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춤이란 무엇입니까?

중국 춤이란 무엇입니까?

중국 무용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민간 무용은 각족 국민들이 장기적인 사회 실천에서 창조하고 널리 퍼뜨리는 무용 형식이다. 전반적으로 스스로 즐겁고 공연, 춤, 노래의 통일이다. 선명한 민족 풍격과 지방 특색을 지닌 것은 전문 공연 무용 창작의 중요한 기초이다. 주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중국 대중가무의 형식. 사람들이 명절 모임에서 손을 잡고, 발을 밟고, 노래하고 춤을 출 때보다 더 많다. 어떤 곳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중국 춤이란 무엇입니까?

중국 고전 무용은 중국 무용 예술의 한 종류로서 역대 전문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승된 특정 시범적 의미를 지닌 특색 무용이다. 1950 년대에 창설된 고전 무용은 일부 사람들이' 오페라 무용' 이라고 불렀는데, 그 자체가 오페라와 무용의 혼합체였다.

중국 전통 희곡과 무술은 중국 고전 무용 훈련의 기초이며, 중국 고전 무용 기초 훈련은 우리 중화민족의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기초훈련 중의 기법과 기교는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다른 춤과는 크게 다르다.

첫째, 고전 무용의 기원

춤의 싹과 형성 시간은 인류 발전의 홍범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인간의 기억과는 거리가 멀다. 중국 고전 무용은 중국 무용 예술의 한 종류로서 역대 전문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승된 특정 시범적 의미를 지닌 특색 무용이다. 그것은 그 자체로 연극과 춤의 혼합체이다. 즉, 그것은 아직 연극에서 완전히 진화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극이라고 불리며, 연극에서 가장 중요한 노래와 독서를 제거한다. 그것이 춤이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수량적으로 여전히 희곡의 원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 전통 희곡 중의 가무는 이야기를 읽기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하얗지 않은 무협극도 여전히 극이며, 그 춤은 캐릭터업계에 대한 종속도 분명하다.

고전 무용은 기원적으로 수천 년 동안 고전 무용, 희곡 무용, 중국 무용 전통의 부흥이다. 분명히, 그것의 미적 원리는 새로운 발명품이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중국 문화의 확산과 지속으로 고대부터 지금까지 긴 선으로 얽혀 있다. 이런 원칙들은 희곡뿐만 아니라 당송 시대의 춤, 한위 시대의 춤, 심지어 상주 시대의 예악에도 나타난다. 그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원시 생물에 의해 생성되는 완전히 새로운 예술류이다.

둘째, 클래식 댄스의 리듬 특성

클래식 댄스의 리듬상의 특징도 두드러져 우리 민족 음악의 특징과 분리될 수 없다. 우리 민족 음악은 서양 음악과 같은 힘, 규칙적인 통일, 율동의 리듬이 거의 없으며, 일반적으로 탄력적인 리듬과 점선의 결합이 특징이다. 리듬은 첨부 (충) 또는 분할 (충) 또는 중간 양끝을 밀거나, 중간 양끝을 밀거나, 천천히 밀거나, 천천히 누르는 것 등이 많다. 따라서 운동의 내부 리듬 (예: 부드러움, 운동, 긴박성, 방출, 통과량 ... 억양, 점선면 결합 등. , 우리의 특정 동적 특성과 리듬감을 만들어 냅니다.

셋째, 자세 리듬의 침투

체형 자세 수업에서 추출한 체형 자세 리듬은 반드시 우리의 기초 훈련 수업에 스며들어야 하며, 기초훈련의 스타일, 형체 예술의 표현력, 기교의 민족성의 높이에서 기초훈련 수업에서 조합해 운용하여 기초훈련 교재의 불가분의 일부를 형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동작, 들기, 침몰, 충격, 의지, 포함, 삽입, 이동, 옆으로 움직이는 동적 요소는 항상 관통합니다. 관통 호흡 요구 사항; 리듬 특성 요구 사항을 통해; 손, 눈, 몸, 법, 단계의 요구 사항을 통해. 예를 들어, 상대방의 요구 사항에는 손가락, 손목, 팔꿈치, 팔, 어깨 훈련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언급, 당기기, 당기기, 당기기 능력, 폭의 기능성 자질 훈련이다. 하나는 사상 감정의 예술적 자질 훈련이다. 그래야 민족 무용의' 기, 신, 운' 을 반영하고 기초훈련의 발레, 체조, 서커스 경향을 깨뜨릴 수 있다. 그래야만 기초훈련 과정의 순기능과 경직된 경향을 바꿀 수 있다. 동시에 조합된 언어도 해결하고, 몸짓과 국민기술, 기술능력, 자질훈련을 결합했다.

넷째, 기술과 기술의 국가적 특성

(a) 회전의 특성

1. 중국 클래식 댄스 기본기 훈련의 회전 기술은 주로 비틀림 구조가 특징인 것으로 발레 기본기 훈련의 회전 기술과는 크게 다르다. 발레 기초훈련에서의 회전은 직선이며, 대부분 이마를 바탕으로 입체구도를 만들어 이미지를 형성한다. 그래서 동작이 길고 펴져서 연장감이 강하다. 몸의 움직임, 팔의 움직임, 스팬의 움직임은 모두 중요합니다. 회전은 전신의 조화에 달려 있습니다.

중국 클래식 댄스 기본기 훈련에서의 회전은 직회전을 제외하고는 비틀기, 춤식 중 체형회전, 특히' 기울기' 의 균형 중심 회전이 특징이다. 위 아래 두 부분의 수직 구도로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동작은 민첩함 속에서 섬세함을 나타내고, 빠른 비행에서 지속을 나타내고, 회전하는 나선에서 형태의 변화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다리 뒤 가슴 돌리기, 뒷회전 등이 있다.

2. 허리 구동 회전의 특징으로 중국 고전 무용 기초훈련에서 각종' 꽃무늬' 가 생겨났는데 대부분 동작 과정에서 놀았다. 성큼성큼, 쓸고, 바다를 탐험하다.

3. 중국 고전춤의 기초훈련에서 민족춤은 강한' 자세' 를 가지고 있고, 어떤 민족춤은 몸을 돌려 자세의 연장과 과장이라고 할 수 있다.

4. 민족 무용 동작의 유동성과 복잡성이 비교적 강하고, 공간 변화가 크다. 예를 들면 상향식이나 하향식 동작, 각종 춤이 회전 과정에서 조합하고 흐르는 특징.

민족 무용이 돌아서는 발전은 단지 시작일 뿐, 아직 많은 공간과 좋은 전망이 있다.

(b) 롤오버 특성

몸을 뒤집는 것은 우리 특유의 민족 기술이다. 그 종류, 종류, 변화의 묘함은 어떤 나라나 어떤 민족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뒤척이는 것은 중국 고전 무용 기초훈련에서 독특한 기교 형식이다. 허리를 축으로 하고 수평선이 기울어진 몸의 회전입니다. 동작은 처음부터 끝까지 꼬임, 의지, 의지, 제기의 형태를 관통한다.

1, 민족성이 강하다

이런 전복의 기교 형식은 고전 무용의 심미적 특징과 동적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며, 체태와 가장 밀접한 결합이다. 그래서 그 민족성은 매우 강하다.

2, 강력한 이미지

공간 운동에서 몸을 뒤척이는 이미지가 선명하다. 예를 들면' 바다에서 몸을 뒤척이는 것',' 물갈퀴 다리가 뒤집히는 것', 공간 속의 호 움직임은 연속적이고 둥글고 파도처럼 둥글다. "단계 회전" 민첩하고 빠르고, 번개처럼 급하다. 연속' 전복' 은 바퀴가 굴러가는 것처럼 매우 생동적이다.

3. 표현력이 강하다

서로 다른 속도와 리듬, 서로 다른 연결, 서로 다른 성격으로 얼굴을 뒤집고, 서로 다른 예술적 감각 효과를 만들어 내고, 느리고 연속적인 뒤집기와 같은 서로 다른 감정과 정서를 표현할 수 있어 슬픈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빠른 뒤집기, 깔끔하거나 가벼운 디스플레이; 민첩함과 강함은 용감하고 활력이 넘치는 것을 의미한다 ...

최근 몇 년 동안, 플립체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구조가 풍부하고, 유동성과 복잡성이 향상되었으며, 대비성이 향상되었다. 강건함, 신속성, 크기, 속도의 대비 외에도 중국 고전 무용 기초훈련에서 기술의 훈련 내용과 표현 수단으로 발전하여 우리 민족의 민족적 특색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다.

(c) 튀는 특성

중국 고전 무용의 기초훈련에서 점프는 힘센 방법으로 가볍게 떠다니는 것을 요구하고, 동작 과정에서 팽팽한 결합이 필요하고, 집중력, 과정이 빠르며,' 힘은 뿌리에 있고, 힘은 뾰족하다',' 촌력' 에 신경을 쓴다.

튀는 방면에서 우리 민족의 특징은 점점 더 두드러지고 난이도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1. 원국 기술을 혁신하여 난이도를 강화하다.

2.' 자세' 강화: 지상에서의 자세 동작을 공중으로 발전시킨다. 점프하는 과정에서 비틀기, 기울기, 회전, 플래시, 확산, 날기, 이동이 나타납니다.

3. 공중측에서 새로운 진전이 있어 우리 민족 기술의 특징과 기능의 강화를 반영하였다.

4. 높고 낮은 대비, 기복, 뚜렷한 대비는 중국 고전 무용이 튀는 또 다른 특징이다.

5. 튀는 기술의 폭발력으로 튀는 기술의 복잡성 발전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고 만들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튀는 복합 기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6. 공중에서 방향을 바꾸는 것도 클래식 댄스 점프의 특징이다.

7. 튀는 것과 무술 기교의 결합.

많은 자세와 기교는 고전 무용이 흡수해야 하는 중요한 방면이다. 그러나 그들의 훈련 목적은 다르다. 무술의 훈련은 공방을 위한 것이고, 춤의 훈련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물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8. 몸매와 결합해 클래식 댄스의 유동성, 언어성, 스타일 특징을 형성하고 강화했다.

결론

중국 고전 무용은 이미 초보적으로 우리 자신의 훈련 체계를 형성하였으며, 강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민족의 심미적 특징과 규범을 가지고 있으며, 난이도와 예술적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훈련 체계로는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이러한 기술과 기법의 민족적 특징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훈련 과정에서 그들의 행동점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정이 교수는' 고전춤' 을 해석할 때 고대 무용의 복사가 아니라 강한 전통무용의 심미를 바탕으로 현대인의 감상 습관에 적응하는 신고전춤이라고 말했다. 민족을 주체로, 희곡 무술 등 민족의 심미 원칙을 바탕으로 발레 등 외래예술의 유익한 부분을 흡수하여 독립, 민족, 당대의 무용 종류와 체계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