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풍몽룡에 대한 정보
풍몽룡에 대한 정보
풍몽룡 (1574- 1646), 일명 용, 수어, 아들, 별호 용자, 먹한재 주인, 오샤사의 노예, 고모수 단어의 노예, 전주의 역사 그는 명말 만리 2 년에 태어났다. 이때는 바로 서구 세계의 르네상스로, 그것과 멀리서 호응한다. 수천 년 동안 문명을 가진 우리 동양 대국에도 배교한 사상가와 예술가들이 많이 나타났다. 이탁우, 탕현조, 원홍도 등 수많은 문인들이 그 놀라운 견해, 뚜렷한 개성적 특징, 뛰어난 예술적 성취로 중국 사상사와 문학사에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이들 중 풍몽룡은 소설, 희곡, 민가, 농담 등 대중문학을 창작, 수집, 정리 및 편집함으로써 중국 문학에 독특한 공헌을 했다. 남명당 왕룡무 2 년, 즉 청조 순치 3 년, 향년 73 세. 1 년 전후로 영초 (1644), 후동쩡, 황도주, 오, 하, 기푸가, 유 (1644 자본주의의 맹아 단계인 중국식 르네상스가 외적이 침입한 쇠발굽 아래에서 요절했다.
풍몽룡은 남직리 쑤저우 () 부 오현 상주시 (현재 쑤저우) 에서 태어나 명문 출신이다. 풍씨 삼형제는' 무협 삼풍' 이라고 불린다. 오빠 맹귀는 화가이고, 오빠 맹웅은 학생이며, 작품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풍몽룡 자신의 시는 오늘 존재하지 않지만, 다행히 그가 편찬한 30 곡의 작품이 대대로 전해져 우리 문화의 보고들을 위해 불후의 보물을 남겼다. 널리 알려진' 삼언' 외에도' 신전',' 수평 삼마보전',' 싱크탱크',' 고금의 간사',' 태평광지폐',' 사정사',' 모한재 전설' 등이 많다
그의 일생작품은 이렇게 많은데, 그 자신의 흥미와 재능뿐만 아니라 그의 인생 경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린 시절과 청년기에 그는 봉건 사회의 많은 학자들처럼 과거 시험을 위해 유교 경전을 읽는 데 집중했다. 그는' 인경 지월' 이라는 책의' 법범' 에서 이렇게 회상했다. "나는 어릴 때 교육을 받았고, 모든 사람이 나에게 물었다. 20 년간의 고심 끝에 나는 더 많은 것을 배웠다. " 오랜만에 만난 친구 왕정은 "상하 수천 년, 2 1 세기의 역사는 이미 뒤집혔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과거길은 매우 울퉁불퉁하다. 숭정이 3 년 (1630) 이 되어서야 57 세의 고령으로 공승으로 채용되었다. 이듬해에 이례적으로 단도를 수여했다. 7 년 (1634), 푸젠수녕현으로 올라간다. 4 년 후 나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천하의 격동의 정세 속에서 여진 유린, 우울증을 겪으며 죽었다.
평생 동안, 그는 비록 천하의 의지로 나라를 다스리지만, 봉건도덕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혼란을 조장하고 국민을 오도하는 이탁우에 대한 그의 감탄, 매춘부와의 교제, 비속어 소설에 대한 그의 사랑 ... 모두 신유가에 의해 더럽고, 무절제하며, 용납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그는 오랫동안 하층 사회에 가라앉거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거나, 서점의 편집자로서 가족을 부양해야 했다. 이 때문에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의 숭고한 지위뿐만 아니라 중국 출판사에서의 숭고한 지위도 확립했다. 이 점은 지금까지 충분한 연구와 이해를 얻지 못했다. 그의 근면함과 동시대의 안목을 뛰어넘는 학식이 없다면 명대에 흩어져 있는 송원 극본과 민간에 떠도는 가요, 연극, 희곡이 모두 사라지고 문학사에 긴 흔적을 남기게 될 것이다. 풍몽룡의 업적은 공자가' 시경' 을 삭제하는 의미와 비교할 수 있다!
출판의 관점에서 볼 때, 풍몽룡이 편찬한 이 책들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중요한 특징이 있다. 당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그의 작품은 당시 매우 뉴스 가치가 있었다. 그는 유교 고전의 교재가 과거 시험을 연구하는 학자들의 환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의 모조품, 소설, 소설, 극본, 민요, 일반인들에게 더 큰 독자층이 있어 서점들에게 풍성한 이윤을 가져다 주었다. 이로 인해 풍몽룡의 편집 작업은 현대 시장 경제 하에서 출판업의 어떤 특징을 갖추게 되었다. "지고" 라는 책에서도 이러한 특징들이 충분히 반영되었다.
싱크탱크'' 고금의 간사'' 정사' 세 권의 책은 풍몽룡의 또 다른 소설 3 부작 시리즈 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싱크 탱크의 목적은 "혼란 해소" 이고, 고대와 현대의 간사는 "부패 관리" 이며, 사랑의 역사는 "사랑 교육" 이며, 풍몽룡의 세계에 대한 관심을 표현합니다. 싱크탱크는 가장 사회적 정치적 특징을 가진 조직 중 하나이다.
그리고 실제 이야기. 그는 \ "지혜 시리아 \" 에서 말했다:
사람은 지혜가 있고, 여전히 물이 있다. 물이 없는 대지는 초토이고, 지혜가 없는 사람은 산송장이다. 지혜는 사람이 쓰는 것이지만, 땅에는 여전히 물이 흐르고 있다. 지형은 물로 가득하고 인사 웅덩이는 지혜로 가득하다. 주란 고금의 성패의 숲은 무시할 수 없다.
그는' 고금의 성패' 의 원인을 총결하려고 하는데, 의도가 깊다.
싱크탱크' 는 내일 천계 6 년 (1625) 에 초편됐다. 이 한 해 풍몽룡은 천명의 해가 되었는데, 여전히 도서관 선생님의 생활을 하고 있으며, 서상들을 위해 책을 편찬하여 쌀이 없는 밥을 해결하고 있다. 이때 한강간 위충현이 조선에서 집권하고, 제독 특무가 동공장에서 대흥이 억울한 옥옥옥에 갇히고 있다. 이것은 중국 봉건 사회에서 가장 어두운 시기 중 하나이다. 풍몽룡이 집필한 이런 책들은 짙은 정치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많은 장들이 환관이 권력을 쥐고 있는 폐단을 통탄하며, 풍의 큰 지혜와 무서움 정신에 탄복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이 책은 풍몽룡에 의해 증보되어 재판할 때' 싱크창고 증간' 으로 개명되었다. 다른 간행물은' 싱크 창고 전집',' 보충 싱크 창고 증간',' 확장 싱크 창고 증간' 등이라고도 한다. , 내용은 싱크 탱크 보충과 동일합니다. 책 * * * 은 선진에서 명대까지 1238 개의 지혜이야기를 수록해 내용에 따라 10 개 부분, 28 권으로 나뉜다. 상서',' 지정지',' 다지' 의 정치 이야기는 풍의 정치적 주장과 근정을 관으로 삼는 태도를 표현했다. "용", "술", "계치" 는 각종 정치 수단의 이야기이다. \ "유 \" 이야기 진동 단어, 입 매달려 강; "bingzhi" 는 다양한 기습 승리의 군사 전략을 모았습니다. "내실 지혜" 앨범에서 역대 여성의 지혜 이야기; 잡정' 은 각종 교활한 수법, 심지어 각종 계략까지 수집했다. 풍몽룡은' 잡정부 총서' 에서 "의비는 교활함을 취하고, 의는 교활함에 빠졌다" 고 말했다. 큰 지혜는 작은 이득을 차지하지 않지만, 큰 지혜는 작은 총명을 속일 수 있다. 그 교활함을 깨뜨리면 권력자가 이긴다. 작은 자를 아는 자는 큰 자가 반드시 이긴다. 형세가 옳아, 시작하기 전에 옳지 않고, 작고 완전하여, 시작하기 전에 크지 않은가? " 이러한 혼합 지혜 이야기의 인지 가치를 지적하다. 책에는 정치, 군사, 외교적 대책략뿐만 아니라 병사, 유민, 하인, 승려, 농민, 화가 등 보잘것없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의 기발한 생각도 담겨 있다. 이 이야기들은 중화민족의 고대 지혜의 바다가 되었다. 책에 포함된 고전은 명대 이전의 모든 정사와 대량의 필기야사를 포괄하여 지혜와 전략에 관한 이런 책들도 중요한 자료가치와 교정가치를 가지고 있다. 책 속 1000 여 편의 이야기는 대부분 진실되고 생동적이며, 오늘 우리가 역사를 연구하고 민족의 자신감과 자부심을 강화하는 데도 매우 유익하다. 특히 이 책의 앨범' 내실 중 지혜' 는 지적이고 용감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많은 여성들을 묘사하여 이 책이' 여자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다' 는 봉건 시대에 뚜렷한 반봉건적 인민성을 지녔다.
풍몽룡은 책의 각 부서 앞에서 총술과 분술을 썼고, 각 문장 뒤에는 평론을 썼고, 글에는 비준어를 썼다. 이 장소들은 풍정치 태도, 인생관, 사랑과 증오의 가장 집중적이고 직접적인 표현이며, 모두 문장, 풍사상을 연구하는 직접적인 재료이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은 이 책이 "간혹 평론이 있지만 매우 얇다" 고 말했다. 봉건 정통 도덕적 입장에 서 있는 이런 평가는 불공평하다. 그러나 책에는 미신 사상이 있고, 소수민족과 농민 봉기를 비방하는 글도 있다. 이런 낙후된 물건들은 오늘도 식별하기 어렵지 않으니,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지고' 는 각본이 많다. 우리 이번 교정용 기본판은' 증광지고 증간' 이라고 불리며 제목은' 풍몽룡 재편' 이다. 장명주, 희신, 장보성이 함께 읽었다. 청초에 인쇄되었지만, 이 판은 다른 청대 버전에 비해' 이',' 루' 라는 단어를 피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설권 3' 의' 루토스트' 와 같이' 칸' 으로 바뀌었다. 같은 권' 고아치' 의' 이민',' 이속속',' 임의' 라는 글자는 원래' 지민',' 민속',' 임민' 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이 책이 명말의 원각 또는 원각에 가까운 사본일 수 있음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