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지막 재단사 추홍성(Chu Hongsheng): 1986년에 5,000개 이상의 치파오를 만들었으며 그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쑹칭링(Song Ching Ling)을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재단사 추홍성(Chu Hongsheng): 1986년에 5,000개 이상의 치파오를 만들었으며 그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쑹칭링(Song Ching Ling)을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우 집중하고 극도로 노력할 수도 있습니다. 탄생했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신념을 위해 기꺼이 열심히 일하는 것은 독창성을 갖는 전제 조건입니다.

무언가를 선택하고, 무언가를 사랑하고, 평생 동안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 정신이 추홍성(Chu Hongsheng)을 상하이에서 가장 유명한 남자로 만들었습니다. 86년 동안 그 일을 계속해왔나요?

상하이 창러루에는 예전에 '푸시로'라고 불렸던 곳이 옛 상하이의 프랑스 조계지 전체를 동서로 관통해 모든 신사숙녀들이 모여드는 곳이었습니다. 상하이는 17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설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지금은 잔치 분위기가 사라진 것 같지만, 여전히 거리와 골목길에는 그 오래된 가게와 그 오랜 장인의 솜씨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상하이에서 치파오에 대한 이야기는 1920년대와 1930년대 이후에도 줄어들지 않았지만, 치파오는 원래 과거 기수들의 의상이었지만, 상하이에서는 독특한 이야기를 남기게 되었다. 옛 상하이 현대 여성복의 가장 아름다운 대표자이며, 여기서 '중국 패션'이라는 개념이 탄생했습니다.

추홍성씨가 양복점 견습생이었을 때를 기리며 옛 상하이의 양복점에서는 치파오 '파'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다. , 스택 그랩 및 카운터 그랩. 수제 치파오의 섬세한 단추는 숙련된 재단사가 완벽하게 바느질하는 데 3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치파오 교체가 계절뿐만 아니라 연령, 매칭, 심지어 중국 전통 명절에도 따라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춘절에는 '루이 단추'가 필요합니다. 피닉스 버클' 스타일의 플레이트 버클 등, 그 방법은 오늘날까지 축적된 시간만큼이나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중국 여성들의 독특하고 끈질긴 아름다움과 디테일 추구에 더해, 이 사업이 활발하게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은 바로 치파오 제작자들의 집요한 장인정신이다.

86년 동안 치파오만을 만든 추홍성(Chu Hongsheng)은 총 5,000개가 넘는 치파오를 만들었고, 쑹칭링(Song Ching Ling), 호디에(Hu Die) 등도 자신의 솜씨로 옷을 입혔다. 상하이의 "마지막 남은 치파오".

추홍성에게 왜 86년 동안 손수 치파오 만들기를 고집했는지 묻는다면 노인은 분명히 대답할 것이다.

"옛날에는 모든 재단사들이 일을 하는 게 아니다. 가장 흔한 치파오의 경우 빠르면 일주일 안에 완성이 가능하지만, 기계로 대체된 치파오는 더 이상 완벽하게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여전한 여성스러운 기질”

이처럼 치파오의 영혼은 추홍생이 평생 이를 고수하는 이유가 됐다.

아마도 추홍성(Chu Hongsheng)은 치파오의 생산 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계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한 적이 있었겠지만, 생산된 치파오에 영혼이 부족했기 때문에 그는 즉시 그러한 아이디어를 중단하고 단단한 천과 기계적 배선을 거부했습니다. 오로지 손으로만 만들겠다고 고집하고, 손으로만 꿰매면 둥근 느낌도 낼 수 있다는 견습생도 요구한다.

이제 급속한 발전 시대에 수제 치파오가 모두 고급 맞춤화 상태로 밀려난 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의류 산업의 고급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추홍성(Chu Hongsheng)이 주장하는 삶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독특한 감정을 투자한 모든 끈기와 인내는 물론 다른 성공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러나 추홍성의 후손들 가운데 선인들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수제 치파오의 기술을 계속 이어가고 있는 사람도 추홍성은 이에 대해 별로 의견이 없었다. 결국, 관심 부족이 가장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그런 장인 정신에 대한 열망이 없었기 때문에 Chu Hongsheng은 상하이의 마지막 수공예가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제 아내와 아들은 세상을 떠났고, 손자와 손녀는 평범한 운전사이자 교사가 됐다. 선조들은 유명한 재단사지만, 후손들의 알려지지 않은 민간인 생활 역시 온유하고 온화한 가족 스타일을 보여주어, 천박하지도 거만하지도 않은 대도시 상하이의 일원임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이 가문에서 추홍성의 존재는 영적인 해석과도 같으며,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고, 변화에 놀라지 않는 장인 정신이다. 세기의 도약을 이룩합니다. 86년 동안 계속 헌신한 것에 대한 사람들의 칭찬에 직면하여, 90대인 추홍성(Chu Hongsheng)은 단지 더 오래 살고 더 오래 일했을 뿐이라고 농담으로 말했습니다.

추홍성(Chu Hongsheng)은 1918년 장쑤성 우장(Wujiang)에서 태어났다. 그는 가족 중 외동딸이었다. 직물 인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우장(Wujiang) 지역에서는 십대들이 더 이상 학교에서 공부를 계속하지 않으면 독립적으로 공예를 배워야 하며 대부분의 가족은 재봉을 선택합니다. 왜냐하면 재봉을 배우는 것은 사업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933년, 17세의 추홍성은 부모님의 격려에 힘입어 주순싱 양복점의 일등 장인인 주한장에게 재봉 기술을 배우기 위해 상하이로 갔다. 스승 추홍성은 재봉술에 능숙해졌고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를 정말 유명하게 만든 것은 그가 막 창업할 때 만든 흰색 레이스 치파오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별로 놀랍지 않을 수도 있지만, 1930년대 옛 상하이에서 그것은 상당한 파문을 불러일으켰다.

영화배우 호다이는 추홍성이 만든 흰색 레이스 치파오를 입고 거리에 나간 후 갑자기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떠올랐다. square'고풍 치파오 스타일', 상하이 매력을 지닌 새로운 스타일의 치파오를 형성합니다.

추홍성은 마흔 살이 구분선이다. 마흔 이전에 추구하는 것이 손과의 친숙함이라면, 마흔 이후에는 마음과의 친숙함을 추구한다.

오랜 역사 속에서 추홍성(Chu Hongsheng)은 1986년부터 치파오만 만들겠다고 고집해 지금까지 5,000벌이 넘는 작품을 생산했으며, 말년에는 상하이 외 사람들의 눈에도 큰 인기를 끌었다. 업적은 더 이상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입소문으로 전해지는 칭찬은 그 노고와 이야기를 잇달아 담고 있는 치파오의 가치이다.

추홍성은 말년에 상하이 치파오 가게를 떠나 은퇴를 위해 쑤저우로 돌아왔지만, 주장광의 초청으로 곧바로 재봉업에 복귀했다. , 한 눈에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는 사이즈 측정 능력도 놀랍습니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치파오 경력에 대한 헌신은 추홍성의 가장 큰 특징이 되었으며, 세계에서도 가장 칭찬받는 일이 되었습니다.

나는 기쁨과 슬픔을 보았고, 번영을 보았고, 유행이 오고 가는 것을 보았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장인정신의 경험입니다. 추홍성(Chu Hongsheng)은 치파오 사업에서 장인 정신의 중요성을 해석하는 데 평생을 바쳤고, 비록 그가 상하이의 마지막 수공예 재단사라 할지라도, 미래에 더 이상 이 수공예 기술을 갖지 못하더라도 모두가 평온함의 매력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 A 정신은 Chu Hongsheng의 독특한 마크를 지니고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