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엔슐린박원: 골동품 세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엔슐린박원: 골동품 세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난해 9 월' 서구의 빛' 학자로 베이징을 방문한 이후 거의 주말마다 고궁박물원, 국립박물관, 베이징박물관, 국가도서관 등에서 보냈으며 골동품과 문화재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베이징 고궁의 진궁의 보물에는 궁중의 보물이 포함되어 있다: 건륭금잔, 자수의 보물: 매화 조각 칠운문판, 옥기의 보물: 옥조각 운룡로, 서화의 보물' 청명 상하도', 서예의 보물: 서진 서예가 육기의' 평복첩', 청동의 보물: 우아함 고궁에는 수만 점의 일급 문물이 있고, 이렇게 정교하고 아름다운 고대 건축물도 있다. 고궁을 참관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이곳의 국보에 매료되었다.
자금성에서 멀지 않은 중국 국립박물관은 중국에서 가장 큰 박물관 중 하나이다. 서주 대우정, 호조각석경, 신석기 시대 옥룡, 상자 정룡, 계모 무정 등 8 점의 보물은 모두 값어치가 있는 곳이다. 나는 작년에 전시된' 홍루몽' 의 진품을 기억한다. 곽보에 갈 때마다 나는 이 국보에 현혹되어 경탄을 금치 못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거의 모든 대박물관에는 진궁의 보물 (정원, 정원) 이 있다. 베이징의 이 궁전과 뜰에 비하면 은슐린보원은 정말 언급할 가치가 없지만, 소장품에도 희귀한 보물이 적지 않다. 이 박물관은 후베이성 최초의 민영민속문화박물관으로 지난해 8 월 완공됐다.
오늘 아침 남편은 임박원 근처에서 낚시를 하러 갔는데, 며칠 후에 은시를 떠나 북경으로 공부하러 갈 것이다. 우리는 주말 방학에 나의 고향으로 돌아가 산에서 물놀이를 잘 하는 것에 동의한다. 집에 돌아오면 자신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내일 또 나가서 걸어야 하는데, 다시 나갈 시간이 없을 것 같아 혼자 임박원에 왔다. 예전에는 이곳에 자주 왔었는데, 이곳의 공연, 보트 타기 등을 보기 위해서였다. 작년에 항주와 베이징에서 반년을 보냈는데, 올해는 전염병으로 외출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저는 박물관이 여기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애초에 나도 임박원의 폭풍교 주위를 돌아다녔다. 다리 전체가 삼나무로 만들어졌다. 나무로 만들어졌지만 철교, 석교처럼 견고하여 이삼백 년을 버틸 수 있다. 오늘은 화창하고 더위가 견디기 힘들지만, 나는 다리 위에 서 있었고, 마주 오는 강바람은 가슴을 후련하게 했다. 특히 다리 꼭대기에 걸려 있는 꽃우산은 나를 혼자 취하게 했다. 마치 소녀시대 속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
다리를 건넌 후, 나는 푯말이 달린 오솔길을 보았다: 금난의 오래된 집이 여기에서 들어왔다. 난목은 중국 특유의 진귀한 목재와 비슷하다. 우리는 은시도 생산하여 성장 속도가 매우 느리다. 그것은 300 년이 걸려야 기둥이 될 수 있다. 그 목재는 단단하고 섬세하며, 쉽게 갈라지지 않고, 물이 스며들지 않고, 개미는 구멍을 뚫을 수 없고, 천년은 썩지 않고, 여름은 덥지 않고, 겨울은 춥지 않고, 매우 향기롭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금실남의 옛집은 명만력 10 년 (1582) 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금실남목으로 지은 고택은 봉건 사회에서는 거의 왕실인 것으로 조사됐다. 인민이 잘 이용하면 모두' 국경을 넘다' 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오래된 집 전체가 금실남목으로 지은 것은 매우 드물어서 전국에 하나밖에 없다. 그중 오래된 집의 주요 구성 요소 (예: 주주 기둥, 대들보, 네모난 등) 는 대부분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의 나무 나이를 가지고 있다. 오래된 집의 구조는 간단해 보이고, 집의 외관도 우수하지 않다. 집의 외관은 매우 간단하다. 오래된 집의 주인은 일부러 오늘을 숨겨 높은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홀 안의 두 문 앞에는 청동수면 문고리가 박혀 있다. 손으로 두꺼운 나무문을 밀면 나무문이 마찰할 때 나는 삐걱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밖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방에서 들어오니 서늘하고 남목 특유의 향기도 맡을 수 있다. 방 전체의 가구는 여전히 이전의 책상과 의자의 벤치와 같다. 불이 없으면 방은 모두 자연광으로 가득 찼지만, 여전히 어두컴컴하다. 나는 휴대전화 손전등으로 오래된 집의 둥근 주주에 비춰 갑자기 실루엣의 금빛을 뿜어냈다. 나무는 매우 정교하고, 선은 선명하고 섬세하다. 이 오래된 집의 주기둥은 대부분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나는 손으로 오래된 집의 둥근 주주를 쓰다듬었는데, 매우 매끈해서 시간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오래된 집은 산에 있는데, 방 안에는 모기가 나를 물지 않는다. 보아하니 이 금실남목의 방충효과도 보통이 아닌 것 같다!
금실남의 오래된 집을 참관한 후, 나는 다리를 건너 김평고루로 갔다. 이 건물은 웅장하고 웅장하다. 그것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루로 높이가 56 미터이다. 북루 앞에는 진천의 옥석 실리콘화 나무가 있어 지금으로부터15 억년 전의 쥐라기 시대에 형성되었다. 넓은 면적의 원시림이 지하에 묻혀 있는데, 이것은 SiO 와 관련이 있습니까? (실리콘) 교환 된 나무 화석은 형성 확률이 백만 분의 1 도 안 된다. 이런 실리콘나무는 해방군 모 부가 신장 모 사막에서 채굴할 때 발견한 것으로, 임박원 회장인 진크충이 거액으로 매입해 이곳의 매력과 특색을 지닌 관람 지역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김평고루에는 대량의 문화재와 보물이 소장되어 있다. 나는 들어가 직원 노종수의 지도 아래 1 층에서 5 층으로 올라갔다. 박물관의 모든 귀염둥이를 보고 은시가 출토한 호랑이 버튼 봄비와 같은 진원의 보물도 보았는데, 이는 전국시대 바족 특유의 군사타악기였다. 여기, 호우봄비, 그것의 새로운 이름은 쌍호라고 불리며, 토족 역사상 비범한 영예를 대표한다. 현재 국내에서 단 하나의 후베이 정서만 출토되어 보기 드문 진귀한 문물이다.
중간에 한백옥과 오발 김룡이 박혀 있는 병풍도 있는데 청나라 중기의 황궁에서 온 것으로 황제의 어용 대상이었다. 더 소중한 것은' 백새 조봉' 병풍이다. 이것이 유일한 도자기 그림이자' 죽산 팔우' 도자기 그림 중 하나인 류우천의 대표작이다. 이 중국 도자기 예술가의 작품은 이미 각 주요 수집가들이 다투어 빼앗는 소장품이 되었다. 명대 () 도 있는데, 생동감 있는 수공으로 수놓은 십팔로한 () 으로, 많은 대형 박물관에서 볼 수 없었던 명대 진품이 되었다.
또한 부자가 사용하는 침대도 보여줍니다. 임박원박물관에 진열된 바촉 민속 유물 2 만여점 중 10 침대는' 골동품' 이라고 불리며 대부분 꽃, 물고기, 벌레, 꽃, 옥이 새겨져 있다. 고대 침대 조각의 예술성, 정교한 수공, 유구한 시대는 모두 이 고풍스러운 침대 위에 소중히 간직되어 있다. 여기에 두터운 역사 문화 침전물이 있어, 우리는 먼 옛날의 부름을 들을 수 있고, 어렴풋이' 내 침대 발이 그렇게 밝은 줄' 을 볼 수 있다.
침대 외에 초승달 모양의 탁자가 있어서 나는 특히 흥미를 느꼈다. 이 초승달 테이블은 원래 한족의 전통 가구였다. 은시는 29 개 소수민족과 한족이 뒤섞여 있기 때문에 민족 융합 현상이 매우 흔하다. 동족달치상도 동족이 한족의 선진문화를 흡수하고 생활방식을 생산하는 산물이다. 그것은 두 개의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함께 합치면 보름달처럼, 분리되면 바로 초승달이다. 평소 벽에 기대어 서서, 한 번에 절반씩 꽃꽂이를 할 수 있는 꽃병을 넣어 집 공간을 장식한다. 재회를 축하할 때, 두 개의 초승달 모양의 탁자가 함께 놓여 큰 원탁을 형성하고, 한 가족이 함께 밥을 먹고, 동그랗다.
이 보물들은 토묘 초당에서 보존될 수 있으며, 오늘날까지 진열되어 있어, 괄목할 만하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고대 기억과 역사의 맛이 있다. 나는 많은 도시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거의 모든 도시에 가면, 나는 항상 현지 박물관을 참관하고, 우리 중국 문화의 매력과 현지 풍속문화의 특색을 느끼기를 좋아한다. 큰 도시에 대량의 보물을 가진 박물관이 있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은시와 같은 소도시에도 이렇게 좋은 박물관이 있을 줄은 몰랐고, 개인 투자도 했다. 이것은 정말 우리의 은시의 귀중한 문화적 재산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엔슐린보원은 바촉 민속문화를 모은 곳이다! 이것은 원주민 묘족의 민족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웅장한 걸작이다! 후서남 이 붉은 땅에 우뚝 솟은 민족 역사 문화의 풍비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골동품의 세계로 데려왔고, 우리에게 너무 많은 충격을 주었다! 소주, 베이징, 상하이 등 대도시를 지나 한 도시의 진정한 내포는 얼마나 많은 빌딩을 지었는가가 아니라 전통문화와 정신의 전승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전통문화의 혁신과 발전에 있다. 은시가 의미 있고 매력적인 관광 도시가 되려면 아름다운 자연 풍경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더 중요한 것은 전통문화의 내용을 늘리고 문화가 더 큰 역할을 하도록 해야 관광업을 진정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