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베이 () 성 십언 () 시 죽계현 () 이나 후베이 () 성 가시문시 () 에는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후베이 () 성 십언 () 시 죽계현 () 이나 후베이 () 성 가시문시 () 에는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형문인들은 모두 설날 동안 많은 재미있는 행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섣달 그믐날에 들어갈 때마다 도시와 농촌 농민들은 설맞이 물자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많은 가족들은 외지에서 일하는 친척들에게 설을 쇠고 동창회를 먹으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동시에, 그들은 친지들에게 새해 카드를 보내고, 서로 축복과 격려를 주고받는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농촌 농민과 집진 주민이다. 예를 들면 돼지, 베이컨, 소세지, 절인 닭, 갈퀴, 떡만들기, 탕원 갈기, 막걸리 만들기, 단두떡 (쌀을 주요 원료로 녹두, 콩, 밀 만들기) 을 나누어 큰 떡을 만들어 막대로 썰어 말리는 것이다.

섣달 그믐 물을 준비하는 것은 섣달 그믐달 초여덟이다. 농민 가정은 크고 작은 물독에 물을 가득 채워 밀봉하고 이듬해 춘하 사용한다. 이 랍바 물은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둘째, 여름 더위; 세 노인이 술을 마시면 만병을 치료하고, 아이는 술을 마시면 건강을 유지한다.

섣달 그믐날에 섣달 죽을 마시다. 섣달 그믐날, 즉 섣달 그믐날은 사람들이 섣달 죽을 먹는 날이다. 랍팔죽의 토핑은 이미 기록되어 있다. 랍팔죽은 쌀, 황미, 율무, 녹두, 샤오미, 팥, 땅콩, 대추 등으로 삶았다. 가능하다면 호두, 아몬드, 설탕, 홍당, 건포도를 넣어 염색할 수도 있습니다. 매년 섣달 그믐날, 과일은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서 죽을 끓여 날이 밝을 때까지 달인다.

형문인들도 설날에 각종 떡을 만들 것이다. 가시문인은 원래 만든 것을 바탕으로 가시문의 풍습과 입맛에 따라 찹쌀가루와 찹쌀풀을 만들어 맷돌로 가공하고 말린 후 설탕으로 만들었다. 밀가루는 섬세하고 끈적끈적하고 부드럽고 달콤하며 화사하며 삶은 물, 튀김, 장기간 보존이 불가능합니다. 찹쌀가루와 돼지기름, 참기름, 장미꽃, 계화, 박하, 연밥으로 떡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과는' 면',' 방',' 빵',' 기름',' 설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물론 시대의 변천, 경제 발전에 따라 지금의 가시문인들은 전국 각지와 마찬가지로 각종 좋고 아름다운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오래된 전통 음식들 외에도, 삼십 일 저녁에 만두를 먹는 것과 같은 새로운 명절 음식들이 추가되어 북방의 풍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지금은 남북이 통하고 입맛이 일치하며 설맞이 음식에도 들어갔다. 북방의 가시문도 있고, 가시문도 있고, 가시문도 있는 곳도 할 수 있다. 지금 가시문인 사이에' 맛있는 것이 만두보다 못하다' 는 속담이 돌고 있다.

"먼지 청소" 도 의미 있는 활동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먼지를 털어, 환영 합니다. 민간에서는 음력 섣달 그믐날부터 집 앞, 집 뒤, 방 안의 위생이 수습되기 시작했다는 말이 있다. 먼지를 쓸고, 일명 바닥을 쓸는 해라고도 한다. 원래는 고대 근로자들이 전염병을 몰아내고 행운을 구하는 종교 의식이었지만 먼지 더러움을 없애고 질병을 줄이며 사람의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에 대해 송대 시인 오씨는' 맹량록' 권 6' 제야' 편 아래에서' 12 월 겨울, 크고 작은 사람' 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바닥을 쓸고, 먼지와 오물을 치우고, 가정을 청소하고 ... 새해를 위한 핑안 기도. "

가시문에서, 오래된 곳, 특히 많은 도시와 농촌 농민과 주민들은 부뚜막 신에 대한 숭앙의 유래가 오래되었다. 미신 활동이지만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숭배한다. 섣달 그믐날은 부뚜막 신이 하늘에 오르기에 좋은 날이다. 이날 아침, 집집마다 주방방문이 모시는' 사령관보살' 을 초청했다. 어떤 것은 나무로 조각한 것이고, 어떤 것은 석벽돌로 조각한 것이다. 불상을 책상 위에 놓고, 분향으로 왁스를 칠하고, 무릎을 꿇고, 아미타불을 낭송하고, 부뚜막 신이 한 해 동안 온 가족을 위해 불꽃놀이 핑안 보전을 위해 한 좋은 일을 참회하고 부뚜막 신에게 기도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설날에 춘련을 붙이고 설화를 걸어두는 것은 우리나라의 역사가 유구한 민속과 전통문화이다. 고대에는 복숭아, 문쌍, 문련이라고 불렸는데, 우리나라 고서에 기재되어 있다. "문인" 이라는 단어는 "례기 맥드라이브: 정현주, 차방, 문인의 의식"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그러나 그것은 추상적인 개념일 뿐 구체적인 명칭은 없다. 후세 사람들은 이것이 성경의' 고대 무사' 나 가시라고 생각한다.

장수년, 일명 수재다. 형문의 도시와 농촌 주민들은 모두 이 풍습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 잠을 자지 않는다, 특히 노인들. 그들이 밤에 매우 바쁠 때, 주인은 로비에 불을 지폈고, 온 가족이 불 주위에 둘러앉았다. 어떤 사람들은 카드놀이를 하고, 차를 마시고, 1 년 동안 온 가족이 열심히 일한 성과와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 인사와 축복을 주고받는다. 그들은 오늘 저녁에 물을 땅에 쏟거나 바닥을 쓸 수 없다. 일각에서는 섣달 그믐날 밤에 바닥을 쓸어버리는 것이' 행운을 쓸어라' 고 말한다.

가장 독특한 민속-민요

가시문 민요는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그 음악 구조는 일반적으로 단성부, 다성부, 대련으로 나뉜다. 조식 특징은 주로 구음이다. 내용상 현대 민요와 전통 민요가 있다. 형식상 주로 성영, 민가, 논가, 단조, 경음, 민가 등이 있다.

현대 민요는 제 1 차, 제 2 차 국내 혁명전쟁 시기에 생겨났고, 항일전쟁, 해방전쟁, 사회주의 혁명, 건설의 각 시기에는 대량의 민가가 있었다. 역사적시기에 따라 대부분의 민요는 시대의 특징과 국민의 마음을 다양한 정도로 노래하며 사회의 문명과 진보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전통 민요는 노동인민이 구사회에 반항하고, 통치계급을 풍자하며, 노동인민의 고난을 하소연하고, 세계의 불공정을 폭로하는 것을 많이 반영한다. 봉건 사회에서는 봉건예교의 속박으로 여성의 지위가 가장 낮기 때문에 민가에서도 결혼, 사랑, 가정과 관련된 내용이 생겨났다.

무산계급이 역사 무대에 오른 이후 민가 창작은 참신한 단계로 접어들어 뚜렷한 계급성과 뚜렷한 인민성을 지녔으며, 무산계급 지도하에 인민 군중이 고조한 혁명 정서와 낙관주의 정신을 표현했다. 전국 해방 후 사회주의 건설의 부상으로 형문민가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많은 새로운 민가가 등장해 홍보 교육과 인민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첫째, 민요의 확산

가시문민가는 민가, 논가, 호자, 단조에 따라 세 개의 지역, 즉 산간, 구릉구, 평화원지로 나뉜다.

산가는 주로 성북산간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또 다른 종류의 노래도 있다. 산간 지역과 접해 있는 구릉 지역은 벼의 주요 생산지이다. 신민가와 단조 외에도 다양한 형식, 풍부한 내용, 곡조가 아름다운 논곡이 많다. 평원 지역에는 노동 노래가 많고 단조가 풍부하다. 세 영역 모두의 조명이 조정되었습니다. 현재 장하진과 이희진에만 민가가 있다.

둘째, 민요의 유형

(a) 민요:

징먼 산간 지역과 일부 구릉 지역에서 유행하는 민가. 주로 농민들이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아이가 산에 올라가 소를 방목할 때 독창을 하며 듀엣을 하기 시작했다. 평음이 많고 고음이 적은 것은 모두 징우 두 가지 모드이며 가사 내용과 형식은 제한이 없다. 대부분의 성인들은' 나는 언니의 좋은 작품을 사랑한다',' 해가 뜨자' 와 같은 발라드를 부른다. 목동은 종종 도발적이고 놀리는 노래를 부른다. 그들 한 무리, 한 무리의 산,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노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노래를 적게 부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2) 논가:

1. 모내기 재배: 모내기 재배는 논가의 일종으로 주로 육묘 계절 (음력월) 에 노래한다. 논노래입니다. 예를 들어 성남의' 꽃 소란엽' 은 모내기 가꾸기의 보컬 중 하나이다. 노래는 아름답고 듣기 좋다. 정 () 과 두 가지 어조가 있는데, 가사는 유행단조 가사 () 에서 따온 것으로 A, B 팀, 남녀 팀으로 나누어 문답이나 해명을 한다. 때때로 그들은 속물에 이끌릴 수 있는데, 주로 재배자의 피로를 해소하고 묘목을 심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2. 모종과 징고: 관련 자료에 따르면, 모종과 징고는 명대 이전에 이미 생겨났고, 시인은 당증 시를 썼다. "석성은 안개가 가득하고, 닭견은 뽕나무로 가득하다. 하늘의 별이 여름 입에왔다, 구름 속의 강산 나무들은 형문을 만났고, 구름 속의 눈은 조화를 이룰 수 없었고, 루가모근심은 또 한 마을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가할 때 기속을 보고 북을 치며 유근을 이식한다. " 모내기 계절에 부르는 노래입니다. 두 개는 부르는 노래입니다. 하나는 꽹과리를 들고, 하나는 북을 들고 있습니다. 노래를 부르지 말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문을 가득 채워라. 재배자가 밭에 막 내려오자마자 가수가 논두렁에서 노래를 불렀다. 재배자가 밭 중앙에 도착했을 때 가수는 군중과 함께 밭에 들어가 재배자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조식은 조식이고, 가사는 대부분 고서와 희곡에서 뽑혔다. 주로 재배자의 피로와 주의를 없애고, 재배자가 집중하게 하고, 묘목을 재배하는 일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3. 징과 북을 뽑다: 보통 세 사람 (한 북과 두 꽹과리) 이 팀을 이루어 논에서 풀을 뽑는 사람들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잔디를 당기는 징과 북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행하는 것은' 북',' 포주용',' 장군 사냥',' 관음좌련',' 물뱀투두꺼비',' 대곡',' 조그',' 모두 아침에 부르는 것',' 갈퀴꾼이 밭에 줄을 서서 풀을 뽑기 시작하면, 드러머는 그들을 따라 갈퀴인 앞에서 노래를 부르며 물러난다.

오전에는 대부분 긴 역사 이야기 (드러머가' 원작' 이라고 함), 오후에' 꽃노래' 등 짧고 익살스러운 단락을 부르는 것이 즐겁고 흥미진진하다.

4. 풀뽑기: 풀뽑기 노래는 주로 풀뽑기 계절 (음력 5 월 ~ 6 월) 에 부른다. 성남단림, 오리 일대의 양코 (양코) 가 대표적이다. 곡조가 높고, 대부분은 음조이고, 어떤 가사는 많다. 노래를 부를 때 A 팀과 B 팀이 선창해 함께 합류했고, 두 개 혹은 한 개를 동반했다. 아침, 아침, 오후에는 모두 다른 가사가 있다. 아침에 퇴근하자마자' 손님이 출근이 이르다',' 사장의 농작물이 좋다는 것을 축하한다' 와 같은 인사말을 몇 마디 불렀다. 아침에는 맞노래를 부르고 오후에는 사장에게 퇴근을 재촉한다. 다른 밭노래들도 풀뽑기에서 불렀는데, 예를 들면' 지명을 추측하다',' 두꺼비' 는 주로 정신을 조절하고 풀뽑기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잔디 깎기 징과 북: 잔디 깎기 징과 북은 주로 건초를 자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개의 노래, 하나는 징을 들고, 하나는 북을 들고, 한 단락마다 네 마디를 부르고, 각 문장의 끝은 징과 북으로 가득 차 있다. 가사. 옛사람을 부르고 고서를 부르다.

(3) 아니요.

아들

1. 조개: 조개호는 주로 진흙을 칠 때 부르는 것으로, 한 사람이 이끌고, 모두 합창한다. 나팔을 외치는 주된 목적은 통일과 일관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형문의 노래는 10 여 가지가 있는데, 주로 산시 노래, 느린 노래, 한 글자 노래, 쌍가, 24 곡이다. 리듬감이 강하고 가사가 넓다. 고서고극을 부르는 사람도 있고, 마음대로 부르는 것도 있다.

2. 트럼펫 나르기: 주로 마을에서 노래하는 짐꾼, 가사가 많지 않아, 노래 간주를 위주로 음악 리듬감이 강하다. 노래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역도할 때의' 재가', 가방을 흔들 때의' 흔들기 노래' 가 있다.

3. 뱃사공: 뱃사공 번호는 해방 전 해운노동자들의 노래입니다. 섬유 당김 노동자에 의해 일컬어지고, 걸음걸이가 통일되고, 힘이 일치한다. 강한평원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라섬유, 보트 타기, 강을 건너는 등 10 여 종이 있다.

4. 기름을 짜는 나팔: 기름을 짜는 작업장 노동자들의 노래입니다. 해방 전에 기름을 짜는 것은 대부분 수작업으로, 동작은 경중을 나누며, 장대 () 에서 송송 ("헤헤") 까지 한다. 보통 두 사람이 일하는데, 하나는 포핸드이고 하나는 보조이다. A 인용, B 는 한 번 폭격하고, 동작이 일치하며, 힘이 클수록 출유율이 높아진다.

5. 농경호: 성북에서 유행하는 이시, 염지, 자마링 일대는 주로 농민들이 쟁기질, 쟁기질, 롤러를 할 때 규칙적으로 외치고 있다. 농장에서 소리를 지르면 황소가 너의 말을 들을 수 있고, 사람도 피곤하지 않다.

(4) 조명

노래

가시문의 등불노래는 주로 매년 설날에 시소, 꽃차를 공연할 때 부르는 것이다. 죽마를 밟은 사람은 세 명, 한 남자와 두 여자였다. 채색차에는 아직 세 사람이 있는데, 한 여자가 배를 타고, 한 노인이 배를 젓고, 한 할머니가 낡은 파초 부채를 들고 배를 몰았다. 죽마를 고려하지 않고 배에는 꽹과리, 드럼, 심벌즈, 꽹과리, 말이 동반된다. 한 사람이 선창하면, 모두들 조력자가 있고, 때로는 모두가 함께 노래한다. 가사는 두 단락으로 나뉘어 있고, 네 단락이 넘는 구절이 있다. 노랫소리가 즐겁고 따뜻하며 명절 분위기가 농후하다.

(5) 민가

상고' 는 산간 사람들에게' 앉아 있는 밤' 이라고 불린다. 보통 노인이 사망한 후 주인이 4, 6, 8 명의 가수를 영당에서 한 바퀴 돌고, 두 사람은 함께 북을 치며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첫 번째 느리고 슬픈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자정 무렵, 과리 심벌즈로 두 번째, 여명 때, 꽹과리 드럼으로 세 번째 (가수는 전양이라고 함) 를 함께 연주하면 속도가 더 빠르다. 가사는 고서나 노래 부르기 전의 사적에서 비롯된다. 혼자서 부를 수도 있고, 두 사람이 부를 수도 있고, 순환이 끊이지 않고, 주로 고인과 함께 밤을 지낼 수도 있다.

사회민속

1. 결혼 관습: 챔피언의 자리

후베이 형문에서' 장원' 은 과거 때 베이징에 합격한' 장원' 이나 현재 수능에 합격한' 장원'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봉건사회 청남이 결혼하는 날 먹은' 점심',' 신랑을 모시다' 또는' 시험에 참가하다' 또는' 장원을 모시다' 를 가리켜' 장석석' 이라고도 하며' 10 형제를 모시다' 라고도 하며, 한 남자가 결혼하는 날은 농촌에서' 지나쳤다' 고 한다. 만기가 되기 전에 그의 어른들은 그를' 아기' 라고 불렀고, 다른 사람들도 그를' 만기가 되면 그는' 어른이 되었다. 그가 어리고 무지하더라도 성인인 척해야 한다.

결혼식 날, 매우 시끌벅적하고 정교하다. 집이 깨끗하고 깨끗하다. 돈 많은 가정은 집을 인테리어해야 하고, 돈이 없는 가정은 새 집을 인테리어해야 한다. 그들은 도살꾼에게 돼지를 죽이고, 요리사에게 잔치를 베풀고, 경적을 울리며 손님을 맞이하고, 다예사에게 차를 끓여 달라고 부탁하고, 큰 쌍희림문을 문에 붙이고, 기쁨에 찬 분위기를 띄워야 한다.

연회가 시작되기 전에 신랑은 머리와 수염을 깎고, 붉은 구슬이 박힌 과피 모자를 쓰고, 새로 바느질한 긴셔츠와 새 신발 양말을 신고 조상에게 세배를 해야 했다. 오후 2 시쯤 홀 중간에 네모난 테이블 한 장과 벤치 네 개가 있습니다. 예선생은 신랑의 청첩장을 탁자 가운데에 앉아서 새 옷을 입힌 다음 자신의 형제, 삼촌, 사촌 남매를 함께 초대했다. 일반적으로 미혼이 좋다. 위아래로 각각 세 명, 양쪽에 각각 두 명, 딱 열 명씩 앉아 있다. 그들은' 열 형제' 라고 불린다. 술을 잘 마시다. 신랑에게 "1 년" (즉 12 컵) 을 마시는지 한 달 (즉 30 잔) 을 마시는지 물어보십시오. 이 날, 신랑은 너무 기뻤고, 친지들은 건배하러 왔다. 음식이 4 그릇, 8 그릇, 10 그릇에 이르면 트럼펫 스승이 와서 큰 사이즈를 불어서 축하를 표합니다. 신랑이 세 번째로 오면' 도장' 을 꺼내는데, 이는 Xi 를 위한 돈이다. 요리사도' 허리 수프' 를 보내느라 바쁘고 신랑도' 상' 을 준다. 술을 마실 때는 "명령을 내리다", 즉 "구절에 시를 외우다" 를 해야 하며,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이 날 족장이나 선생님은 신랑에게' 라지' 라고 불리는 이름을 지어 줄 것이다. 이름을 정교한 나무상자에 적고 양쪽에 대련이 있다. 밤에는 나팔을 들고, 입이 험한 사람이 번호를 집행한다. 계단을 오르면 나팔을 흔드는 사람은 "마지막 단계, 휘황찬란함, 마지막 두 걸음, 그 이후로 행복, 마지막 세 걸음, 삼원,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마지막 네 걸음

2. 출산 관습:

1. 세구

아이를 낳은 후 신부의 집은 "쌀을 보내 소원을 빌어야 한다" 고 한다. 밥 배달토스트' 는 보통 초구 () 에서 진행되는데, 속칭' 세구 ()' 라고 불린다. 날짜가 정해지면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이모, 이모가 돈을 써서' 밥 보내기' 를 한다. 첫아이를 낳는 사람은 모두' 운반상자' 를 한다. 이 상자는 나무로 되어 있으며, 세 개의 정사각형과 램프가 있다. 상자는 빨갛고 밝은 색으로 칠해졌고, 중간에 두 사람이 들어 올릴 수 있는 바가 하나 있었다. 상자 바닥에는 쌀 두 말이 놓여 있고, 중층에는 튀김 200 개가 놓여 있다. 상층부에는 크고 작은 옷감, 목걸이, 장수잠금, 계란, 흑설탕 등이 가득 놓여 있다. 상자 꼭대기는 끈으로 묶여 있고, 밖은 빨간 종이로 봉인되어 경사스러운 축복어가 적혀 있다. 출발은 우리 할아버지가 팀을 이끌고 일행이 갔다. 부유한 가정은' 명함' 을 매우 중시한다. 밝은 상자에는 유리가 박혀 있고, 안에 있는 것은 투명하며, 행인은 그것을 보고 휘황찬란함을 나타낼 수 있다. 음식 이외에, 천은 꼬임과 새틴이며, 나를 배웅해 주세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의자 가방' 을 가지고 오실 거예요. 중하층 가정은 한 바구니로 물건을 골라' 쌀 축복' 을 보낸다. 선물 수량이 적고 품질이 나쁘다. 바구니에 송백가지가 하나 있는데, 이는 "가난하다" 는 뜻이지만, "친친" 이니, 친척과 친구들에게 웃지 말라고 부탁한다. 가난한 집은 작은 광주리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을 고르는데, 인사말은 "빈손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안 될까 봐 두렵다", "감사하기 그지없다" 는 것이다.

"9 세척" 규칙은 더욱 신경을 쓴다. 할아버지, 할머니 등이 도착하여 폭죽을 터뜨리며 결혼식을 올렸다. 할아버지 삼촌 등 남자 게스트가 객실로 초청되고 할머니 이모 등 여성 게스트가 본실로 초청됐다. 담배를 피우고 차를 바친 후, 리노 씨는 주인의 관대함을 나타내기 위해 모든 손님에게 유조를 보냈다. 식사할 때 좌석이 매우 까다롭다. 어른은 자리에 앉고 후배는 앉는다. 책상 위에는 크고 작은 좌석이 있고, 뽀뽀는 1 위, 소홀한 자리는 1 위입니다. 탁자 위에는 맛있는 음식이 가득 차려져 있고 토스트는 끊이지 않는다. 다음날 아침 식사 때는 모두' 친척' 이었기 때문에 술잔에 계란 세 개를 넣어 감사를 표하고 음식도 비교적 캐주얼했다.

둘째 달 임산부에게는 금기가 많다. 임산부와' 좋은 일' 에 온 여자는 내실에 들어갈 수 없어' 발차기' 를 두려워한다고 한다. 아이가' 보름달' 이 되자 젊은 부부는 아이와 선물을 가지고 부모를 찾아갔는데, 이를' 보금자리' 라고도 하며' 쌀 보내기' 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2. 일주일 풍습을 포착하다

후베이 형문에서는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한 살이라고 하고, 한 살 때' 주 잡기' 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100 세" 라고 부르는데, 이는 아이가 오래 살아야 한다는 의미이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긴 꼬리", "국수" 라고 부르는데, 이름이 다르고 내용이 같다.

"주간 잡기" 는 비교적 편리한 한턱 내고 모이는 방식이다. 규격이 그리 높지 않고 예의도 그다지 까다롭지 않다. "주를 잡아라" 는 날, 주인의 집 안팎은 모두 깨끗해서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한두 명의 여자가 불붙도록 초청되었다. 암차는 가족이나 가족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아이의 외모와 옷차림을 중시하며, 특히 새 옷, 새 모자, 새 신발 양말, 심지어 낡은 옷까지 중시한다. 손님은 주로 할머니, 이모, 이모, 가족, 친척이 있습니다. 할머니께서 선물을 많이 주셨고, 그 다음은 이모와 고모입니다. 선물은 주로 아동복과 장난감이고, 일부는 종이돈과 은전이다. 점심 식사 후, 넓은 집을 선택하고, 중간에 팔선상 두 장을 놓고 천이나 돗자리를 깔고, 손님이 선물한 한두 가지를 책상 한쪽 끝에 놓고, 아이를 책상 다른 쪽 끝에 놓고, 아이가 앞으로 기어오르게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손으로 잡는다. 이것은 가장 재미있는 장면이자 진정한' 일주일' 의 순간이다. 친척과 친구들이 모여 어떤 지도나 암시도 없이 아이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보고 이런 방식으로 아이의 인생 발전과 흥미를 예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