?
상대 2: 그렇죠! 그러므로 우공의 행보는 어려움을 피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곳에 집을 짓고자 하는 것이었다. 유공이 어려움을 피해 이사를 했다면 '이사회사'는 '사람들의 탈출을 도와주는 회사'인가? (웃음, 박수)
3.
반대 1: 오늘은 우공이 산을 옮겨야 할지, 옮겨야 할지 논의하고, 우공이 산을 옮기는 출발점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공노인은 자식들과 손자들이 무한한 부를 누리기를 바라지만, 자식들과 손자들은 온종일 산을 파는 일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생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어떻게 우리 후손들이 '한없이 가난'할 수 있겠습니까? !
명제 2: 우리는 중국의 입장에서 토론하고 있다. 중국의 입장에 서지 않는다면 이 어리석은 정신이 중국을 떠나 한국으로 이주하게 하라!
야당 2: 그렇습니다! 우리는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우공이 이사한 후 새로운 곳에 집을 짓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어려움이 컸고 용기도 컸습니다. 다른 동급생이 보면 산을 옮기고, 산이 길을 막으면 산을 옮기고, 강이 길을 막으면 사람이 유공의 길을 막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명제 3: 상대 수비는 산을 옮기는 것보다 움직이는 것이 더 쉽다고 주장하는 것 같다. 그러나 산은 눈에 보이는 장애물이고, 움직이는 여정은 어떠해야 하는가? 이동하는 도중에 폭우가 내리고, 배고픔과 추위가 닥칠 수도 있고, 도적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이사하고 나면 현지 환경에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언어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어리석은 왕의 폭정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사 후 산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 1 : 상대 동료 토론자가 또 실수를 했다. 다시 이동하는 길에 도적을 만나면 반드시 총을 들고 도적을 쓰러뜨리겠지만, 둘이 그럴 생각은 없다. 무고한 산은 도적입니다!
긍정적인 면은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이겼다
논제: 어리석은 노인은 산을 옮겨야 한다/어리석은 노인은 옮겨야 한다
The 긍정측: 2학년(19)반 대표팀
p>반대: 고등학교 2학년(18)반 대표팀
찬성 첫 토론자 Shi Wenjing
우공이 산을 옮겨야 하는지, 집을 옮겨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에 대해 우리 측은 우공이 산을 옮겨야 한다는 점이다. 저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우리의 견해를 논의하겠습니다.
우공이산은 삶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현실에 존재하는 모순을 피하지 않으며, 모든 것을 현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사는 갈등을 피하기 위한 전형적인 잘못된 방법입니다. 증상만 치료하고 근본 원인은 치료하지 않는 이기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형이상학이다. 그러나 인류사회 발전의 역사는 바로 끊임없이 움직이는 산의 역사이다. 어려움 속에서도 움츠러들지 않는 선인들의 용기, 어려움 속에서도 당당하게 일어서려는 현대의 선구자들의 정신이 없었다면 어떻게 생산성이 향상되고 사회가 어떻게 전진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면서 온갖 모순에 직면할 때, 우리는 그것을 정면으로 직면하고 폭로해야 하며, 그것을 우회해서는 안 됩니다.
우공은 산을 옮기고 모순에 맞서는 길을 택했다. 이는 '안팎으로의 우회'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고향에 더 넓은 개발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사하면 고향은 더욱 가난해지고, 더욱 고립되고, 낙후되고, 무지해질 뿐이며, 발전이 없을 것입니다.
철학적인 관점에서 우공이 산을 하나씩 움직이는 것은 양적 변화의 발현이다. 그리고 우리는 양적 변화가 질적 변화의 전제조건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물의 양적 변화가 일정 수준에 이르면 필연적으로 질적 변화가 일어나게 마련이다. 우리는 바보가 아니며 공산주의를 향한 우리의 움직임 또한 길고 험난한 과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상대방이 설명해야 할 것은, 우리가 한 걸음에 공산주의 사회로 들어가고 중간에 투쟁을 생략할 수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우공이산이 보여준 인내와 끝없는 투쟁의 정신은 오랫동안 중국 민족정신의 주체가 되었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끊임없이 진실을 기록하며 돌고 있습니다. 지난 2세기 동안 우리 조국은 외적의 침략과 나라의 멸망이라는 위험한 상황에 직면해 있었다면, 어리석은 노인과 같은 사람들이 셀 수 없이 많았고, 산을 옮기는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이 늘 영감을 주지 못했다면. 중국인들이여, 우리 나라의 예속의 노예가 되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동창 여러분,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도 붙지 않습니다. 나라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면 개인의 행복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 앉아서 이 토론에 참여할 수 있을까요?
어느 때라도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기는 행위는 칭찬하고 존경해야 할 행위이다. 나는 앞으로의 공부와 삶에서 반대편의 동료 토론자들이 우리와 함께 수없이 행동으로 이 진실을 증명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즉 우공은 산을 옮겨야 한다.
모두들 감사합니다.
토론의 첫 번째 반대자인 왕루이(Wang Rui)가 주장을 열었다:
오늘 토론은 실제로 우공에게 두 가지 선택권을 줬지만, 더 깊은 차원에서 반영되는 것은 두 가지 사고방식이다. . 그 과정에서 우공은 대대로 그의 후손들을 이끌고 바위를 파고, 흙을 운반하고, 산을 옮기고, 바다를 메웠습니다. 또 다른 경로는 가족이 이사하고 집을 짓는 새로운 이민 추세입니다. 어디로 갈까요? 우리는 같은 생각이지만 서로 의견이 다른 토론 친구입니다. 우리 둘 다 어려움에 맞서 이를 극복하려는 의지와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토론 파트너는 산을 옮기는 것을 선택했는데 이는 현실적이지도 과학적이지도 않은 새로운 사고방식이자 구현입니다. 실용주의적 적응성을 추구하는 민족이며, 적응성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는 과학적 정신이다.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당사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인간의 정신이 중요하지만 일방적으로 과장해서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면 안 된다. 우공의 어리석음은 객관적 조건과 객관적 법칙에 대한 무지에 있다. 세대가 산을 옮기게 하고, 자식과 손자가 무엇을 먹을지는 말할 것도 없고, 더 중요하게는 산을 옮겨 바다를 채우고, 산과 바다의 자연생태를 파괴하며, 그 재앙적인 결과는 무엇일지, 인간과 인간의 관계는 어떻게 될 것인가? 자연은 정복과 정복, 변혁과 변화의 관계가 결코 아니다. 자연은 인간에게 속하지 않지만 인간은 자연에 속해 있다.
둘째, 우리는 문제의 종류가 너무 많고, 어떤 것들은 해결책이 하나밖에 없어서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공이 직면한 문제처럼 우리도 과학적인 방법을 선택해야 할까요?
다시 말하지만, 산을 옮기는 일이든, 산을 옮기는 일이든, 궁극적인 목표는 외부 세계와 더 잘 소통하는 것입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동일하기 때문에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산을 옮기려면 적어도 여러 세대가 걸릴 것이고, 인생은 누구에게나 단 한 번뿐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리고 우공이 가족을 옮기는 데 걸린 시간이 산을 옮기는 데 쓰였다면 그가 얼마나 많은 흙을 옮길 수 있겠습니까? 이런 사람과 돈의 낭비 속에서는 현실에서 나아가고, 끊임없이 고립의 고착을 깨고, 개방성과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이야말로 역사적 진보가 있는 곳이다.
요약하자면, 산을 옮기면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한 채 두 배의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노력의 절반만으로도 이동이 더 쉽습니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산을 옮기는 수고와 땀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산을 옮기는 지혜와 용기입니다. 한쪽에는 폐쇄된 산골마을의 무력함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바깥세상의 설렘이 있다. 어느 쪽으로 가든지 현명한 선택을 하리라 믿습니다.
네 가지 반론에 대한 Huo Jiawen의 결론:
우선 인류의 진보는 재배치를 통해서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나무에서 직립보행을 했고, 동굴에서 나와 화전농사를 시작했으며, 폐쇄적이고 낙후된 산촌에서 벗어나 소규모 농민경제와 작별하고 산업문명을 향해 나아가기 시작했다. . 이사는 진보의 사다리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둘째, 움직인다는 것은 폐쇄적이고 경직된 사고방식을 깨고 기능을 결합한 사고방식을 추진한다는 뜻이다. 이는 인력, 자재, 정보의 합리적인 흐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는 또한 시장경제를 발전시키고 현대문명을 건설하는 견고한 기반이기도 합니다.
셋째, 움직임은 조화롭게 발전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하늘과 땅의 보살핌을 받으며, 만물의 종정신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친절하게 물건을 운반하십시오. 상대방 동료 토론자 말대로 로터리 진입로 때문에 무분별하게 땅을 파는 것이 생태계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면요. "천개의 산에서 모든 새가 사라졌고, 수천개의 길에서 인간의 흔적이 모두 사라졌다"는 것인가? 더욱이 산을 움직이는 행위는 인간이 만물의 주인이라는 낡은 관념을 반영하며, 이는 인류에게 막대한 재앙을 가져왔다. 1988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뉴스메이커는 사실 상처받은 우리의 지구였습니다. 둘을 비교하면 우월하고 열등합니다.
넷째, 유공의 이주에는 집에 머물다가 다시 이사를 가겠다는 전통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그의 혁신의식이 반영됐다.
다섯째, 우공의 움직임에는 그의 자비로운 감정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움직이면 수천 마리의 동식물을 위험으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공의 행보에는 진보에 대한 열정과 도전하는 용기가 반영됐다. 90세의 우공은 다른 하늘 아래 자신의 집을 재건하고 싶어하며, 정말로 감히 세상을 위해 선을 행하고 세상을 위한 첫 번째가 되고 싶어합니다.
요컨대 우공의 이전은 실용주의 속에서 적응을 추구하고 적응 속에서 진보를 추구하는 중화민족의 과학적 정신을 구현한 것입니다. 은나라의 판갱이 천도한 것을 보지 못하셨나요? 장애물을 뚫고 흐름을 바꾸고 요염한 세대를 이끄십시오. 뜻밖에도 한나라와 당나라가 합쳐져 모든 강을 품고 큰 나라가 되었습니다. 현대에 들어와서 중국인들이 남북으로 이동하며 자신들을 세계의 고향이라 부르며 만대에 위대한 업적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을 보지 못하셨습니까? 현재 정세를 보면 중국 땅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시대의 멜로디이고, 시대의 요구이며, 나아가는 생각이다.
방법이 있으면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일반이 되고, 일반이면 장기가 된다. 실용적이고 변화에 적응해야만 우리는 새로운 영광을 창조하고 새로운 영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해요.
찬성 네 번째 옹호자인 섭용은 다음과 같이 연설을 마쳤습니다.
우선 상대방 동료 토론자의 몇 가지 실수를 지적하고 싶습니다. 먼저 상대방 동료 토론자는 어리석은 노인의 산행이 얼마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는지 방법 문제를 언급했지만, 다른 집에 피신한 것이 현명한 처사라고 하니 참으로 현명한 처사이다. 그러나 이것으로는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철학의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나아가는 방법이다. 둘째, 상대방이 산을 옮기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작업이 얼마나 어렵다고 해서 이해가 안 됐어요. 어려움을 두려워한다면 중국의 현대화에는 여러 세대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어려움과 저항이 너무 클 것이므로 포기해야합니까?
산을 옮긴 어리석은 노인은 모순에 맞서는 바탕 위에서 고향의 낙후성을 바꾸는 데 기여했다. 산을 옮기는 과정에서 엄청난 영적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산을 옮기는 정신은 중화민족의 발전사에서 큰 역할을 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중화 민족은 생사의 갈림길에 여러 차례 위기에 처해 있었으며 바로 이러한 투쟁과 인내의 정신이 민족의 생존을 유지하고 운명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마오 주석은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라는 기사에서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을 열광적으로 칭찬했습니다. 그 정신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어 세 개의 산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중국을 건설하게 했습니다. 1960년대 중국 전역에 울려 퍼지던 《어리석은 노인에게 산을 옮기고 아름다운 조국 건설》이라는 구호가 당시 조국의 사회주의 건설을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을 역사와 인민은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산을 옮기는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이 없었다면 우리나라는 오늘과 같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늘의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서 우리는 필연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면 다른 토론자가 말했듯이 그것을 숨기고 피해야합니까? 중국의 이렇게 거대한 서부 지역이 사람이 살지 않는 땅이 되었다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부패가 만연하고 도박 등 부도덕한 행위가 과장되어 있는데,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이를 무시하고 사회 분위기를 계속 악화시켜야 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모두 부정적이며 모든 중국인은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무관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산을 옮길 만큼 용감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인내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제 연설도 끝나고 토론도 모두 끝났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어려움이 닥치면 여기 계신 청중들과 다른 토론자들도 동참해 주실 것이다. , Yu Gong Yishan의 정신과 용기로 이러한 문제에 정면으로 직면하고 해결하십시오. 각각의 산을 정복하고 나면 우리는 밝고 아름다운 내일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1>이동하는 데는 며칠밖에 걸리지 않지만 산을 파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립니다
어떤 것이 더 시간을 절약하는지 측정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시간은 인생이며 낭비될 수 없습니다
<2>이동은 자녀와 손자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고대에는 Meng의 어머니가 창조를 위해 세 번 이사했습니다. 자녀와 손자를 위한 좋은 학습 분위기
하루 종일 산에 갇혀 있으면 지식이 늘어납니다.
<3>이동은 생존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산에서 산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밖에 나가면 산이 없습니다.
적응은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고 학습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4>이동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낯선 곳으로 이동한 후 장소
당신은 자신의 이미지를 다시 확립하고 과거의 자신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과거는 아무도 모릅니다. Answered by: Sister Pan 2009-2-24 20:24
<1>이동은 며칠밖에 걸리지 않지만 산을 파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립니다
어떤 것이 시간을 더 절약하는지 측정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시간 인생은 낭비될 수 없다
<2>이동은 자녀와 손자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고대 맹자 어머니는 좋은 학문을 만들기 위해 세 번 이사를 했다. 자녀와 손주들을 위한 분위기
하루종일 산에 갇혀 어떻게 지식을 얻을 수 있는가
<3>이동은 생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기본적으로 산에서 살아남는 데는 어떤 기술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밖에 산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적응은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고 학습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4>이동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낯선 곳으로 이동한 후 장소
자신의 이미지를 다시 확립하고 옛 모습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과거는 아무도 모릅니다
때로는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모습의 자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5>인간의 정신은 중요하지만 일방적으로 과장하여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면 안 됩니다. 우공의 어리석음은 객관적 조건과 객관적 법칙에 대한 무지에 있다. 세대가 산을 옮기게 하고, 자식과 손자가 무엇을 먹을지는 말할 것도 없고, 더 중요하게는 산을 옮겨 바다를 채우고, 산과 바다의 자연생태를 파괴하며, 그 재앙적인 결과는 무엇일지, 인간과 인간의 관계는 어떻게 될 것인가? 자연은 정복과 정복, 변혁과 변화의 관계가 결코 아니다. 자연은 인간에게 속하지 않지만 인간은 자연에 속해 있다.
<6>문제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해결 방법이 하나뿐이어서 선택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공이 직면한 문제처럼 우리도 과학적인 방법을 선택해야 할까요?
<7>산을 옮기는 일이든, 산을 옮기는 일이든 궁극적인 목표는 외부 세계와 더 잘 소통하는 것입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동일하기 때문에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산을 옮기려면 적어도 여러 세대가 걸릴 것이고, 인생은 누구에게나 단 한 번뿐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리고 우공이 가족을 옮기는 데 걸린 시간이 산을 옮기는 데 쓰였다면 그가 얼마나 많은 흙을 옮길 수 있겠습니까? 이런 사람과 돈의 낭비 속에서는 현실에서 나아가고, 끊임없이 고립의 고착을 깨고, 개방성과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이야말로 역사적 진보가 있는 곳이다.
<8>'산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판의 이동으로 태항산과 왕우산이 늘어난다면?
요약하면 한쪽이 산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두 배의 일을 헛되이 수행합니다. 한편으로는 노력의 절반만으로도 이동이 더 쉽습니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산을 옮기는 수고와 땀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산을 옮기는 지혜와 용기입니다. 한쪽에는 폐쇄된 산골마을의 무력함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바깥세상의 설렘이 있다. 어느 쪽으로 가든지 현명한 선택을 하리라 믿습니다. 답변: 갓 컨트롤러 | 레벨 2 | 2009-2-24 20:30
1. 이사 비용이 산 이사 비용보다 낮으면 당연히 이사를 선택하세요~
2, 산은 큰 환경이고 집은 작은 환경입니다. 큰 환경의 변화는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오지만 작은 환경의 변화는 작은 영향을 미칩니다.
3. 산 옮기기 계획 전체가 많은 미래 세대를 이롭게 하기 위해 고안된 것입니다. 일방적으로 개인의 성취를 추구하기 위해 자기 자녀와 손자를 희생시키는 것은 부끄럽고 이기적인 일입니다.
4. 우공의 말은 이 우화에 대한 가장 좋은 설명이다. 어리석지 않다면 산을 옮기는 것을 선택하지 말라;
5. 이 우화 자체는 지원 없이는 인내와 끈기 같은 뛰어난 자질을 강조한다. 산을 옮기는 어리석은 노인과 같은 현대 농담이 일어날 것입니다. 답변: cogger | 2009-2- 24 20:37
<1>이동하는 데 며칠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산을 파는 데는 수십 년이 걸립니다
어느 것이 더 시간을 절약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을 측정해 보면 인생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2>이사는 자녀와 손자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고대 맹자의 어머니는 자녀와 손자에게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습니다
하루 종일 산에 갇혔을 때 어떻게 지식을 늘릴 수 있습니까
<3>이동은 생존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생활하는 데에는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산
밖에 산이 더 이상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적응은 새로운 기술에 적응하고 학습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4>이동을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낯선 곳으로 이동한 후 장소
자신의 이미지를 다시 확립하고 옛 모습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과거는 아무도 모릅니다
때로는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모습의 자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5>인간의 정신은 중요하지만 일방적으로 과장하여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면 안 됩니다. 우공의 어리석음은 객관적 조건과 객관적 법칙에 대한 무지에 있다. 세대가 산을 옮기게 하고, 자식과 손자가 무엇을 먹을지는 말할 것도 없고, 더 중요하게는 산을 옮겨 바다를 채우고, 산과 바다의 자연생태를 파괴하며, 그 재앙적인 결과는 무엇일지, 인간과 인간의 관계는 어떻게 될 것인가? 자연은 정복과 정복, 변혁과 변화의 관계가 결코 아니다. 자연은 인간에게 속하지 않지만 인간은 자연에 속해 있다.
<6>문제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해결 방법이 하나뿐이어서 선택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공이 직면한 문제처럼 우리도 과학적인 방법을 선택해야 할까요?
<7>산을 옮기는 일이든, 산을 옮기는 일이든 궁극적인 목표는 외부 세계와 더 잘 소통하는 것입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가 동일하기 때문에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산을 옮기려면 적어도 여러 세대가 걸릴 것이고, 인생은 누구에게나 단 한 번뿐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리고 우공이 가족을 옮기는 데 걸린 시간이 산을 옮기는 데 쓰였다면 그가 얼마나 많은 흙을 옮길 수 있겠습니까? 이런 사람과 돈의 낭비 속에서는 현실에서 나아가고, 끊임없이 고립의 고착을 깨고, 개방성과 흐름을 만들어내는 것이야말로 역사적 진보가 있는 곳이다.
<8>'산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게 뭐죠? 판의 이동으로 태항산과 왕우산이 늘어난다면?
요약하면 한쪽이 산을 옮기는 것입니다. 두 배의 일을 헛되이 수행합니다. 한편으로는 노력의 절반만으로도 이동이 더 쉽습니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산을 옮기는 수고와 땀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산을 옮기는 지혜와 용기입니다. 한쪽에는 폐쇄된 산골마을의 무력함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바깥세상의 설렘이 있다. 어느 쪽으로 가든지 현명한 선택을 하리라 믿습니다. 답변자: 001 신 | 1급 | 2009-2-24 20:39
"열자·당원"(전국시대) 기록: 우공 앞에는 두 개의 큰 산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 그는 산을 평평하게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또 다른 노인인 Zhisou는 그를 어리석다고 비웃으며 그가 그것을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은 “내가 죽은 뒤에도 아들을 낳고, 아들이 죽은 뒤에도 손자를 낳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내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원문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겼다"
태항 왕무(Tahang Wangwu)의 두 산은 너비가 700리이고 높이가 만 렌입니다. 원래는 Jizhou 남쪽, Heyang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산 어리석은 노인은 구십세로 산을 바라보며 산다. 산 북쪽에 있는 성곽은 드나들 수 있는 우회로이다. 그들은 방에 모여 계획을 세웠고 "나와 당신은 위험을 평준화하고 하난 남쪽으로 가는 길을 가리켜 한나라의 은에 도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자란이 아내에게 표현하겠다고 약속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왕의 힘으로 나는 결코 규부산을 훼손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태항과 왕의 집에 흙과 돌을 놓을 수 있겠습니까?" 자가 말했습니다. 발해, 선인의 북쪽으로." 그리고는 그의 후손들을 이끌고 세 사람을 데리고 돌을 두드려 땅을 갈고, 쓰레받기를 발해 끝까지 날랐다. . 형성씨(智成氏) 이웃의 과부에게 살아남은 아들이 있으니 그녀는 싸우기 시작하고 달려가서 도와주었다. 겨울과 여름은 쉽게 변하고, 다시 시작이 돌아옵니다.
강모퉁이에 있던 지혜로운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멈춰 서서 "너무 안타깝다. 너무 불친절하다. 남은 힘을 다해 머리카락 한 올도 부러뜨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어찌하여 흙과 바위 같으냐?" 북산의 어리석은 노인은 숨을 길게 쉬며 말했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꿰뚫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합니다. . 내가 죽은 후에도 내 아들은 살아남을 것이고, 내 아들은 아들을 낳을 것이고, 내 아들은 손자를 낳을 것입니다." 산이 늘어나지 않는데 왜 화해하려고 애쓰느냐? "현명한 노인은 강변에서 죽었습니다.
뱀신은 이 소식을 듣고 몹시 두려워 황제에게 알렸다. 황제는 진심을 느끼고 과애 가문의 두 아들에게 두 개의 산, 즉 촉의 동쪽과 옹의 남쪽에 있는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때부터 기, 한음의 남쪽으로 갈 길이 멀었다.
둘째: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겼다"
번역:
태항과 왕무는 양쪽이 700리 떨어진 두 개의 큰 산이며, 높이는 7~8천 피트입니다. 그들은 원래 Jizhou 남쪽, 황허 북쪽 제방 북쪽에 위치했습니다.
베이산(Beishan) 기슭에 산을 바라보며 살고 있는 우공(玉功)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의 나이는 거의 90세다. 우공은 산 북쪽에 도로가 막혀 고생을 하여 드나들려면 먼 길을 돌아가야 했다. 그래서 우공은 온 가족을 불러서 의논하면서 말했다. "당신과 나는 힘을 다해 두 산을 평탄하게 하여 위저우 남쪽과 한강 남쪽 기슭까지 지나가게 할 것입니다. 알았죠?" 모두가 그에게 동의했습니다. 우공 부인이 물었다: "당신의 힘으로는 계부산도 무너뜨릴 수 없습니다. 태항산과 왕무산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게다가 흙과 돌은 어디에 두겠습니까?" 발해 바다 끝 숨은 땅의 북쪽에 흙과 돌을 던져라." 우공은 짐을 질 수 있는 자손 세 명을 이끌고 돌을 깎고 흙을 파고 가재를 이용해 운반했다. 발해(渤海) 끝자락까지. 징청(Jingcheng)이라는 이웃집 미망인에게는 겨우 7~8세 된 고아가 있었는데, 그들을 도우려고 뛰어들었습니다. 겨울과 여름이 계절이 바뀌면 우리는 한 번만 왔다 갔다 합니다.
합곡의 현명한 노인은 우공을 비웃으며 말리며 “너는 너무 멍청하다. 평생 남은 힘으로는 풀잎 하나도 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산을 무너뜨려 흙과 돌을 무너뜨릴 수 있으면 어떻습니까?" 북산의 어리석은 노인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 나는 여전히 아들을 낳을 것이고, 내 아들은 손자를 낳을 것이고, 아들은 아들이 있고, 아들은 손자가 있지만 산은 커지지 않을 것입니다. 땅을 파서 수평을 맞추는 게 걱정되세요?" Hequ Zhisou는 대답할 말이 없었습니다.
뱀을 안고 있는 산신이 이 소식을 듣고 계속 땅을 파게 될까봐 두려워 천황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천제는 그의 진심에 감동하여 쿠아에의 두 아들에게 두 개의 산을 짊어지라고 명령했습니다. 하나는 Shuofang의 동쪽에 위치하고 다른 하나는 Yongzhou의 남쪽에 배치됩니다. 그때부터 기저우(吉州) 남쪽과 한강 남쪽을 막는 산은 없었다.
3: 댓글
이 이야기는 예전에는 여느 우화와 비슷하여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마오쩌둥(毛澤dong) 주석이 연설에서 이 이야기를 언급한 이후로 이 이야기는 유명해졌습니다. 우공의 인내와 지소의 소심함, 그리고 '어리석음'과 '지혜'를 대조함으로써,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인내와 인내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원본:
타이항(Taihang)산과 왕우산(Wangwu Mountain)은 정사각형 700마일, 높이 1만 렌입니다. 원래는 Jizhou 남쪽, Heyang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산 어리석은 노인은 구십세로 산을 바라보며 산다. 산북에 있는 성곽과 출입하는 우회로를 징벌하고 집에 모여서 계획하기를 '나와 너희는 위험을 평준화하고 하남 남쪽으로 가는 길을 가리켜 주겠다. 한나라의 은(陰)에 닿아도 괜찮겠습니까?" 자란은 동의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왕의 힘으로 태항과 왕의 집 같은 구이푸의 산을 훼손한 적이 없습니까? 흙과 돌을 어디에 던지겠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발해 끝과 은도 북쪽." 후손들을 이끌고 짐을 짊어진 세 사람은 돌을 두드려 흙을 갈고, 쓰레받기와 쓰레받기를 발해 끝까지 옮겼다. 형성씨(智成氏) 이웃의 과부에게 살아남은 아들이 있으니 그녀는 싸우기 시작하고 달려가서 도와주었다. 겨울과 여름이 바뀌고, 시작이 뒤바뀐다.
강 모퉁이에 있던 지혜로운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멈춰 서서 "아깝다! 너희는 너무 불공평하다! 남은 힘을 다해 머리카락 한 올도 부러뜨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어찌하여 흙과 바위 같으냐?" 북산의 어리석은 노인은 숨을 길게 쉬며 말했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꿰뚫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합니다. . 내가 죽은 후에도 내 아들은 살아남을 것이고, 내 아들은 아들을 낳을 것이고, 내 아들은 손자를 낳을 것입니다." 산이 늘어나지 않는데 왜 화해하려고 애쓰느냐? "현명한 노인은 강변에서 죽었습니다.
뱀신은 이 소식을 듣고 몹시 두려워 황제에게 알렸다. 황제는 진심을 느끼고 과애 가문의 두 아들에게 두 개의 산, 즉 촉의 동쪽과 옹의 남쪽에 있는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때부터 기, 한음의 남쪽으로 갈 길이 멀었다. 답변자: uiuixu | 레벨 3 2009-2-24 20:39
왜냐하면! 우공은 괴물을 알고 있었다. 그는 괴물이 있는 곳에 신이 있다고 믿으며, 자신이 하는 일은 반드시 신들에게 감동을 줄 것입니다! 그러면 신들이 그가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요!
우리가 산을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고 우리를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이제 우리를 불러서 평생 산을 파고 싶습니까? 그는 확실히 원하지 않습니다. 매일 산을 파는 게 너무 지루해요!
그것은 단지 우화일 뿐이다.
당신이 반대편에 있다면 다음과 같이 비난받을 몇 가지 예를 찾으십시오. Meng의 어머니는 세 번 이사했습니다!
참 지루한 논쟁이군요~~~~~ 응답자: uvvvv 2009-2-24 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