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훌륭한 서예가와 업적

훌륭한 서예가와 업적

과거 왕조 (진과 한)의 서예가 - 이시

예명 통유는 초상채(지금의 허난성 상채현)에서 태어났다. 진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일 뿐만 아니라 중국 서예 역사상 최초로 기록된 혁신가입니다. 그는 중국 서예 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리시(寧施) 총리가 주재하여 국가 문자 통일을 주재했는데 이는 중국 문화사에서 큰 성취였습니다. 이시는 진(秦)나라의 유명한 서예가이기도 하다. 그는 Xiaozhuan 스크립트의 편곡을 주재했습니다. "Yishan Stone Carvings", "Taishan Stone Carvings", "Langya Stone Carvings"및 "Kuiji Stone Carvings"는 모두 Li Si가 썼습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과거(동진) 서예가 - 왕희지

왕희지(303~361, 한 작품 321~379)는 동진의 서예가이다. 이샤오(Yishao)의 예의 이름. 그는 원래 랑야(지금의 산둥 성 린이) 출신이고 회지 산음(절강 소흥)에 살았습니다. 관료부터 우군장군까지, 회기의 내부사학자로서 '왕유군'으로 불렸다. 그는 진나라의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왕희지가 열두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붓놀림 이론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당시 유명 여성 서예가였던 위(魏) 여사에게 서예를 배웠다. 그 후 그는 양쯔강을 건너 북쪽의 명산을 여행하며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배웠고, 필기체의 대가인 장치에게 배웠고, 관서에서 종요에게 배웠다. "사람들을 모아 가족을 준비하는 방법"을 관찰하고 학습하여 "Guiyue 그룹의 제품은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입니다"의 정점에 도달합니다.

한나라와 서진나라에 비해 왕희지 서체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섬세한 붓놀림과 변화무쌍한 구조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고대 서예를 강화하고 저하시켜 한나라와 위나라의 단순한 서체를 절묘한 붓놀림과 아름다움이 있는 서예로 변화시킨 것입니다. 필기체는 촘촘하고 절충적이며, 주체는 기발하고 촘촘하며, 실행체는 강력하고 자연스럽다. 한마디로 실용성부터 기교와 취향을 중시한 영역까지 소개한 것이다. 는 서예예술의 각성으로, 서예가들이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서예가 아름답고 서예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는 표시이다. 이후의 서예가들은 거의 모두 왕희지(王熙治)의 서예를 베꼈기 때문에 그는 '서예의 성자'로 알려졌습니다. "Le Yi Lun", "Huang Ting Jing", "Dongfang Shuo Painting Praise"등과 같은 그의 정규 대본은 "남조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다양한 전설을 남겼으며 일부는 그림의 주제가되었습니다. 그의 필기체는 세계에서 "풀의 현자"로 존경받습니다. 원본은 없지만 "Seventeen Tie", Xiaokai Leyi Lun, Huang Ting Jing 등 법서의 판화가 많이 있습니다. 잉크로 채워진 복사본에는 Kong Shizhong Tie, Lanting Preface [Feng Chengsu의 복사본]이 포함됩니다. , Kuai Xue Shi Qing Tie, 빈번한 당신 애도 게시물, 애도 게시물, 먼 내시 게시물, 이모 게시물, Ping An He Ru Feng Ju 3 게시물, Han Qie 게시물, Xing Rang 게시물 및 당 스님 Huairen의 책 모음이 있습니다. , "거룩한 가르침 서문"등 "Lanting Preface"에 나오는 그의 서예는 매력적이고 활기차고 우아하며 신선하고 순수하며 자연스럽습니다. 이는 고대부터 왕희지의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이다. 세계 최고의 실행 스크립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당나라) 서예가 - 구양순

구양순, 호칭 신번은 탄저우 린샹(현 후난 성 창사)에서 태어났다. 세상은 구양수경으로 알려져 있다. 세상은 그의 서예를 "수경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유신안은 "종이와 펜에 관계없이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또한 좋은 공식 대본을 쓸 수 있습니다. 정관 5년에 쓴 "서주 지사 방옌첸의 비"는 그의 공식 대본 작품입니다. 그의 서예는 공식 서체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붓놀림을 보면 마치 풀밭에서 뱀이 겁을 먹은 듯하고, 구름 속에서 번개가 번쩍이는 듯하고, 화난 눈빛을 한 다이아몬드 같고, 주먹을 흔드는 강한 남자와도 같다." , 수직 후크 및 기타 스트로크는 여전히 공식 펜입니다. 그가 쓴 《화도사이선사유적비문》, 《우공공원연보비》, 《황복 탄신비》는 《당나라 최초의 정서》로 알려져 있다. 그의 일반 대본은 펜과 구조 모두에서 매우 진지한 공식을 가지고 있어 초보자가 배우기 가장 쉽습니다. 후대에 전수되는 '구양서형36법'은 그의 정규 서문에서 정리한 형식의 법칙이다. 그의 정규 대본 "장한시 우 타이"는 길고 활력이 넘치는 스타일입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잉크 자국은 특히 귀중합니다. Ouyang Xun의 아들 Ouyang Tong은 서예의 가족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는 모두 서예계에서 유명하며 '구양과 구양'으로 알려져 있다. Xiao Ouyang의 "Master Daoyin's Monument"는 공식적인 느낌이 더 강하지만 아버지만큼 미묘하지 않고 너무 날카 롭고 미묘합니다. "우공공비", 정식 명칭은 "당나라 우공공과 문공비.", 글씨가 단정하고 깔끔하며, 두 번째 비석 아래도 없다"고 한숨을 쉬었다. 편지는 80년이 넘었는데 글씨가 참 정교하네요."

과거(당) 서예가 - 안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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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경조는 만년에 태어났다. 그의 예명은 Qingchen이었습니다. 그는 개원(開源)의 진시(百師)였으며 검열관으로 옮겨와 양국종(楊國忠)의 미움을 받아 평원(平源)의 지사(官師)가 되었다. 안시난 때 도적과 싸워 공을 세웠고, 북경에 입성한 후 민정부장관, 태자대사, 노현 건국공을 역임했기 때문에 알려지기도 했다. 세계의 Yan Lu Gong처럼. Dezong 황제의 통치 기간 동안 Li Xilie는 반란을 일으켰고 Lu Qi 총리는 그를 미워하고 Zhenqing을 보내 그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완고한 Xilie에 의해 유지되어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진칭은 랑야(Langya) 가문의 후손으로, 가문의 지식이 풍부하고 통치자와 서판에 능숙하며 추수량(Chu Suiliang)과 장서(Zhang Xu)에게 글쓰기 기술을 배웠습니다. "옌티(Yan Ti)"라고 불린다. 송나라 구양수는 "안공숙은 충신, 열사, 도덕군자 같고 위엄이 있고 공경하여 사람들이 처음에는 두려워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사랑스러워진다"고 말했다. .세상에 많은 보물을 볼 필요는 없지만, 아무리 많아도 질리지 않을 것이다." "동방석화 송가", "다보탑비", "안친의 비석", "조카 기념 원고", "중흥 송: 마고 불멸 제단", "연가사 비", "좌석 원고 싸움" 등등 그의 모든 걸작이 있습니다.

옌진칭(Yan Zhenqing)이 필기체로 쓴 '조카 추모 원고'. 원나라의 Xian Yushu는 이 게시물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실행되는 스크립트"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 서예의 원본에는 획과 당김점이 모두 뚜렷하게 나타나 있어 쓰는 과정과 획의 놀라운 변화를 볼 수 있어 필기체 학습에 큰 유익이 된다. 원본 유적은 현재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과거(당나라) 서예가 - 유공권(劉孔泉)

유공권(劉孟泉, 예명 성현)은 징조화원(지금의 산시성 요현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원나라 초기의 진시였으며, ​​학교 비서, 학사, 왕자와 대사의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세상에 유소오시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목(木), 경(景), 문종(文宗) 3대를 거쳐 지속된 중당시대(中塘代)에 살았다. 이때 당나라의 서예개혁운동은 기본적으로 시대가 부여한 사명이 아니었다. 유공권(劉孟泉)의 역사적 장점은 안록공(廣孝功)의 유산을 계승하려는 창조정신에 있으며, 그의 업적은 그를 역사상 최고의 인물로 만들었고 당나라 서예 건설을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당고서』에는 “공권은 먼저 왕의 서예를 배우고 현대 서예를 읽었다. 그의 문체는 활기차고 매력적이어서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당시 공권의 글을 쓸 수 없는 사람들은 조공을 바치는 외국인들은 '이것은 유주의 책이다'라고 하면서 화폐에 서명하는 것과는 다른 대우를 받았지만, 그는 자신의 생각을 창조할 수 있었다. 서예의 차이를 지적하면서 세계에서는 "안진류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劉)자는 연(燕)의 굵은 세로획을 피하고, 가로획과 세로획을 대체로 균일하고 가늘게 쓴다. 또한 베이베이의 날카롭고 각진 한자의 장점을 흡수하여 점각을 칼로 자르듯 날카롭고 깊게 썼다. 그는 또한 Yu와 Ou의 정규 스크립트의 긴밀한 구조와 Yan Zhenqing의 정규 스크립트의 수직 구조를 흡수하여 독특한 Liu 스타일을 작성했습니다.

과거 왕조 (송 왕조)의 서예가 - 황정견

예명은 육지, 별명은 계곡 도교, 푸옹, 장시성 수수 출신이다. 후세에서는 그를 황산 계곡이라고 불렀습니다. 『송나라사·문원전』은 그에 대해 이렇게 평했다. “정견의 지식과 기사는 타고난 것이다. 진시다오는 그의 시가 두보의 문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필기체에 능했고 자신만의 정문이 있었다. 대본 그는 장레이(張隆), 조부지(趙貴), 진관(秦官)과 함께 소시의 문을 방문했다. 20년 후에 나는 소채왕(Su Caiweng)을 얻었고 그것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중에 장창시(Zhang Changshi), 화이소(Huai Su), 가오시안(Gao Xian)의 잉크를 사용하여 그의 서예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 "Songfengge", "Su Shi's Cold Food Poems"와 같은 붓의 사용은 Feng Ban의 "Bi Yin Za Lu"에서 언급된 바와 같습니다: "붓은 그림의 중앙에서 시작하여 왼쪽으로 돌아와서 손목, 실제 그림은 오른쪽 거주지에 도달했지만 다시 점프합니다. 마치 구름이 바람을 만나 갔다가 돌아오듯이 예." 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숨겨진 앞쪽에서 스트로크를 시작했습니다. 왼쪽 획으로 그린 ​​다음 평평하게 펴서 "레벨이나 경사가 없습니다." 그는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변화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장자리를 잘 숨기고, 정지와 후퇴에 주의를 기울이고, "서예를 그리는 대나무 그림 기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차분하고 행복한" 느낌을 줍니다. 그 구조는 Yan Lugong의 "Ba Guan Zhai Hui Bao De Ji"에서 따온 것으로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방사형으로 배열되어 마치 노를 저어가는 것처럼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그의 성격 특성은 매우 분명합니다. 그의 서예를 배우기 위해서는 도트 붓의 "고요함과 즐거움"과 구조의 신축성과 관대함에 주목해야 합니다. 조맹복은 자신의 필기체에 대해 "황태의 역사서는 장창석의 둥그스름함과 씩씩함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고귀하고 우아한 선비 같고, 읽어보면 감탄스럽다"고 말했다. 그의 "Hua Qi Poems"에서 글쓰기는 활발하고, 서투른 것이 기술보다 낫고, 두꺼운 펜에는 뼈가 있고, 얇은 펜에는 살이 있으며, "비정상적인 수직 및 수평 스트로크는 날아가는 것처럼 강력합니다". 그 아름다움은 일반 스크립트 못지 않습니다. 『자리에 앉으세요』는 『움직이고 우아한 붓터치』가 돋보이는 보기 드문 명작이다.

과거 왕조(송나라)의 서예가 - 왕안시

왕안시(1021-1086), 호칭 해복, 훗날 반산노인으로 알려진 린촨 출신 , 푸저우(현재 장시성의 일부). 북송의 정치가, 작가, 사상가. 왕안석의 서예는 단순하고 단순하며 절묘한 붓놀림으로 진송나라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경경필수』권, 종이, 길이 29.9cm, 본서, 2절, 72행, 23~36자. 당나라 반치미 황제가 번역한 《반암경》. 10권. 왕안석은 관세인이 멋진 귀문을 내보내고 듣고 생각하고 닦는 것을 발췌했습니다. 이 권에는 본서 중앙에 달리는 대본이 있고, 엷은 먹과 빠른 필체가 있고, 필치가 촘촘하고 빈틈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뭉개지는 느낌이 없다. 지금은 상하이 박물관에 있습니다.

과거(송나라) 서예가 - 소시

동파시라고도 알려진 지잔은 메이산(현재 쓰촨성 일부) 출신이다. 그와 그의 아버지 Su Xun, 그의 남동생 Su Zhe는 시와 산문으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삼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서예는 "두 왕"인 Yan Zhenqing, Liu Gongquan, Chu Suiliang, Xu Hao, Li Beihai 및 Yang Ningshi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전통 계승을 기반으로 혁신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서예를 쓰는 방법은 제한된 지식과 제한된 지식이 필요하다. 결국 세 가지 모두 완벽할 수 없다. 나는 그의 서예 창작에 대해 말할 때 마음과 눈과 손이 모두 있다”고 말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서예는 원하는 것을 만드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점과 그림을 손으로 만들면 된다”고 말했다. 손". 그는 서예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기법을 활용하여 서예예술을 창작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대 서예를 기계적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닌 서예예술 창작에 있어 전통기법을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있다. 그는 글을 쓰는 방식에 있어서도 보통 사람들과 다른 특별한 방법을 구사했고, 필기구의 개량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대표작으로는 『하늘의 먹구름』, 『동팅의 봄색』, 『중산송송』, 『봄의 기둥』, 『술에 관한 시』, 『찬 음식에 관한 시』, 『사천의 시』, 그리고 "술 취한 노인의 파빌리온"이 기다려요.

소시가 지은 '황저우 찬 음식 시'. 수지의 런닝대본의 대표작이다. 이 시는 소시가 황주로 강등된 지 3년 만에 찬 음식 축제에 쓴 삶의 한숨을 담은 설렘의 시이다. 이 시는 황량하고 감상적이며, 이때 소식의 우울함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캘리그래피는 바로 이러한 분위기와 상황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입니다.

본문 전체의 서예에는 기복이 가득하고, 빛나고 거침이 없으며, 성급한 획도 없습니다. 『황주냉식품시』는 서예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세계 제3의 서체'라고도 불리며 소식의 서예 작품 중 최고이다.

과거 왕조(송나라)의 서예가 - 조맹부

설송도교, 수정궁도교라고도 알려진 자앙은 후저우(절강성 우싱)에서 태어났다. ). 송(宋) 태조(Taizu) 황제의 아들 진왕덕방(秦王帝坊)의 후손. 송나라가 멸망한 후 고향으로 돌아와 유휴 생활을 하다가 원나라의 조상에게 스카우트되어 5대에 걸쳐 한림서원의 학자가 되어 칙령을 받고, 의사로 추대되어 위공(魏공)이라는 칭호를 받고 문민(文min)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전서, 이서, 개서, 형서, 조서에 능하며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이다. 그는 "송학재기"의 저자이다. 조맹복(趙孟富)은 원나라 초기의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원나라사』는 본래 “몽부(孟富)의 전서, 전서, 관서가 모두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이므로 그의 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되어 있다. 높은 평가. 명나라 송련(宋蓮)에 따르면, 조나라의 서예는 "8가지 묘법을 이해하고 고대의 우아함을 중시한" 사령(즉, 송고종 조구)의 서예에서 배웠다. 또한 그는 원나라와 위나라의 정정비와 우신안, 추수량 등 당나라의 비를 만져보고 역대 왕조의 위대한 업적을 모았습니다. Wen Jia가 말했듯이 "Wei Gong은 고대인의 모든 뛰어난 서예가를 모방했습니다." 따라서 조씨의 서예 성공은 타인의 장점을 흡수하는 능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특히 귀중한 것은 송·원대 서예가 대부분이 달리기와 필기체에만 능숙했지만, 조맹부는 모든 서체를 통달했다는 점이다. 그의 기사는 그 시대에 비할 데가 없으며 불교와 라오스의 가르침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많은 후세들이 조맹복의 서예를 배웠고, 조맹복의 서예는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넓고 심오하며 안정적인 구조와 매끄럽고 둥근 글쓰기가 있어 카피북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Sanmen Ji"와 같은 Zhao의 정규 대본에는 훌륭한 작품도 있습니다. 자오의 전승된 작품은 대부분 정형화된 글씨체로 작성되었으며, 대부분은 절묘한 필체와 정확한 문구로 작성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치비푸(Chibi Fu)"는 고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과거(명나라) 서예가 중 한 명인 당인(唐寅)

'명나라 4대대사' 중 한 명인 당인(唐寅)은 가장 유명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명나라 중기 강남의 인재. 그는 학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여 시를 낭송하고 작곡도 잘했으며, 서예와 그림에도 능했고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는 중국 회화사에서 뛰어난 화가이다.

당인(唐寧)의 호는 보호(母能)이고, 이름은 도화사(桃緣寺)이며, 당나라 노(魯)나라에서 태어난 인물이다. 난징의 Jieyuan이며 양쯔강 남쪽에서 가장 낭만적인 인재입니다. 말년에는 불교를 믿었고, 유루신도(六室僧士)라는 별명을 얻었다. 무현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당인은 상대적으로 지위가 낮은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났다. '친척을 보여주고 세상에 알리는 것'이라는 지도력 아래 그는 11세에 뛰어난 문학적 재능과 훌륭한 서예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16세에 학자였습니다. 29세에 난징 잉텐진 시험에 참가하여 1위 "Jie Yuan"을 획득했습니다.

당인의 서예는 그림 이름 뒤에 숨겨져 있다. 그는 주로 조맹복에게 배웠고, 이북해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다. 그는 잘 생기고, 키가 크고, 매끄럽고 자유로운 필법을 갖고 있다. 필기력이 약간 약하고 후크와 스트링이 부드럽습니다. 구조도 약간 느슨합니다. 그래서 왕시진은 "보호가 오흥전에 들어가면 귀가 약하다"고 평했다.

과거(청나라) 서예가 - 덩시루

안후이성 화이닝 출신으로 예명은 시루, 별명은 개구쟁이.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그의 조상들의 '잠재 덕이 밝게 빛나지 않는다'는 성품, '공부와 실천이 탄탄하다'는 학문, 그리고 고안의 반항적인 성격은 그의 성장에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20세쯤 되었을 때 전국을 돌아다니며 선생님과 친구들을 찾아 평생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자기 계발하며 예술에 전념한 그의 평생은 거의 "여행"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명예를 구하지 않고, 영광을 구하지 않으며, 외적인 것에 흔들리지 않고, 관직에 오르지 않고 언제나 평민으로서의 본성을 유지하며 자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사는 순수한 예술가이다. 쉬운 생활.

당시 사람들은 덩스루의 서예 솜씨를 “4부 모두 뛰어나고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높이 평가했다. 봉인 스크립트는 작은 봉인 스크립트에 있습니다. Si와 Bing의 대가를 바탕으로 한 그의 Xiaozhuan 대본은 구조가 약간 길지만 공식 대본 작성 스타일을 창의적으로 혼합하여 긴 가장자리와 부드러운 붓질, 기복을 대담하게 사용하여 인감의 붓놀림을 크게 풍부하게 합니다. 문자, 특히 말년의 전서, 선은 둥글고 두껍고 강력하고 무한하며 변형 상태에 도달하여 청나라 전서의 모델을 만들고 전서 발전에 불멸의 공헌을했습니다. 스크립트. 공식 문자는 한비문의 실천에 장기간 몰입함으로써 큰 ​​이점을 얻었으며, 비문의 공식 문자를 작성할 수 있으며, 위비의 힘으로 그 스타일은 자연스럽게 독특합니다. 정서는 당 정서에서 출발하지 않고 원점으로 돌아가 위비를 그대로 채택하였으며, 획의 움직임은 공식적인 의미를 담고 있지 않다. 수평의 빛과 수직의 무게, 왼쪽은 낮고 오른쪽은 높고 우아하며 고대의 웅장하고 단순한 건축물은 현재 파빌리온의 관습과 양립되지 않으며 탐구하는 용기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그의 필기체 쓰기 능력은 전서나 공식 문자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견해이므로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Deng Shiru의 인장 절단 예술도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대 인장 절단에 관해 여러분과 논의하겠습니다.

과거 왕조(청나라)의 서예가 - 오창석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 전각조각가. 원래 이름은 준칭(Junqing), 예명은 창숴(Changshuo), 별명은 구티에(Kutie)로 저장성 안지(Anji)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영감을 받았으며 글쓰기와 책 조각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Yan Lugong에서 정규 문자를 공부하고 Zhong Yuanchang에서 계속 공부했으며 한석 조각에서 공식 문자를 공부했습니다. 그의 글쓰기 방법은 처음에는 Deng Shiru, Zhao Zhiqian 및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쓴 "Shigu"에 이를 통합하고 적용했습니다. Sha Menghai의 논평 : Wu 씨는 "타인을 이용"하고 "타인을 이용"하는 상태를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Zhongding 도자기에 대한 세 가지 글쓰기 스타일을 하나로 혼합했기 때문에 Zhao Zhiqian보다 훨씬 낫습니다. . Wu Changshuo의 서체는 Huang Tingjian과 Wang Duo의 서체와 Huang Daozhou의 구성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Beibei의 서체와 전서의 서체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부드럽고 위험해요.

과거(근대) 서예가 - 이서동

홍이대사 이서동의 아명은 성기(Chengqi), 학명은 문도(文澤), 예명은 Shutong 및 많은 필명과 별칭이 250개 이상입니다. 그의 고향은 저장(浙江)성 핑후(平湖)이고, 텐진(天津)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 화가 및 전각가, 음악가, 극작가, 교육가, 시인 및 학자이며 중일 문화 교류의 선구자이며 20세기 중국 10대 서예가 및 화가 중 한 명입니다. Nanshan Luzong의 세대 조상. 많은 주제를 하나로 통합하여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중국 5천년 역사에서 유례가 없는 일이며, 세상에 무궁무진한 영적 부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는 일생을 통해 중국의 전형적인 인물이었으며, 그 결과는 평범하게 끝났고, 세계적으로도 명성을 떨치는 절세의 천재이기도 했습니다.

리수통은 어렸을 때부터 매우 똑똑했고, 다섯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어머니 왕에게서 명시와 모토를 낭송하는 법을 배웠다. 그는 10살 때부터 고전과 역사서를 읽기 시작했고, 이후 Tang Jingyan과 Zhao Youmei에게 시, 서예, 그림, 전각을 배웠습니다.

이수통 선생의 서예는 오랫동안 중국 현대 서예계에서 유명해졌는데, 루쉰(陸迅), 곽모약(郭毛羅) 등 현대 문화 유명 인사들은 스승에게서 서예를 받는 것을 최고의 영예로 여긴다. 이숙동의 서예는 승려가 되기 전의 제1기와 승려가 된 후의 제2기로 나누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