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화달은 어떻게 순천연적인 방법을 얻었습니까
고대 화달은 어떻게 순천연적인 방법을 얻었습니까
화사 공예와 필링 공예 화사는 철사 경곡, 꼬집기, 채우기, 쌓기 등의 수단으로 조형을 만드는 가는 금공예이다. < P > 제작 과정: 덩어리 금속을 녹이고, 실을 누르고, 브러시로 직경이 필요한 철사를 만들고, 실을 꼬고, 납작하게 만들고, 그림의 무늬에 따라 핀셋으로 실을 여러 가지 꽃모양 (꼬집기) 으로 꼬집고, 꼬집은 각종 꽃형을 접고, 용접가루를 뿌린다. < P > 이런 공예는 액세서리 표면이 풍만하고, 층이 돋을새김처럼, 은제를 많이 써서 외국에 팔린다. < P > 주요 산지는 허베이 () 지역에 있는데, 예를 들면 베이징 화사상감, 장자커우 공예미술공장 등이다.
< P > 평평한 채우기는 실크 공예와 비슷하지만, 평평한 채우기는 실크 판곡을 틀에 채워 정교하고 수려하며, 종이에 무늬를 그리는 것처럼, 제품은 대부분 은판, 은병 등 진열품이 있어 수출에 쓰이며, 주요 생산업자는 청두 금은액세서리 공장이다. < P > 꽃실과 평충은' 동방공예' 라고 불리며 근시효과가 뛰어나지만 변형되기 쉽고, 파랗거나 용접하기 쉬우며, 장기간 사용하면 더러움을 감추기 쉬우며 청소하기 어렵고, 표면의 광택도 부족하다. < P > 왁스 주조는 현재 악세사리 공업화 생산의 주요 수단으로 고대 주조공예에서 발전한 것이다. < P > 지금으로부터 5 여 년 전의 신석기 시대 말기에 우리나라 고대 장인들은 청동기 제조에 왁스 주조 공정을 광범위하게 채택했다. < P > 당시 장인들은 밀랍의 가소성과 열 휘발의 특징에 따라 먼저 밀랍을 모양이 필요한 밀랍으로 조각한 다음 밀랍모형 외부에 점토를 감싸고 작은 구멍을 하나 남겨 건조한 후 구워 밀랍 가스를 휘발하고 점토는 도자기 껍데기가 되어 필요한 금속 주조를 얻는다. < P > 현대 왁스 주조의 원리는 이것과 다르지 않지만 더욱 복잡하고 정밀하다. < P > 왁스 주조의 대략적인 과정은 원압을 실리콘 몰드로 만들고, 접착제를 연 후 왁스를 주입해 밀랍을 얻고, 밀랍 나무를 부시에 넣어 고온석고를 주입하고, 석고는 진공, 자연경화, 건조 후 주조를 하고, 금속이 냉각된 후 석고 몰드를 찬물에 넣고 튀기고, 주물을 꺼낸 후 산을 담그고, 헹구고, 씻는다. < P > 왁스 주조의 주조 방법은 진공흡주, 원심주조 악진공원심주조 등으로 현재 악세사리 제작업에서 양산되는 주요 수단이다. < P > 포금: 금을 금으로 단련하여 금잎층으로 비금을 감싸는 장식품. < P > 금엽은 반드시 평평하고, 단단하고, 이음매를 남기지 않아야 하는데, 이런 공예를 포금 공예라고 한다. < P > 진짜 가방 골드 액세서리는 금층이 두껍고 수십 년 동안 닳지 않는 금도금 액세서리와의 차이다. < P > 금: 금을 매우 얇은 금박으로 만들어 장신구 표면에 붙여 금공예라고 합니다.
보석 생산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금 부착 공정. < P > 는 다른 건물, 편액, 병풍, 공예품에도 자주 쓰인다. < P > 금: 금은 수은 (수은) 을 만나면 용해되어' 금수은' 을 만들어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 < P > 수은이 가열된 후 수은이 즉시 휘발하면 금이 남는다. < P > 금 공예는 이 원리를 이용하여 장식물에 금을 칠한 것이다. < P > 금공예처는 악세사리 제작에 사용되는 것 외에 종교와 고대 건축물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응용된다. < P > 장전 불교 건물처럼 사원 옥상에서' 금탑' 이 되는 황금가마를 많이 사용해 푸른 하늘을 받쳐 더욱 장엄하고 신성해 보인다. < P > 또한 모 주석 기념당과 인민영웅기념비의 금빛 무늬는 모두 금으로 만들어졌다. < P > 그러나 이 공예는 수은이 휘발할 때 독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채택해서는 안 된다. < P > 금박: 금박 공예는 펜으로 금실을 그리는 공예입니다. < P > 금박에 사용된 금가루는 풀로 되어 자연 건조 후 라인이 일년 내내 변색되지 않아 화면이 금벽이 휘황찬란하게 보입니다. < P > 금박 공예는 중국 전통 악세사리 제작에 자주 쓰인다. < P > 전통적인 공예미술에서는 대형 벽화, 병풍, 스크린 채색에 금박 공예를 자주 사용한다.
2.3 사오블루, 꽃깎기, 조각금, 차화공예 < P > 사오블루: 사오블루 공예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악세사리 공예 중 하나이며, 이런' 블루' 는 은기 표면에서만 구울 수 있기 때문에' 불타는 은청색' 이라고도 불린다. 은청색의 색채는 수채화의 투명감을 가지고 있어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 P > 푸른색을 태우는' 블루' 는 구운 후 형성된 저온 유리와 비슷한 소재입니다. < P > 푸른색 과정: 푸른색 원료가루를 물에 타서 작은 숟가락으로 파란 재료를 삽으로 은태의 홈에 넣고, 푸른색을 평평하게 하고, 바르고, 탈지면으로 수분을 흡수한 후 전기난로에 넣어 굽고, 푸른색이 녹을 때까지 저온 컬러유리를 형성하여 악세사리에 부착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경태람공예는 파랑을 태우는 것과 비슷하지만, 파란 재료의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경태람이 최종적으로 형성하는' 파랑' 은 파랑을 태우는 수채화 같은 투명함이 없다. < P > 꽃깎기: 꽃깎기 공예는 망치로 모양이 다른 칼을 쳐서 액세서리 표면에 볼록하고 오목하거나 음영이 생기거나 빛이나 털의 선과 문양을 형성하는 금속 변형 공예로 악세사리의 다양한 소재와 질감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조각금: 날치기공예라고도 불리는데, 꽃깎기 공예와 같은 원리입니다. 단, 조각금은 다른 모양의 조각칼로 손바닥의 추진을 통해 금속 표면에 각종 선과 무늬를 조각하고, 표면이 삽질된 금속 부분의 빛이 반짝이며, 조각된 선은 자유롭고 매끄럽다는 점이 다릅니다. < P > 조각금 공예에는 뛰어난 수공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만든 액세서리는 수공 기술의 소중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 P > 차화: 차화는 각기 다른 무늬의 칼날을 활용한 다이아몬드 밀링 커터로, 고속 회전 시 액세서리 표면에서 밀링되는 반짝이는 스트리크 마크로 각종 무늬를 구성하는 일종의 액세서리 가공공예입니다. < P > 이런 공예는 항상 K김 등 경도가 높은 액세서리에 있습니다.
2.4 살포, 드로잉 등 다른 공예 < P > 살사: 살사는 고압 가스의 작용으로 석영 모래로 액세서리 표면에 아광효과를 형성하는 공예입니다. < P > 드로잉: 브러시는 금강사압을 이용해 액세서리 표면에 방향 운동을 함으로써 미세한 금속 줄무늬를 형성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참고: 이곳의 드로잉 공정은 금공의 기초에서 브러시와 엠보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 P > 압연: 압연 공정은 장신구의 대량 생산에 자주 쓰인다. < P > 액세서리의 무늬에는 일정한 규칙성이 있기 때문에 강철 템플릿에 수작업 또는 기계로 필요한 무늬를 가공한 다음 펀치를 이용해 금속에 무늬를 각인하고 잘라서 다른 부품과 용접하여 완벽한 액세서리가 될 수 있습니다. < P > 압연 공정은 금속 표면의 가소성 가공에 속하기 때문에 가공된 장신구 표면은 가소성 변형을 거쳐 표면이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있으며 광택이 오래 지속되어 역광이 잘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강성 모델의 복잡성과 무늬의 변화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압연 공예가 시장의 다변적인 액세서리 스타일 능력에 적응하는 능력을 높여야 한다. < P > 에칭: 조각 공예의 원리는 회로 기판의 제작과 비슷하며, 양무늬의 가공은 우선 유지하려는 금속 부분을 내산성 부식의 페인트로 덮고 산성 용액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금속 부분을 부식시키는 것이다. 저문양의 가공은 양문양의 가공과 정반대이다. < P > 에칭 공정은 모조품 및 표면 스타일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액세서리의 가공 및 제작에 적합합니다. < P > 브론 징: 브론 징 공정은 인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그가 사용하는 재료는 알루미나 또는 구리 분말이며, 고온에서 금형의 압력을 사용하여 인쇄물에 부착되어 있으며 실제로는 금 가공 공정에 속하지 않습니다. < P > 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도 금가루를 이용해 파마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P > 광범위한 의미, 고급 가치 및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간행물, 상장,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3.1 공정 개요 밀랍 주조에는 밀랍판이 필요하고 밀랍판의 배치 제작에는 은판으로 눌린 고무몰드가 필요합니다. < P > 은판 제작은 기판사의 수공예에 전적으로 의존해 톱, 파일, 용접, 절단 등을 통해 925 은으로 각진 선이 뚜렷하고 표면이 깨끗한 원판을 만든다. < P > 악세사리 제작공정에서 가장 까다로운 절차로 제작된 은판의 표면, 펀칭 부위, 뒷면이 깨끗하고 흠집이 없어야 하며 은판의 각 부분 구조가 합리적이어야 하며, 상감 보석의 위치 크기가 정확하고 흠집이 없어야 하며, 일부는 상감 부위에 대한 사전 가공이 필요합니다. < P > 복잡한 구조의 은판의 경우 부품이 많기 때문에 일반 용접법을 채택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배아를 진열하는 방법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 P > 은판을 준비한 후 왁스 주조 공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P > 왁스 주조의 과정은 프레스 몰드-오픈 몰드-왁스 (금형)-왁스 몰드 (왁스 몰드)-종 왁스 나무 (계량)-석고 배럴-석고 진공-석고 자연 응고-베이킹 석고-용융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