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자에 관한 시
정자에 관한 시
정자와 누각을 보고 시대의 시를 읽다
————정자와 누각의 시와 시를 생각하다
정자와 정자 푸른 산 위에 서 있을 수도 있고, 강물에 기대어 있을 수도 있고, 부유한 곳에서 태어나 별들이 움직이면서 풍경을 밝게 하는 일종의 장식과도 같습니다. 역사적 유물, 문화 명소, 유명한 정자와 정자가 역사, 문화, 일화 및 자연 경관을 통합하여 많은 지식인과 우아한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그들은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며 오른쪽으로 쫓아가며 혼란스러워하다가 이를 시로 응축했다?
애완각
녹색 벽돌과 타일, 돌 기초와 처마 장식은 골동품입니다. 네 귀퉁이는 마치 로크가 날개를 펼친 것처럼 살짝 솟아올랐다. 오목하고 굴곡진 지붕은 형태의 차가움을 피하고 자연경관 속에 아름답게 자리잡아 마치 하늘과 땅의 일부가 된 듯 사람의 무한함을 형상화하고 있다. 자연에 대한 향수, 차를 주차하고 산책을 하다, 하늘에는 단풍잎이 만개하고, 2월에는 꽃이 피고, 뒤늦게 마음과 사랑을 표현하고, '날개'를 음미하며 머리를 맞췄다. "날 수 없는 것.
팔경대
무대에서 보면 '남쪽은 무령산, 동쪽은 치판'이 웅장하고 눈부시게 흐른다. , 그리고 구름과 연기. 풀과 나무는 황혼과 비로 덮여 있고 마을과 집은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가 들립니다. 이 세상은 천국입니다! 간저우시의 유명한 정자 문화는 붉은 기둥, 에메랄드 그린 타일, 처마 장식이 사방에서 모두 같은 모양이며 긴 플랫폼과 "이중 용 난간이 파도처럼 휘몰아 치고 있습니다. 분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원되었습니다!" 정자와 정자에 관한 시
황학탑
황학은 언제 돌아와 황금 조각상을 들고 대륙의 천년 풀을 바라볼 것인가? 오늘도 구름이 남아있나요? 5월의 붉은 도시에는 매화가 피어납니다! 마음은 멀고 땅은 넓어서 건물에서 술을 마시며 옥피리와 매화소리를 듣고 있는데 이 시간에 괜찮을까? 나는 강을 떠나 창문 밖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불멸의 황허에게 언제 돌아올 것인지 물었습니다. 세계 1위, 글의 질과 학문적 우아함을 누가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최하오의 문장 "고우족은 황학을 탔고 황학루는 이곳에 비어 있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방문객들이 난간에 기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이곳의 신성한 장소를 방문하고 이를 글로 기록하고 시로 표현했으며, 이를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황학탑은 시대를 초월한 전설이 되었습니다.
등왕각
황제의 아들 창주, 불멸의 귀환정, 장군의 무기고, 학자의 시, 등왕자는 어디에 있는가? 높은 정자에 남아있는 Qianqiu 드라마의 건물은 모두 빈 수영장에서 구름 그림자로 변했습니다. Yan Gong은 그것을 남동쪽의 손님에게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지나가는 재능 - 왕 보. 떨어지는 구름과 고독한 부엉이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 * ** 하늘은 한 가지 색이고 바람과 달은 끝이 없으며 자연 속에 위치한 등 왕각은 항상 영혼을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 "수천 마일 떨어진 호수와 산을 바라보며 멋진 기사에 감탄하고 물과 하늘이 되어 다시 온다"는 감동적인 느낌.
파빌리온, 테라스, 파빌리온은 수천 년의 시와 문화를 모아 놓은 것으로, 전 세계의 중국 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국 건축의 장엄함과 예술적 개념의 깊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자와 정자에 관한 시(2): 정자와 시의 감상
중국 전통 정자와 누각의 형태는 다양하며, 그 미학적 가치는 주로 건물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이러한 건물을 통해서 주변의 넓은 공간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유명한 정자 및 누각에는 역사, 문화, 일화 및 자연 경관이 통합되어 많은 문인과 우아한 사람들이 매료됩니다. . 그들은 높은 곳에 올라가 멀리 바라보고, 고대의 과거를 더듬어 보고, 마음속으로 무엇인가를 느껴 수많은 시를 지었습니다. 아내를 잃은 슬픔, 강자의 애도, 학자의 실종 등 많은 유명한 작품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후세는 강한 정신적 호소력을 발전시켜 중국 민족의 정신적, 문화적 유산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사랑병 작별 인사.
Tao Qian은 "새 가을 저녁, 달이 곧 보름달을 맞이한다"( "오심 육월 중순에 불을 만나다")라고 썼습니다. 이백은 "세상이 슬픈 곳에는 손님을 배웅하는 정자가 있다. 봄바람은 고통을 알고 푸른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라오라오정")라고 말했다. ? 긴 정자가 더 짧습니다." ( "Bodhisattva Man"); " Baling Pavilion에서 안녕히 계십시오. Ba Ling 물은 위대합니다" ( "Baling 여행에서 안녕"). Lin Jingxi는 "가을을 사랑할 때 여전히 미련을 갖고 황혼의 개울 정자를 존경합니다"( "Xi Pavilion")라고 말했습니다. 왕스푸의 『서방의 낭만』에서 “멀리서 보니 10리 길이의 누각의 옥피가 옥피를 잃어버린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현대인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이수통의 '이별', '긴 정자 밖 고대 길 옆 푸른 풀이 하늘까지 뻗어 있다' 등이다. 이들 시를 보면 대부분의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정'이 이별과 상사병의 상징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은당의 명상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보살인』에서 “평범한 숲은 사막에서 연기를 엮어내는 것과 같다. 추운 산은 푸르르고 나방의 색이 건물에 들어와 있는데, 옥계단이 텅 비어 있다.
북송 유용(劉永)의 시 '율림령'에는 "매미가 슬프고, 정자에는 시간이 늦어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한다"는 문장이 있다. 수도의 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고, 그리움의 장소인 난초배가 서로 손을 잡고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 말문이 막혔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황혼이 떨어졌습니다.
청나라 사람인 요홍(Liao Hong)도 이 정자를 위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떠다니는 삶은 일종의 관찰이다. 서호의 황량한 달빛을 바라보니 물이 유난히 아름답고 차갑다.
강자의 슬픈 노래, 그러나 서기관은 보이지 않는다
진장(Chen Zi'ang)의 "유주 승천가" "고인은 전에 보이지 않고 신인은 나중에 보이지 않습니다. 천지의 긴 여정을 생각하면 슬픔에 눈물을 흘 렸습니다. "유주 무대에 시인이 홀로 있었고, 산과 강을 바라보며 온갖 생각을 합니다. 안조왕과 같은 전대 성왕들은 더 이상 보이지 않았고, 그를 따르는 성군들도 그를 볼 시간이 없었다. 그는 정말 잘못된 때에 태어났다. 광활한 우주만 보았고, 그것은 영원할 수밖에 없었고, 그 속에서 나오자 나는 슬픔의 눈물을 흘렸다.
이런 슬픔은 봉건 사회에서 재능이 없는 많은 사람들이 흔히 느끼기 때문에 널리 인기를 얻었습니다
'란팅 컬렉션 서문'에서 왕희지는 " 우주, 아래를 내려다보다
카테고리의 성공을 관찰하다", 헤매고 헤매다 "사물에 따라 감정이 변한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위아래로 올려다보는 시간을 느낀다" , 오래된 흔적이되었지만 여전히 행복해야합니다. 상황은 짧고 변모는 결국 끝날 것입니다. 짧은 인생에 대한 이러한 정서는 고대와 현대의 문인들의 심금을 울려 오랫동안 지속되는 울림을 불러일으켰다. 정자에 관한 시
나그네는 고향을 그리워한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자주 손님으로 나오며, 백년 동안 병을 앓고 혼자 무대에 섰다. 어려움과 괴로움은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을 싫어하고, 새 포도주 잔은 진흙투성이가 됩니다. "두보의 "높은 곳에 오르다" 두보의 "악양탑 오르기", 작가는 황혼기에 오랫동안 존경받아온 악양탑에 올랐습니다. 그는 "우추 남동쪽, 우주가 떠다니는 날"의 웅장하고 장엄한 자연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밤”이라며 한숨을 쉬기도 했지만, “친척도 친구도 없고, 늙고 병들고 외로운 배를 갖고 있는 것”이 주는 쓸쓸함과 외로움이 있지만, 더욱 값진 것은 저자가 “군대와 말이 지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산을 거쳐 북쪽으로', 그리고 '평현의 눈물과 흐름'의 나라에 대한 관심은 남쪽의 후대에 깊게 감염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시인 유용은 관료의 그는 향수병에 걸렸고 자신의 삶을 소중히 여기며 누구보다 삶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나는 위험한 건물에 기대어 서서 부드러운 바람을 바라보며 봄을 바라보았습니다. 슬픔에 잠겼고, 하늘은 우울했다. 풀빛 연기의 여운 속에서 누가 난간에 기댈지 알 수 없다”(<꽃을 사랑한 나비>), “빨간색은 쇠퇴하고 초록은 쇠퇴하며 아름다움은 점점 사라져 가네” . 장강(長江) 물만이 말 없이 동쪽으로 흐른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떨어져 고향의 우아함을 바라보며 고향에 돌아갈 생각을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바성간저우"), 이러한 짧은 인생의 감정은 향수병과 봄의 슬픔에서 비롯됩니다. ]. 누각과 누각에 관한 시 p>
여자를 생각하고 남을 아끼는 마음
구양수의 '샤샤 여행' 마음 속 구석구석이 부드럽고 분홍빛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높은 건물 근처의 위험한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Tang Xianzu의 유명한 "모란 관". "": "하지만 서로 놓치지 마세요. 모란 관은 세 가지 삶의 길에 있습니다."
모란정은 또 다른 삶을 위한 결혼을 약속하는 곳이다. 모란정의 작은 공간에는 두리니앙의 부활과 유몽매의 재회라는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모란관'은 꿈 속의 사랑에 대해 씁니다. 꿈은 환상일 수도 있고 현실일 수도 있고, 감정도 현실일 수도 있고 환상일 수도 있습니다. Du Liniang의 사랑은 아플 때 환상으로 바뀌고 Liu Mengmei는 환상을 현실로 받아들입니다.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애절한 사랑 속에서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며 시대를 초월하여 미래 세대에게 설렘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