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의 운명에 관한 고전적인 인용문

불교의 운명에 관한 고전적인 인용문

서론: 드넓은 인파 속에 늘 누군가가 알 수 없는 곳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고, 당신은 그 사람을 만나고, 그 사람과 손을 잡고, 성취하기 위해 이 세상에 온다. 평생의 사랑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과 공유한 운명에 관한 고전적인 불교 인용문입니다.

1. 불교를 배운다는 것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고, 진정으로 불교의 자비와 지혜를 배우는 것입니다.

2. 불교는 우리가 사는 방식입니다. 여유롭고 편안하며 완벽한 삶의 방식을 불교라고 합니다.

3. 참된 수행은 마음을 닦는 것이며, 남을 바로잡는 것이지 자기 만족과 자기 사랑을 버리고 모든 중생을 자비롭게 여기는 것입니다. 불교.

4. 누구에게나, 어떤 일에, 어떤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는 것이 꿰뚫어보는 것입니다. 영속성도 없고 장기적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좋을 때에도 편안함을 느껴야 하고, 나쁠 때에도 편안함을 느껴야 합니다.

5. 포기하지 말고 모든 생명체를 버리지 않는 것을 자비라고 합니다.

6. 자신을 가장 낮은 지점에 놓을 때 실제로는 가장 높은 지점에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가장 높은 지점에 있을 때, 당신은 실제로 가장 낮은 지점에 있는 것입니다.

7. 진정한 연민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데 있습니다.

8. 입으로는 염불하고 마음으로는 염불하지 않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실천의 완성은 외모의 변화나 형태의 변화에 ​​있는 것이 아니라 주로 마음의 변화에 ​​있습니다.

9. 어리석은 자는 스스로 괴로움을 당하고 비참해진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행복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위해서도 행복합니다.

10. 해방을 원하지 않는 이상 연습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11. 남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연습을 충분히 하지 않아서다. 남의 결점을 골라내지 않으면 왜 그렇게 많은 결점이 있겠는가. 밖으로?

12. 항상 걱정하고 놓지 마세요. 각자의 이유와 축복이 있습니다. 그냥 책임과 의무를 다하세요.

13.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상처를 입혔을 때, 원망이나 미움 없이 행복하게 참아야 비로소 당신의 원한을 풀 수 있고 더 이상의 원한을 멈출 수 있습니다.

14. 사람을 좋은 사람으로 보고, 사물을 좋은 것으로 보고, 상황을 좋은 것으로 보는 것은 모두 자기 마음이다.

15. 선과 악이란 무엇인가? 자신을 위해 모든 일을 하는 것은 악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모든 것을 하는 것은 선입니다.

16. 축복은 구하는 것이 아니라 수행을 통해 얻는다. 고통과 고난은 남이 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초래하는 것입니다.

17. 마음의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 모든 사람은 해방을 원하고, 행복하게 살고, 평화롭게 죽기를 원한다. 모든 노력은 마음으로 해야 하며, 언제든지 정신을 바로잡고 생각해야 한다. 매번 시간을 관찰하고 마음을 관찰하는 것이 연습입니다.

18. 지혜에는 걱정이 없고 자비에는 적이 없습니다.

19. 불교에는 부처가 되는 길이 있습니다. 진지하게 수행하고 끈기 있게 노력한다면 반드시 해탈하여 부처가 될 것입니다.

20. 온전한 여유를 가지고 인간의 몸을 얻어야만 우리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이 삶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21. 진정한 행복은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적게 관심을 두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22. 욕구가 높을수록 실망도 커진다.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정말로 놓으면 모든 것이 꿈과 같을 것이며 붙잡을 것이 없을 것입니다.

23. 모든 상황은 마음이 제시한다. 이것을 큰 자유라고 합니다.

24. 법에 따라 올바르게 수행하는 것이 삼보와 부모와 중생에게 공양하는 참된 길입니다.

25. 모든 고통의 뿌리는 이기심, 이기심, 자기애입니다.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고 모든 중생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 행복의 근원입니다.

26. 놔두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아무것도 구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27. 고요함의 장소는 산에도 없고, 절에도 없습니다. 마음이 고요한 한, 어디에나 고요함과 청정한 땅이 있습니다.

28. 정말 연습하고 싶다면 집에서 연습하고, 사회에서도 연습하고, 어떻게 행동하고, 일을 처리하고,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연습하세요. 현실을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혜는 경험을 통해 얻는다.

29. 가장 귀중한 것은 자신의 단점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실수를 바로잡아야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30. 당신 자신의 마음 외에 정토가 어디에 있습니까? 마음이 순수하고 땅이 순수하다면 밖을 보지 마십시오. 마음은 땅이고 땅은 마음입니다.

31. 내면의 행복이 진정한 행복이고, 영적인 즐거움이 가장 큰 즐거움입니다.

32. 자기 마음을 아는 것을 자기 마음을 아는 것이라 하고, 자기의 본성을 보는 것을 자기의 본성을 본다고 한다.

33. 모든 것을 해방이라고 합니다. 집착하지 말고 집착하지 마십시오. 행복과 기쁨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34. 자성(自性)은 완전히 자연스러운 상태, 완전히 이완된 상태,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다가오고, 자연스럽게 가고, 자연의 흐름에 따르도록 하며, 결코 취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추구나 욕망이 없으며, 평화로운 상태를 유지합니다.

35. 불교는 해방의 방법이다. 불교는 생활과 통합되어 어디서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걷기, 서기, 앉기, 눕기 등은 모두 수행입니다. 항상 마음을 조심하고 진지하고 정직하게 수행하십시오.

36. 좋은 스승을 의지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스승을 의지하면 모든 부처님도 부처가 될 수 없습니다.

37. 부처님이 뭔지도 모르고, 목표도 없고, 맹목적으로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몇 년째 염불하고 있지만 여전히 분별력이 있고 애착이 있다. 진짜 부처는 어디에 있나요? 청정한 마음이 곧 부처이다. 지혜로 모든 것을 버리십시오.

38. 실천은 표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있습니다. 진심으로 실천한다면 누구도 방해할 수 없습니다.

39. 정말 놓아야 성공할 수 있고, 진심으로 놓아야 성공할 수 있다.

40.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얻지 못해 고통을 받습니다. 얻었고, 또 잃었고, 여전히 고통스럽습니다. 고통의 이유는 얻지 못할 것에 대한 두려움, 잃을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나요? 지기 싫으면 잃지 말라고? 어떤 성향에도 집착하지 않고 일이 저절로 진행되도록 놔두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버린 후에만 존재합니다.

41. 인생은 왜 이렇게 피곤할까요? 목적지도 없고, 집도 없고, 쉴 곳도 없이 마음이 방황하고 있어서 피곤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를 당신의 집으로 데려가서 편히 쉬게 하십시오. 그러면 그는 편안하고 편안해질 것입니다.

42. 우주 전체가 나의 집이고 모든 생명체는 나의 가족이다.

43. 자비는 모든 생명체의 고통을 없애고 평화와 행복을 주는 것입니다.

44. 보리심(Bodhicitta)은 모든 중생을 제도하기 위해 성불하는 수행입니다.

45. 무슨 일을 하든 올바른 지식과 올바른 마음챙김을 잊지 말고 마음을 다해 노력하십시오. 형상과 표면의 것은 수련이 아니다. 마음을 수련하는 것 외에 또 무엇을 수련할 수 있는가?

46. 자비심과 보리심을 표현하면 무엇을 하든 공덕이 있게 되며 모든 중생에게 그러하리라

말하는 것은 다름이 없다. 만트라를 외우는 것은 지혜입니다. 당신 자신이 부처입니다. 모든 것이 당신이고 당신이 전부입니다.

47. 모든 중생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섬기면 구하는 바를 얻지 못할 것이다.

48. 운명이 다르면 의견도 달라집니다.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마음을 잘 다스리고 이런 일에 집착하지 말라.

49. 오직 당신 자신의 마음만이 당신을 방해할 뿐, 다른 장애물은 없습니다. 놀라운 것을 믿지 않으면 우주와 생명에 대한 진실을 볼 수 없습니다.

50. 분별하는 마음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 잡행이고, 분별하지 않는 마음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이 헌신이다.

51. 해방되고 싶으면 불교를 잘 공부하세요. 부처님의 명호를 염하는 것은 마음을 곧게 하고 고요하게 하는 것이며 마음에서 일어나는 모든 생각은 맑은 지혜와 알아차림의 마음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마음 속에는 평정심, 청정함, 자비심, 보리심이 있습니다.

52. 성경을 읽는 것도 좋지만 마음을 읽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53. 카르마가 나타나면 그 누구도 당신을 도와줄 수 없고, 누구도 당신을 구원할 수 없으며, 당신만이 그것을 감당할 수 있다.

54. 아프면 두려워하지 마세요. 기회는 옵니다. 아픈 것은 카르마를 없애고, 빚을 갚고, 자비심과 보리심을 키우는 기회입니다. 아플 때는 큰 소원을 빌고 큰 마음을 품고 ​​나 같은 모든 생명체가 나 혼자 고통을 견디고 곧 나을 것이라고 상상해보십시오. 모든 질병은 치료될 수 있습니다.

55. 어떤 종류의 운세를 계산할 수 있나요? 당신 자신 외에는 누구도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 없습니다. 구루가 당신에게 말하는 것은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방법입니다. 당신은 해방되기 위해 그의 요구 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56. 일단 보리심이 개발되면 어떤 방법으로든 수행하면 완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부처님을 염불하더라도 당신은 항상 자신의 신인 부처님을 염불할 것입니다. .

57. 우리는 아직 자신이 부처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고, 자신이 부처라고 믿지도 않습니다.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은 미혹이고 속인이다. 자신이 부처라고 믿고 의심 없이 부처임을 인정하면 부처가 될 것입니다.

58. 많은 사람이 불교를 믿으며, 불교를 배우는 것은 형식적이다. 불교를 진심으로 믿고 인과(因果)를 믿으면 헤아릴 수 없을 것이 없다.

59. 자기 자신을 바르게 아는 것을 깨달음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은 아직 자기 자신과 우주와 인생의 진리를 알지 못한다.

60. 과거를 회상하지 말고, 미래를 환영하지 말고, 현재에 집착하지 마세요. 마음을 자연스럽게 안정시키고, 그를 통제하지 말고, 따르지 말고, 막지 말고, 거부하지 마십시오. 그가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하고, 긴장을 풀고, 놓아버리고, 이 원리를 진정으로 이해한다면, 당신은 부처가 될 것입니다.

61. 당신이 스스로 해탈을 구한다면 당신은 아직도 '나'를 잊지 않은 것입니다. 진정으로 해탈을 원하는 사람은 모든 중생을 제도하기 위해 부처가 되어야 합니다.

62. 누구나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데, 이 문제는 누구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과학자나 철학자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불교교육과 현실을 직시하면 어떤 문제도 부처님의 지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63. 사람의 몸은 희소하고, 수명은 무상하며, 원인과 결과는 공허하지 않으며, 환생은 고통스럽다는 것을 진실로 이해하고, 해탈의 이익을 진실로 이해한다면, 당신은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연습의.

64. 세상 사람들은 거짓 자아를 진아로 착각하고, 무상을 영원으로 여기고, 연기의 공과 생사 공의 이치를 알지 못합니다. 흩어져서 아주 피곤하게 산다.

65. 부처는 마음이고, 마음은 마음이 아니라 겉모습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마음을 관찰하지 말고, 육체적인 모습을 관찰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형상을 추구하고, 현상에 집착하고, 참된 부처를 믿지도, 숭배하지도, 숭배하지도 않는다면, 당신은 결코 부처가 될 수 없습니다.

66. 진심으로 자비와 보리심을 표현함으로써만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는 당신이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난과 의지 당신을 좋아하고, 당신을 보호하고, 당신을 돕고, 당신의 보호자가 되는 것, 이것이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길입니다.

67. 모든 고통은 이 세상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데서 오는 것이며, 이런 행복은 발견해도 오래 가지 못하고 곧 사라질 것입니다.

68. 어느 때나 어느 곳에서나 삼보를 잊지 말고, 부모와 중생을 잊지 말고, 법에 따라 수행하는 것을 잊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