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 왕조마다 다른 등롱의 형태와 용도?

각 왕조마다 다른 등롱의 형태와 용도?

중국의 등롱은 통칭하여 등채라고도 한다. 18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기원한 음력 정월 대보름날 전후로 사람들은 상봉의 의미를 상징하는 붉은 등롱을 걸어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나중에 등롱은 중국 축제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등불 연예인의 계승과 발전을 거쳐 다채로운 품종과 뛰어난 공예 수준을 형성하였다. 종류로는 궁등, 사등, 샹들리에 등이 있습니다. 조형면에서 인물, 산수, 꽃새, 용봉, 어충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주마등이 있습니다. 중국의 등채는 회화 예술, 종이 오려내기, 종이 묶음, 가시솔기 등의 공예를 종합하여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나무, 나무, 등나무, 짚풀, 수각, 금속, 비단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졌다. 중국 고대에 제작된 등불 중 궁등과 사등으로 가장 유명하다. < P > 등롱은 중국인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절, 거실 곳곳에 등롱이 있다. 신중히 추산해 보면, 중국의 등불은 진한 () 이후의 일이고, 종이 등롱도 있고, 또 동한 종이가 발명된 후일 수도 있다. < P > 중국의 등롱은 조명뿐만 아니라 종종 상징이기도 하다. 오돈후는 이전에 신부등 (즉 궁등) 으로 결혼식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대나무 전등은 장례식장이라는 것을 알렸다. 우산등 (글자 성등) 은' 등' 과' 정' 음성이 같기 때문에 사람이 번창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과거에는 집집마다 성등이 있어서 처마 아래와 거실에 걸려 있었다. 오늘 영신대회에서 신의 진영 앞에는 여전히 두 개의 큰 등롱이 있는데, 바로 이런 풍습의 연속이다. < P > 하지만 등롱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아마도 정월대보름의 등불일 것이다. 정월대보등 풍습은 한나라 초년, 당개원 년 동안 국태민안을 축하하기 위해 꽃등을 묶고, 반짝이는 불빛으로' 채룡조상, 민부 국강' 을 상징하며 꽃등 풍조가 널리 유행하고 있다. 명주원장은 남경을 건설할 때, 더욱 진회하에 물불을 피워 만지를 내뿜는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영락조는 오문대립산 가로등 기둥에 있고 또 화문 주변' 등시' 에 있어 북평에는 여전히' 등시구' 거리가 있다. 민국 이후 꽃등의 움직임은 여전히 있지만, 많이 밋밋해졌지만, 다행히 지금은 중국 열로 인해 등롱이 점차 가정장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지금은 등롱의 재료들 중 일부는 원래의 종이, 대나무에서 천, 플라스틱, 철사로 바뀌었고, 등롱의 모양과 색깔도 전통과 크게 다르다. < P > 전통중사찰은 노란색을 위주로 하고, 등롱의 크기와 색깔은 모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바뀌는데, 어느 정도의 상징적 의미는 상관없다.

조명 외에 등롱에는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매년 정월 사당 (고대 학교) < P > 이 개학할 때 학부모회는 자녀들을 위해 등롱을 준비하고, 선생님이 켜서 학생의 앞날이 밝다는 것을 상징하며' 불 켜기' 라고 부른다. 이후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올리는 풍습으로 발전했다. 자음과' 틴틴' 이 비슷하기 때문에 등롱도 아이를 낳기를 기도하는 데 쓰인다. 일제시대에 애국지사들은 등롱에 민간 이야기를 그려 자손에게 자신의 문화를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월급불 전승의 의미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등롱은 그 모양에 따라 현재 취안저우 스타일과 푸저우식 두 가지로 나뉜다. 그중 취안저우 형식을 중국 등롱의 대표로 삼았다. < P > 취안저우 랜턴 < P > 일반 직조 반주식 램프 폼은 질기고 탄력 있는 계죽과 마울타리 두 가지를 주요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 P > 제작 과정은 < P > (1) 대나무를 증기실에 넣고 가열한 3 분 동안 꺼낸 후 그늘에서 말리되 너무 건조하거나 강한 빛 아래 노출해서는 안 된다.

(b) 대나무로 소면의 거친 표피를 깎았다.

(3) 대나무를 자르는 데 필요한 길이; 이런 것은 등롱의 크기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d) 꼰 방법은 램프 홀더를 교차 방식으로 완성합니다. < P > (5) 등잔대 중간에 대나무를 몇 바퀴 묶고 등벽에 동그라미를 쳐도 된다. < P > (6) 등롱을 바르고, 먼저 면 거즈를 도배한 다음, 2 층 등롱용 단광지를 붙인다. (단광지가 없으면 가는 면종이도 가능합니다. ) 면거즈를 도배하려면 먼저 희석된 풀, 골조표면에 골고루 평평하게 칠한 다음, 잘린 거즈를 등잔대에 가볍게 붙이고, 브러시로 풀을 묻혀 평평하게 해야 한다. 여기서 풀을 평평하게 칠한 솔은 반드시 깨끗한 솔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등잔면이 지저분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풀명언) 동시에, 도배된 종이도 반드시 붙여야 솔기가 없어야 진정한 도배라고 할 수 있다.

(7) 등롱을 서늘한 통풍구에 놓아 말리다.

(8) 페인팅. 그림은 인물, 팔선, 꽃과 새, 벼슬녀 등 개인이 원하는 도안으로 채색되어 있다. < P > (9) 페인팅 후 문자 쓰기 여부를 상황에 따라 결정합니다. 글과 도안이 완전히 마르면 오동유를 한 층 더 얹은 다음 오동유가 흐트러질 때까지 기다리면 등롱이 완성된다. < P > 복주식 등롱-우산등 < P > 계죽이라고도 함: 대만에서 가장 널리 재배되는 대나무입니다. 질감이 단단하고 신축성이 있어 낚싯대 빗자루 등의 기구를 만들기에 적합하다.

대나무: 계죽을 대나무로 쪼개서' 대나무 대나무' 라고 부른다. 대나무의 상하 양끝에 구멍을 내고 철사로 꿰어라. < P > 죽두: 계죽의 죽절에 홈을 새기고 굵은 철사로 고정시켜 죽등롱의 머리와 밑부분이 됩니다.

방법:

1. 철사를 잘 입은 대나무 멜을 대나무 받침대에 설치하겠습니다.

2. 대나무 한 개를 한 칸 홈에 설치한 후 철사로 대나무 머리를 묶어 대나무 선반이 되었다.

3. 지면을 받치고 대나무 선반을 천천히 아래로 뻗어 통형이 될 때까지.

4. 손으로 대나무를 꺾어 등롱의 모양, 굽은 정도, 대나무므엘 사이의 거리를 조절한다.

5. 초롱의 윗부분에 면실을 묶어 대나무를 고정시킨다.

6. 죽멜에 흰색 거즈를 깔고 풀로 고정한다.

7. 거즈가 마르면 양채 접착제를 바른다.

8. 음간 후 통형 우산등이 성형되었다.

9. 그리고 추적, 상채화. 일반적으로 글자는 주홍색이고, 그림은 팔선교차 바다, 복록수 삼성 등 길상화이다.

1. 마지막으로 대나무 머리에 받침대를 설치하고 손질하면 완성됩니다. < P > 등롱의 종류 < P > 자성등: 램프의 한쪽은 성이고 다른 쪽은 조상이 맡았던 관명이다. 예를 들어 성 \ "감사 \" 는 태자 소보, 성 \ "정 \" 은 연평 소왕 등이다. < P > 길상등: 램프의 한쪽은 성이나 신의 이름이고 다른 한쪽은 팔선 (여동빈, 하선고모 등), 포로수 삼성 등 길상문입니다. < P > 일반형: 자형등, 길상등과 마찬가지로 한 면은 성, 신의 이름, 길상어이고 다른 한 면은 길상문입니다.

관등: 램프에 그려진 글자와 그림은 일반등과 같지만 바닥은 검은색이고 단어는 금색이다. 황제의 어식에 가서야 이런 등롱을 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