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고시 몇 수를 추천하다

현대 고시 몇 수를 추천하다

젊은 대명사의 창작 경향은 문인데, 여기서 갑자기' 청대 4 인' 이 튀어나왔다.

근대 후기에 초기 발전과 함께 풍욱, 담선, 진서 같은 시인이 나타났다. 그중 왕, 주조모, 쿠앙 저우이, 정화문은' 청대 4 대 시인' 으로 가장 두드러진다. 근대 후기의 단어 창작은 기본적으로 상주사파 이론의 엄호하에 진행되었고, 상주사파는 사풍을 추앙하며, 단어의 전통 예술 풍격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단어의 두터운 내용을 중시하며, 단어를' 시적' 으로 여기지 않는다. 청대에 이르러, 4 대 유파는 비교적 험악한 국가 정세에 직면하여 모두 애국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개혁에 찬성하며, 자강을 희망하고 있다. 변법 전후와 경자 년 사이에 그들의 사작은 세계에 대한 연민으로 가득 찼다. 신해혁명 이후 그들은 사상이 낙후되어 향수가 많다.

청대 네 집 중에서 왕 (1848 ~ 1904) 을 가장 늙게 하는 것은 오래된 작사가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갑오전쟁 기간, 친차대신 안위군 탄핵 이홍장 () 이 해직되어 군사 강단에 보내졌다. 왕 제목 단어 \ "만강홍이 안효풍 봉어수비대를 보냈다. \":

네덜란드가 창갈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제국이었고, 9 관문이 있었다. 나는 아직도 기억하고있다, elegy, 칼을 가져 와서 서로를 더 보아라. 소슬봉연 보름달, 뱀의 얼음과 눈이 나를 울게 했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결국 자신의 마음을 잃으면 어떡하지? 입을 열기가 어렵다. 걱정하지 마세요. 정말 건의합니다. 이상한 사람입니다. 나는 유일하게 죽고 싶은 사람이다. 그 치욕을 자초하는 것은 천하의 일이고, 영광은 천하의 일이다. 백 년 동안 잊지 않고 평생을 소중히 여기길 바랍니다. 단어에서, 그들은 국사를 토론하는 자신의 관대함을 회상하며, 안구국의' 초심' 이 허사가 된 것을 한탄하며,' 하늘을 묻기 어렵고, 아직 남보다' 라는 국면에 직면하여, 앤이 감히 중신을 비난하고 적을 건드리는 것을 대담하게 칭찬하는 것은' 진언기인' 이다. 총욕해도 놀라지 않는다' 는 말은 특히 국사를 중시하는 고상한 품격에서 볼 수 있다. 축영대의' 근운: 희감춘의 의미',' 붉은 입술의 춘의를 만지다',' 파도사심 * * * *' 과 같은 다른 것들이 하나로 어우러져 경지가 흐트러져 그 단어의 예술적 성취를 보여준다. 왕사의 전반적인 풍격은 웅장하고 부드럽고 진하며 떫지 않다. 주조는 짱 "모든 꽃이 영원할 것 같고, 이승하기 시작한다" ("강남, 잡제, 나중에 명사집에 간다").

주조모 (1857 ~ 193 1) 는 예공우에 의해 "단어 중 큰 매듭 중 하나" ("광좌중어" 권 2) 라고 불린다. 다섯 번째 "갈매기인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하늘", "구천성세", "신이" 는 모두 유광디가 "무술육군자" 를 애도하는 것이다. 전자는 "붉은 국화는 무죄, 단지 바람 앞에 생각하는 것" 이라고 말하면서 매우 가벼운 언어로 깊은 애정을 썼다. 그 \ "자고 일, gengzi 년 제외 \" 구름:

물처럼 맑고 공경하며 선배는 늙기 쉽다. 술소시지는 창처럼 서리가 내리고 처참하다. 베개를 던지고 앉아서 책을 말아요. 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촛불은 온 세상을 붉게 물들이고, 청산은 푸르게 잠을 잔다.

그의' 빽빽한' 술소시지, 그의' 참담한 꽃' 펜은 한 나라의 가슴을 지탱하는 표현이었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실망과 향수의 심정을 나타냈다. 그의 글씨는 왕의 글보다 더 곱슬해서 글자를 새기는 것은 자연에 해롭다.

정 (1856 ~ 19 18) 의 멜로디가 가장 세련되고 그의 가사는 선택사 절사의 법칙을 강조한다. 이순딘은 그의 가사를 "깨끗하고 심오하며 음운이 아름답다" ("날씬하고 아름다운 어순") 라고 불렀다. 예를 들면' 라쿤계사 왕복등위산석루석벽':' 반매클립 비 맑음, 호수명 빈 벽청, 구름고새 빛. 산과는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고, 들꽃은 알 수 없고, 연기는 곧다. 클릭합니다 "하심랑추흉터" 와 "한궁 Geng 간자 중추절을 뛰어넘다" 는 경자 전후 감정이 풍부하다.

쿠앙 주이 (1859 ~ 1926) 가 비교적 유명한 것은 사기이고, 초기에도 작사했다. 예공준은 그의 단어를 "사상이 깊고 사상이 고독한 일대 종사" ("광좌중어" 권 2) 라고 불렀다. 그의 글은 자연을 잃지 않고 의미와 문장을 정련한다. 예를 들면' 남향자':' 가을사는 소소한 버릇이 있어 더 사치스럽게 마신다. 상황이 루안 shengguan, 좋은 밤 이 있습니다. 청신호를 켜지 않으면 외롭다. 모자와 시 한 수. 창주와 함께 빗줄기를 듣다. 노란 꽃뿐만 아니라 모자에 넣어 태울 수 있다. 강 히비스커스도 시들었다. 클릭합니다 야생 유명 인사의 생생한 이미지를 그리다. 그의' 수무만의 추운 밤 나팔' 과' 수룡은음' 은 모두 시간을 해치는 작품이다.

문 (1856 ~ 1904) 은 애국자이자' 황당' 의 중요한 인물이다. 중일 평화 회담에 반대하고 변법유신을 지지하여 해직되어 슬픔이 극에 달했다. 그의 가사는 더욱 현대적이다. 논사, 그는' 부드러운 단어',' 느린 단어',' 염사, 붉은 보라색 향기' 에 반대하며 사상성, 기세성을 강조하며 자신의 단어를' 천도의 깊은 재능에 따라 옛 생각, 웅장한 팔극지, 백대의 생각' 이라고 쓰고 싶어 한다 그는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규율성을 강조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사상을 쓰고, 호쾌하고, 단어의 예술적 표현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독보적일 수 있다. 진서는 그의 단어가 "농헌 용천의 유풍이 있지만, 그 융합으로 폐해가 없다" (B 1 벽재꽃가시) 고 평가했다. 주효장은' 사집' 에서' 우두커니 서 있다',' 우두커니' ('강촌어업' 볼륨 3' 망강남') 라고 적었다.

문석정은 "청루음, 연말강호, 매사에 걱정하고, 느낄 때 근심하고, 소리 내어 쓴다" 와 같은 시사의 단어를 반영한다.

석마 쉔 연기, 실버 커버 바다, 누가 슬픔을 파괴 할 수 있습니까? 기정에서 술을 팔아서 크고 바람이 부는 것 같다. 용원은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그리고 쇼단을 차갑게 바라보니 잊을 수 없고 풋풋했다. 정말 아무것도, 춥고 회색, 나는 강좌를 웃고 있다.

잠시 후, 당신이 랴오 청으로 갈 수 있다면, 메두에 가서 시험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둘기가 불안정할 때, 말하지 말고, 산에서 근무를 청산해라. 오늘 나를 궁리하고 검과 별만 칠하면 화면이 완성된다. 청휘가 쓰러져 불쌍한 연못을 바라보며 조금씩 불을 지폈다. 말에는' 감감 때 자신을 돌보라' 는 비분으로 가득 차 있고, 조정의 국사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조정에 있어서는 안 되며, 국사를 잊어서는 안 된다. "손잡고 매도를 그려 보는 게 어때?" 라고 말하면서, 여전히 "냉안잊을 수 없다" 며, 목소리는 처량하고 감동적이다. 그 단어' 이선분' 은 "신하는 교활한 토끼 모혈이고, 국론은 새를 다쳐 현을 두려워한다" 며 갑오전쟁 이후 조정에 대한 여론의 억압과 신하모국의 열근성을 예리하게 드러냈다. 그 \ "수월 용 숨겨진 \" 는 말했다:

낙화는 양 떼가 망망하여 옛날에는 다소 서늘했다. 유사와 창문 사이의 틈새가 나무 밑을 뒤흔들어놓은 지 이미 오래다. 내가 꿈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거울을 보고 두 머리카락이 탄생했다. 포도도 있고, 술도 있고, 부용검도 있고, 아무렇지 않고, 일생의 의지가 있다.

나는 장안의 피곤한 손님으로, 20 년 동안 부드러운 붉은 먼지이다. 어이가 없고 푸르러서 하늘을 배회하다. 바다가 떠다니고 있고, 공중의 성은 무겁고 푸르다. 루안 반환, 구름 뒤로, 서풍 재기. 뜻이 있는 사람은 보국의 극도로 억눌린 감정을 표현하지 말고 종이에 뿌리지 마라. 마지막 두 문장은 분명히 무언가를 가리키며, 자희의 개입을 가리킨다. 하심랑이 황공도 관찰',' 하늘을 우우로',' 90 년 꿈의 양산백과 축영대화' 와 같은 다른 단어들은 감정이 충만하지만 드러나지 않고, 서늘한 이미지에는 깊은 걱정과 큰 분노가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Hu xiansu 는 말했다: yunqi xuanci, "정신 비행, 펜 방법 억제. 정말 수, 신을 모방하고 용주를 멀리 바라볼 수 있다. 그 말은 옹용한 다음 화방의 방으로 곧장 들어간다. 세상은 보기 드물기 때문에 당시 성현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남송 범위에만 국한되어 있다. 마치 미선이라고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문운각 현자지폐, 왕, 협판당 종고",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