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과 서양 결혼식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과 서양 결혼식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중국과 서양 결혼식장의 차이점
사람들의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날 중 하나로 행복한 부부의 새로운 출발점으로서 중국인의 결혼식은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다. 고대에 사람들은 자신의 집이나 식당에서 술자리를 차려 친지들을 신인의 증인으로 대접했다. 당대 중국에서는 신인들이 친척과 친구들을 호텔이나 호텔에 초대하는 경우가 많다. 호텔에서 많은 포장장을 만들어 결혼식의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특징을 부각시킬 것이다. 서양에서는 사람들의 결혼식이 보통 교회나 다른 조용한 곳에서 열리는데, 이 곳들은 잘 조직되어 있어 중국 결혼식만큼 시끌벅적하지 않다. 서양 결혼식은 엄숙함과 신성함을 강조하며 낭만과 현실의 결합을 추구한다.
(b) 중국과 서양 웨딩드레스의 차이점
중국에서는 신부와 신랑이 전통 결혼식에서 빨간 드레스를 입는다. 중국인의 결혼식은 붉은색을 빼놓을 수 없고, 습관적으로 밝은 색으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익숙하다. 이에 따라 역대 여자 웨딩드레스의 색깔은 모두 큰 붉은색으로, 이미 커스터마이징이 되어 신인을 돋보이게 하며 미래의 번영과 행복을 예고하고 있다. 신부의 예복은 넓은 소매 더블 버클 드레스로, 머리에 구슬 무늬가 하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순신 패턴은 매우 특별하다. 깃 자체에는 완벽한 대칭감이 있으며, 중국 문화에서는 대칭과 아름다움의 의미를 나타낸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좌우대칭과 쌍쌍이 쌍을 이루는 금꿩 패턴은 부부 생활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상징한다. 보통 결혼식 당일 신부는 미혼 여성과는 달리 상투를 높이 묶는다. 결혼식 날 신부는 순결, 청춘, 순결을 상징하는 붉은 해골 가면을 쓰고 있었다. 결혼 후 신랑은 직접 베일을 벗긴다. 서양 신부는 흰색 예복을 입는다. 로마 시대부터 흰색은 축하를 상징한다. 1850 부터 1900 까지 흰색도 부의 상징이다. 금세기 초에 흰색이 대표하는 순수한 의미는 다른 것보다 훨씬 더 컸다. 서방은 흰색이 동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 로마의 신부는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밝은 오렌지색 베일을 쓰고 열정적인 불꽃을 상징했다. 서양 가톨릭 전통에서 흰색은 행복을 나타낸다. 다른 지역에서는 흰색이 그들의 결혼식과 장례식에서 각종 의식과 의미를 나타낸다. 빅토리아 시대에 대부분의 신부들은 전통적인 민족 복장만 입을 수 있었고, 상류층만이 권력과 지위를 나타내는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을 수 있었다. 최근까지 귀족 계급의 특권이 사라지고 나서야 하얀 웨딩드레스가 일반 신부의 드레스가 되었다.
(c) 중국과 서양 문화의 결혼 관습의 차이
중국 전통 결혼식 풍습은 "세 권의 육례", "삼배구 타악기" 가 있다. 이른바' 삼서' 란 초빙서, 예서, 영친서를 가리킨다. "육례" 는 수례, 이름 묻기, 나지브, 수례, 초청회, 영객을 가리킨다. 중간에 개경보, 문서 쓰기, 선물 보내기, 잠자리에 드는 등 일련의 행사가 있다. 이 행사에는 가위, 가래, 자, 설탕, 은대, 꽃병, 구리 대야, 신발, 용봉피, 침대 시트와 베개 한 쌍, 붉은 줄이 묶인 젓가락과 그릇 두 벌, 72 벌의 옷, 노송 나무, 연밥, 계원, 동시에 결혼식에도 일정한 순서가 있다. 일반적으로 결혼식 과정 전반에 걸쳐 제사, 출발, 폭죽, 등 신랑, 비위, 고별, 외출, 차례, 부채 던지기, 폭죽 터뜨리기, 귤 만지기, 신부 안고, 결혼식, 배달객, 소동방, 회삼 이로부터 우리 문화의 자질구레함을 알 수 있지만, 자질구레함이 우리 결혼식의 독특한 점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사실, 국가마다 결혼식 풍습이 다르지만, 문장 복잡한 세부 사항과 은유에서 결혼에 대한 존중과 기대는 국경없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서방 국가에서는 결혼식에는 낡은, 새, 빌린, 파란 풍습이 있다. 옛것은 어머니가 물려준 웨딩드레스, 머리 장식, 장신구를 가리키며, 모든 아름다운 것을 대표한다. 새로움은 친구가 준 선물 (예: 치마, 액세서리 등) 으로 새로운 삶을 상징한다. 빌리는 것은 네가 누구에게나 물건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돈 많은 친척이나 친구로부터 돈을 빌리거나 돈을 빌려 신발에 넣어 부귀를 상징할 수 있다고 한다. 파란색은 신부의 작은 액세서리나 꽃다발이 파란색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신부의 순결과 순결을 의미한다. 서양에도 결혼식을 올리는 풍습이 많다. 예를 들어, 결혼할 때 신부는 항상 손수건을 가지고 다닌다. 서양인들은 흰 손수건이 행운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민간전설에 따르면 농민들은 신부가 결혼식 날 흘린 눈물이 하늘에서 이슬을 내리고 농작물을 자양할 수 있다고 믿는다. 나중에, 결혼식 날 신부의 눈물은 그녀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게 될 좋은 징조가 되었다. 결혼식에서 신부는 항상 신랑의 왼쪽에 서 있다. 고대에는 앵글로 색슨 신랑이 신부를 다른 사람이 빼앗기지 않도록 보호해야 했다고 한다. 결혼식에서 신랑은 신부에게 그녀의 왼쪽에 서라고 요구했다. 일단 연적이 나타나면, 그녀는 즉시 칼을 휘둘러 적을 겁먹게 할 수 있다. 결혼식 때, 웨딩 케이크는 특별히 맞춤화해야 한다. 사료에 따르면 로마 시대부터 결혼식이 끝날 때 사람들은 신부의 머리에 빵 한 조각을 쪼개 출산을 상징하고 빵 부스러기는 행운을 상징한다고 한다. 신인은 반드시 설탕 크림으로 오늘의 웨딩 케이크를 만들어야 한다. 서구의 결혼 풍속은 중국보다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d) 중국과 서양 결혼식의 차이점
저명한 민속학자 고위는 전통결혼의 많은 의식이 중국의' 천인의 조화' 의 철학사상과 사람들이 행복을 기도하는 문화심리를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의미의 결혼은 결혼 쌍방뿐만 아니라 두 가정과 사회 전체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일련의 의식을 통해 결혼의 장엄성을 반영하고 당사자와 친지들이 결혼 자체에 대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배후에는 천지일체의 이념이 숨어 있다. 친지들을 초대하여 결혼 자체가 정규적이고 점잖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아무렇게나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를 중시하는 것과 결합되어 있다. 결혼으로 두 가족은 인척 관계를 형성했다. 의식은 가정에서 부모의 지위를 반영할 수 있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와 신랑은 신을 숭배하는 돈, 식량, 비문을 돈대야에 넣고 마당으로 가지고 가서 불태워야 한다. 화염과 종이재가 솟아오르면서 폭죽과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려 퍼지면서 이미' 하늘' 의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중국인은 하늘을 공경하는데, 이것은 농업 사회의 생산 수준과 관련이 있다. 그때 우리는 가정을 유대로 삼아 자연과 공존하는 원칙을 형성해야 했다. 그러므로 천인이 하나가 되어야 사람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전통 결혼식에는 많은 장식 대상, 언어 금기, 참가자들의 금기가 있다. 신부처럼 신랑 들러리도 과부가 될 수 없다. 불길한' 이 속설이 말한 것처럼 신인에게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관념에서 과부와 외로움이 정확히 일종의 불화와 불완전함을 보여 주기 때문에 의식에서 천지를 기도하려는 의도와는 어긋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래서 이런 금기가 생겼다. 전통 결혼식에 사용된 악기도' 조화' 의 사상과' 하늘' 에 대한 중시를 반영한다. 꽹과리, 드럼, 수나, 시는 모두 우렁차고, 결혼식의 음악도 문인들이 즐겁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여' 하늘' 이 큰 소리로 알고 결혼 자체의 장엄함을 반영하게 한다. 참가자들은 사방의 징과 북소리 속에서 영혼의 정화를 느낄 수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 살고,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중국인들이 행운을 기원하는 것은 이런 사회문화 심리의 반영이다. 서양에서는 하나님 앞에서 열리는 결혼식이다. 하느님의 지식과 보호 아래 영원을 추구하며, 하느님의 합의에 따라 결혼 교리에 대한 이해와 규정을 존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약속과 서로의 생명이 서로에게 주는 신성함까지 뻗어 있다. 종교는 인간의 사상에 대한 뿌리 깊은 통제를 가지고 있으며, 종교인들은 각종 교리 규정의 교조를 반항하고 포기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결혼에 대한 정의와 교리에 대한 서술은 종교인의 남녀의 말을 듣고,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하게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교회 가정에 얽매여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속 깊은 곳에서 하느님에 대한 경외심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증거는 결혼식에서 신부와 신랑의 가르침과 서약에서 찾을 수 있다. 결혼은 일종의 맹약이고, 맹약은 일종의 결합을 의미한다. 성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부모를 떠나 그들의 아내에게 가입해야 합니다. 그들은 하나가 될 것입니다." 예수 역시 우리에게 "부부는 더 이상 두 사람이 아니라 한 사람이기 때문에 신이 협조하는 것은 헤어질 수 없다" 고 가르쳤다. 물론 이런 문화 다원화 과정에서 같은 시대, 같은 문화체계의 다문화는 모두 자신의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각종 문화는 끊임없이 교류하고 상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중국의 결혼식에서 신부는 이미 가마가 아니라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으며, 이런 융합이 많다. 결혼식 문화는 민족적 특색을 지닌 다양한 문화교류 발전에서 끊임없이 번영하고 혁신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