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헬루오 문화란 무엇이며 영향력이 큰가요?
헬루오 문화란 무엇이며 영향력이 큰가요?
화뤄문화는 중국문화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며 화뤄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역문화를 말하며 중화민족의 주류문화이다.
화뤄문화(老樂文化)는 고대 중국 화뤄지방의 문화를 말한다. 합라(Heluo) 지역은 퉁관(Tongguan)에서 정저우(Zhengzhou)에 이르는 황하 중류의 남쪽 기슭, 뤄수이(Luoshui), 이수이(Yishui), 송산(Songshan) 주변 지역을 말하며 덩펑(Dengfeng)과 영수이허(Yingshui River) 상류의 기타 지역을 포함하며 대략 34°~34° 사이의 지역을 포함합니다. 북위 35°, 동경 110°와 114°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현재의 허난성(河南省) 서부지역이다. 허뤄 지역은 남쪽으로 외방산맥과 푸뉴산맥, 북쪽으로 황하, 서쪽으로 친링산맥과 관중 평야, 동쪽으로 허난 동부 대평원, 북쪽으로 유옌, 남쪽의 강회(江淮)는 고대에는 중원(中庭)을 장악하여 '천하(寶庫)'(역사기·주본기)라 불리며, 소위 '중국'(하준의 비문)이라 불렸다. 서주(西周)는 고대 중국 동서남북의 교통 중심지였으며 지리적 위치가 매우 유리했습니다.
문자의 출현은 고대 인류사회가 문명시대에 진입했다는 가장 중요한 신호이다.
허투뤄수는 중국 문명의 시작이다. 『주역』에는 “강은 그림을 낳고, 나(羅)는 책을 낳고, 성인은 이를 따른다”고 했고, 『논어』에는 『봉황이 오지 않으면 강은 그림을 낳지 않는다』고 했다. : 황제가 합라에 있을 때 광옥으로 제단을 수리하고 용의 그림과 거북의 서예를 받았다.
태극권도는 강과 낙하가 만나는 자연 현상인데, 이는 태극권이 황하와 낙하가 교차하여 형성되는 소용돌이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인류 Fuxi에게 영감을 주어 태극권과 팔괘를 만들었습니다.
화라문화는 화라지역의 선조들이 창조한 중화원문화로 대표되는 황하문명의 핵심이자 발상지이다. 수천년 동안 존재해 온 문화의 주체인 만큼 화뤄문화는 고대 중국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합뤄 지역은 풍부한 문화유산과 과거 왕조의 수많은 유명 인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허토족과 낙수족의 탄생지입니다. 주역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뿌리를 찾고 조상을 숭배하기를 원합니다. 이곳은 소림복싱, 태극권, 트랙복싱, 장가복싱의 발상지입니다. 무술의 진정한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여기서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자원의 장점을 활용하여 문명을 계승하고 개척하고 혁신하기 위해 Heluo 포럼을 열었습니다!
화라문화는 중화민족의 핵심문화이다
우리가 흔히 중화문화라고 부르는 것은 오늘날 중국 영토 내 한민족을 중심으로 한 다민족 문화를 말한다.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수많은 고고학적 발견과 고대 문헌 기록을 통해 중국 문화는 한족 문화와 중국 민족 문화의 모체 문화임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 문화는 주로 고대 중국 초기 국가의 하(夏)문화와 상(商)문화에서 유래했으며, 수년간의 고고학적 발견과 연구를 통해 하남의 용산문화가 하(夏) 형성의 직접적인 원천이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웬
문화. 화라지역은 허난성 용산문화의 중요한 유통지역이다. 이런 점에서 화라지역은 하문화와 중국문화의 발상지이자 그들의 형성과 발전의 핵심지역이라 할 수 있다. 후한문화와 중국문화의 형성과 발전의 핵심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20세기 초 허난성 안양 은유 유적에서 다수의 갑골이 출토되었는데, 왕궈웨이(王國偉)로 대표되는 일단의 학자들이 갑골문을 해석하는데 힘썼다. 출토된 문화 유물과 고대 역사 문서의 "이중" 결합은 은 유적이 실제로 상나라 말기의 수도에 속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사마천의 "역사 기록: 은본기"의 기본 신뢰성을 확인합니다. 상 세대의 역사.
1950년대 허난성(河南省) 고고학자들이 정저우(鄭州)시 얼리강 유적지를 발견했는데, 이는 상나라 초기에 속한다. 지난 수십 년간의 현장 고고학 작업을 통해 얼리강 유적지가 상나라 초기의 것임을 확인했다. 거대한 성벽, 수많은 궁전 건물 유적, 중요한 수공예 작업장 유적 및 일부 "무거운 유물"을 포함한 대규모 도시 유적지가 발굴되었습니다. 이는 이 유적지가 평범한 대규모 도시 유적지가 아니라 상나라 초기 수도 유적지 중 하나임이 틀림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1980년대 초,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가 서우양산 발전소 수도 건설에 협력하던 중, 옌스현과 타좡 지역에서 잘 보존된 상나라 초기 도시 유적지가 발견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고고학은 이 도시 유적지의 궁전 유적과 그 안에 있는 많은 궁전 건물의 유적을 발견하고 "소도시"와 "대도시"의 성벽과 범위를 조사하고 성문 유적, 창고 유적 및 일부 유적을 발굴했습니다. 폐허를 수공예로 만들고 동시대의 여러 무덤을 청소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고고학 자료에 대한 심층적이고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고고학 연구를 통해 Yanshi Shang City 유적과 Zhengzhou Shang City 유적도 초기 Shang 왕조의 수도 유적이며 Yanshi Shang City가 여전히 보존되어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궁전 도시는 국성 시대의 최초의 고대 중국 수도 유적입니다. 정저우 상성(鄭州 Shangcheng)과 옌시 상성(延常常成)의 고고학적 발견과 연구는 상나라 초기의 존재 문제를 고고학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안양 은서의 상나라 말기 문명이 화뤄 지역에서 유래를 찾을 수 있게 했다.
1950년대 말과 1960년대 초, 고고학자들은 허난성 옌시 얼리터우 마을에서 안양의 상나라 유적보다 이전이고 허난의 용산 문화보다 늦은 대규모 건축 유적을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이곳에서 수십 개의 대규모 다진 흙 건물 유적지가 발견되었으며 고고학자들은 1, 2호 대규모 건물 유적지와 기타 궁전 건물 유적지를 완전히 발굴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곳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궁전 건축 유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대형 다진 흙 건물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성벽 유적도 이리터우 유적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예비 조사를 통해 이것이 궁전 단지를 둘러싼 궁전 도시의 유적이라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구리 제작 수공예 작업장, 고귀한 무덤, 중요한 청동 제례 그릇, 옥 및 기타 유물과 같은 유물도 이리두 유적지 범위 내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일련의 고고학적 발견은 허난(河南)의 용산(龍山) 문화보다 후기인 얼리터우 유적지가 안양의 인수(銀舌) 유적지뿐만 아니라 정저우상성(鄭州商成) 유적지, 옌시상성(延師常縣) 유적지보다 이전임을 확인시켜준다. 이를 근거로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이리터우 유적지의 이름을 딴 '이리두 문화'가 '하문화'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리두 유적지는 중요하고 전형적인 '이리두 문화' 유적지일 뿐만 아니라 하왕조의 수도 유적지로서 역사적 문서에서 '하 유적'이라고 부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옌시 이리터우 유적지에 대한 고고학적 발견과 연구를 통해 하왕조 말기의 수도 유적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의 기원, 형성 및 초기 발전에서 화뤄 지역의 역사적 위치가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문명.
합라지역의 하국과 상국은 고대 중국 역사의 초기 왕국이다. 동시에 오늘날 중국의 범위 내에서 이후 중국 고대 역사의 발전에 있어 하국과 상국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중요한 왕국은 없었습니다. 하상왕국의 문명을 직접적으로 낳은 고고학문화를 찾는 것이 중국 고대문명의 '원천발견사업'을 추진하는 핵심이다. 현장고고학을 통해 화뤄지역의 하남용산문화가 하문화의 모체문화임을 밝혀냈다.
최근에는 고대 중국 문명의 기원과 형성에 관한 학술 연구에서 서부 요녕성 홍산문화와 장쑤성, 절강성 양주문화의 새로운 고고학적 발견으로 인해 지역적, '다원적' 이론은 상대적으로 대중적이지만, 고대 중국 문명의 기원과 형성에서 화뤄 지역의 핵심 역할은 무시되었습니다. 나는 고고학적 문화와 고대문명은 학문적 개념상 동일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고대문명의 기원과 형성의 '다양성'은 단지 지역마다의 고고학적 문화의 차이만으로 유추할 수는 없다. 일부 고고학 문화의 발전은 선사시대에서 '문명'으로의 전환을 반영하며, 심지어 문명의 형성과 국가의 출현까지 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고학 문화는 사회사의 '문명화' 과정을 동반한다. 발전은 진보된 고고학 문화에 의해 "동화"되고 "용해"되며, 극소수의 고고학 문화의 발전은 "석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대 민족학 데이터는 이와 관련하여 많은 생생한 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문명의 발생과 형성의 역사적 경로는 기본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역사적 발전과정을 따랐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고대 중국 역사의 '문명' 과정에서 서로 다른 지역의 다양한 고고학 문화 및 사회 집단이 기본적으로 동시에 또는 약간 연속적으로 '문명화' 시대에 진입하여 '만국'을 형성했다고 제안했습니다. "모든 민족"의 상황. 그러나 이러한 '국가'와 '국가'가 정말로 과학적 의미에서 수만 개의 '국가'인지 여부는 여전히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주요 학문적 문제이다. 과학적 상식으로 볼 때, 하(夏)나라와 상(商)나라로 대표되는 중국 문명에 대한 이러한 '만국'과 '만국'의 영향력은 동일할 수 없다. 당시 민족의 문화는 합라하 문화에 동일한 영향을 미쳤으며, 합라지역에서 형성된 중국 문명은 합라지역 밖의 '문명'에 의해 창조될 수 없습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발견되는 새로운 고고학 자료를 통해 하문화가 화라(河樂) 지역의 허난 용산문화(河南龍山文化)에서 유래했음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하문화가 기본적으로 화뤄(河樂) 지역의 '토착' 고고학 문화임을 의미한다. 우리는 홍산문화와 양주문화가 같은 시기와 그 이후 중원 및 합라지역의 고고학 문화 발전에 서로 다른 역할을 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고대문명의 형성과 초기 발전은 화라지역에서만 이루어졌다. 그것은 기원이 다를 수 있으며, 홍산 문화나 양주 문화가 아니라 화라 지역의 허난 용산 문화일 수도 있고, 중원 지역 밖의 다른 고고학 문화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중국 문명의 기원을 탐구하는 관점에서 볼 때, 하 왕조 이후의 고대 중국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하 문화는 하남 용산 문화에서 직접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화뤄지역의 문화와 하문화 문화는 중국문명, 중국민족문화, 한문화를 키워내는 핵심문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