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국의 문화는 무엇입니까?

미국의 문화는 무엇입니까?

1. 중국 문화의 고성과 미국 문화의 현대화 중국 문화는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미 기업 문화의 차이는 그 자체로 끝없는 부를 가지고 있으며, 문화도 명승고적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길수록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녀도 천년의 고목 한 그루와 같고, 한편으로는 뿌리가 깊고 가지가 무성하다. 한편으로는 또 마른 가지와 낙엽이 함유되어 있다. 중국의 선철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풍성한 역사적 보물과 무거운 역사적 부담을 남겼다. 하늘을 가리는 이 하늘을 가리는 참천나무, 중미 음식 문화의 차이를 바라보면, 그녀의 창력이 아름답고 탄복할 것이며, 몇 년 동안의 신기한 비밀이 그 속에 감추어져 있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중국의 심오하고 심오한 전통문화는 중국의 이 땅 위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그녀는 이미 이식될 수 없다. 중국의 모든 현대문명은 이 큰 나무에서 접목할 수밖에 없다. 중국의 어떤 일도 역사라는 무형의 손이 현실에 미치는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국의 사회관계도 이 큰 나무의 뿌리와 같다. 나무가 오래되면 중미문화차이 영어판, 뿌리가 더욱 번잡해진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인의 사고 방식과 행동 방식이 형성한 이론적 기초이며, 중국의 사회관계에 불가항력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국은 2 년의 역사, 미국의 문화, 현대인들의 의지와 사고방식에 따라 만들어진 현대문명의 궁전이다. 미국인들은 발굴할 수 있는 풍부한 역사적 보물은 없지만, 감당할 무거운 역사적 부담도 없다. 미국인들은 현대인의 필요에 따라 과학을 창조하고 부를 창출하며 민주적인 사회제도를 창조하고 있다. 미국의 인간관계도 현대인의 기준에 따라 세워졌다. 미국이 발달한 상업문화, 과학기술은 그 현대문화의 두드러진 상징이다. 둘째, 중국 문화의 민족성과 미국 문화의 다원화 중국 한족이 전체 인구의 9%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56 개 소수민족은 피부색, 인종에서도 한족과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중국은 단일인종과 단일문화의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유교, 불가가, 도가 문화는 중국 문화의 주체, 특히 유교 문화를 형성하여 중국인의 사상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통치권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 문화는 강한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미국은 이민 국가로 인구 구성이 매우 복잡하여 세계 각국의 인재들이 이곳에서 군영모임을 하고, 각종 문화가 어우러져 각종 민족, 각종 문화의 용광로를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미국 문화는 다양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강한 시대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셋째, 중국 문화의 정치성과 미국 문화의 경제성 중국은 통일된 대국으로서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 여 년 동안 이런 지역이 이렇게 광활하고 인구가 이렇게 많은 대국을 통치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통치가 잘못되면 국가 분열, 제후 분쟁, 전란이 끊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따라서 예로부터 안정과 통일은 중국 역사상 두 가지 큰 사건이었고, 정치는 총수이고, 집중통일은 영혼이다. 유교 문화는 중국 고대 사회의 상층건물 중 하나로 중미 문화 차이의 원천으로 상층건물의 정권 통치와 상호 보완적인 기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유교 문화에는 교육 통치자 서인정, 교육인민이 윤리교화 등을 준수하는 인문학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중국 고대 사회는 줄곧 중농경상, 중미교제문화의 차이, 중문경상, 과거제도는 문화를 정치와 밀접하게 연결시켰고, 문화에는 강한 것이 있다 사회관계를 관통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도 강한 정치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미국은 상품 경제가 매우 발달한 나라로, 문화는 강한 경제성을 가지고 있으며 경제 건설에 적합한 과학, 기술, 경제 통치 등의 문화가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할리우드 영화, 디즈니랜드, 맥도날드 패스트푸드 등 발달한 상업문화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미국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도 강한 경제적 색채를 띠고 있어 친형제가 분명히 결산한다. 넷째, 중, 미 양국 주문화와 아문화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가 문장 중-미 문화의 차이를 탐구하는 미국은 모두 중국 문화가 집단주의를 중시하고, 미국 문화는 개인주의를 중시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는 우리를 곤혹스럽게 한다. 중국 사회에 살면서 많은 개인주의 사상도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중미 문화 차이의 원인, 단결 부족 현상이 가끔 발생한다. 우리가 미국에 왔을 때, 많은 미국인들이 사회와 집단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관찰을 했고, 한 무리의 미국인들이 대회를 열고, 회의 전에 서로 다른 관점이 격렬한 논쟁을 벌일 것이지만, 일단 회의 주제가 결정되면 모두들 조용히 함께 대회를 열 것이다. 그러나 한 무리의 중국인들이 함께 있지만, 왕왕 위에서 대회를 열고, 아래에서 작은 모임을 열고, 각자 정치를 한다. 이 문화와 현실의 차이에 대하여 우리는 사회학에서 답을 찾았다. 한 사회에는 통치계층이 추진하는 정통 주문화, 중미 문화 차이 문장, 민간에서 유행하는 아문화도 있다. 아문화는 왕왕 주문화에 대한 일종의 역반, 일종의 대립과 통일이다. 중국 문화가 국가와 집단을 지나치게 선양하고 개인을 경시하기 때문에 민간 사회의 하위 문화는 개인의 이익을 보충하고 균형을 이룬다. 미국은 개인주의를 지나치게 선양하고, 사람들은 서로의 장벽에 만족하지 않고, 서로의 냉막 현상에 만족하지 않고, 다시 서로의 관심과 공익사업의 조화로운 사회관계로 돌아간다. 이로부터 우리는 한 나라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책에서 그의 주문화를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민족에 가서 한동안 살고, 민간에서 그 민족의 아문화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한편, 인간 본성에서 어떤 것은 인간 * * * 이다. 예를 들어 개인주의 사상과 같은 것은 미국에서는 공개적으로 인정되고, 중국에서는 비판을 받지만, 네가 아무리 부정하더라도,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속 깊이 숨어 있다. 고대 중국이 금욕주의를 선전하고 중미 문화의 차이를 표현한 것처럼, 네가 아무리 선전해도 남녀의 기쁨은 아무리 해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지워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5. 중국 문화의 양극성과 미국 문화의 다극성 중국 고대 철학은 음과 양의 변증적 통일을 매우 중시하며, 세계 만사의 만물은 모두 음양 양극으로 구성된 모순의 대립통일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위와 아래, 왼쪽과 오른쪽, 정과 반대, 내외, 남자와 여자 등이다. 중국의 유교 문화와 불도 문화도 중국 문화의 양극성을 형성했다. 유교 문화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것을 주장하고, 부처, 도문화는 소극적 피세를 주장하며 모순된 대립통일체를 구성한다. 중국 고대의 많은 지식인들은 젊은 시절에 왕왕 유교 문화를 존중하고 분발하여 강함을 도모하였다. 벼슬길에 시련이 많았을 때, 만년에 이르러 불도 문화로 도피하여 불로사상에서 내면의 평온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가문화는 마치 구름사다리와 같아서, 인인지사들이 열심히 등반하여 사업의 열매를 따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부처님, 도문화는 마치 안전망과 같다. 누군가가 구름사다리에서 떨어지면, 이 큰 그물이 그것을 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유교 문화와 불, 도문화라는 양극문화 대립 통일, 상보성, 안정적인 중국 문화 시스템이 형성되었다. 미국은 영국 문화, 프랑스 문화, 스페인 문화, 멕시코 문화, 중국의 유교 문화와 부처, 도문화 등 다양한 문화를 겸비한 나라입니다. 미국의 문화는 양극이 아니라 다극으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6. 중국 문화의 내성성과 미국 문화의 개방성 중국은 내륙국가이며, 중국 문화는 이 넓은 땅에서 발전한 내륙 문화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끊임없이 외족의 침략을 당했기 때문에 끊임없이 만리장성을 건설하고 관문을 닫고 자수한다. 이에 따라 중국 문화도 보수적인 육지문화로 변해 자율체계로, 대외문화에는 큰 배타성이 있다. 청나라의 변법부터 오늘의 개혁개방에 이르기까지 매번 국문을 열 때마다 힘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중국 문화는 끊임없이 외래문화를 동화하지만, 여태껏 외래문화에 동화된 적이 없다. 서구 문화를 가장 철저히 받아들이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조차도 완전히 서구화되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많은 유교 문화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정통 문화와 달리 개방된 중국 민간 문화는 열린 마음으로 외래문화를 맞이하고 있다. 할리우드 영화,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 서구 철학 사조 등 서구 문화는 중국 민간 문화의 동풍으로 중국 마을 곳곳을 휩쓸었다. 미국의 주류 문화는 유럽에서 유래한 개방형 해양 문화이다. 미국의 민주주의와 법제도는 또 미국의 문화 자유 발전을 정치적 타격과 통제로부터 보호했다. 게다가 미국은 매년 대량의 외국인 학생과 학자를 모집하면서 동시에 대량의 다른 문화와 충돌을 가져온다. 미국은 각종 외래문화를 겸용하여 그 중 우수한 부분을 흡수하여 자신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 7. 중국 유교 주문화와 미국 기독교 교주문화 중국은 유교 문화를 주류문화로 하는 나라이고, 유교 문화는 가족관계, 종족 혈통, 중국 고대 가족관계의 두 가지 특징을 중시한다. 첫째, 존비별별, 장유질서, 부모가 아이를 징계하고, 아이가 부모를 공경하며, 둘 다 넘을 수 없다. 둘째, 본연의 애정과 혈연을 유대로 삼아 사회로 뻗어나가고, 친구 사이에 형제로 맞먹는 것을 중시하고, 사해 내에는 모두 형제이며, 형들의 의리를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8. 중국 문화의 통치성과 미국 문화의 대중성 중국은 예로부터 중간이 작고 양쪽이 큰 사회였다. 중산층이 소수를 차지하고, 통치계층과 일반 대중이 주체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통치층은 일반 대중을 통제하는 데 있어 문화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는 통치계층의 이익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미국은 중산층이 다수를 차지하고, 중간이 크고, 양쪽이 작은 사회이다. 미국 문화는 중산층의 이익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엄밀한 민주와 법률제도를 덧붙여 일반 대중이 문화 건설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게 하다. 그래서 미국 문화는 짙은 대중성을 보이고 있다. 9. 중국 문화의 인문성과 미국 문화의 과학성 중국 전통문화는 유교 문화를 주체로 하고, 유교 문화에서는 윤리도덕을 주체로 한다. 윤리도덕과 시사가부는 중국 전통문화의 두 가지 주선이다. 윤리도덕은 사회관계의 조화에 치중하고, 시사가부는 감정의 카타르시스에 치중하기 때문에, 중국인의 전통적 사고와 성격에서 예로부터 인문학과 중감정을 중시해 왔다. 미국인들은 유럽 이민을 주체로 하여 인원수가 가장 많다. 그래서 미국 문화는 유럽 문화를 바탕으로 광대한 현대 유럽 문화를 발양하는 것이다. 유럽 문화의 중이성, 중과학 등의 특성도 현대 미국 문화에서 계속되고 있다. 미국인들은 인정이 아니라 사회 관계를 조정하는 법을 사용한다. 미국인들은 과학을 사랑하고, 실력을 믿으며, 선진 과학기술과 풍부한 경제력으로 세상에 이야기한다. 깊은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서로의 사고 방식과 행동 방식을 보면 구름을 헤치고 하늘을 보는 환한 느낌이 든다. 따라서 연구 중, 미 양국 문화의 차이는 우리가 서로의 사회와 사회관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쌍방의 이해와 교제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차이의 대비를 통해 자신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타인의 장점을 흡수하고, 교류와 학습에서 장점을 취하여 자신의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국제중국문화출판사 임경생, 작가 임경생 선생님은 현재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동아시아학과 방문학자로 상업문화과정' 관계학' 중국 교사를 맡았습니다. 미국에 온 후 임 선생님은 중미 관계학 연구에 힘쓰며' 동쪽에서 서쪽으로 관계를 보다' 라는 책을 썼다. 이 책은 현재 중국 남방일보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베타스만 도서 중국 클럽에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돼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임 선생님이 쓴 이 책은 독자를 위해 처세 방법, 인간관계 조정 방법, 관계학의 맥락을 이론적으로 검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