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툼한 중국 전통 설화

두툼한 중국 전통 설화

닭의 설날이 막 지나갔지만, 1 년 전년이 지나도 주변 사람들은 늘 연미가 점점 가벼워지는 것을 탄식한다. 사실 그들은 제때 발효된 연미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시간이 길수록 연미가 짙어진다. 봉상목판 설화입니다. 걸어두는 것은 새해 소망입니다.

봉상목판 신년화의 전생을 열어 2 1 대전인 왕예현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봉상목판 신년화의 전생

설날이 다가오면 집집마다 문에 문신을 붙이고, 난로에 부뚜막 신을 붙이고, 곡창에 부뚜막 신을 붙이고, 창문에 창꽃을 붙이고, 온돌에 여러 가지 이야기화를 붙이는 것을 알고 있다. 설화는 이렇게 탄생했다. 봉상목판 신년화는 "당송 () 에서 시작하여 명청 () 에서 성대하다." 현성 동부에 위치한 남샤오리촌은 봉상설화의 중심이다. 대대로 이곳에서 농사를 짓고 있던 태가는 명나라 홍무년 때부터 목판 신년화 기예에 종사하기 시작했는데, 이곳에 왔을 때는 마침 2 1 대였다.

봉상목판 신년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봉상목판 신년화는 서북에서 자라고, 짙은 서북 풍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중국 4 대 연화에 비해 거칠고 거칠어 보인다 (예: 문신화, 인물두상 비율이 종종 3 분의 1 을 차지함), 색채 대비가 더욱 강렬하고, 짙은 향토 풍미가 소박하여 한족 민간신년 그림의 유파가 되었다.

어떻게 만들었어요?

사실 봉상목판 신년화의 제작 과정은 상당히 복잡하다. 각 작품마다 몇 가지 색깔이 있고, 몇 개의 접시를 조각했고, 이 접시들은 모두 3 년 이상 음간 절단을 거친 배나무만 사용한다. 전체 과정은 상당히 우아하다. 다음은 한 걸음 한 걸음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쇄할 때 한 번에 한 가지 색상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먼저 색을 맞추고, 색을 조각판에 골고루 칠한 다음 선지에 인쇄한다.

먼저 잉크 원고를 인쇄하고, 종이에 크기를 재어 위치를 정하고, 인쇄한다. 잉크 인쇄가 끝나면 건조한 후 컬러 인쇄를 합니다. 잉크선을 포함한 각 색상은 두세 번 인쇄해야 완전히 색칠할 수 있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연화의 효과를 보여준다. 인쇄할 때는 한 가지 색이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색을 인쇄해야 한다.

전체 과정은 한 달이 넘습니다. 인쇄된 모든 작품에는 미묘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든 물감의 양과 힘은 우연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화를 들어 올리는 마지막 순간까지 그림의 최종 모습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목판 연화 자체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재해에서 복구까지

봉상목판 신년화는 중국 혁명 시기에 큰 재난을 겪었다. 17 번의 필사 끝에 여러 세대가 모은 수백 장의 연화가 거의 한 장도 남지 않았다. 신년 그림의 가장 중요한 인쇄 도구로서, 고정관념의 실종은 신년 그림의 제작자에게 치명적이다.

혁명 후, 연화를 보존하기 위해 아버지 나리평은 즉시 고정관념을 회복하기 시작했다. 많은 고정 관념이 사라졌습니다. 어떻게 회복합니까? 다행히도 옛날에는 진부한 연화가 있었는데, 일부는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고 일부는 개인 수집가에 소장되어 있었다. 이러한 단서를 찾으면, 아버지는 언제나 발견할 때마다 반드시 판에 박힌 인상으로 돌아가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것은 매우 어려운 날이었다. 아버지는 6 ~ 7 년 동안 일하셨고, 때로는 하루 2 1 시간 연속 일하셨다. 3 년 동안, 그는 170 여 세트 1000 점의 낡은 정형을 완성했는데, 이는 두 세대가 축적한 정형량에 해당한다. "나는 3 년 동안 두 세대를 일했다." 나중에 몸이 견딜 수 없어서 느려졌다.

오늘날 봉상목판 신년화 * * * 는 400 여 가지의 모양과 규격이 다른 작품을 복원해 문신화, 가육신화, 십미도, 풍속화, 전통희곡화 등 여러 가지 범주로 복원했다.

신세대의 전승

시대의 발전은 항상 전통 수공예의 생존에 도전하는 것 같다. 오프셋 인쇄 신년 그림의 대규모 생산은 한때 목판 신년 그림을 탈락시켰기 때문에 아버지는 소장시장에 눈을 돌려 선지로 인쇄하려고 시도했고, 많은 전문가 학자들의 도움을 받아 모든 신년 그림을 재설계했다. 정교한 가공과 예술화된 부티크 신년 그림을 만들어 이 오래된 민간 예술이 전승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봉상목판 신년화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됐지만 목판 신년화의 전승은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좋아하고 소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대학에 다닐 때, 나는 Xi 미술학원을 선택해서 아버지와 함께 서서 우리 가족의 귀중한 기예를 이어갔다.

민간 공예 미술 변화 수집.

최근 몇 년 동안, 아버지는 봉상목각신년 그림을 가지고 여러 나라를 데리고 전시회에 참가하셨고, 연화가 세계로 나아가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65438-0994 년, 아버지는 호주, 홍콩에 가서' 중국 민간 설화진품 수집전' 을 열었는데, 연화는 국내외 156 예술대학, 예술기관이 소장하거나 소장하였다. 1999 년, 아버지는' 중국예술대표단' 을 따라 파리에 가서' 99 파리-중국문화주' 에 참가하여 봉상목판 연화를 전시하고 시범했다. 파리 유네스코 빌딩 주변에는 봉상목판 신년화가 찍힌 현수막 17 점이 있어 중국 민간 전통예술의 상징작품으로 홀 주변과 중앙에 걸려 있다.

봉상목판 신년화라는 오래된 민간 예술이 외국에서 강한 감염과 충격을 일으켰다. 국내에서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목판 신년 그림을 알고 사랑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봉상목판 신년화 2 1 세대의 전승인으로서 나는 더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다. 아버지를 따라 노인 사진을 복원하면서 또 퍼뜨려야 한다. 연화는 이전 세대와 함께 성장했지만, 우리 세대에는 연화가 무엇인지 거의 모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연화가 생활로 돌아가 연화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