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식 스크립트란 무엇인가요? 어떤 쓰기 및 글꼴 기능이 있나요?
공식 스크립트란 무엇인가요? 어떤 쓰기 및 글꼴 기능이 있나요?
원래 및 명칭
공식 서체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한 것으로 주로 전서의 둥근 획을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가 더 쉽습니다. 나무 전표에 옻칠을 하면 둥근 획을 그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공식문자는 '공식문자', '고대문자'라고도 부른다. 전서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편리한 글쓰기 요구에 맞춰 제작된 글꼴입니다. 소인을 단순화하고, 소인의 균일한 둥근 선을 직선과 사각형의 획으로 변경하여 쓰기 쉽게 만듭니다. "진리"("고대 리"라고도 함)와 "한 리"("현대 리"라고도 함)로 구분됩니다. 공식 문자의 출현은 고대 문자와 서예에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서체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씨체로 글씨 효과가 약간 넓고 밋밋하며 가로 획이 길고 직선 획이 짧다. 그리고 돌린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동한 왕조에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서예계에서는 "한리당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식 문자는 전국 시대에 유래되었다고도 합니다.
관서는 전서(印字)에 속하며, 관서의 명칭은 동한(Eastern Han) 왕조에서 유래되었다. 관문의 등장은 한문의 또 하나의 대대적인 개혁으로서 한문의 서예예술을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올린 한문 발전사의 전환점이자 정문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 공식 대본의 구조는 평면적이고 깔끔하며 섬세하다. 동한시대에는 획, 획 등의 점묘법이 위획으로 미화되어 가벼움과 묵직함을 다양하게 하여 서예의 아름다움을 갖추게 되었다.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는 예술적 감상의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서체는 감옥에서 진웨이성 먀오(Qin Weicheng Miao)가 편집했으며, 문자 모양은 원형에서 사각형으로 변경되었으며 획은 곡선에서 직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연속 획"을 "분할 획"으로 변경하고 선에서 획으로 이동하여 쓰기 쉽게 만듭니다. "리렌"은 포로가 아니라 "하급 관리", 즉 문서를 담당하는 소규모 관리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공식 스크립트를 "주오 슈"라고 불렀습니다. 공식 문자는 한나라에서 유행하여 주요 글쓰기 스타일이되었습니다. 최초의 진리(秦寧)로서 인(印)의 의미가 많이 남았는데, 이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 가공되었다. 이는 주진(周秦) 이래의 글쓰기 전통을 깨고 점차 정규 서체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백가지 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한다'는 이념의 통일 아래 한나라의 공식 문자는 점차 발전하여 동시에 필기체, 정체, 서체가 지배적인 서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실행 스크립트가 파생되어 예술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공식 대본의 개발
과거에는 "할 일이 많고 전각 문자를 쓰기가 어려워서, 그래서 공식 대본은 공식 대본이라고 불리는 대본을 보조하도록 명령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리'라는 글자에 '부하'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어 인장 문자에서 파생된 것일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진리
'동일 문자로 쓰기' 과정에서 진시황은 리시에게 소전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성묘가 편찬한 공식 대본도 채택했다. 한(汉)나라 서신(徐信)은 이 시기의 역사를 《설문결자》에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감옥 업무를 쉽게 유지하기 위해 공식 대본으로 처음 작성되었습니다." 공식 서체인 Xiaozhuan은 천천히 작성되기 때문에 공식 스크립트는 원을 사각형 접기로 변경하여 쓰기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곽모약은 "진시황의 글쓰기 개혁에서 가장 큰 성과는 공식 문자의 채택이었다"("노예 시대·고대 글쓰기의 올바른 글쓰기 발전")라고 말하며 그 중요성을 평가했습니다.
한리 p>
서한 초기에는 여전히 진려의 문체를 따르다가 신망시대에 이르러 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여 점묘법이 탄생하였다. 동한시대에는 공식 문자가 다양한 스타일로 발전하여 많은 석각을 남겼습니다. '장건비'와 '조권비'는 이 시기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한리는 파도의 아름다움과 스트로크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소위 "파동"은 왼쪽의 획이 곡선 파도와 같다는 것을 의미하며, 나중에 일반 스크립트에서는 왼쪽 획으로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甔"은 오른쪽의 획이 "처럼 열려 있음을 의미합니다. 제비꼬리' 스트로크. 가로로 긴 선을 쓸 때는 획이 앞쪽에서 시작하여 '누에 머리'처럼 안으로 들어가야 하며, 중앙의 획은 굵고 물결 모양으로 하고 꼬리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이렇게 펜을 사용할 때 사각형, 원형, 은폐형, 노출형의 모든 방법이 준비되어 있으며, 획이 날아가고 자세가 우아합니다. 구조적으로는 수직 직사각형 형태가 있는데, 처음에는 정사각형이 되고, 나중에는 수평으로 평평하고 정사각형이 됩니다. 한리는 위엄 있고 엄격하지만 유연하고 유연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서의 개편은 획과 구조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변형 방법은 원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곡선을 직선으로 만드세요. 깨진 스트로크를 수정합니다. 스트로크 구조 등을 줄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로자세를 취하고, 붓으로 쓴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펜을 좌우로 보내기 위해 위치 에너지가 측면으로 소비되고 상하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드디어 왼쪽으로 쓸고 오른쪽으로 집어내는 8점 스트로크 기법이 형성됐다. 붓의 부드러움으로 인해 한자의 획이 굵고 둥글게 보입니다. 이슬을 숨기는 등 다양한 변화. 넓은 커닝도 있습니다. 좁은 간격도 구성의 주요 특징입니다.
한리는 비단화, 칠기, 초상화, 거울 등을 통해 절묘하게 표현된다. 그리고 그 폭넓은 추진력과 독특한 매력은 비문에서 더욱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한리(Han Li)에는 돌 조각과 대나무 전표의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위(魏)·금(金)·남(南)·북조(南朝)의 공식 문자는 대부분 일반 문자와 혼합되어 있으며, 당나라(唐代)에는 서호(徐浩) 등 서예가가 쓴 공식 문자가 많았다. 송, 원, 명 왕조의 공식 문자는 한 왕조의 영광을 되살릴 수 없었습니다. 청나라 때까지. 한리는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업적을 이룬 Yu Nong, Deng Shiru, He Shaoji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