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우는 연희 3년(160) 6월 22일에 태어났다. 관우의 출생지는 허둥현 걸현 창평리였으며, 현재의 산시성 윈청시 창평향 창평촌이다. 한우는 봉건적인 문화를 지닌 농민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이름은 장성(長聖)이었고, 후에 우(宇)로 개명하고 의호를 윤창(雲昌)으로 삼았다. "그는 좀 더 나이가 들어서 호씨 가문에 시집을 갔다. 광화제 원년(178년) 5월 13일 관평이 태어났다." 관우는 23세쯤, 즉 광화 6년(183년)에 사악한 영웅 육웅을 죽였다는 이유로 고향을 떠났다. 5년 후, 그는 주오 현(현 하북성 주오저우 시)에 가서 유비와 장비를 만났고, 세 사람은 성이 다른 형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황건적 농민 반란의 폭풍이 전국을 휩쓸었고, 통치자들은 전국에서 군대를 모아 반란군을 유혈 진압했습니다. 유비를 따라 Zhuoxian County에서 현지 용사들을 모집하고 조직했습니다. 그는 유주(Youzhou) 지사 유연(Liu Yan)과 중랑(Zhonglang) 장군 루(Lu)의 군대에 합류하여 Zhi 대령, Zou Qing 대령, Dutinghou Gongsun Zan 대령이 황건 반군과 싸웠습니다. 초평원년(190)에 유비는 공손찬(孔孫篇)에 소속되어 평원현(지금의 산둥성 평원현)의 현수로 임명되었고, 그 후 평원의 재상 관우와 장비도 역임하였다. 다른 부서의 사령관으로서 카운티의 군대를 지휘합니다. 한나라 형평 원년(194년), 조조와 도겸이 서주를 두고 경쟁하였다. 유비가 관우를 이끌고 도겸을 구출하고 우주목사로 파견되었다. 한나라 건안 원년(196년) 원술이 유비를 공격했으나 북과 관우는 회음(지금의 강소성 회음시 ​​서이현)에서 거절했다. 건안 3년(198) 11월, 유비와 조조가 함께 여포를 격파하고, 조조가 하비에서 부를 죽였다. Yu가 전투에 참여했습니다. 건안 4년(199), 유비가 관우를 보내 서주 태수 조주를 죽이고 서주를 점령했다. 우씨는 하피(현재 장쑤성 피현 동쪽)를 지키고 지사의 직무를 수행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조조(曹曹) 건안 5년(200년)에 조조가 유비를 공격했으나 관우가 패하고 포로로 잡혔다. 나중에 원소는 안량(燕梁), 춘위경(春玉均), 곽도(郭圖) 등의 장군을 보내 백마를 공격하게 하였고, 조조가 직접 구조대를 이끌고 장료(張遼)와 관우(管玉)를 선봉으로 삼았다. 관우는 안량의 부하들을 보고 말을 타고 달려와 수천 명의 군사 가운데서 안량을 살해하고 그를 참수했다. 관우는 한나라 외치는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삼국지』의 『안량참수』 기록에는 19명의 인물만 나와 있지만, 고대 무장의 '일대일 도전'을 기술한 공식 역사상 몇 안 되는 문헌 가운데 가장 선명한 기록 중 하나이다. 처음에 조조는 장료에게 관우가 오래 머물고 싶은지 알아보기 위해 관우를 시험해 달라고 부탁했다. 관우는 장료에게 한숨을 쉬며 말했다. "조공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만 유비 장군의 은혜를 받아 나는 결코 그를 배반하지 않겠다고 결단코 맹세합니다. 나는 결코 머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나는 조공에게 큰 공을 세웠다." 떠나라." 장료는 조조에게 관우가 떠날 것을 알고 큰 보상을 주고 그를 지키고자 했다고 말했다. 작별 편지를 쓰고 유비에게 돌아왔다. 조조는 그를 쫓아가고 싶었지만 조조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주인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막았다. 민속 문화에서는 이 이야기를 "혼자서 수천 마일을 달린다"라고 부릅니다. Jingzhou를 지키는 Liu Bei는 Liu Biao와 합류하여 Xinye에 군대를 주둔했습니다. 건안 13년(208년), 조조가 남쪽으로 도망갔고, 유비는 남쪽으로 도망갔다. 그는 관우를 보내 수백 척의 배를 타고 강릉에 합류했지만, 도중에 유비는 조조의 군대에게 쫓기게 되었다. 다행히 관우는 한진으로 항해하여 함께 배를 탔다. 유비와 손권이 조조를 격파한 후 조조는 조인 등을 떠나 형주를 방어하게 되자 유비와 손권의 장군 ​​주유는 조인을 공격하고 관우에게 조인의 후퇴를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유비가 형남을 함락시킨 후, 영웅 관우는 양양태수이자 도적장수로 임명되었다. 이 기간 동안 양양은 실제로 조조의 세력권이었고 낙진이 주둔하고 있었기 때문에 관우는 북쪽에 주둔했다. 양쯔강. 유비가 촉을 평정한 후, 그는 관우에게 유비가 지배하는 형주의 일부, 즉 형주(Jingzhou)와 강령(Jangling)의 남부 4개 주, 소주(Soochow)에서 빌린 형주(Jingzhou) 총독직 및 인근 공안을 담당하도록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건안 20년(215년) 손권은 유비가 익주를 점령했다는 사실을 알고 형주를 탈환하려고 했다. 그러나 유비는 “양주를 잡으면 형주로 돌아가겠다”고 말했고, 손권은 이를 매우 분개해 육소를 보내 형주를 요청하게 했다. 손장군과 유장군은 전투를 앞두고 '일대일 만남'을 가졌으나 결국 불행하게 헤어졌다. Sun Quan은 Lu Meng에게 Jingzhou 남부 공격을 준비하라고 명령했고 Lu Su는 Guan Yu를 봉쇄하기 위해 Yiyang에 10,000명 이상의 군대를 보냈고 Liu Bei는 지원군을 위해 Yizhou에서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당시 관우는 병력이 3만 명이라고 주장하고 정예 5000명을 선발해 상류에서 강을 건너게 했으나, 관우는 천 명을 이끌고 수비대에 섰다. 강 건너편에 있는 이곳은 나중에 "관우라이(Guan Yu Lai)"라고 불렸습니다. 조조가 한중에서 장로를 침공하자 유비는 재빨리 손권과 화해하고 형주를 균등하게 분할하기로 합의했지만 두 당의 관계는 악화되었다. Sun Quanfang은 Liu Bei와 Guan Yu를 싫어했습니다. 219년 유비는 한중왕(汉中王)이라 칭하고 관우를 전직 장군으로 삼아 결계월(結結絲)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같은 해, 관우가 형주(景州) 북쪽 판성을 공격하자 조조(曹曹)가 준장(君將)을 보내 그를 구출하자, 큰 비로 한강이 불어나 유금이 이끄는 7군이 모두 물에 잠겼다. 관우는 물을 피해 높은 곳으로 도망갔고, 관우는 그 틈을 타 큰 배를 타고 공격했다. 유진은 가난 때문에 관우에게 항복하고 관우에게 붙잡혔다. Guan Yu는 Guan Yu에게 항복하지 않았기 때문에 Fancheng에서 Cao Jun 장군 Cao Ren을 포위하고 Xiangyang을 포위하기 위해 다른 군대를 보냈습니다. 조조가 임명한 형주 태수 호수와 남향현 태수 푸방이 관우에게 항복했다. 당시 조조현의 많은 반란군은 이미 관우의 지배를 받고 있었고, 많은 반란군은 관우를 모집하여 중국에서 강력한 세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마이성에서 패하다 건안 24년(219년) 10월, 조조는 관우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서성에서 수도를 옮기려고 했고, 강계 등은 손권이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만류했다. Guan Yu가 강력해져서 Sun Quan과 연합하여 Guan Yu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손권은 형주를 탐했기 때문에 관우의 후방을 공격했다.

조조는 여전히 걱정스러워서 서황(徐皇), 장료(張遼) 등의 장수들과 군주 관찰사 배천(玉質), 위주 관찰 노공(魯功)을 동원하여 군대를 이끌고 판성을 구출하고 직접 정복할 준비까지 했다. 관우. 손권도 주력을 동원해 여맹(呂孟)에게 총사령관을 명하여 형주를 몰래 공격하도록 하였고, 형주의 중요 성인 강령(江陵)의 경비병 미방(密興)과 사인(十仁)이 직접 군대를 이끌었다. 공안원은 관우와 다툼을 벌이다가 싸우지 않고 항복했고, 여맹, 루쉰 등은 차례로 형주 여러 곳을 점령했다. 장료(Zhang Liao)와 다른 장군들이 도착하기 전에 관우는 단 한 번의 전투에서 서황(Xu Huang)에게 패배했습니다. 나중에 후방에 변화가 생긴 것을 알고 남쪽으로 후퇴했지만 여전히 수군이 한강을 장악하고 있었다. 관우군 일가의 대부분은 형주에 있었는데, 형주가 함락된 것을 알고 군사들은 점차 흩어져 마이성으로 퇴각했다. 12월, 관우는 수십 명의 기병을 거느리고 도망쳐 의주에서 불과 12리밖에 떨어지지 않은 임거(현 호북성 난장현)로 침입해 반장의 장군 마종의 기습을 당했다. 관평은 린쥐에서 참수당했다. 손권은 관우의 머리를 조조에게 바쳤고, 조조는 왕자의 예우를 받아 관우의 시신을 묻어주었다. 정요 3년(260년) 9월, 촉한(舊汉) 성주 유찬(劉玄)이 사후에 관우를 장묘후(莊妙后)라 명명하였다. [1] 관우 - 지위 과거 왕조의 봉건 지배층은 관우를 '충성'의 화신으로 여겼고, 관우의 지위는 '후작에서 왕으로' 더욱 높아졌다. 그리고 "황제가 되다", 그리고 결국 "군성자"로 존경받았습니다. 진(陳)나라와 수(隋)나라 때 불교의 수도는 관우가 나타날 것이라는 구실로 당양(唐陽)에 관우사를 지었다. 당 건중 3년(782년), 관우는 고금 64명의 명장 중 한 명으로 선정되어 오사(吳寺)에 모셔져 강태공과 함께 지내게 되었다. 송나라 이후 관우는 "무성인"으로 즉위했습니다. 800년 동안 무명이었던 관우는 송나라 휘종에 의해 세 단계로 승격되었습니다. 먼저 그는 "회공주", 그 다음에는 "진준총녕", 그 다음에는 "조열무안왕"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이용무안왕". 원나라 문종제는 관우를 '장묘이용무왕 안현영영기'로 칭했고, 명나라 신종제는 그를 '신력과 충격으로 마귀를 물리치는 삼계대제'라고 칭했다. 천존관생황제'. 그는 또한 관우의 사찰을 유교묘, 유교묘와 함께 '무사'라고 명명했습니다. 병치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황제는 관우를 '천하 최고의 인간'으로 칭찬하고 그를 '충성하고 의로우며 무능하고 자비롭고 용감하고 강하고 나라와 백성을 보호하고 진심으로 달래는 사람'이라고 명명하고 현덕관성을 칭송했다. "("청사·의례와 음악 원고"), 북경에 관우를 건립했습니다. 황제사에서도 전국에 명령을 내려 관사를 건립하고 제때에 향을 바쳤습니다. Wu Sheng의 Guan Gong Temple의 수는 Wen Sheng의 공자 사원보다 훨씬 많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베이징에만 116개의 관사가 있었습니다. 더욱이 일부 관사(關寺)의 건축 규모는 공자의 공자묘(孔子廟寺)를 훨씬 능가한다. 어떤 사람은 관공을 문화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관공을 정신이라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중국은 물론 해외에도 관공사가 그렇게 많습니까? 전국의 모든 관사 건물 중 현재까지 가장 잘 보존된 관우사 건물은 5~6개가 있는데, 이는 관우의 고향인 산서성 창평 관우사, 허난성 낙양 관림, 호북성 당양 관령, Jingzhou의 Guan Emperor Temple, Henan Temple의 Xuchang Temple의 Baling Bridge Guan Emperor 등. 가장 크고 웅장한 것은 관우의 고향인 산시성 운성시 결주시 서쪽에 위치한 관제사로, 국내 최대 규모의 관제사가 아직도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사찰 내에는 300개가 넘는 정자와 정자가 있어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고의 사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희극 발전의 역사적 과정에서 '삼국지 오페라'에 대한 열풍이 있었다. 많은 유명 드라마에는 '삼국지 오페라'와 '관공극'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경극을 예로 들면, '삼국지 오페라'는 148편이 있는데, 그 중 관공에 관한 작품이 20편입니다. 관우의 고향인 운성(雲成)의 포주방자를 예로 들면, "관공가극"이 18편을 포함하여 88편의 "삼국지극"이 녹음되어 있습니다. 무대 위 관공의 이미지는 대추처럼 무거운 얼굴, 길게 늘어진 수염, 강인한 정신을 갖춘 완벽한 영웅이다. <조마이성>에서도 그의 영웅적 자질은 여전히 ​​꺾이지 않았다. 수천년 동안 통치자의 칭호와 가극과 문학의 묘사를 통해 "나라에 충성하고, 친절하게 대하고, 일을 지혜롭게 처리하고, 정의로 친구를 사귀고, 용감하게 싸우는" 사람이 전통을 대표합니다. 중국 민족의 미덕이 세상에 나타났습니다. 그는 '역대 위인'에서 '신중의 신'으로 성장하여 전쟁의 신, 부의 신, 문학의 신, 농경의 신이 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모든 왕조의 봉건 통치자들은 관우를 존경했습니다. 이자성(Li Zicheng), 장헌중(Zhang Xianzhong), 홍수전(Hong Xiuquan)과 같은 농민 봉기의 지도자들조차도 관우를 영웅으로 여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시아, 화교에서도 관우 숭배는 영원합니다. 인구가 2천만 명이 넘는 대만에는 관공의 추종자가 800만 명에 달합니다. 거의 모든 가정에 관공을 기리는 향로와 위패, 성상이 있습니다. 대만에서 관공 초상화의 연간 판매량은 그들이 가장 숭배하는 신인 마주(Mazu)의 판매량을 훨씬 능가합니다. 미국의 '용강 총연합회'는 관공(Guan Gong)을 조상으로 하는 비정부 조직으로 중국인이 살고 있는 전 세계에 140개 이상의 지부를 두고 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관공을 모시는 사원을 짓기 위해 경쟁했는데, 가장 번영한 곳은 태국이었다. 일본에는 일찍이 청나라 때 관제사가 있었는데, 몇 년 전 새로운 관사가 건립되었는데, 이는 해외 최대 규모의 관사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 인류학과 교수이자 시카고 대학교 인류학 박사인 Davidkjordan 씨(중국 이름: David Jiao)는 매우 흥미로운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자비와 의로움, 지혜와 용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의미가 있으며, 의로움은 신용이며, 지혜는 문화이며, 용기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당신의 관공과 같으면 우리 세상은 더 나은 곳이 될 것입니다.” 미국 학자의 말은 매우 통찰력이 있습니다.

관우에 응축되어 만세에 억눌려온 충의, 의, 신, 지혜, 인, 용기는 중국 전통문화의 윤리, 도덕, 이상을 담고 있으며, 유교 춘추시대의 본질에 스며들어 있으며, 불교와 도교의 가르침은 본질적으로 빛나는 해와 달,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중국의 영혼을 공유하는 삶의 가치입니다. 사람들은 원래 무사였던 관우가 능력 면에서 '세상과 맞먹을' 수 없고, 업적 면에서는 싸우고 죽이는 방법만 알고 있었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촉한이라는 소국에 국한되어, 재능 면에서는 목을 잃은 패전 장군이었다. 그는 어떻게 신이 되었는가? 어떻게 그가 그렇게까지 신격화될 수 있었습니까? 하나는 봉건 전제주의의 필요성이다. 모든 왕조의 봉건 통치자들은 어리 석음과 충성의 사상을 강조해 왔으며, 신하들이 황제에게 충성하고 유혹에 빠지지 않는 관우의 성품에 충성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강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맹렬하고 단호하며 항상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유혹이 바로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잦은 전쟁과 치열한 살육으로 인해 각 소왕조는 장수들의 공을 장려해야 했기 때문에 관우는 높은 평가를 받았고, 당양에서 '산을 봉헌하여 절을 짓는' 그의 신성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그를 위한 사당이 건립되고 봉안되는 지위가 확립되기 시작하였다. 그 이후로 그를 위해 사원과 홀을 짓는 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당양은 그가 인간에서 신으로 변신하는 근원이 되었다. 둘째, 봉건억제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봉건 지배자들은 사방에서 몰려오는 저항세력에 대처하기 위해 무력으로 저항세력을 진압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정신적 억제력도 발휘했다. 관우가 나타난 후, 그는 사람들을 속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귀신을 제압하는 것"과 "괴물을 제압하는 것"의 망토를 갖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관제사가 늘어나면서 관대사는 도처에 나타날 수 있게 되었고, '무성인' 관우는 자연스럽게 지배층의 보이지 않는 조력자가 되었다. 예를 들어, 송(宋) 절종(浙宗) 때 재상 장상영(張商營)은 원풍 4년에 쓴 『관장재건』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반복적으로 피해를 입히고 모든 방향에서 불안을 야기했습니다." 관우는 정의를 보고 용감하게 행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단정한 옷을 입고 수염을 뽐내며 말했습니다. "나는 한나라 말기에 태어난 관우입니다..." 관씨가 집에 도착하자마자. 문, 헤라클레스는 너무 겁에 질려 간과 담낭이 갈라져 버렸고, 그 이후로 바다에서는 재앙이 되었고, 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신들은 사찰에서 수천 리를 여행하고 내외 사찰에서 그들을 숭배했습니다… " 관우의 힘은 어디에나 있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것에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필요성입니다. 봉건문화를 보완하고 개선하는 것은 봉건문화의 핵심으로 '인의(仁信)'와 예의(禮忠), 신의(信信)가 과거에는 문인과 공자의 설법이었다. 공자(孔子)를 모셔오면 확실히 봉건문화의 설득력이 커질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송나라 말기부터 청나라까지 계속해서 관우를 승격시켰다. , 15 명의 황제가 관우에게 공작, 공작과 왕, 왕과 황제, 황제와 성자, 성자와 천상의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재상인 악비가 그의 군사원수였고, 당 초기의 유치공도 절에 들어가 신이 되었으며, 관우의 부하인 주창과 관평이 그의 양쪽에 서서 더욱 번영하게 되었다. 넷째, 관우가 신격화된 이후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봉건 세력 기층의 특정 요구에 부응했다는 점이다. 그의 '용기'와 '충성'을 사랑했고, 비밀 결사와 종교 단체가 이를 이용해 사람들의 마음을 단결시켰으며, 태평천국도 '세계의 수백만 마리의 괴물을 근절하고 영웅은 한관장보다 낫다'라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예, 관황제를 위한 민속 사원 박람회에서 그는 "가뭄에 비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4월 8일은 관왕의 생일이고 5월 13일입니다. 비가 내리지 않는 긴 가뭄이 있으면 사람들은 관우상을 태양으로 옮기고 바람의 신 우포는 마체테를 연주하는 날입니다. 이 기술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관우의 선전은 형식, 규모, 기술 및 수준면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에 대한 연구는 셀 수 없이 많고, 드라마는 '관공극'을 형성했다... '관공문화'가 등장한 것도 그의 신격화를 촉진하고 현실을 혼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이로써 관우는 점차 제단에 오르고 역대 통치자들로부터 칭찬을 받게 되었으며, 대중의 인정을 받으며 전국 각지에 사찰을 갖게 되었고, 그 중 한 사람이 되었다. 중국 신들 중 가장 많은 사찰이 모셔져 있다. 고대에 숭배된 군신은 '군주'인 치유(吉伯)였다. 주(周)나라가 관우를 모시던 시대에는 송(宋)말까지 관우를 모시는 민속사찰이 “현·현·군·촌·진 곳곳에”(영천) 있었다. 원나라 궁정은 라마교를 믿었지만 백성들의 신앙을 억누르지는 않았다. 그러므로 관우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은 계속 커졌다. 원나라 황제는 심지어 명나라 때부터 관우를 숭배하기 위해 사신을 파견하기도 했다. 청 왕조의 사원은 중국 본토뿐만 아니라 몽골, 티베트, 한반도 및 심지어 해외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오늘날 베이징의 옛 도시에만 관공 또는 두 가지 모두를 모시는 사원이 100개 이상 있습니다. , 관우는 유교뿐만 아니라 도교와 불교도 동시에 숭배했기 때문에 관우는 중국의 유교, 도교, 불교의 3대 종파를 넘나드는 신이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유교자인 관우는 관우의 진정한 자질을 더 많이 반영합니다. 관우의 위상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공자와 나란히 서서 '무왕', '오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관우가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그를 산업의 신으로 숭배하는 군인과 무술가 외에 금화, 담배, 향, 교육, 점술 등 관련 없는 산업에서도 관우를 기피한다. 그는 또한 무술의 신이 되었고 오문창(五文昌) 중 하나가 되었다. 관우는 수염과 턱수염이 아름다웠고, 만명의 적이었고, 충직하고 정의로웠으며, 동조의 춘추편을 잘 읽고 글을 잘 읽었습니다. 조영에게 항복했을 때 그는 예의를 갖추었지만 여전히 유비를 사랑했습니다. 군인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그는 심지어 독을 치료하기 위해 뼈를 긁어냈는데, 비가 올 때마다 뼈가 아파서 회복되기 전에는 뼈를 긁어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우는 의사에게 팔을 뻗어 뼈를 긁기 시작했고, 접시에는 피가 흘렀지만 관우는 고기를 먹으며 술을 마시고 있는 듯 태연한 모습이었다. 그 당시 손권은 관우의 딸과 결혼하려고 했으나 관우는 반대할 뿐만 아니라 손권의 사신을 모욕하기까지 했습니다. 동료들과의 관계도 별로 좋지 않다. 예를 들어, 마초가 항복하자 관우가 제갈량에게 편지를 보내 “누가 마초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묻자 제갈량은 “몽기는 민간인이기도 하고 군사이기도 하며 영웅이자 영웅이며, 그의 세대는 Ting과 Peng의 제자였습니다. Huang Zhongguan이 장군에게 경의를 표했을 때 그는 화를 내며 "진짜 남자는 베테랑과 동등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uge Liang과 Fei Shi의 설명 덕분에 Guan Yucai는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Mi Fang, Shi Ren, Pan Jun은 모두 Guan Yu와 충돌합니다. Guan Yu는 Fancheng에 갔을 때 Mi Fang과 Shi Ren에게 군사 식량을 준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군대로 돌아가면 처벌하겠다고 했고, 이로 인해 두 사람은 수저우에 항복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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