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중국과 서양의 사랑시 비교 연구에 관한 작은 논문이 필요하다.
나는 중국과 서양의 사랑시 비교 연구에 관한 작은 논문이 필요하다.
그러나 한정된 편폭 내에서 일률적으로 논하지 않고, 표면적으로 흐르지 않고, 중서시의 각 방면을 전면적으로 비교하기는 어렵다. 심오하고 일방적인 것이 피상적이고 전면적인 사상보다 낫다는 생각으로, 이 글은 중서 사랑시의 주제를 고찰할 계획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랑은 항상 문학에서 인정받는' 영원한 주제' 였다. 마음씨가 착하고 예술가공이 뛰어난 시인이 노래를 부르면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중국과 서양의 유명한 사랑시는 종종 칼과 석두 같은 독자의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따라서 중국과 서양의 사랑시를 연구하는 많은 이론이 있다.
오랫동안 중국의 사랑시가 서구의 유사한 제재에 비해 부족함을 드러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이런 관점은 편파적이다. 사실 중국과 서양의 사랑시의 기묘한 꽃들은 각자의 독특한 매력으로 흔들리고, 완전히 다른 향기를 풍기며, 완전히 다른 민족적 색채를 반짝이고 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중국의 사랑시는 300 편의 시에서 기원하며, 그 생성 시간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입니다. 그의 첫 번째 문장' 관로' 는 남자의 숙녀에 대한 추앙과 추구를 다룬다. 또 한 청남과 한 청남이 도시 한 구석에서 랑데부 하는 장면은 소녀의' 사랑은 보이지 않는다' 는 세부 묘사를 통해 그들의 사랑 생활의 달콤함을 드러내며 청남의' 실족' 을 불러일으켰다. 정연' 은 봄꽃이 피었을 때 젊은 남녀가 강가에서 장난치는 모습을 묘사하며 그들의 사랑의 조화와 즐거움을 반영한다. 시 300 수' 는 남자의 여자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남자에 대한 여성의 사랑도 자주 표현한다. 매실 마크' 를 읽어보세요
매실을 표기한 것은 사실 7 이다. 제발 비천하고 행운아!
매실이 표시되어 있는데, 사실 세 개다. 제발 비천해, 오늘 해!
자두, 바구니, 그리고 그것을 표시한다. 비천한 흙으로 불러 주세요!
이 시는 매실의 황락을 비유로 한 소녀가 제때에 결혼하고 싶다는 소망을 표현했다. 같은 내용은 두루마리, 고풍유엽, 고주, 정풍존동, 정풍 등 유명한 작품들에도 자주 등장한다. 초기 세대의 사랑시와 여성의 남성에 대한 과감한 사랑을 보면 서양의 고대 그리스 로마와 중국 고대는 비교할 수 없다. 유감스럽게도, 사회가 봉건 사회에 진출한 후, 삼강오상윤리관념의 속박,' 언정이 예식에 그치다' 는 중화 원칙, 그리고' 시언지' 전통의 억압으로 이런 여성들은 직접 가슴을 드러내고 열정적으로 마음을 털어놓았다. 점차 약화되고, 심지어 어떤 시기에도 잠잠해지며, 중국이 사랑시에 대해 알지 못하는 그런 종류의 것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서양 사랑시는 기원전 8 세기 그리스에서 기원했다. 서사시보다 조금 늦었지만, 사랑시의 역사는 중국과 마찬가지로 단순한 민요에서 유래한 것으로, 노래에 많이 쓰이며 악기와 함께 독창과 합창 두 종류로 나뉜다. 독창 스타일은 완전히 개인적인 감정의 표현으로 일족 문학의 집단성을 잃었다. 플라톤이' 열 번째 문예의 여신' 으로 칭송받은 사포는 당시 가장 유명한 가수였다. 그녀의 사랑시는 연인의 열정, 슬픔, 이별의 아픔, 질투를 많이 표현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음악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특히 감동적이다. 나중에 만년에 위대한 루소는 사푸의 아름다운 발라드를 부르며 죽기를 바랐다. 하지만 사푸의 시는 역사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매우 적고 불완전하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사랑시는 서양에서 완벽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수량과 품질로 인해 기억에 남는다. 그들은 중세 기사 서정시이다. 중세에는 기사 제도의 형성으로 기사층이 생겨났다. 기사는 자신이 숭배하고 사모하는 봉건주와 부인이 있다. 여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그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싸우고, 그녀를 위해 봉사하기를 원한다. 비록 9 번 죽어도 후회는 없지만, 만 번 죽어도 떠나지 않는다. 루소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행복을 위해 내 행복을 희생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 정신의 그림자가 있다. 기사와 귀부인의 사랑은 결혼과 다르다. 최종 목적은 그녀와 결혼하는 것이 아니라 기형적인 결혼 이외의' 정신적 사랑' 이다. 중세 플라톤 철학에서의 사랑 이론의 축적이다. 도덕을 위해 한 사람에게 미련을 두는 것은 항상 아름답다.' 는 사람의 심리상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마음속으로 한 여자가 쟁취할 것이라고 가정한다. 여명 노래' 는 프로방스 기사의 서정적인 주요 대표작품으로, 여명 시절 기사와 귀부인의 분리 할 수 없는 감정을 묘사하며, 음탕한 묘사를 꺼리지 않고 봉건도덕과 교회 금욕주의를 부정하는 의미를 지닌다. 당시 봉건과 교회의 이중제도에서는 남녀가 묶여 사랑의 기초가 부족한 경우가 많았지만 자유를 추구하는 이상적인 기사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12, 3 세기의 기사 사랑시는 앞으로 유럽 사랑시의 발전에 기여했다.
허사원 선생은 그의 유작' 중국시의 특징' 에서 중국시가' 시 300 곡' 에 남발하여 건안에 성하여 당대에 성성했고, 율시 제재는 송대 이후 수확이 매우 적다고 생각한다. 중국시의 성장 과정은 약 1800 년이고, 서양시는 그리스에서 기원하며 12, 13 세기에 시작되었다. 그들은 르네상스 시대와 19 세기 초에 두 번 흥성했고, 19 세기 말에는 700 년밖에 되지 않았다. 여기서부터 사랑시가 중서시가 성장하는 발전 궤적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사랑은 매력적인 주제이다. 아름다운 사랑시는 눈코 뜰 새 없이 사람을 취하게 하고, 왕왕 사람을 취하게 하고, 모든 것을 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우리가 화사한 중서사랑시에서 호승을 탐구할 때, 늘 이런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많은 중국 시인들이 여성으로서 시를 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쁘게 차려입고 남편에게 물었다: 내 눈썹에 짙고 옅은 색을 칠하면 유행할 수 있을까? "마지막 그림의 상반부를 시험해 보세요." (주경여)
사람들 앞에서 감히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고 몰래 돈을 던지고 먼 남편의 목소리를 물었다. 강남구 (고옥)
나는 남편의 소식이 없지만 다리에서 점쟁이를 사는 것을 싫어한다. "남편을 바라보다" (석건무)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항상 내 마음 속에 (익명)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응? 달밤 (두보)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고별 (양)
이론적으로 서구와 중국의 봉건 사회에서는 남녀의 지위가 본질적으로 여성보다 우수하지만 중국의 정도는 훨씬 해롭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는 부부, 부부, 자녀, 남녀의 어순이 남자 선녀의 원칙을 뒤바꿀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과거에는 기혼 여성이 남편의 성을 붙여야 했습니다. 중국어에는 많은 나쁜 단어들이 있고,' 여성' 이라는 단어는 종종 질투, 유혹, 간음 등과 같은 편변부 장관으로 쓰인다. 여성의 지위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문인 소객들은 명리를 매우 중시하고,' 공적, 입언' 을 추구하는 불후의 여성은 남성의 마음속에 지위가 없고,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은 전적으로 부모의 중매에 달려 있다. 결혼 후에는 반드시' 주식',' 빗자루 시중' 을 들고 아이를 낳아야 한다. 여성은 교육 여건이 좋지 않고 적고,' 여자는 재능이 없고 덕이 없다' 는 것은 필연적으로 여성 시인이 적다는 것을 초래한다. 게다가 남녀분업, 여자는 집에서' 주방에 내려간다', 남편이 없을 때' 한복 보내기' 때문에 여자들이 보편적으로 속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당연히 남성 시인들이 발견하고 이용한다. 따라서 중국의 사랑 시인들은 종종 여성을 명목으로 남자와 남편에 대한 사랑을 칭송하고, 자신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버림받은 원한과 증오를 털어놓는다.
서양에서는 종교적 색채가 짙고, 사람들은 성모와 성아의 전설에 깊이 매료되어 중세 기사 정신의 영향을 받았다. 여성의 지위는 중국보다 훨씬 높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 전설에 따르면 인간은 구형 생물, 네 손 네 발, 둥근 머리 하나, 두 개의 얼굴이다. 신들의 왕 제우스는 인간의 힘이 너무 강해서 올림푸스 산에서 그의 군주통치를 위태롭게 할까 봐 번개와 지팡이를 들어 인류를 둘로 쪼개었지만, 헤어진 절반은 필사적으로 다른 반쪽을 향해 달려들어 다시 모이려고 했다. 이것은 인간의 타고난 사랑이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전통적으로 아내를' 나의 반쪽' 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여성의 인격 이상, 지혜, 재능, 심지어 지식은 종종 벤 존생의' 실리아를 위한 노래' 와 같다.
너의 눈빛으로 나에게 술을 권하고,
내 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컵에 키스를 남기거나,
저는 술을 찾으러 갈 필요가 없습니다.
영혼의 깊은 곳에서 발생하는 갈증,
나는 선장 한 잔만 내 목을 촉촉하게 해 달라고 기도할 수 밖에 없다.
신들이 이슬을 보내도
나는 너와 눈빛을 교환하고 싶지 않다.
내가 너에게 준 새로운 장미 왕관,
단지 당신이 올라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희망을 주기 위해서죠.
영원히 시들지 않게 하라. (서양속담, 노력속담)
네가 맡는 향기 때문에 ,
그리고 나에게 돌려주세요.
이때부터 자라서 향기를 맡으면 안 된다.
하지만 당신에게서, 나는 확신합니다.
그리스의 유명한 비극 작가인 소포클레스는 "세상에는 기이한 보물이 많지만 사람 같은 기묘한 것을 찾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천지의 혼으로서 만물의 영은 오래간다. 그는 "이성과 감성 모두에서 충분한 만족을 요구한다" 는 다양한 이상과 요구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생명의 완벽한 충전이 필요하다. 인간의 많은 요구들 중에서' 사업복합물' 과' 사랑복합물' 은 무시할 수 없는 두 가지이다. 중국과 서양에서 남자의 생활은 모두' 사업 정서' 를 위주로 하고, 여자는' 사랑 정서' 이다. 일반적으로 사업과 사랑이 모순될 때 서구 문화의 개성은 서구 남성들이 사업을 포기하고 사랑을 얻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사랑이 사업의 원동력이며 사업의 성공을 촉진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들은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은 사랑이고, 인생에서 가장 큰 고통은 사랑을 잃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행복은 인생의 추구이고, 사랑은 인생의 대사이다. 볼테르의 관점에서 볼 때, 인생에는 두 가지 진정한 죽음이 있다. "하나는 사랑을 멈추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랑받는 것을 멈추는 것이다. 이것들은 참을 수 없는 죽음이다. 죽음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없다. 클릭합니다 "사랑은 활발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죽은 사람을 부활시키고, 사막에 사람이 거주하게 하며, 사랑하는 사람의 환각을 재현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중마, 붉은 집의 기사. 이러한 관념은 서양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중국에서는 남자가 명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고, 사랑은 영원히 명예에 맞서는 분량이 없다. 그와는 반대로, 그들은 연애와 자녀의 정이 매우 불명예스럽고, 사람을 타락시키고, 사업에 실패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사랑명언) 속담에' 색자머리에 칼 한 자루' 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남편이 처자를 버리고,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보고, 명리를 쫓고, 변변변을 보고, 모래밭에 보답하고, 남쪽으로 가서 북을 치고, 고향을 떠나,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며, 두 곳을 분리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또한, 남자는 새롭고 낡은 것을 좋아하고, 이별하고, 삼처사첩을 좋아한다. 중국의 사랑시에도 많은' 원망' 시가 있을 운명이다.
이유 없이 고위 관리의 남편과 결혼한 것은 따뜻한 향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일찍 등극하고 싶었을 뿐이다. "존재" (이상은은)
너를 생각하는 것은 흐르는 물처럼 흐느끼는 소리를 맡을 수 있다. "군으로부터" (용 유)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금서 (리)
그녀의 눈물이 뺨을 적시는 것을 보았을 뿐, 그녀가 미워하는지 자신을 미워하는지 모르겠다. 원한 (이백)
이런 이별은 늘 마음속에 있는' 원망' 시가 심궁에 비일비재하다.
서양 중세 이후 기사 정신의 영향으로 남성이 명예 기사를 찾는 공훈은 자신의 승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연적을 이기기 위한 연인의 호감을 얻기 위한 것이다. 바이런은 "명성-만약 내가 너에게 관심이 있다면, 나는 네가 큰 소리로 자랑하는 것을 듣고 싶지 않다. 그녀의 불타는 눈빛을 보는 것이다. 그녀도 내가 그녀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서양 남성들이 여성을 찾는 모습인데, 서구 남성 집단의 의식을 대표하기 때문에 서구 사랑시는 곳곳에 여성에 대한 추앙을 표출하고 있다. 그중 셰익스피어의 14 행 시, 설영과 브라우닝의 단시가 가장 감상할 만한 곳이다. 우리가 마르크스의' 제니까지' 를 읽을 때, 우리는 이 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앞서 분석한 바와 같이 동서양의 사랑관은 매우 다르다. 서양인들은 사랑을 중시하며' 사랑지상' 이라는 구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사랑시는 대부분 혼전에 썼고, 흔히 외모를 칭찬하고 사랑을 호소한다. 페트라크가 로라에게 스펜서 대 엘리자베스; 바이런의 "돈 후안에서 하이드까지"; 루소는 필슨, 고든, 워렌 부인, 데일스에게 단테는 베아트리스에게 백랑닌은 그의 아내에 대해 더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중국은 중혼경사랑이다. 그의 사랑시는 대부분 결혼 후 쓴 것이다. 부부 사이의 사랑은 왕왕 문인에 의해 가려지거나 경멸된다. "네 여자 치마를 쫓다" 는 것은 유교의 수치이다. 가난, 지루함, 비관적인 사람들, 이후주, 양디 황제와 같은 사람들만이 공개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세인의 비판을 받았다. 중국의 진정한 사랑시는 왕왕 송별하고 애도하는 가작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강성자'' 10 년 동안 생사가 애매하여 사색하지 않고 잊지 않는다. " 이청조의' 누가 더 불쌍하고 누가 더 초췌한가? 시등은 지루하고 무심코 눈을 밟는다. ""일은 사람이 일을 하지 않고 눈물을 흘리려고 한다. "우리는 육유, 이상인, 나란영, 진장수 등의 시에서 이런 예를 찾을 수 있다.
Zhu Guangqian 은 "중국과 서양시의 재미 비교" 에서 "서양 시인은 사랑에서 삶을 실현해야하지만 중국 시인은 사랑시에서만 자신을 즐겁게하고 싶어한다" 고 지적했다. 중국 시인은 착실하고, 사랑은 사랑이다. 서양 시인은 더욱 앞을 내다보고, 사랑에는 인생 철학과 종교적 정서가 있다. " 실제로 서양시는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다. 우리가 서양시를 펼칠 때, 우리는 강렬한 숨결을 느낄 수 있다.
그리스 신화 속 아름다움과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인간의 사랑을 지배하고 있다. 사랑은 유혹의 술과 같다. 사람을 도취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람을 미치게 하고, 사람을 활기차게 한다. 사람을 애타게 하다. 바로 사랑에 대한 과감한 추구와 경건한 집착의 감정이 광범위한 종교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셰익스피어 14 행 시 1 16 곡' 사랑은 영원한 빛의 등대' 를 시독한다.
오, 결코, 사랑은 영원한 등대입니다.
폭풍을 응시하지만 무관심하다.
사랑은 또 다른 별이다. 잃어버린 보트를 인도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너는 그것이 얼마나 높은지 측정할 수 있지만, 그것의 가치는 무한하다.
사랑은 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비록 아름답지만,
하얀 치아는 불가피하게 시간의 손에서 벗어났다.
사랑은 순간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끝까지 우뚝 솟아 있다.
이 시는 사랑의 영원함과 위대함을 노래하며, 짙은 사각색을 띠고 있으며, 교리와 비슷한 철학을 설명하고, 매우 흥미롭고, 사상적인 깊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 다른 예는 Fedofi 의 것입니다.
네가 나무의 꽃이라면, 나는 나무를 만들고 싶다.
네가 이슬이라면, 나는 꽃 한 송이를 만들고 싶다.
네가 햇빛이라면, 나는 이슬을 만들고 싶다.
그래서 우리는 영원히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녀, 당신이 하늘이라면,
나는 하늘에서 별이되고 싶다.
그러나, 소녀, 당신은 지옥입니다.
나는 영원히 지옥에 빠지고 싶다.
이 시는 또한 서양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과 강인함을 표현하며 일종의 종교적 묵상과 상념을 함축하며 일종의 철학적 이성을 구현했다.
중국의 사변 철학이 발달하지 않아 인위적인 종교 관념이 약하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현실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을 중시하고, 옷과 돈은 보통 부부가 가장 신경 쓰는 것이 되므로 더 높은 곳을 꿈꾸거나 높은 곳에 도달하는 것을 꿈꿀 수 없다. 그래서 중국의 사랑시는 생명사고와 종교적 정서가 부족하여 중국의 시가 서양시만큼 심오하지 않게 되었다.
서양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더 높고, 교육이 더 완벽하며, 인문사상의 계몽이 더해진다. 여자가 남자의 액세서리라고 생각하는 생각은 거의 없다. 그들의' 덕',' 말',' 용',' 공' 은 모두 남자를 돕는 기준이 아니다. 그들은 인격적으로 남자와 같은 존엄성을 누리고 있다. 함께 있든지 안 가든지 이런 생각은 예로부터 줄곧 성행하고 있다. 이혼보다는 타협하는 것이 낫다. 따라서 서구 여성들은 지식과 취미에서 남자와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남녀가 연애하고 결혼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 방면은 감동적이다. 포르투갈인 브라우닝 부인의 첫 14 행 시가 불려졌을 때, 봄에 죽은 기쁨과 불꽃 같은 열정이 그녀의 아름다운 14 행 시에서 드러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국에서는 중국 고유의 사회현상과 윤리사상으로 여성이 남성과 동등할 수 없고 연인과 교류할 수 없다. 동시에 문인들은 여자의' 석류치마' 를 둘러싸고 도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그들은 여자가 아니라 동료, 문학 친구이다. 그래서 사랑하는 남녀의 시는 친구의 우정보다 못하다. 대답과 노래를 주는 작품들이 많다. 많은 시인들의 작품집에서 우정에 관한 시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건안 칠자, 두리, 한멩, 수황, 나란성덕, 구정관 사이의 우정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미담으로 전해져 왔다. 서양인들 중에는 괴테와 쉴러, 워즈워스와 콜러리지, 키츠와 셰리, 윌란, 람보 등이 있다. 그들도 우정으로 유명하지만, 친구의 즐거움을 주제로 하는 시가 많다.
엄밀히 말하면 문학은 사람들의 생활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그러나, 탄생일로부터, 그것은 정치에 얽매여 있다. 그 이후로, 시악 정치의 전통이 있었고, 시악이 정치에 봉사하는 것을 강조했고, 시언지 이론의 형성은' 문재도' 를 만들고, 문학을' 밍따오' 로 만들었다. "성성"; 경종의 도구. 그래서 중국의 고시에서 남녀의 정은 군신의 우의를 비유하는 데 쓰이며, 이로 인해 사랑시는 종종 정치적 색채를 띠게 된다. 이런 상황은 중국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서양시에서는 독보적이다. 초사' 의' 이소' 는 최초로 남녀의 정을 군주 권모에 비유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질투하는 나방이 불을 질렀고, 수프는 여음이 좋다고 말했다." "나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현명한 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예전에 풀이었고 지금은 아이였다", "나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 사실, 이것은 정치적 좌절감, 방치, 남녀의 사랑을 이용하는 비율이다. 당대에 이르러 이런 방법은 충분히 운용되었다. 왕창령의' 장신원' 을 보십시오. "옥은 서양의 까마귀의 아름다움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소양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거이' 후궁사' 는 "미인은 늙지 않고 생각하고, 담배우리에 앉고 싶다" 고 말했다. 잠깐만요. 자신의 문장 시험관의 입맛에 맞지 않더라도 자신의 웨딩드레스가 시부모의 눈에 맞는지 "화장 후 낮은 소리로 남편에게 묻자 눈썹과 깊이가 시대에 맞지 않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남녀명언). " 그래서 어떤 시의 주제는 정치나 사랑과 관련이 있어 혼란스럽고 이해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과거에 시를 주석하던 사람들은 충군 애국의 휘장을 사랑시에 올려놓곤 했다. 예를 들어' 시서' 에서는 관화, 등 남녀가 사랑하는 시를' 후비' 를 찬양하는 작품으로, 또 문의' 보살벤드' 제 14 회' 부귀한 향기' 를' 사람이 만나지 않는 작품' 이라고 말한다. 오히려 요즘 어떤 사람들은 극단으로 가서 자신을 완전히 충직하고 애국적으로 만들었다. 예를 들어' 이소',' 원우' 등 이미 정확하게 정론된 작품들은 어떤 사람들이 사랑시로 여기는 것은 조잡하고 지루한 설명이며 강제적인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서양인들은 정치 주제와 사랑 주제를 혼동하지 않지만, 종교 주제와 사랑 주제는 그들의 시에서 교차되는 것이 흔하다.
앞서 필자는 여러 방면에서 중서구 사랑시 사상 내용의 차이를 이야기했다. 여기서, 나는 중국과 서양의 다양한 예술 풍격을 분석해 볼 것이다.
리우시 (Liu Xie) 는 말했다: "오직 yongjun; 기체에는 방금 부드러움이 있다. 좀 배워라. 아정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기질; 도염이 응고된 것은 필구 운연, 문원의 우여곡절이다. " 그렇다면 중서사랑시의 스타일은 어떤가요? 우리는 서양 문화가 급진적이고, 개성적이고, 개방적이고, 흡수적인 문화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서방 각 민족의 인격적 특징은 감정이 분방하고, 호방하며, 문학적으로 영웅적인 서사시를 찬양하고, 기사 정신을 노래하며, 모험적인 행동을 긍정하고, 광적인 급진적인 운동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고 있다. 미학적으로 양강의 아름다움을 숭상하다. 철학적으로, 단편적인 사고로 고유 개념의 균형을 깨고 새로운 개념의 비약과 돌연변이를 실현하다. 예술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연극 충돌을 숭상하고, 예술 이미지로 운동과 씨름의 정신을 홍보하는 것은 서양 사랑시의 기법을 넓히고, 풍격이 직설적이고, 호방하고, 섬세하게 한다. 파도와 같은 감정, 번개같은 상상력,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과장, 대자연, 바다의 용솟음치는 모습도 자주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폭력적인 폭풍; 벼랑 절벽 사막과 사막, 중국 시에서 사랑시와 연결되기가 어렵다. 바이런의 그와 하이디의 사랑에 대한 묘사를 읽어 봅시다.
그들은 손을 잡고 여기저기 돌아다녔습니다.
반짝이는 조약돌과 조개 위를 거닐고,
매끄럽고 단단한 모래사장 자갈을 밟고
오랫동안 침식된 황량한 은신처,
비바람은 형성되었지만, 마치 교묘한 건물처럼,
그 두 사람은 손을 잡고 들어와 휴식을 취했다.
진홍색의 매혹적인 매력에 복종하다.
그들은 하늘을 바라보고, 떠다니는 노을을 바라보고,
장미빛 바다처럼 넓고 밝습니다.
그들은 반짝이는 바다를 내려다보았다.
보름달이 바다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나는 파도가 나는 것을 들을 수 있고, 미풍이 서래에 불어오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상대방의 검은 눈동자 속에서 뜨거운 불길을 보았다.
저는 그들의 눈이 상대방, 그들의 입술을 엿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가까이 다가와 함께 붙어서 키스를 형성한다.
감정의 카타르시스를 숭상하고,' 아폴로' 의 숭고함과' 술신' 의 흥청거림을 숭상하는 것은 서양의 전형적인 사랑시로, 독자들을 짜릿하게 하고 설사 감각을 갖게 한다. 서양시의 정서는 강성미이며, 사랑이 생명동력이라는 관념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중국 문학은 비교적 유아하고 방종하며, "낙락해도 음탕하지 않고, 쇠약해도 해롭지 않고, 정은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고 주장한다. 그래서 중국의 시는 서정적 표현을 제창하지만, 감정을 자제하는 것을 제창하고, 지나치지 않고, 자제에는 부드러움이 있고, 기쁨에는 행복이 있기 때문에 중국의 사랑시에서 읊은 사랑은 은밀하다. \ "오랜 시간 동안, 여전히 얼굴을 들고 나왔다. 클릭합니다 사랑은 단지 생활의 저류일 뿐이다. 영감의 아름다움, 함축적이고 모호한 예술적 개념을 강조하다. 용; 완곡하고 깊다. 섬세하다 "말은 가깝고 멀고, 말은 얕고 깊어, 말은 이미 다 했지만, 뜻은 끝이 없다" 는 것을 중시한다. 그것은 "겉으로는 내면을 보고, 털은 뼈를 구분하고, 구구절절 밖에서는 한 가지를 보고, 글자는 바깥쪽으로 한 번 돌린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남녀가 만나고, 만나고, 알고, 사귀고, 만나고, 약속하고, 자연의 광야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다리 옆, 개울, 달빛 아래, 버드나무 아래, 외로운 정자, 작은 배 위에 자주 있다. 주위의 미풍이 맑다. 새꽃 향기 작은 다리 물; 호광산색 산골짜기 오솔길 구름과 무지개는 사람들에게 예술의 느낌, 감정의 감염, 독서의 내면을 가져다 준다. 많은 중국인들의 마음은 잠겨 있고, 사랑은 대부분 실내에서 발생한다. 작은 건물',' 녹정',' 화당',' 회랑',' 별골',' 심궁',' 조각 난간',' 파빌리온 누각',' 파빌리온 누각',' 절 누각' 등 사랑시는 흔히 볼 수 있으며 독자의 생리와 심리에 나타나지 않는다. 다음 시를 읽어 보세요.
서글픈 꿈 xieshan 달, 외로운 등불은 벽 붉은 원사 등을 비추고, 작은 건물은 가족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옥이 어떤 모습인지 알고 싶다. 매화 한 송이가 봄눈 속에 얼어서 향안개와 아침노을로 덮여 있다. 라쿤계사 (미장)
산이 겹치고 금빛이 사라지고 사찰이 향기로운 눈을 원한다. 나방 눈썹을 그리는 것을 게을러서 화장하고 씻을 겨를이 없다. 앞뒤 거울은 꽃을 보고, 꽃얼굴은 마주 보고, 신첩은 나로를 수놓았고, 둘 다 금자였다. 보살만 (문)
위층 황혼, 살구꽃 추위, 작은 난간 경사. 제비 한 마리, 기러기 두 줄, 뿔소리 한 줄 그리는 것. 창 동풍 에 기대어, 눈물 봄 레저, 또한 오래된, 전체 가을 물, 봄 산 을 읽어야 한다. 눈썹 (왼쪽 깃털)
이 시들은 인물도 있고, 감정도 있고, 배경도 있지만, 의경이 넓고, 고박유원, 감정이 가늘고,' 인소곡 끝, 강 몇 봉' 이라는 운치가 있다.
중국에서는 시의 장르로 볼 때, 단어보다 사랑을 더 잘 표현하는 아름답고 관통력이 강한 언어는 없다. 중국의 사언, 오언, 칠언고시, 율율시보다 더 뛰어나다. 묘악 선생은' 논사' 글에서 예리한 견해를 제기한 적이 있다. "시에서 말했듯이, 인생 감정의 본질은 착실하지만, 본질적으로 더 함축적이고 아름다운 사람이 있기 때문에, 나는' 창흥' 이라는 단어를 혁신할 것이다. 애원 애처로운 느낌은 시에서 끝이 없다. 이런 새로운 스타일은 표현에 적합하다. " 보이는 단어와 시는 차이가 있다. 단어는 주로' 미정약' 의' 인생 감정-사랑' 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는' 시가 말할 수 없는' 공자가 시를 삭제할 때' 세 편의 시, 한 마디로 가리고, 일: 사악이 없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천진한 사상은 윤리학 범위 내의 사상이며 시의 주요 선율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시는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부부를 교육하고, 효도하고, 남을 선하게 하고, 교육미를 교육하고, 풍속을 바꿀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사념' 의 사랑은 자연히 시의 진위로 분류되지 않는다. 비집고 들어갈 수 있어도 미미하고 적다. 그래서 그 시에서 형용할 수 없는' 슬픈 느낌' 도 단어에서 그 위치를 찾았다. 동시에, 단어는 다른 시가 따라올 수 없는 영동과 섬세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용량은 매우 작지만, 작은 눈으로 사방을 돌아다니게 한다. 그것은 종종 획기적인 용기로 수비수의 금지구역을 돌파하고 대담하게' 군자 말 한 마디, 말 쫓기 어렵다' 는 사랑을 표현하고, 조금도 숨기지 않고 적나라하게 세상에 공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따라서 낭만의 경우, 그것은 독특한 생명력과 시보다 더 강한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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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운 밤이 더 새고, 달이 난간에 기대어, 네가 나를 보고 싶어. 화당은 바다와 매우 깊다. 기억 속에는 헌 책만 본다. 장안에서 언제 손을 잡을까요? 환희사 (위)
봄에는 살구꽃이 머리 위로 불었다. 누가 젊고 낭만적입니까? 나는 그녀와 결혼하여 여생을 함께 보낼 계획이지만, 무자비하게 버려져서 나는 부끄러워할 수 없다. 사지 향 (위)
이 몇 글자는 "향기롭고 눈부시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고 한다. 시에 쓰면 일반인의 눈에는 경박하게 보일 것이다. 하지만 글에는 참신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힘이 크지 않고, 심금을 울릴 뿐만 아니라, 봉건예교에 반항하는 강한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정치적 제약의 약화와 문학 자각의 시대 심화를 보여준다. 서양시는 결혼 내 사랑이든 혼외 사랑이든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중국의 시의 주요 기능은' 언지' 이다. 사랑의 주제는 고아할 수 없다. 특히 불륜은 더욱 그렇다. 글만이 이 방면에서 서양 사랑시와 가장 견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