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읽기 메모용 1,500단어 템플릿 발췌

읽기 메모용 1,500단어 템플릿 발췌

옛말에 책을 쓰면 후회하게 된다. 독서도 중요하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더욱 중요하며, 고전은 사람이 읽기에 가장 좋은 책입니다. 우리는 작품을 보고 마음속에 작품에 대한 독특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때 우리는 앉아서 독서 노트를 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래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제가 정리한 독서 노트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독서 노트 발췌 1부

'여름 산학교' 교사 독서 노트 발췌

(1) 사랑은 아이들에 대한 긍정을 의미하며 이는 어느 학교에서나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를 벌하거나 꾸짖으면 아이와 사이좋게 지낼 수 없게 됩니다. 자유로운 아이들은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쉽게 받지 않으며, 두려움 없음은 아이들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입니다.

(2) 어른과 청소년의 가치관, 어린이의 무지 사이에는 늘 갈등이 있어왔지만, 이러한 갈등은 개인적인 것이 아니며 교사는 학생들을 개인적으로 향한 악감정도 없다. 그리고 Summerhill의 갈등은 역동적이고, 이곳에서는 항상 뭔가 일어나고 있으며, 하루도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3)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면 대개는 분개하지도 않을 것이고, 재미로 어른들을 고의로 화나게 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아이들은 모두 세상을 창조하려는 공격적인 어리석음을 갖고 있습니다. 자유는 모든 상식을 부정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가능한 모든 안전 조치를 취합니다. 모든 위험을 피하면 아이들은 겁쟁이가 될 것입니다.

(4) 나는 삶의 의미가 행복 추구와 재미 추구에 있다고 믿습니다. 시대의 발전은 단지 기계적인 발전, 즉 라디오, 텔레비전, 제트기의 발전에 불과했습니다. 오늘날 세계는 인간의 사회적 양심이 아직 극히 원시적이기 때문에 전쟁의 위협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5) 우리가 어린 톰에게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법을 가르칠 때 인생의 가장 큰 기쁨, 즉 발견의 기쁨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쁨을 빼앗아 간다고 누가 생각하겠습니까? 아이들이 자신은 무능력하므로 어른들에게 의지해야 한다고 믿게 해주세요.

(6) 교사는 가르치는 것 자체가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교실의 벽은 감옥과 같은 건물이라는 점을 슬프게 지적할 뿐입니다. 교사의 시야를 제한하고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명확하게 보지 못하게 합니다. 교사들은 아이들의 마음만 교육할 뿐, 지극히 중요한 감정 분야는 무시합니다. 지식이 가득한 정신병자와 무지한 정신병자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8) 제가 개인적으로 정의하는 성공은 행복하게 일하고 활동적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9) 일반적으로 말해서 교양 교육은 1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거의 확실하게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12세 이상 어린이의 경우 벼락치기 교육에서 해방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10) 샤산에서는 사랑이 모든 것을 치유하고, 인정과 자유가 모든 것을 치유합니다. 독서 노트 발췌 2

루쉰 선생의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수필집입니다. 이 책에는 루쉰 선생이 깊이 쓴 10편의 수필이 있습니다. 추억.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은 신선하고 단순하며 애정이 넘치고 차분한 스타일을 사용하여 루쉰 선생의 어린 시절, 소년 시절, 청년 시절의 삶의 단편을 묘사하고 그의 고향 풍습을 표현합니다. 친척, 친구, 선생님에 대한 사랑. 친구의 진심 어린 애정.

처음 7편의 수필은 루쉰 선생이 어린 시절의 삶을 회상하기 위해 쓴 것으로, 독자들이 루쉰 선생 고향의 민속 풍습과 흥미로운 전설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마지막 세 편의 에세이는 루쉰 씨가 고향을 떠나 유학을 떠난 경험을 담고 있다. 젊었을 때 루쉰 선생은 한걸음 한걸음 진리를 추구하는 데 있어 실용적이고 성실했습니다.

이 10편의 에세이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입니다. 이 책은 루쉰 선생이 집 뒷마당인 백차오 정원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즐거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산웨이 서점에서 공부하는 지루한 삶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예술적 개념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이 산문은 한편으로는 아이들의 폭넓은 삶의 관심을 드러내는 한편, 아이들의 본성을 제한하는 봉건적 서적학교 교육에 대해서도 서술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야 할 필요성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행복하게.

요즘 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용이 되기를 바란다", "딸이 봉황이 되기를 바란다"고 한다. 길을 둥글게 돌아가며 출발선에서 지지 않습니다. 사실, 부모가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점점 무감각해지고, 어린 시절 추억에는 연습문제와 논문만 남게 될 것입니다.

어린 시절이 없었던 아이들에 비하면 나는 적어도 다채로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는 사실이 행복하다.

모두의 어린 시절은 점차 저물어가겠죠. 함께 <황혼에 꺾인 아침꽃>을 읽고, 루쉰 선생의 어린 시절을 살펴보고, 우리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려 보세요. 독서노트 3부

독서노트 발췌 :

1. 책 속에는 금집이 있고, 책 안에는 옥과 같은 엄격함이 있다.

2.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며, 배움과 노력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3. 이후 천 권을 읽으면 글은 신령과도 같다 - 두보

4. 천 권을 읽고 나면 글을 능숙하게 쓸 수 있다 - 두보

5. 검은 머리의 사람들 공부는 열심히 해도 백발은 늦게 공부해서 후회한다 - 안진경

6. 열심히 공부하라 세상의 모든 인물을 알고, 세상의 모든 책을 다 읽을 각오 - Su 시

7. 새는 높이 날고 싶어 날개를 먼저 펄럭이고 사람은 먼저 읽기를 원한다 - 리쿠찬

8. 책은 인간 진보의 기초이다 사다리, 평생의 동반자이자 가장 진실한 친구. ——고키

9. 책은 우리의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옌웬징

10. 독서는 밥과 같아서 잘 먹는 사람은 기운이 나고,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은 병이 난다. -----장설성

독서 노트에서 발췌:

1. 독서는 사람의 마음을 밝게 해줍니다. —— 볼테르

2. 책이 없는 가족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습니다. ——존슨

3.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귀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 괴테

4. 사람의 영향력은 짧고 약하지만 책의 영향력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합니다 —— 푸쉬킨

5. 사람은 떠날 수 없습니다. 책은 마치 허공을 떠나는 것과 같다. 인생 - 코로레프

6. 책을 사용하면 분량이 적어 아쉽고, 지식이 풍부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7. 책은 약과 같습니다.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유향

8. 당시 삼백 편을 외우면, 어떻게 짓는지 몰라도 낭송할 수 있다 - 손주의 『당시 삼백편 서문』 "

9. 책을 쓰면 후회하게 될 것이고, 겪어보기 전에는 그 어려움을 알지 못할 것이다 - 루유

10. 독서 방법은 차근차근 읽어보고 깊이 생각하라 - 주희

11. 옥은 쪼지 않으면 쓸모없게 되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Rites"

12. 지성은 부지런함에 있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 Hua Luogeng

13. 죽을 때까지 책을 읽지 말고, 죽을 때까지 읽으십시오 - Ye Shengtao

14. 덜 읽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 쉬 텔리

15.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열쇠이다 - 레오 톨스토이

16. 책 시간의 바다에 서 있는 등대입니다. - Whipple

17. 책은 열정은 아니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 Hugo

18. 지식은 결정체입니다. 귀중한 보석, 문화는 보석의 광채이다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19. 책은 사회이고, 좋은 책은 좋은 책이다 좋은 세상, 좋은 사회. 그것은 사람들의 감정과 기질을 키우고 사람들을 고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폴로고프

20. 독서는 사람을 풍요롭게 만들고, 말하는 것은 사람을 민첩하게 만들고, 기록하고 메모하는 것은 사람을 정확하게 만듭니다.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만듭니다. 시는 사람을 현명하게 만듭니다. 정교함은 사람을 심오하게 만들고, 윤리는 사람을 엄숙하게 만들고, 수사학은 사람을 웅변적으로 만듭니다. ——베이컨의 독서 노트 중 4편

1. 바람이 길가의 나무를 휘어가고, 가게의 커튼을 찢고, 벽에 붙은 지폐를 벗겨내고, 태양을 가리고, 노래하고, 고함치고, 으르렁거렸다. , 겁에 질린 큰 엘프처럼 갑자기 긴장을 풀고 갑자기 당황하여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고 갑자기 충돌하기로 결정한 악마처럼 모든 것을 공격 할 기회를 잡았습니다. 준비되지 않은 채 나뭇가지를 휘젓고, 기와를 부수고, 전선을 끊고 있던 Xiangzi는 방금 바람 속에서 나온 것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2. 거리의 버드나무는 병든 듯 나뭇잎이 먼지를 뒤집어쓰고 나뭇가지에 웅크리고 있어 움직이기도 힘들고 무기력하게 늘어져 있었다. 하얗게 빛나고 건조했던 길에는 물 한 방울도 없었습니다. 보도의 먼지는 높이 날아올라 하늘의 회색 공기와 결합해 악랄한 회색 모래를 형성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얼굴을 불태웠다. 곳곳이 건조하고, 곳곳이 덥고, 곳곳이 답답하고, 오래된 도시 전체가 잘 구워진 벽돌 가마 같아서 숨이 막힐 지경이다. 개들은 붉은 혀를 내밀고 땅을 기어가고, 노새와 말의 콧구멍은 부풀어오르고, 상인들은 감히 소리를 지르지 못하고, 아스팔트 길도 녹아내려 가게 앞의 청동 명판마저 햇볕에 녹는 듯했다. .

3. 날이 너무 시원하고 가슴이 너무 넓은데 공기가 부족하고 가슴이 너무 답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는 앉아서 울고 싶었습니다. 그 자신의 체격과 그 자신의 관용과 그 자신의 힘으로 인해 그는 사람들이 자신을 돼지나 개처럼 대하게 만들고 양씨 가문을 원망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신도 상황을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막연한 절망감을 느꼈고, 내 인생에서 결코 나아질 수 없을 것 같아 두렵습니다. 침대보를 당기면서 그는 더 이상 다리로 10마일을 달릴 수 있는 항자가 아닌 것처럼 점점 더 느리게 걸었습니다.

4. 저 차는 정말 귀엽네요. 반년 동안 운전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의식과 감동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Ying은 그것을 공동 집필했고 Xiangzi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와 그것 사이에는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땅에 사람이 거의 없는 곳에 도착했을 때 Xiangzi는 한 손으로 손잡이를 잡을 수 있었고, 약간 삐걱거리는 가죽 바퀴는 날카로운 바람처럼 빠르고 꾸준히 달릴 것을 재촉했습니다.

그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Xiangzi의 옷은 마치 대야에서 방금 건져낸 것처럼 땀에 젖어 있었습니다. 그는 피곤함을 느꼈지만 그것은 매우 즐겁고 자랑스러운 일이었습니다. 마치 유명한 말을 타고 수십 마일을 달리는 것과 같은 일종의 피로였습니다.

5. 큰 빗방울이 그의 등을 때렸고 그는 두 번이나 몸을 떨었다. 빗방울이 그치고 하늘에는 먹구름이 펼쳐졌습니다. 또 한 번의 돌풍이 불어왔다. 버드나무 가지가 수평으로 날아가고, 먼지가 사방으로 움직이고, 비가 내리고, 수평으로나 수직으로나 모두 합쳐졌다. 차갑고 모든 것이 차갑습니다. 어느 것이 나무인지, 땅인지, 구름인지 구분하기 어려웠습니다. 사방에서 혼돈과 소음, 혼란이 있었습니다. 바람이 지나고 곧은 빗물받이만 남았고, 한 가닥 한 가닥도 보이지 않고 아래로 처져 있었다. 잠시 후 땅에서 셀 수 없이 많은 화살이 솟아오르고, 집에서 수천 개의 폭포가 떨어졌다. 몇 분도 지나지 않아 하늘과 땅은 분리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늘의 강이 무너지고, 땅의 강이 그것을 가로질러 흘러 회색과 노란색, 때로는 흰색과 밝은 물의 세계로 변했습니다.

6. 뱃속에 음식을 채워넣고 스스로를 돌봤다. 살도 많이 빠졌고, 찢어진 바지도 엄청 더러워졌어요. 너무 게으른 나머지 움직이기 힘들지만, 당장이라도 깨끗함을 되찾고 싶은 마음에, 그런 표정으로 도시 안으로 들어가기를 거부했다. 하지만 머리를 밀고, 옷을 갈아입고, 신발과 양말을 사는 데에는 돈이 듭니다. 내 손에 있는 35위안은 전혀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고 해도 차를 사는 데 필요한 금액과는 거리가 멀다!

7. 구름이 하늘을 덮기 전, 땅은 이미 매우 어두웠습니다. 유난히 밝고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던 오후가 갑자기 어두운 밤으로 변한 것 같았습니다. 바람은 비별을 땅바닥에서 뭔가를 찾는 듯 여기저기 부딪히며 실어 나갔다. 북쪽 저 멀리서 검은 구름이 걷혀진 듯 붉은 섬광이 피어오르며 넓은 피의 면적을 드러냈다. 바람은 잠잠해졌으나 세차게 불어 사람들을 소름끼치게 만든다. 이렇게 한 번의 돌풍이 지나가고 나면 왠지 모든 것이 달라진 것 같았다. 버드나무도 혼란스러워서 무엇인가를 기다리고 있었다. 머리 바로 위에서 또 다른 섬광이 보이더니, 즉시 밝은 흰색 빗방울이 떨어졌고, 흙에 약간의 비가 내릴 암시와 함께 많은 먼지를 매우 세게 일으켰습니다.

8. 거리는 유난히 조용했고, 구리와 철제 상점에서는 단조로운 땡그랑 소리만 들려왔다. 수레를 끄는 사람들은 활동하지 않으면 먹을 것이 없고 장사를 하기에는 너무 게을러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수레를 그늘진 곳에 놓고 창고를 차리고 그 안에 앉아 낮잠을 자기도 했습니다. 카트, 일부는 차를 마시기 위해 작은 찻집에 들어갔고, 일부는 차를 전혀 꺼내지 않고 거리로 나와 차에서 내릴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장사를 맡은 사람들은 아무리 아름다운 청년이라도 부끄러워할 의향이 있었고 더 이상 감히 달릴 엄두도 내지 못하고 고개를 숙이고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모든 우물 플랫폼은 그들의 구세주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많은 걸음을 내딛어도 우물을 보면 그들은 우물로 달려갈 것입니다. 새로 끌어온 물을 따라잡을 수 없으면 당나귀로 구유를 채우고 말. 어떤 사람들은 열사병이나 열병으로 인해 걸을 때 땅에 쓰러져 결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9. 샹즈는 더욱 손을 떨며 보험금을 들고 차를 끌어올렸다. 한적한 곳으로 끌고 가서 차를 유심히 살펴보고, 페인트판에 얼굴을 비춰보세요! 보면 볼수록 귀엽고, 내 이상에 맞지 않는 것들도 용서될 수 있는 건 이미 내 차이기 때문이다.

10. Xiangzi가 Renhe 공장에서 매우 밝고 이상하게 외로운 램프를 본 것은 약 11시였습니다. 벽장과 동쪽 방에는 불이 없었지만 서쪽 방에는 여전히 켜져 있었습니다. 그는 호랑이 소녀가 아직 잠들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조용히 몰래 들어가 호랑이 소녀가 자신을 보지 못하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단지 그녀가 자신을 높이 평가한다고 해서 자신의 실패를 그녀가 먼저 보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11. 땅의 열기가 시원한 바람과 섞이고, 냄새나는 마른 흙이 섞이며, 동시에 시원하고 뜨거워 보이는 남쪽 하늘의 절반은 맑고 맑습니다. 북쪽 하늘의 절반은 먹구름으로 뒤덮여 마치 재난이 닥쳐올 것 같았고 모든 것이 패닉에 빠졌습니다. 운전기사는 서둘러 우비를 덮었고, 가게 주인은 덮개를 닫느라 분주했고, 상인들은 서둘러 노점을 치우고 앞으로 달려나갔다. 또 다른 돌풍. 바람이 지나가자 거리의 현수막과 노점, 행인들이 바람에 휩쓸려가는 듯 모두 사라지고 바람에 사납게 흩날리는 버드나무 가지만 남았다.

12. 해는 서쪽으로 지고 있고, 강가의 늙은 버드나무는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그 끝에는 작은 황금빛 빛이 매달려 있습니다. 강에는 물이 많지 않지만 기름기가 많은 긴 녹색 리본처럼 길고 좁고 짙은 녹색이며 약간 비린내가 나는 조수 냄새를 풍기는 녹조류가 많이 자랍니다. 강의 북쪽 기슭에 있는 밀은 차양이 돋아났고, 키가 작고 건조하며, 잎사귀에 먼지가 덮여 있습니다.

13. 고급 마부를 보면서 허리를 관통하는 방법 (참고 : 허리를 가늘게 만들기 위해 허리를 관통 함)을 계획하여 철 부채 표면을 과시했습니다. 그녀의 등은 곧고 꼿꼿합니다. 그녀는 고개를 돌려 어깨를 바라보는데, 그 어깨들은 얼마나 넓고 위엄이 있습니까! 허리를 자른 후 다리가 굵은 흰색 바지를 입고 닭 내장 ​​끈으로 바지를 묶어 '뛰어난'큰 발을 드러냈다! 그렇다, 그는 의심할 바 없이 최고의 운전사일 것이다. 그는 바보처럼 혼자 웃었다.

14. 회색 하늘에는 빨간색이 있고 땅과 먼 나무는 분명히 더 어둡습니다. 빨간색은 점차 회색과 혼합되고 어떤 곳은 회색 보라색이 되고 어떤 곳은 특히 빨간색입니다. 그리고 하늘의 대부분은 포도 회색입니다. 잠시 머물다가 붉은 색 사이에 밝은 황금색 노란색이 나타나더니 갑자기 여러 가지 색이 빛을 내며 모든 것이 매우 명확해졌습니다. 그러자 동쪽의 아침노을은 짙은 붉은색으로 변했고, 위의 하늘은 파랗게 물들었습니다.

15. 겉모습은 없지만, 얼굴에 깃든 기운이 그를 귀엽게 만든다. 머리는 그다지 크지 않고, 둥근 눈, 다육질의 코, 매우 짧고 두꺼운 두 개의 눈썹을 갖고 있으며, 머리는 항상 밝게 면도되어 있습니다.

뺨에는 살이 별로 없고 목은 거의 머리 한쪽만큼 굵다. (참고: 한쪽은 똑같다.) 얼굴은 항상 붉으며,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양 볼 사이에 커다란 흉터가 있다. 광대뼈와 오른쪽 귀 - —어렸을 때 나무 밑에서 자다가 당나귀에게 물렸다.

16. 그는 성냥갑 두 개를 들고 시즈먼 거리를 따라 걸어갔다.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허약하고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그는 총알을 깨물었습니다. 그는 차를 탈 수도 없었고 어떤 방향에서도 차를 탈 수 없었습니다. 시골 사람이 어떻게 10마일과 8마일을 가이드로 삼고 게다가 수레를 끌 수 있었겠습니까? 말할 것도 없이, 자신의 키와 힘을 바탕으로 이렇게 작은 병에 걸린다는 것은 농담이고, 넘어져서 다시 일어나지 못하는 한, 땅에 떨어져도 도시로 굴러 들어가야 할 것이다.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오늘 도시로 들어갈 수 없다면 Xiangzi는 자신이 어떤 질병에 걸렸든 자신의 몸만을 믿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7. 바람은 길가에 있는 나무를 휘게 하고, 가게 커튼을 찢고, 벽에 붙은 지폐를 떼어내고, 태양을 어둡게 하고, 노래하고, 고함치고, 으르렁거리고, 갑자기 울려퍼지는 것 같았다. 겁에 질린 빅 엘프가 갑자기 겁에 질려 사방으로 굴러다니는데, 마치 어떤 이유에서인지 충돌하기로 결정한 악마처럼 갑자기 휩쓸려 적의 준비되지 않은 공격을 이용했습니다. 기와를 부수고 전선을 무너뜨렸지만, Xiangzi는 방금 바람에서 나온 것을 지켜보고 있었고 바람은 그에게 아무 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18. 키와 근육은 나이에 비해 많이 발달해 20대에 접어들었지만 팔다리는 세월이 흘러도 일정한 패턴으로 형성되지 않았지만 그는 이미 매우 크고 키가 크다. 벌써 어른 같아 보이는데, 얼굴도 몸도 순진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표정을 짓고 있는 어른. 독서노트 5에서 발췌

1. 군주와 신하들은 교수와 비밀 상담자를 만들고 그들에게 칭호와 훈장을 수여할 수 있지만 위대한 인물을 만들 수는 없고, 속계를 초월하는 사람을 만들 수도 없습니다. 나와 괴테 같은 두 사람이 함께 있을 때 그런 왕과 귀족들은 우리의 위대함을 느껴야 한다. 어제 우리는 돌아오는 길에 왕실 전체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멀리서 보았습니다. 괴테는 내 팔에서 벗어나 길가에 섰습니다. 나는 그에게 할 수 있는 모든 말을 했지만 그로 하여금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모자를 쓰고, 코트의 단추를 잠그고, 등 뒤로 손을 얹고 가장 빽빽한 군중 속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왕자와 그의 신하들은 서로 가깝게 모였고, 루돌프 왕자는 나에게 모자를 벗었고, 여왕이 먼저 나에게 인사했고, 그 신사들은 나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괴테 앞에서 행렬이 지나가는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그는 손에 모자를 들고 길가에 깊게 몸을 굽힌 채 서 있었습니다. 그 후 나는 그에게 큰 교훈을 주었고 전혀 예의가 없었습니다.

감상:

이 구절은 베토벤이 괴테와 함께 황제의 친척들을 만났을 때 쓴 편지입니다. 함께 걷고 있는 상황. 그 중에는 등뒤로 손을 잡고 서로 부딪히는 묘사가 매우 생생하게 담겨 있는데, 이는 황제의 친척들에 대한 무관심한 태도와 베토벤의 반항적인 성격을 가장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물론 베토벤과 괴테는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비교할 때에는 종합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2. 항상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어요. 베토벤이 너무 불쌍해요. 나의 가장 고귀한 부분인 청각이 크게 약화되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함께 있을 때 이미 많은 질병의 징후를 느꼈고 그것을 숨겼지만 점점 더 심해졌고 치료할 수 있었을까요? 물론 그러기를 바라지만 이런 질병에 대한 치료법은 매우 희박합니다. . 나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두 피해 암울한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 특히 이 불쌍하고 이기적인 세상에서 나는 슬픈 관용 속에서 피난처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악에서 벗어나겠다고 다짐했지만, 또 그것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p>

감사:

이 문단은 베토벤이 친구인 아만다 목사에게 쓴 편지입니다. 청각 장애는 음악가에게 돌이킬 수 없는 재앙입니다. 그것은 그의 작업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그를 외롭고 황량한 삶으로 몰아넣기도 합니다. 이 구절은 베토벤의 청각 장애로 인한 모든 고통을 요약하고 있으며, 이로부터 그는 세상의 동정심과 이기심을 더욱 깊이 깨달았습니다.

3. 친애하는 베토벤! 그의 예술적 위대함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칭찬해 왔지만 그는 최초의 음악가를 훨씬 뛰어넘는 현대 예술의 가장 영웅적인 힘입니다. 그분은 고통받고 분투하는 모든 사람에게 가장 위대하고 가장 좋은 친구이십니다. 우리가 세상의 재앙을 슬퍼할 때 그분은 상복을 입은 어머니 옆에 아무 말도 없이 우리에게 오시며, 우는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피아노로 그의 참으신 비극의 노래를 불러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선과 악의 저속한 투쟁에 지칠 때, 이 의지와 믿음의 바다에 잠기면 이루 말할 수 없는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가 우리에게 준 것은 용기와 투쟁의 기쁨이었다.

감상:

이 문단은 『베토벤 전기』의 마지막 문단이자 이 부분의 요약이다. 베토벤의 위대함은 그가 가장 뛰어난 음악가라는 사실에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이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는 데에도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고통을 참았지만 그 고통에서 얻은 기쁨을 사람들을 위로하고 용기와 힘을 주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 구절은 베토벤 음악의 본질을 요약하고 있다.

1. 항상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어요! 베토벤이 너무 불쌍해요. 나의 가장 고귀한 부분인 청각이 크게 약화되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함께 있을 때 이미 많은 질병의 징후를 느꼈고 그것을 숨겼지만 점점 더 심해졌고 치료할 수 있었을까요? 물론 그러기를 바라지만 이런 질병에 대한 치료법은 매우 희박합니다. . 나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모두 피해 암울한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 특히 이 불쌍하고 이기적인 세상에서 나는 슬픈 관용 속에서 피난처를 찾아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악에서 벗어나겠다고 다짐했지만, 또 그것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p>

2. 군주와 대신은 교수와 신임 고문을 만들고 그들에게 칭호와 훈장을 수여할 수 있지만, 나와 같은 두 사람이 있을 때는 위대한 인물을 만들 수도 없고, 속된 사회를 초월하는 마음을 만들 수도 없습니다. 괴테가 함께 있으니, 그런 왕과 귀족들은 우리의 위대함을 느껴야 합니다. 어제 우리는 돌아오는 길에 왕실 전체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멀리서 보았습니다. 괴테는 내 팔에서 벗어나 길가에 섰습니다. 나는 그에게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말을 했지만 그에게 다음 단계를 밟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모자를 쓰고, 코트의 단추를 잠그고, 등 뒤로 손을 얹고 가장 빽빽한 군중 속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왕자와 그의 신하들은 서로 가깝게 모였고, 루돌프 왕자는 나에게 모자를 벗었고, 여왕이 먼저 나에게 인사했고, 그 신사들은 나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재미삼아 괴테 앞에서 행렬이 지나가는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그는 손에 모자를 들고 길가에 깊게 몸을 굽힌 채 서 있었습니다. 그 후 나는 그에게 큰 교훈을 주었고 전혀 예의가 없었습니다.

3. 친애하는 베토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예술적 위대함을 칭찬했지만 그는 단순한 최초의 음악가 이상입니다. 현대미술의 영웅적 힘. 그분은 고통받고 분투하는 모든 사람에게 가장 위대하고 가장 좋은 친구이십니다. 우리가 세상의 재난에 대해 슬퍼할 때 그분은 마치 상복을 입은 어머니 옆에 앉아 아무 말도 없이 우리에게 오셔서 우는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피아노로 그의 참으신 비극의 노래를 부르실 것입니다. 우리가 선과 악의 저속한 투쟁에 지칠 때, 이 의지와 믿음의 바다에 잠기면 이루 말할 수 없는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가 우리에게 준 것은 용기와 투쟁의 기쁨이었다.

4. 체력과 지능이 어느 때보다 좋아졌다. 젊음이 이제 막 시작된 ​​것 같다. 아직은 뚜렷하지 않지만, 이 병을 없애면 분명 세상을 품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휴식은 모르겠어요. 안타깝게도 잠을 자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합니다. 질병이 절반이라도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나는 운명의 목을 움켜쥘 것이고, 그것이 나를 완전히 항복하게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아, 천 번이라도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베토벤 전기"

5. 그는 외롭다. 그는 사람을 미워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미움을 받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사랑하지만 누구도 그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두려워했습니다. 결국 그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일종의 종교적 존경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시대를 앞서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조금 진정되었습니다. 그는 위에서 사람을 보고, 사람들은 아래에서 그를 봅니다. 그는 항상 독신입니다. 그는 결코 쉬지 않았고, 가장 비열한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부드러움을 맛볼 수 없었으며, 평생 동안 다른 사람의 부드러운 품에서 단 한 순간도 잠을 잔 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한 번도 여자의 사랑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사막 같은 이 세상에 오직 빅토리아 코로나의 우정만이 순수하고 차가운 별빛을 번쩍였다. 그의 불 같은 생각과 욕망, 미친 꿈을 제외하고는 그의 주변에는 어둠이 가득했습니다. 베토벤은 이렇게 어두운 밤을 경험한 적이 없었습니다. 오늘 밤은 미켈란젤로 안에 있었기 때문이다. 베토벤의 슬픔과 분노는 사회의 잘못이었지만 그 자신은 천성적으로 명랑하고 행복을 갈망했다. 미켈란젤로는 우울하고 무섭기 때문에 사람들이 본능적으로 그를 피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자신 주위에 공허함을 만들었습니다. "미켈란젤로 전기" 독서 노트 6장에서 발췌

저자 Qian Zhongshu (1910-1998), 예명 Mo Cun, 별명 Huai Ju는 유명한 현대 학자이자 작가입니다. 주요 저작으로는 수필집 『삶의 가장자리에 쓴』, 소설집 『인간·짐승·유령』 등이 있다. "포위 된 요새"는 Qian Zhongshu의 대표 소설입니다.

<포위된 요새>는 현대 풍자소설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소재와 주제 면에서 전중서(錦忠書)는 중국 지식인의 모든 생명체를 넓은 삶의 맥락에서 묘사하는 데 능하며, 인간 본성의 약점과 삶과 사회의 황폐함을 잔인하게 드러낸다. 주인공 방홍견의 운명적인 변화를 통해 193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까지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 사회에서 유럽화된 지식인 세대의 특징과 운명을 예술적으로 요약하고, 현대의 '유교사'를 쓴다. 중국. 이 현대 신유학자 집단의 삶은 사랑의 라이벌들 사이의 경쟁, 동료 여행자들 사이의 고문, 시어머니, 며느리, 시누이 사이의 싸움, 시어머니 사이의 멸시와 비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법, 인간 본성의 황폐하고 추악한 세계.

팡훙젠(Fang Hongjian)으로 대표되는 이 신학자 그룹의 운명은 중국 서구 문화 사상의 파산, 중국 지식인의 탈출구는 어디에 있는지 등 심오한 이념적 명제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심오하다. 심오하고 폭넓은 차원에서 현대 사회와 삶에 대한 작가의 철학적 사고를 보여줍니다. Fang Hongjian의 삶은 한 번도 포위된 도시에서 다른 곳으로 끊임없이 이동했습니다. 그는 항상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어하지만 어디에나 어려움이 있으며 결코 "포위 공격"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삶은 어디에나 있으며 결혼의 "포위 공격"뿐만 아니라 삶과 사회의 "포위 공격"도 있습니다. , "앞으로 갈 일이 없습니다", "갈 일이 없습니다".

소설은 봉건적 전통문명과 서구현대문명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중국 지식인들의 심리적 상태와 정신적 비겁함을 다방면에서 심도있게 분석하고, 인간 본성의 나약함과 삶의 황폐함을 가차없이 비판한다.

'포위된 요새'는 심오한 사실주의를 바탕으로 현대 신유학의 전형적인 인물군을 성공적으로 만들어냈는데, 그 중 방홍건의 이미지가 가장 온전하다. Fang Hongjian은 양쯔강 남쪽의 작은 현의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봉건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친절하며 지적이고 유머러스했지만 의지가 약하고 삶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부족했습니다.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환경에 쉽게 지배당하고, 타인에 의해 통제되며, 당황스러운 상황에 자주 빠지게 된다. 그는 시아버지와 아버지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짜 박사학위를 샀지만, 별로 거짓말쟁이가 되고 싶지 않아 이력서에 박사학위를 적을 수 없었다. 그는 한설위가 같은 가짜 졸업장을 사용해 교수와 학과장이 되었다는 사실을 삼뤼대학에서 알게 되었을 때 정직한 사람이 손해를 보고 거짓말쟁이가 폭로되는 이중의 고통을 겪었다.

의지가 약하고 우유부단하며 순진함으로 인해 바오 씨에게 유혹을 받고 버림을 받고, 소원완에게 제지된 후 보복을 당하고, 손로자에게 ​​속이고 조종당하며 감정적인 고문을 당했습니다. 또한 동료들에게 거듭 음모를 꾸미며 설명할 수 없는 여러 가지 파벌싸움과 알 수 없는 불만과 얽힘에 연루되어 가혹한 세상의 고통을 겪었다. Fang Hongjian은 평생 동안 한 "포위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계속 이동했습니다. 그는 결코 불안하거나 만족하지 않았으므로 항상 괴로워했습니다. 그는 항상 문제에서 벗어나고 싶어하지만 어디에나 어려움이 있으며 결코 "포위 공격"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삶은 어디에나 있으며 결혼의 "포위 공격"뿐만 아니라 삶과 사회의 "포위 공격"도 있습니다. .”, 이는 Fang Hongjian의 이미지에 응축된 삶에 대한 성찰입니다.

'포위된 요새'의 예술적 우수성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1)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인물들의 집단 초상화를 그린다. 소설은 주인공 Fang Hongjian을 통해 많은 캐릭터를 탄생시켰습니다. 주요 캐릭터와 보조 캐릭터 모두 고유한 분위기와 캐릭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The Scholars"의 구조 스타일. 작품은 전체적으로 줄거리가 없지만 대신 Fang Hongjian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이러한 이야기를 연결합니다.

(3) 뛰어난 인물 묘사와 섬세한 심리 묘사. 초상화 묘사는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고 인물의 정신적 세계를 보여주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포위된 요새』의 작가는 등장인물의 외모적 특징을 잘 포착하고, 생생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독특한 개성을 지닌 인물들의 초상을 그려낸다. 예를 들어 육자샤오의 기름진 머리카락, 분홍빛 얼굴, 저속한 이미지 특징의 윤곽이 매우 생생하고 생생하다. 섬세하고 심오한 심리 묘사 역시 이 소설의 화풍에서 중요한 요소로 등장인물의 내면 세계를 드러내고 개성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훌륭한 아이러니입니다. 작가는 재치, 유머, 과장 등 중요한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이 소설에서 멋진 풍자적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도교인 척을 한 리미팅은 "스스로 닦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고, 오히려 과부와 남종이 장난을 치는 것을 보고 질투가 났다. 소설에는 "리메이팅은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서 오랫동안 등 뒤에서 '남자와 여자에는 차이가 있고, 우월함과 열등함도 있다'고 중얼거렸다"고 적혀 있다. 현명한 사람의 아이러니. '절대적 진실', '부분적 진실', '절대적 사고'와 같은 비유를 사용합니다. 단어변형법을 사용하여 '아내를 잃고 군인을 잃었다'를 바탕으로 '아내를 잃고 친구를 잃었다'를 모방하였다. 그는 매판의 딸을 조롱하기 위해 그녀를 "그가 그리워요"라고 불렀습니다. 학자소설의 특징을 보여준다. 모더니스트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작품의 언어가 생생하고, 재치 있고, 신선하고, 은유가 떠오르면서 재미가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