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고 문안 집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선전 수법은 무엇입니까?
광고 문안 집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선전 수법은 무엇입니까?
1. 예: 고대인들은 그것을 "비" 라고 불렀다. 그것은 심오한 이치를 간단명료하게 만들고, 추상적인 것을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낯선 개념을 익숙한 것으로 바꾸고, 밋밋함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은유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본체-설명하거나 묘사하는 대상, 비유체-은유로 사용되는 사물, 은유-온톨로지와 비유체를 연결하여 은유 관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 이 세 가지 요소를 근거로 사람들은 은유를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누었다. 직유는 온톨로지와 은유를 은유와 명확하게 연결시키는 문장형으로 은유를 이미지로 추상화하는 표현 기능이 더욱 두드러진다.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여 복사본을 특수한 효과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은유는 온톨로지와 비유체 사이에 은유가 없는 일종의 비유 문장이다. 환유는 본체와 은유가 모두 나타나지 않는 비유 방식이며, 은유는 직접 본체를 대신한다. 직유, 은유에 비해 차용 형식은 간결하고, 가장 은밀하며, 비유체는 더욱 눈에 띄며, 형식이 간결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단어로 정련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여기를 클릭하여 미국과 그물 자외선 차단제의 광고 작품을 감상하세요.
2. 쌍관: 특정 언어 환경에서 음성이나 어의의 연계를 통해 언어를 의도적으로 두 가지 사물과 연결시켜 문장을 이중 의미로 만드는 수사 방식을 말한다. 문건에서, 주요 쌍관어는 해음 쌍관, 의미 쌍관, 목적어 쌍관이다.
동음 이의어 쌍관은 동음 이의어 (동음 이의어 또는 음유사) 로 구성된 쌍관이며, 의미 쌍관은 단어의 다의성으로 구성된 쌍관이며, 목적어 쌍관은 한 문장 (또는 몇 마디) 이 두 목적어를 포함하는 쌍관이다.
쌍관어의 운용은 문안을 함축, 유머, 재치, 완곡함, 생동감,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
3. 버피: 일부러 단어를 쓰거나 잘못된 단어의 음을 발음하고 일부러 흉내낸다. 버피는 세 가지 형태로 재미있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서체 버피, 음표 버피, 의미 버피. 글씨체가 하얗게 날아가는 것은 고의로 백자를 사용하고, 고의로 문자의 본의를 곡해하여 표현의 필요성을 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해음 광고, 성어.
4. 감탄: 특정 단어로 문안의 서정적성을 발전시켜 호소 효과를 높인다. 그것의 구체적인 단어는 대부분' 어떻게',' 아',' 진짜' 로 느낌표로 함께 표시된다.
5. 인용: 글쓰기, 성어, 고사, 속담, 시 등. 문제를 설명하고 새로운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인용되어 문안을 더욱 생동감 있고 설득력 있게 만들 수 있다.
6. 과장: 언어를 이용하여 하나의 물체나 사물을 일부러 과장하여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강조하고 강조하는 수사 수법이다. 과장에는 확대와 축소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과장을 사용하려면 과장의 정도를 엄격히 파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허풍이 되고, 아무도 믿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7. 연자: 문맥에서 이전 사물에 원래 사용되었던 단어를 다음 사물에 교묘하게 적용하는 수사 방법입니다. 연자라고도 합니다. 접속사 조합문의 기본 특징은 접속사에 사용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동사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연줄을 구성하는 단어는 문맥에서 두 번 나오는데, 첫 번째는 일반적인 용법이고 두 번째는 변이 용법이다. 앞에 쓰일 때는 대부분 단어의 본의이고, 뒤에 쓰일 때는 임시로 인용하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전자는 일반적으로 구체적이고 후자는 일반적으로 추상적이다. 수사 수법이 문안 속의 운용은 참신하고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다.
8. 단어의 분석: 한 단어의 모양, 음, 의미를 분리한 후 새로운 단어와 의미를 만들어 예약어의 본의를 기초로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한다. 한자를 분석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변형법, 조화법, 의미인용법. 변형은 글자의 모양에 잡는 것이고, 해음은 음에 잡는 것이고, 신의를 인용하는 것은 글자를 잡는 뜻이다.
9. 루프: 단어 또는 문장을 역순으로 반복합니다. 문건에 쓰이는 것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광고 정보를 반복하는 동시에 언어에 순환미를 더해 의미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10. 이중성: 이중성이라고도 하며,' 이중기' 에서 두 단어가 같거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한 단어를 함께 배열하여 동일, 관련 또는 반대 의미를 나타내는 수사 방식을 말합니다. 그것은 말투, 품사성, 의미, 문장 형식의 교묘한 결합이 필요하다. 대구문은 광고 문안을 일관성 있게 하고, 문장이 매끄럽고, 음운이 조화롭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읽기가 듣기 쉽고, 우리나라 청중의 가지런하고 대칭이 일치하며, 기억과 전파가 용이한 독서심리를 만들 수 있으며, 광고 화면 구도가 균형 잡힌 미관을 만들 수 있다.
대결에는 오른쪽 대 오른쪽, 대결, 직렬 쌍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 맞습니다. 즉, 이 두 짝의 의미가 비슷하거나 같다는 뜻입니다. 이의는 두 쌍의 문장의 의미가 상반되고 반대되는 것을 가리킨다. (존 F. 케네디,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반대) 문자열 쌍은 두 문장 사이의 1 차 또는 2 차 또는 전달 관계만을 나타냅니다.
1 1. 대비: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글자 수가 거의 같은 단어, 문장 또는 단락으로 유사하고 관련된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 방식. 그것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노여움으로 사람을 놀라게 하고, 기세로 사람을 밀어낼 수 있어, 관중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감염과 충격을 받게 할 수 있다.
12. 반복이란 요점을 강조하거나, 강조를 강조하거나, 강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서술의 생동감과 조직성을 증가시키고, 의도적으로 같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거나 사용하는 수사 방법을 말한다. 연속 반복과 간격 반복의 두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모멘텀을 만들고 감정을 표현하며 문안을 짜릿한 느낌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은 특정 문장이나 단어에 대한 반복이다. 간격 반복은 특정 문장이나 단어, 단락 간격을 반복하도록 지시하는 반복 형태입니다.
13. 비유는 사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름을 빌려 그것을 대체하는 수사 방식을 가리킨다. 이 물건은 온톨로지라고 하는데, 빌린 것은 오히려 차용체라고 한다.
→ 서철성의 광고 작품을 감상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14. 유추: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한다. 비유에는 두 가지가 있다: 사물을 성인에 비유하고 사람을 사물에 비유한다. 사물을 성인과 비교하고 인격화하여' 인격화' 라고 부른다. 사람을 농작물에 비유하고, 사람을 유형적으로 만드는 것은' 모방' 이다. 카피 라이팅에 비유를 적용하여 광고 정보의 물리적 속성을 인간성으로, 인간성을 물리적 속성으로 변환하여 이미지 특징을 부여합니다.
→ 필립스 면도기 광고 작품을 감상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15. 대비: 대조라고도 하며, 서로 다른 사물이나 사물의 여러 측면을 함께 비교해서 설명해야 할 대상과 의미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