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시 9월 9일이다. 높이 올라가 멀리 바라보고 나뭇가지에 올라라'의 두 대사는 무슨 노래인가요? 가사는 무엇입니까?
'다시 9월 9일이다. 높이 올라가 멀리 바라보고 나뭇가지에 올라라'의 두 대사는 무슨 노래인가요? 가사는 무엇입니까?
또 9월 9일이다. 와인잔을 들고 먼 곳을 바라보자. (2006-10-30 22:20:47) Reprinted▼
중9절은. 매년 음력 9월 초에 구(九)와 쌍나인(兩九)이 겹쳐서 '더블나인(Double Nine)'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에는 2, 4, 6, 8, 10을 음수로 간주하고 1, 3, 5, 7, 9를 양수로 간주했으며 9가 가장 큰 양수였습니다. 해와 달은 양(陽)과 합(結)하고 두 구(九)가 겹친다고 〈역경〉에는 "양선(陽目)을 구(九)로 삼는다"고 하여 '양(陽)'이라고도 한다. 더블 나인스 페스티벌'.
중구절은 도교 신화에서 유래합니다. 동한시대 루안현에 환징이라는 시골 청년이 있었는데 그의 부모는 아직 살아 있었고 그에게는 아내와 자녀가 있었다고 합니다. 생활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반은 먹고 반은 먹고 살 수 있어요. 불행한 일이 일어날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여강 양쪽에 전염병이 돌았고, 집집마다 병이 들었고, 시체가 도처에 널려 있었는데, 시신을 묻어 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올해 환징의 부모도 병으로 사망했다.
Huan Jing은 어렸을 때 어른들이 "여강에 전염병 악마가 살고 있다. 매년 나와서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 가는 곳마다 전염병을 가져온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환징은 스승을 찾아가 도움을 청하기로 결심하고, 기술을 배워 역병에 맞서 싸우고, 남동쪽 산에 비장방이라는 위대한 불멸자가 살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짐을 꾸렸다. 환징은 일찍 일어나 밤늦게까지 별빛 아래에서 연습을 하다가, 가방을 들고 산으로 떠났습니다. 그의 검인 페이 창팡(Fei Changfang)이 그에게 다가와서 말했습니다. "올해 9월 9일 여허강에 역병이 다시 일어날 것입니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제거하기 위해 빨리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고향 어르신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 재앙을 피할 수 있도록 산딸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을 드리겠나이다. "선사가 이 말을 한 뒤 손으로 가리키자 학 한 마리가 날개를 펼친 채 날아와 환징 앞에 착륙했다. 환징은 학에 올라 루난을 향해 날아갔다.
환징이 돌아왔다. 9월 9일 아내와 아이들,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근처 산으로 가서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개씩 나누어 주면서 역병귀가 감히 가져가지 못한다고 했다. 그는 가까이 다가가서 다시 국화주를 따르고 모두가 한 모금 마셨다. 그는 국화주를 마시고 나면 전염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마을 사람들을 죽이는 청주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다. 용검.. 집에서 역병귀가 와서 맞서 싸우기를 기다렸는데, 잠시 후 루강의 굉음과 이상한 바람이 들려와서 역병귀가 물 밖으로 나와 해변으로 걸어갔다. 수천 채의 집을 지나며 아무도 보지 못하고 갑자기 고개를 들었습니다. 산 아래로 내려갈 때마다 와인 냄새가 풍겨와 감히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환징은 역귀가 자신을 향해 다가오는 것을 보고 칼을 휘두르며 여러 차례 싸웠으나 역귀는 싸우지 못하고 달아났다. "휙"하는 소리와 함께 칼이 차가운 빛으로 역병 요괴를 쫓아 심장과 폐를 꿰뚫고 역병 요괴를 땅바닥에 쓰러뜨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9월 9일에 올라갔습니다. 환징의 칼로 역병을 찌르는 풍습은 아버지에게서 아들에게, 아들에게서 손자에게 전해졌습니다. 9월 9일에 대한 기록은 그의 『서계서』에 해마다 전해져 왔고, 이는 나중에 『중구절』에 오르는 풍습을 재난을 피하기 위한 행위로 여겼습니다.
중구절의 유래는 춘추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원유』는 “우리는 중구절에 모여 황궁에 들어가고, 그리고 순왕조 초기에 우리는 청나라 수도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중구절'은 명절이 아니라 하늘을 가리킨다. 한나라 시대에는 중구절을 축하하는 풍습이 점차 대중화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 유방(劉戸)의 첩인 치부인이 한나라의 여황후가 살해당했고, 그녀 앞에 있던 하녀 가가 쫓겨났으며, 궁궐을 떠난 후 가난한 남자와 결혼하여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매년 9월 9일이면 사람들은 층층나무를 쓰고, 장수를 기원하며 국화주를 마셔야 합니다. 그때부터 중나절의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
삼국시대 문제(文帝)가 지은 『구일서(九日書)』와 『종야오』에는 중구절 연회에 대해 “해가 끝나면 갑자기 9월 9일로 돌아간다”고 적혀 있다. 구(九)는 양수(陽數)로 해와 달이 서로 상응하여 서민들이 그 이름을 칭송하여 오랫동안 지내기에 적합하다고 하여 잔치를 벌이거나 성회를 즐긴다. "중구절을 기념하는 풍습이 당시 문인들 사이에서 꽤 유행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北朝) 시대에 이르러 이중구절은 인민들의 일반적으로 중시되었습니다. 주추(Zhou Chu) "풍도기(Feng Tu Ji)"에 기록된 진 왕조: "우리는 중구절에 만나서 산에 오르고 술을 마십니다. , 등산회라고도 하며 층층나무회라고도 합니다. "'제인월령'에도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중구절에는 사람들이 케이크와 술을 들고 높이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며, 이를 위한 잔치로서 가을의 소망을 재충전해야 합니다." . 와인은 층층나무에 담가야 하며, 마신 후 돌려받게 됩니다. 진나라 학자 도연명은 '구일여가'라는 시의 서문에서 "나는 구선거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정원에는 가을 국화가 가득하고, 으깬 것을 들고 허공에서 구화를 마시고 있는데 생각이 난다.” 여기서는 국화와 술이 동시에 언급되는데, 이는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있었던 일임을 보여준다. , 중구절에 국화를 마시고 감상하는 풍습은 이미 당나라에 이르러서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중구절은 송나라에서 공식적으로 민속축제로 지정되었고, 중구절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동경맹화로"는 북송 중구절의 성대한 행사를 기록하고, 남송 왕조의 "무림의 옛 사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궁궐은 대연예를 준비하기 위해 "팔일에 아홉 가지를 마련했다". 다음 날 명나라 때 9월 중9절에는 궁궐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꽃떡을 먹으며, 황제가 친히 장수산에 올라가 가을의 뜻을 되새기곤 했습니다. 청나라 때까지 퍼졌다.
'99 Sunny Days'는 구름이 맑고, 산이 맑고, 가을 공기가 상쾌하고, 오렌지가 빨갛고 오렌지색이고, 밤이 피어 있고, 계피가 피는 계절입니다. 향기롭고, 들판에 노란 꽃이 피고, 산에는 과일이 가득하고, 풍경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따라서 Double Ninth Festival에는 다른 이름도 많이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에는 위대한 시인 도연명이 중구절에 국화를 즐겨 즐겼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국화절' 또는 '금절'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징추 지역 사람들은 이 날에 "소풍과 잔치를 즐겼다"고 하여 어떤 사람들은 이를 "소풍 축제"라고도 불렀습니다. 중구절을 기념하는 활동은 다채롭고 낭만적이며, 일반적으로 경치를 즐기기 위한 여행, 높은 곳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것, 국화 보기, 층층나무 심기, 중구절 케이크 먹기, 국화 술 마시는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중구절의 풍습
황금빛 가을은 상쾌함과 계수나무의 향기를 선사합니다. 음력 9월 9일의 중구절은 활동과 즐거움으로 가득합니다. , 등산, 국화 감상, 국화 마시기, 와인 마시기, 중구절 케이크 먹기, 말채나무 심기 등이 있습니다.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의 문인들은 등산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중구절 풍습에 관한 것이었고, 두보의 7자 "등고"는 중구절 등산에 관한 유명한 시입니다.
고대에는 등산이 9월 9일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청나라 조의(趙秀)가 쓴 『이우종고』는 “등산은 9월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장리에는 “임리성 남쪽으로 올라간다”라는 시가 있다: “수서·원주 전기”: “15일 음력 1월, 원제(文帝)가 신하들과 함께 승천했다. “음력 설날이자 원나라 원년의 날로 사람들이 높이 오르는 날이다.” 그러나 중구절에 오르는 풍습이 가장 크다. 인기를 끌며 계속되었습니다.
등산이 전승되는 이유는 바로, 선선한 가을 공기를 맞으며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고, 국화를 감상하고 층층나무를 심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일이 재미있기 때문이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등산의 풍습이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진짜 이유이다. "저는 타국에서 이방인이고,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집니다. 멀리 있는 형제들도 알고 있고,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은 사람이 한 명도 없습니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웨이(王維)의 9월 9일'은 중구절에 높이 올라갈 때 가족을 잃은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Du Mu는 "9 일 동안 산을 오르다"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가을에 기러기가 강 위로 날아 다니며 손님과 함께 녹색 찻 주전자를 들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웃는 것은 드물고 머리를 가지고 돌아 가야합니다. 국화꽃이 가득하다. 그러나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술에 취하면 올라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회(惠)는 항상 그러하였거니와 니우산에서는 왜 혼자 옷을 입어야 하느냐?" 작가는 중구절에 우연히 친구들을 만나 함께 산에 오르고, 머리에 국화를 얹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는 일이 너무나 즐거웠고, 작가는 친구들에게 눈물을 흘리지 말라고 위로했습니다. 왕웨이의 시와는 정반대의 작가의 축제 분위기를 보여줬다. Lu Zhaolin의 "9 월 9 일 Xuanwu 산 여행 풍경"을 살펴 보겠습니다. "9 월 9 일에 산과 강을 바라보고 마음으로 돌아와 바람과 연기를 봅니다. 나는 금화주를 외국에서 마십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하늘의 기러기들이 불쌍하다." 그리고 왕보의 "쓰촨성 구일"은 9월 9일 왕샹타이에서 외국에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연회를 베풀었다. 인류는 남쪽의 고난에 지쳤고, 기러기는 북쪽에서 왔다.” 『초당 사영웅』 중 이 두 명의 영웅이 중구절에 쓴 시가 바로 이 두 영웅이다. 마찬가지이며, 모두 작가의 타국에서의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 높은 산에 올라 고향을 바라보니 마음이 화살처럼 되어 눈물이 터졌습니다. '다른 곳에서 손님을 배웅하다'고 고향을 바라보며, 북쪽에서 오는 '고니기러기'를 생각하며 집에 돌아갈 수 없는 슬픈 감정은 중구절 기간 동안 완전히 해소된다. .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등산에 관해 많은 시를 썼는데, 이는 계절 풍습과 문화에서 매우 두드러집니다.
쌍구떡 먹기
역사기록에 따르면 쌍구떡은 화과, 국화과, 오색과라고도 불리며, 만드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는 않다. 상대적으로 무작위입니다. 중구절에 가장 중요한 제철 풍습음식이다. 9월 9일 새벽,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는 아마도 "높이 오르는 것"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중구절에 먹는 떡은 아직까지 정해진 종류가 없습니다.
송나라의 많은 시인들이 중구병에 관해 썼다. 중구절 케이크가 당나라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송나라 때 사회생활에서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북송시대 조국 북쪽에 살던 진족들도 한족의 풍습을 따라하여 중구절에 '보계떡'이라 불리는 떡을 먹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나인스 케이크를 먹는 걸까요? 이 날은 오를 길이 없거나, 오를 수 없거나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모두가 오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올라가려면 Double Ninth Cake를 먹습니다. "cake"와 "gao"라는 단어는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명나라 사소란(Xie Zhaolan)이 쓴 《오자주(Wuzazu)》에는 "9일 새벽에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모든 일이 잘되길 바란다'고 기원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아이들에게 좋다.' 이 고대인들은 9일째에 먹습니다. "케이크를 의미합니다." 또한 "가오"라는 단어와 발음이 같지만 좋은 축복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기 위해 첼라를 안는 풍습도 있다. 국화가 활짝 피고 게가 시장에 나올 때, Meng Haoran이 말했듯이 "중구절에 국화를 보러 다시 올 것입니다." 또는 Cao Xueqin이 쓴 것처럼 Baoyu와 다른 사람들은 chela를 안고 구경했습니다. 물론 매혹적인 Grand View Garden. 게 먹기에 관해서는 『붉은 저택의 꿈』 38장에 대관원에서 게 잔치를 벌이는데, 그 대가로 농민들이 1년을 살아갈 수 있는 돈이 든다는 내용이 나온다.
국화 감상과 국화주 마시기
중9절은 국화가 활짝 피어나는 황금빛 가을철로,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진(晉)나라의 시인 도연명(道源命)의 말이다.
Tao Yuanming은 은둔 생활, 시, 술, 국화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습니다. 후대에도 이에 따라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확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문인과 관리들이 도연명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국화 감상과 연회를 병행했습니다. 북송의 수도인 카이펑(開峰)에서는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매우 성행했는데, 당시에는 다양한 모양과 형태의 국화가 많이 자라고 있었다.
유명 여시인 이청조는 '술취한 꽃의 그림자'에서 "안개는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프고 상서로운 뇌는 황금 짐승을 판다. 축제는 중구절이다"라고 썼다. 축제, 거즈 찬장에 옥 베개가 있고 한밤중에 시원함이 전해집니다. Dongli에서 와인을 마시고 나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 그녀는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리칭조의 삶은 비극적이었습니다. 그런 재능 있는 여성에게 그녀의 운명은 너무나 불공평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조명성과 함께 28년의 행복한 삶을 보냈습니다. 불행하게도 조명성은 젊어서 죽었고 병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속물인 장여주와 결혼했고, 가정폭력에 시달려 하루 종일 비인간적인 고통을 겪었다. 두 삶의 전후 차이가 커서 리칭조는 꿈을 꾸는 것을 좋아했다. 그녀의 사랑하는 남편 자오밍청(Zhao Mingcheng)이 현실로 돌아오자 그녀는 매우 비참하고 비참했습니다. 중구절에 그녀는 너무 걱정해서 잠을 이루지 못했다. 국화주를 마시고 보니 자신이 노란 꽃보다 가늘어져서 하루 종일 괴로워하고 있었다.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국화가 만발하는 중구절에는 국화 감상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됐다. 청나라 이후 국화 감상 풍습은 특히 성행했는데, 9월 9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중9절 무렵에 여전히 가장 성행했습니다.
마오 주석은 '중구절 뽕나무 따기'에서 "인생은 쉽지만 늙기는 어렵다. 매년 중구절이 있는데 지금은 이중구절이다"라고 썼다. 아홉 번째 축제. 전장의 노란 꽃은 특히 향기롭습니다. 가을 바람이 일년에 한 번 강하고 봄 풍경과 같지 않습니다. ", 하늘은 서리로 덮여 있습니다." 시는 중구절을 전후하여 국화꽃이 만개하는 번영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조국의 큰 강산에 대한 위원장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국화는 음력 9월에 피기 때문에 '구꽃'이라 불린다. 옛날에는 부유한 집들이 중구절 기간 동안 국화를 산과 탑 모양으로 배열했는데, 이를 구화산(九hua山) 또는 구화탑(九hua Pagoda)이라고 불렀습니다.
청나라 왕도는 당시 상하이 예원원 추수당 밖의 국화 잔치를 자신의 저서 '잉푸잡지'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벌써 가을이 온 것 같은 정자. 호수를 끼고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면 저 멀리 국화 그림자가 피어오르는 것이 보인다. 홀 앞에는 높고 낮은 수천 송이의 꽃이 배열되어 있고 여러 개의 시앙 커튼과 대나무 격자가 달린 도자기 화분이 모두 매우 아름답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층층나무와 머리핀 국화
높이 오르는 것은 단지 연회를 열고 시를 짓는 것만이 아닙니다. 이러한 활동은 "등산 회의"로 결합됩니다. 등산회는 '산수르회의'라고도 하여 '산수르축제'라고도 불린다.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심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매우 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심으면 피난처가 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말채나무를 팔에 걸고 주머니에 담아서 만들 수도 있고, 일부는 머리에 얹을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대부분은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남성도 착용합니다.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서경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머리에 국화를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당나라에서도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도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이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온다'는 뜻으로 문과 창문에 국화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머리에 국화를 꽂는 풍습입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색색의 비단 리본을 층층나무와 국화로 잘라서 서로에게 선물했습니다.
축제를 축하하는 독특한 방법
중구절은 산시성 북부의 공식 수확철입니다. "9월 중구절에는 수확이 시작됩니다." 너무 바빠요 가을은 바빠요 밀레는 수확 중입니다. "미지, 어서오세요." 산시성 북부에서는 밤에 중9절이 있고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하고 사냥합니다. 밤에 나무 꼭대기에 달이 뜨면 사람들은 저녁 식사 후 두세 명씩 집에서 나와 근처 언덕에 올라가 불을 피우고 수다를 떨며 떠납니다. 수탉이 울 때만 집에 가세요. 밤산행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 몇 송이를 따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집에 돌아올 때 딸들의 머리에 얹어준다.
복건성 포현에서는 중구절에 쌀과자 9겹을 찌는 옛 풍습이 있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중9절에 '미끼를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미끼"는 오늘날의 케이크, 쌀과자 등입니다. 송나라의 『옥초 채집』에는 “9일 동안 미끼를 먹고 국주를 마시는 사람은 기장과 기장을 동시에 모아야 찹쌀의 맛이 좋아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다”고 적혀 있다. "청나라 초기 포현시인 송조천(宋端泉)이 쓴 '복건주송'"은 "중구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라서 가느다란 손에 바구니를 들고 야생향기를 집어 들었다"고 말했다. 옥구슬을 녹색 가루로 쳐서 적셔서 모두에게 진주 맛을 보라고 했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쌀과자를 아주 독특한 9겹의 쌀과자로 변신시켰습니다. 쌀과자. 질 좋은 만두를 깨끗한 물에 씻어 2시간 정도 불린 후 꺼내서 물기를 뺀 뒤 물을 섞어 가루로 만든 뒤 명반을 넣고(물에 녹인다) 저어주고, 홍설탕을 넣고(섞는다) 물과 함께 끓여서 농축설탕)을 넣고 찜통에 찐다 냄비에 깨끗한 행주를 깔고 쌀과육을 9번에 걸쳐 퍼서 익을 때까지 잠시 찐 다음 땅콩기름을 바른다 쌀의 표면. 이 쌀과자는 9겹으로 겹쳐져 있는데 껍질을 벗겨서 잘라주면 네 면이 뚜렷하게 층층이 있고 반투명해서 달고 부드러워서 이빨에 들러붙지 않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기간 동안 노인들을 기리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중구절에 산에 오르는 기회를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참배하고 조상을 추모하기도 합니다. 푸셴족은 청명절보다 중구절에 조상을 더 숭배하기 때문에 3월을 소청명절, 중9절을 대청명절이라고 합니다. 보현은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기 때문에 9월 9일은 마조의 기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메이저우(메이저우)의 마조사(마조사)나 홍콩의 천호사(천호사)와 궁사(궁사)를 찾아 제사를 지내고 축복을 구합니다.
중9절을 노인의 날로 지정
중부평원 사람들의 전통적인 개념에서 중9절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1989년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9월 9일을 오늘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전통과 현대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노인을 존경하고 존경하고 사랑하고 돕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전국 각지의 기관, 단체, 거리에서는 퇴직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를 자주 개최하여 이때의 풍경을 감상하고, 물놀이를 하고, 산에 올라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많은 가족의 젊은 세대는 노인들이 시골로 가서 활동하거나 노인들을 위해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각지에서 노인들의 가을산행을 조직하여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류하며 단련하며 자연으로 돌아가 조국의 큰 산천을 사랑하는 인민의 숭고한 품성을 배양하여야 합니다.
올해 중9절은 우리나라의 18번째 경로자절이기도 합니다. 이틀 전 취재진이 시안의 직장인 100여 명을 찾아갔더니 직장인 중 40%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경로의 날에 대해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소름이 돋네요. 오늘날 우리 젊은이들은 서양에서는 할로윈,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등만 기억하고 중국의 훌륭한 전통 명절은 잊어버리고 있습니다. 이는 말보다 수레를 앞세우는 것과 같으며 한단에서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중국의 전통문화가 서구문화에 의해 잠식되고 있어 걱정스럽습니다. 선조들이 물려준 전통문화를 어떻게 계승해 나가는가가 우리 앞에 놓인 중요한 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