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북방의 많은 고대 건축물들이 모두 붉은색입니까?
왜 북방의 많은 고대 건축물들이 모두 붉은색입니까?
당나라: 색채가 품위를 구현하다
당대는 건축에 대해 통일된 계획을 가지고 있고, 건물은' 예부' 에 귀속되어 있으며, 등급이 있다. 당대의 건축물은 모두 주홍과 흰색의 조합으로 밝고 아름답고 간결하며 명쾌한 색채미를 만들어 냈다.
황색은 황실 전용 색이 되었고, 황색과 빨간색은 궁전과 절에 쓰이고, 빨강, 청록색, 파랑은 왕미의 공식 색이며, 검은색, 회색, 흰색만 개인 주택에 사용할 수 있다. 당나라는 지배 계급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색채를 사용했다고 할 수 있다.
당대의 건축물은 웅장하고 장관이며, 조형이 간단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이 시기에 벽돌의 응용은 더욱 광범위했고, 유리구이는 더욱 선진적이었고, 건축 구성요소의 비교도 점차 정형화되었다. 당나라는 중국 역사상 건축 발전의 전성기였다. 오대산 남선사와 북거사의 본전이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고, 많은 벽화가 보존되고 기록되지 않았다. 또한 불탑은 전국에 퍼져 있고, 두껍고 곧은 건축 구성 요소, 고풍스러운 스타일, 강렬하고 풍부한 미감으로 대당의 장식 예술을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당대에는 직격창이 성행하고, 창설주 위의 도안에는 거북금무늬와 밀구무늬가 있다. 실내 벽에는 벽화가 자주 있어서 천장 형태가 간단하다. 이때' 후광' 은 채화 구도에 초보적으로 사용되어 송대 반후광을 원칙으로 하는 채화에 약간의 계발 작용을 한다. 도안의 운용에 연꽃꽃잎 외에도 가늘고 긴 레이스는 종종 풀과 띠 모양으로 감겨 있거나 돌돌 말아 놓은 풀무늬에 인물을 섞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도안들은 구도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선이 매끄럽고 아름답다. 반구, 전체 공이 번갈아 배열되어 있으며 회문, 구슬무늬, 태슬, 화염무늬, 비행선 등 풍부한 장식 패턴도 있습니다.
송나라: 색상 반영 주류
당송 () 과 당송 () 의 일맥이 서로 이어지고, 송대 () 건물은 당대의 건축물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페인트의 대량 사용과 인도 불교의 영향으로 건물의 색이 빨간색으로 두드러졌다. 이 시기의 색채는 당시의 주류 문화를 반영한다. 송대는 점잖고 소박하며 단아한 색조를 좋아하는데, 이는 송대가 유교 이성주의와 선종철학을 바탕으로 한 사회사상으로 인한 것이다.
송대의 건축 규격은 일반적으로 당대보다 작지만 당대보다 더 정교하고 화려하며 변화무쌍하여 각종 복잡한 청당 다락방 플랫폼 등이 나타났다.
송대 건물은 당대의 영향이 크며, 주로 청당, 보탑, 묘장으로 대표되며 색화, 조각, 유리 기와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리고 건축구성요소가 표준화되기 시작하면서' 목경',' 건축법식' 등 건축총결산 작품이 등장했다. 장식과 건축의 유기적 결합은 송대의 주요 특징이다. 사탑 장식 잣대가 합리적이고, 형제가 완전하며, 도톰하다. 쑤저우의 호구와 취안저우 인수탑은 모두 비교적 전형적인 작품이다. 소릉의 석조와 묘의 도안은 활력과 풍부함이 충만하여 나중에 민간 도안의 발전에 지도적 의의가 있다.
장식 방면에서 이 시기의 건물은 개방할 수 있는 문과 창문을 대량으로 사용하는데, 당 () 랴오 () 건물의 판문 () 과 직창 () 에 비해 건물의 외관을 바꿀 뿐만 아니라 실내의 통풍도 개선했다. 집 아랫부분의 수염미산과 불사의 불상은 대부분 석제로 구도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조각이 정교하다. 기둥 기초의 형태와 조각은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 원형, 정사각형, 팔각형 기둥 외에도 멜론 기둥이 있으며, 돌기둥을 많이 사용하며 기둥 표면에는 종종 다양한 패턴이 새겨져 있습니다. 동시에 실내 공간을 넓혀 즐겁고 활발한 느낌을 준다. 지붕은 유리 기와로 덮여 있거나 유리 기와에 녹색 기와를 곁들여 다듬은 지붕을 형성한다. 채화와 장식의 비율, 구도, 색채가 모두 어느 정도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기 때문에 당시 건물은 부드럽고 휘황찬란했다.
원나라: 아름답고 화려한 스타일
원대의 궁전 건물도 당송 이래 전통을 이어받았다. 원대 이후의 장식 도안은 담담하고 사실적으로 궁전 건물의 색채와 도안에 대해 세심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풍격이 아름답고 화려했다.
송나라가 망하여 흥성했고, 건축도 한때 외래장인의 영향을 받았는데, 주로 북방 장인이었다. 그것의 건축 구조는 대담하고 거칠고, 예술 풍격은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다. 원나라에는 많은 민족이 있는데, 각 민족마다 서로 다른 종교와 문화가 있다. 서로 교류를 통해 전통 건축 예술에 몇 가지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때 종교 건축물은 상당히 발달하여 티베트에서 대부분 라마교 절과 탑을 건설하여 새로운 장식 제재와 조각, 벽화의 새로운 기법을 가져왔다. 대부분, 신장, 운남, 동남의 일부 도시에서는 이슬람교의 예배절을 잇달아 건설하고 중국 건물과 결합하여 독립된 풍격을 형성하고 장식과 색채도 점차 융합되기 시작했다. 십자탑은 라마교의 또 다른 건축 유형이다. 북경의 운대가 제일 유명해요. 운대의 권석과 권동 내벽에는 천신, 금날개새, 용, 구름 등 티베트족 도안과 6 개 언어의 성구가 있다. 이 조각품들은 모두 높은 돋을새김으로, 인물의 자세와 표정은 모두 씩씩하고, 각종 도안은 발랄하고 점프하는 열렬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한족의 전통 스타일과는 달리 원대 조각 중의 명품이다. 라마교의 조각 제재와 기법은 명청 건축 예술, 특히 관식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 강렬한 색채가 사람을 즐겁게 한다
남경은 명초에 설립되어 주로 강남 장인에게 의존한다. 영락은 수도 베이징을 옮기고, 베이징 궁전의 건설도 남방 장인을 위주로 한다. 명대의 건물은 엄밀하고, 아름답고, 정교하고, 우아하며, 강남 예술의 풍격을 지녔지만, 단지 황실 귀족의 렌더링을 거쳤을 뿐, 게다가 부피가 크고 색채가 짙어 강남의 옹용용용화와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그 뿌리는 강남 건물과 비슷하다. 벽돌의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여 유리 기와의 수량과 품질이 이전 어느 왕조보다 뛰어나다. 공식 건물은 이미 고도로 표준화되고 양식화되었다. 집의 주체 부분, 즉 자주 햇빛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따뜻하며, 특히 주홍색이다. 그림자 부분의 경우 차가운 색조의 녹색과 파란색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태양의 따뜻함과 그림자의 흐림을 강조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대비할 수 있다. 봉건 사회에서는 색채의 사용이 등급제도의 제한을 받는다. 일반 민간주택건물은 청회색 벽돌담과 기와를 많이 사용하며, 보와 문과 창문은 천연 목재를 많이 사용하며 우아합니다.
Xici/b673870/d43056045.htm 에서 인용.
개인은 통치자가 믿는 색깔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예를 들면 유명한 오행색과 같다. 흥미가 있으면 가서 확인해 보세요.
- 관련 기사
- 연예인이 책을 읽는 이야기
- Cotoneaster 분재의 번식 및 재배 방법 소개
- 불사조 남자는 30만 위안을 선물로 주겠다고 제안했지만 여자는 화를 내며 헤어졌다. “아무도 너한테 빚진 게 없어. 무슨 일이야?”
- 수치 제어 전공 졸업 디자인
- 도서관 작업 계획에 관한 5가지 샘플 에세이
- 세계 각지의 수성
- 빠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요령을 알아보세요.
-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토요타 3대를 넘어섰는데, 전통 자동차 회사들은 정말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걸까?
- 기존 병원 정보 시스템과 새 병원 정보 시스템의 차이점에 관한 2000자 분량의 에세이
- 신소재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