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쓰촨 문화 예술 소개

쓰촨 문화 예술 소개

쓰촨 문화 예술 소개

쓰촨 문화 예술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쓰촨 () 는' 천부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가진 도시로, 그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다. 지금까지 많은 전통문화예술을 축적해 현지 주민들의 손에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다음은 쓰촨 문화 예술에 대한 간략한 소개입니다.

쓰촨 문화예술소개 1 1 면죽연화

면죽연화는 쓰촨 면죽의 전통 수공예로, 중국 민간 목각신년화의 일종으로,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면죽연화는 북송에서 기원했다. 돼지 해의 제작공예는 매우 섬세하여 현가, 피금, 화금, 인금, 수묵화 등 전통적이고 복잡한 제작과정을 거쳐야 한다.

면죽연화는 매우 짙은 민족적 특색과 선명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구도가 대칭이고, 화면이 온전하며, 주차가 뚜렷하고, 다양하며, 통일이 다양하며, 선이 강하고 부드럽고, 밀도가 높고, 색채가 밝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2. 촉수

촉수는 쓰촨 성 청두시의 역사가 유구한 전통 수공예이다. 서한시대에 촉수는 이미 매우 유명했는데, 그것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자수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수수, 자수, 자수와 함께 중국의 4 대 명수가 되었다. 촉수의 자수법은 매우 신경을 썼고, 원료에 대한 요구도 높았고, 주로 부드러운 비단과 색실을 주요 원료로 하여 정말 눈에 띄고, 평평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입체감이 넘친다. 2006 년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고 20 12 년 중국 국가지리표시제품으로 등재됐다.

3. 촉금

촉금은 쓰촨 청두에서 가장 전통적인 수공예의 보물로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한대에서 생겨났고,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쓰촨 () 는 중국 실크 문화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이다. 촉금의 제작공예는 매우 복잡해서 현대기계는 대체할 수 없고 전통적인 제작공예로만 만들 수 있습니다.

촉금 도안이 정교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색채가 풍부하여 남경운금, 쑤저우 진송, 광서장진과 함께 중국 4 대 명금이 되었다. 2006 년 촉금 제작기예가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고 20 10 이 중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로고 제품으로 등재됐다.

4. 자공 종이 오려내기

자공 오려내기는 쓰촨 자공의 전통 민간 예술로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자공 오려내기는 이미 거의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공 오려내기는 쓰촨 민족의 특색을 종이 오려내기에 녹여 동정과 소밀이 결합된 절단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자공) 생산된 제품은 간단하고 풍부하며, 도안이 풍부하고, 단순하고 고졸하며, 생동감 있고 재미있으며, 외국에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5. 자공자염

자공자염은 쓰촨 자공의 전통 수공예 보물로 역사가 매우 길다. 염색한 생산 공정은 매우 복잡하다. 자염은 일반적으로 흰 천 면 마 혼방 흰 천을 주요 원료로 하여 전통 제작 공예를 채택한다. 자공 왁스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벽화, 스카프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쓰촨 문화 예술 소개 2 천북 인형

천북 인형극은 한대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성성하여 송대에 이르러 꽤 유행했다. 천북 인형은 규모가 크고 천북 인형의 풍격이 독특하다. 천북 인형은 높이가 4 피트가 넘고 공연은 극종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사람과 인형이 섞여 있어 모두 똑같아 보인다.

유모자수

유엄마 자수는 쓰촨 광원시 천구 유모 어동 린시 소안 등 지역 자수의 총칭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한족 민간예술로, 유모 선민이 자급자족하는 여가생활에서 발명을 창조한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한족 민간예술의 보물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이다.

천북 오려내기

종이 커팅은 중국의 전통 장식 예술이다. 한대에서 기원하고, 당대에서 흥성하며, 민간에서 기원한다. 그것은 중국 민족의 깊은 감정과 심리의식을 응집하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예술적 특징, 순진하고 우아한 심미품격, 간결하고 명쾌한 예술언어, 건강하고 풍부한 향토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다. 유형적인 문화유산으로서 천북 오려내기는 형식, 내용, 용도 등에서 전국 각지의 오려내기와는 다른 특징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왕위 Xi 소 등가집

등잔춤은 쓰촨 일종의 오래된 한족 민간 무용이다. 연목산진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장 일찍 당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소의 생활습관과 일을 모방함으로써 소들에 대한 농민들의 숭상과 토지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나중에 풍작에 대한 기대와 축하로 발전했다. 현지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한족 민간 공연 예술 형식이다.

포장과 건설을 통해' 소등춤' 은 농촌에서 전국으로' 성급 무형문화유산' 과 제 1 회 전국 농민예술제 최고상' 정수상' 을 수상했다. 소품도 중국 농업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개강오방

개강종봉은 개강종봉이 개강현 신녕진 푸안진에 전해져 내려오는 한족 특유의 민간 오락 활동을 개강종봉으로 요약했다. 청말에서 기원하다. 당시 청정부는 부패하고 무능했고, 외강중건하고, 대내에서 착취하고, 광대한 노동인민들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군중은 통치계급에 대한 분노로 탐관을 조롱하고 백성을 기쁘게 하는 오락방식을 만들어 점차 이런 한족 민간 문화 공연의 독특한 형태를 형성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쓰촨 문화 예술 소개 3 쓰촨 그림자 놀이

쓰촨 그림자극은 일명' 등롱그림자극' 이라고도 불린다. 대부분 한위 석각의 고풍스럽고 고풍스러운 고운이 있다. 청대에 그들은 매우 번영하여 두 길로 나뉘었는데, 동로는 천동과 천북의 산간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그림자 캐릭터는 대부분 선형, 정교한 조각, 높이 약 30cm, 소가죽으로 만들어졌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위남 그림자'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산시 () 위난 () 에서 왔기 때문이다. 서로 () 는 쓰촨 서부 청두에 위치해 있으며, 그림자 인물은 베이징 그림자극의 영향을 받아 높이가 약 60 센티미터이다.

쓰촨 그림자 연극의 얼굴 모양은 산시와 베이징의 얼굴 스타일보다 더 특색이 있다. 그것은 과장하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데, 특히 인물의 눈의 디자인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얼굴 전체를 음각으로 새기고, 안구와 눈의 장식만 양각으로 새기고, 눈은 밝고 생생하다. 예술 풍격이 씩씩하다. 역사, 신화, 전설을 제외하고 쓰촨 그림자극은 대부분 희극이다. 영화인의 스타일도 과장, 움직임, 익살스러움, 페이스북은 천극과 비슷해 지방적 특색이 있다.

쓰촨 인형

창곡, 연극부터 공연 프로그램까지 천극의 영향이 광범위하고 작고 가벼워서 반사는 우모처럼 많아 천극반보다 훨씬 많다. 모든 유형 중에서 참모장이 가장 풍부하다. 조형 구조와 연기 스타일에 따라 지팡이 인형은 대인형, 중매, 작은 인형 (가는 인형) 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인형은 길이가 40 센티미터나 되고, 작고 정교하지만 정밀하며, 연극이 볼 만하고, 문무쌍전이다.

유명 연예인 오야광은 캐릭터의 내면적 기질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의 소매와 부채는 낭만적이고 독특하며 발걸음과 입모양이 딱 알맞다. 살인사이' 와' 신정' 은 그의 대표작으로 소련 인형의 대가인 오브라즈 드로프의 찬사를 받았다. 천북 인형은 천북 일룡안장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 당초' 자반' 이 흥성했을 때 이씨반만이 살아남았다. 유명한 조각가 데이양이 천극의 페이스북을 흡수했다.

인형극은 또 캐릭터가 남다른' 평가' 를 부여해 큰 인형을 조각해 이씨가가 천북에서 작은 명성을 얻도록 했다. 이 반은 1950 년대까지 계속됐다가 예룡 인형극단에 합류했다. 1986, 남충인형극단으로 이름 변경.

큰 인형은 길이가 약 1.4m 이고 무게는 약 5kg 이지만 표정이 풍부하고 동작이 유연합니다. 줄거리 요구에 따라 옷을 입고, 불을 피우고, 차를 마시고, 절을 하고, 칼을 춤을 출 수 있다. 실물만큼 키가 크며, 대부분 인형 (유아놀이) 과 같은 무대에서 거짓으로 난리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한다. 이것은 그의 대표작' 선초를 훔치다',' 옥련' 에서 완벽한 표현을 얻었다.

천수

일명' 천 자수' 는 쓰촨 청두에서 생산된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청두의 면방직업은 매우 발달했고, 조정도 전문 관원을 설치하여 관리했기 때문에 청두는' 금성' 이라고도 불린다. 서한문학가 양웅은' 촉도부' 에서 "금수 꽃을 휘두르면 아무것도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청두에서는 곳곳에서' 스윙 비단',' 수 자수' 장면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5 대 10 국 시대에는 쓰촨 내에 전촉과 후촉 두 왕조를 세웠다.

당시 중원 전란은 빈번했고, 쓰촨 만이 무사할 수 있어 자수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동시에 자수에 대한 수요가 매우 커서 민간 자수의 발전을 자극했다. 송대에 이르러 천하가 통일되어 촉수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전촉예문지" 에 따르면, "천토가 풍요롭고, 실크가 생산되고, 사람이 얼음자수 등을 하는 것은 천하제일이다." 당시 촉중 자수의 성함을 알 수 있다.

촉수는 쓰촨 청두를 중심으로 한 자수 제품의 총칭이다. 부드러운 새틴과 컬러 실크를 주원료로 독특한 자수 공예로 이불, 베갯잇, 옷, 신발, 페인팅 병풍을 수놓았다. 촉수의 자수와 침법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바늘이 가지런하고, 실이 밝고, 단단하고 부드러워, 차가 집에 비틀어졌다." 이른바' 차' 란 자수의 핵심 부위, 예를 들면 동물의 눈, 꽃 한 송이의 꽃잎 등 중심에서 시작하여 점차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것을 말한다.

이른바' 꼬임' 이란 길이가 다른 침법으로 자수 이미지 외곽부터 점차 증감하거나 줄이는 것을 말한다. 이런 독특한 자수기는 자수 작품을 홀가분하고, 색조가 적당하며, 밀도가 적당하다. 그래서 촉수는 수묵의 프리 핸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중국 경양향백

역사가 유구한 향낭, 속칭 지갑, 저글링, 또는' 경련' 으로, 고대에는 향낭, 향낭, 향구, 솜털,' 엘야 석지' 가 말했다.' 여위' 는' 가스',' 향그림자' 라고도 한다 이 화려한 색채의 장식품은 민간 예술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한대의' 예기 내칙' 은 미성년자의 온전함, 색채가 화려하고, 민간 예술은 빨강-녹색 코디, 오색염색으로 특별한 색채감을 형성하려고 시도하며 장식과 감상의 역할을 한다. 향낭에는 향기가 있고, 향은 그 안에 들어 있는 방향한약재 (예: 웅황, 아이엽, 아이스, 광향향, 창술 등) 에서 나온다. 그래서 민간에서는 냄새를 없애고, 살균을 없애고, 병을 제거하고, 정신을 차리고 뇌를 깨우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경양향백

세계에서 황토층이 가장 두꺼운 곳이 있는데, 바로 간쑤성 동부의 경양시. 이곳은 장강 주변 익룡의 요람, 황하고상의 고향, 중국 구석기 시대 최초의 고고학 화석의 시작, 중국 농경문화의 원천, 황기의 고향, 중국 민속학회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죽춘 조각

대나무 스프링 조각은 주로 쓰촨 강안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강안 대나무 스프링 조각품이라고도 한다. 강안죽춘조각 공예 제품은 종류가 풍부하다. 현재 이미 5 대 카테고리, 140 종, 300 가지 색상, 대나무 조각, 대나무 스프링 상감, 대나무 실크 상감, 대나무 힘줄 가죽 제품이 있습니다. 패턴의 주제는 산천의 승경을 반영한다. 팥, 흑목, 참새무늬가 있는 남목 등 양질의 재료를 재료로 화초를 형성한다. 고대 전설 등을 소재로 한 도안이 있어 생동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