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의 일부 제도, 민풍, 풍습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중국 고대의 일부 제도, 민풍, 풍습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 도쿄몽화록' (1147 년 순서) 볼륨 8 에 따르면 송나라 시장은 추석 며칠 전부터 명절 분위기가 짙게 배어 있었다. 상점은 새 술을 판매하고 문 앞의 채색루를 새롭게 꾸몄다. 시 사람들은 석류, 배, 밤, 포도, 색갈귤 등을 다투어 마신다. 밤이 되자 사람들은 술집에 다투어 달구경을 하고, 실크 대나무 피리 파이프를 만들어 냈다. 골목 아이들은 밤새워 놀고, 야시장은 인마가 뒤섞여, 날이 밝을 때까지 한다. 오자목 (약 127 전후 생존) 의' 몽양록' 볼륨 4 도 남송 사람들이 이 날보다 더 많은 가연, 재회 자녀, 명절을 마련하고 있다. 뒷골목에 있는 가난한 사람들조차도 술을 사서 졸려서 추석을 즐겁게 보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김영지 (약 1126 전후 생존) 의' 신편취옹담록' 볼륨 4 는 당시 사람들이 달을 감상하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을 담고 있다.' 자본상월회' 는 타군과는 다르다. 경성 남들은 빈부가 아니라 스스로 12 ~ 3 까지 할 수 있고, 성인 복장으로 시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빌딩에 오르거나 법정에서 분향으로 달을 맞이하니, 각각 기일이 있다. 남자는 일찍 두꺼비 궁전, 높은 등반 시안 (西安) 계피 .... 여자는 창어 () 처럼 보이고, 보름달처럼 둥글고 싶다. \ "

달 숭배 외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속도 있다. 주도면밀한 (1232-138)' 무림 옛일' 볼륨 3 에는 항저우 중가을밤이 기재되어 있다.' 등촉화찬, 결국 저녁이 그친다'. 저장도 추석 밤에 양가죽 작은 물등' 약간의 빨강' 을 넣었고, 강에는 수십만 개의 등불이 가득 차 있어 하늘의 별처럼 눈길을 끌었다. 물등은 강신의 사랑을 얻기 위한 것이지, 순전히 관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한다. < P >' 무림옛일' 의 또 다른 글은 조수가 천지를 뒤흔드는 파운드의 얇은 기세를 좀 더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천둥처럼 큰 소리로 격동하고, 하늘을 삼키고,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 오늘까지 전당관조는 저장성 추석에서 가장 특색 있는 관광지로 남아 있다. 원나라 () 는 이족으로 주 중원에 입주했지만 한화는 심했다. 명절 풍습도 대부분 한인의 낡은 제도를 답습한다. 명나라에 이르러 달, 제월, 월병을 먹는 풍속이 성대하다. < P > 전여성 (약 154 ○ 전후생) 의' 서호유람지유'' 희조즐거움' 은 추석보다 월병으로 선물하며 동그란' 재회' 의 의미를 담고 있다. 밤에는 달맞이 잔치를 하거나, 호해 강변에 술을 가지고 유람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유동, 우정정이 공동 저술한' 제경경경경경경경경략' (1635) 볼륨 2 는 추석제월의 제물을 상세히 묘사했다. 월병은 둥글어야 하고, 공급되는 과과는 연꽃 같은 이빨로 썰어야 한다. 시장에서는 월광지를 판매하는데, 위에는 월편조보살이 그려져 있고, 아래로는 월륜계전을 그리는데, 토끼 한 마리가 그 안에 장난을 치고 있다. 제사 후 달빛지를 불태우고, 공급한 과떡을 집안의 모든 멤버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추석은 또 단원절이기 때문에 귀녕하는 여자가 있어도 이날에 그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 다시 만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추석명언) < P > 명인의 달맞이 축제에는 장다이 (1597-1671) 가 있나요? ) 그 생화묘필로, 우리를 위해 다음의 극히 우아한 묘사를 하였다. 도암몽상' 권 5 의' 호구 추석밤': < P > 호구 8 월 반, 원주민, 아파트, 사부, 가족, 여악, 목소리, 곡중 명기, 희파, 민간 젊은 여자, 좋은 여자, 새끼 자생공대, 천인석, 학천, 검지, 신문정사, 아래 시검석 1, 2 산문, 모두 펠트 자리에 앉아 기러기, 평사, 노을강 등 높이 올려다본다. 천석, 달, 1 곳, 큰소리, 어양 삼라오스, 천지를 뒤흔들고, 천둥이 들끓고, 호출은 듣지 않는다. 더욱 정진하고, 북이 점점 쉬고, 실관이 번흥하고, 뒤섞여 노래를 부른다. 모두 \ "금돛 개성호 만아르 \" 동장 대곡, 스쿼트와 꽹과리 대나무 소리, 박자를 구분하지 않는다. 더 깊은, 사람들은 점차 분산, shifu 가족 은 물 히희 상륙, 좌석 좌석 징가, 모든 제공 기술 남북 기타, 파이프 문자열 반복, 청취자 측 식별 단어, 조류 캄 따라서. 두 드럼 사람들은 조용히, 화면 파이프 코드, 동 샤오 한 가닥, 애청면, 고기 목 리드, 여전히 서너, 더 겹친 것을 배웠다. 세 드럼, 달 독방 가스 스와, 기타 모기 치우. 일부 데뷔, 높은 돌 에 앉아, 플루트 하지 촬영, 실크 같은 소리, 균열 돌 구름, 문자열 도 양, 단어 순간, 청취자 겨자, 노력 건조, 축제 를 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나 이때 기러기는 기러기보다 앉아 있는 사람이 여전히 백십 명 연분을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 소주, 연 지식 을 논의 할 수 있습니다. < P > 저녁 명문인의 생활 정취는 이' 호저 중 가을밤' 이나 한두 가지를 엿볼 수 있다. < P > 명인이 달을 맞이할 때 쓰는' 달빛지' 는 청나라에 이르러' 달빛말' 이라는 이름을 바꿨다. 부차타운숭의' 연경 세시기' (196 년). 기록: "달빛마자는 종이를 바탕으로 태음성군을 그리는데, 예를 들면 보살상, 월궁, 약을 파는 토끼가 그려져 있다. 사람이 서서 공이를 들고, 조류채가 정교하고, 으리으리하고, 시방 사이에 많이 파는 사람. 노인 7, 8 피트, 짧은 사람 2, 3 피트, 2 개의 깃발 위에 붉은 녹색, 움직임, 노란색, 달에 공급된다. 분향경례, 제필과 천장, 원보 등이 함께 불타고 있다. "

청재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도망가지 않는다' 는 말이 또 전해지고 있다. 그래서 예배는 여성의 특허가 되었고, 집안의 주부들은 바삐 달을 맞이했고, 어린아이들도 할 일이 없다고 걱정하지 않았다. 추석 며칠 전, 시장에서는 어린이 월용으로 쓰이는 토끼할아버지를 판다. 토끼나리의 기원은 명말쯤에 있다. 명인 기곤 (약 1636 년 전후로 세상에 나왔음) 의' 화왕각 남은 원고': "경추석에는 진흙으로 토끼 모양을 휘두르며, 옷차림이 인간처럼 도사리고, 자식들이 예배하며 경배한다." 청대에 이르러 토끼나리의 기능은 이미 제월에서 어린이의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무장으로 분장하여 갑옷을 입고, 옷을 입은 사람도 있고, 등받이에 종이 깃발이나 종이 우산을 꽂거나 앉거나 서 있는 것도 있다. 앉으면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 수장으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거나, 둔한 것을 팔고, 다탕을 파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인의 명칭

직명 이름은 대략 (1) 자칭 이름이나 이름이라는 세 가지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5 단계 안에, 상예를 들면 목혈로 대왕을 튀겨주세요.", "여릉문천상이 스스로 그 시를 서열한다." (2) 소개 또는 전달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루 스와 모든 이순신 손권", "류경정, 양태주 사람" 입니다. (3) 혐오스럽고 경멸하는 사람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불행하게도 여사맹은 구조가 앞에서 악하고, 자여경은 아첨하고 뒤에서 아첨한다." < P > 는 옛사람이 어릴 때 이름을 지었고, 성인 (남자 2 세, 여자 15 세) 은 글자를 따서 글자와 이름의 의미 있는 관계를 맺었다. 글자는 다른 사람의 호칭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평대나 존대에 대해 예의와 존경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굴평은 굴원,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도원량, 이백은 이태백, 두보는 두자미

칭호는 별번호, 표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전자가 아버지나 윗사람이 정하고, 후자는 자기가 정한다는 것이다. 호는 일반적으로 자칭에만 쓰이며, 어떤 취미를 드러내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사람에 대한 칭호도 일종의 경칭이다. 예를 들면: 도잠호 오류씨, 이백호 청련거사, 두보호 소릉야로, 백거이호 향산거사, 이상은호 옥계생, 하치장 만년 4 명 광객, 구양수호 취온, 만년 6 일 거사, 왕안석 만년호 반산, 수호 동파거사, 육유 < P > 는 시호 고대 왕후상, 고위 관리, 유명 문사 등 사후 추가 칭호를 시호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을 정절징사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 왕안석은 왕문공, 범중엄은 범문정공, 왕은 왕충숙공, 좌광두는 좌충의공, 사가법은 충열공, 임칙서는 임문충공이라고 한다. 간신 진회를 뮤추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시' 이다.

라마단 이름은 라마단 또는 방 번호로 지칭한다. 남송 시인 양완리의 라마단은 성재라고 하고, 사람들은 그것을 양성재라고 부른다. 야오는 라마단이 아석안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아석안이라고 불리며, 아석안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민들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얼음실 주인이고, 담시동은 담장비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 P > 는 당대의 시인 맹호연 () 이 양양인 만큼 맹양양 () 이라고 불렀다. 장 jiuling 는 Qujiang 사람들, 그래서 장 Qujiang 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종원은 하동 (이 산서영제) 사람이어서 류동이라고 불린다. 북송 왕 안시 는 장시 Linchuan 사람들, 그래서 사람들은 왕 Linchuan 라고; 명대 희곡가 탕현조는 탕림천 () 이라고 불린다. 청초자 고염무는 장쑤 곤산정림진 사람으로, 고정림이라고 불린다. 강유 웨이는 광동 남해인으로, 강남해라고 불린다. 북양 군벌의 수장인 원세카이는 원항성 (하남 항성인) 으로 불린다. 청말에는 비꼬는 명련이 있다. "재상은 천하가 마르고, 사농은 늘 세상 황무지를 잘 안다." " 상련' 합비' 는 이홍장 (안휘합비인) 을 의미하고, 하련' 상숙' 은 장쑤 상숙의 옹동해를 가리킨다. < P > 군망한유는 하노이하양 (현재 하남맹현) 사람이지만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한씨가 당대의 망족이기 때문에 한월은' 창리 한유' 로 자칭하며, 세계는 이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또 스시가 쓰촨 미주인인 것처럼, 그는 때때로 자신이' 조군 수시',' 소조군' 이라고 놀기도 한다. 왜냐하면 수씨는 조군의 망족이기 때문이다. < P > 는 관명을' 손토루 총명한 인혜',' 손토루' 즉 손권이라고 불렀다. 그는 죄수 장군의 관직을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말했다. 매화령기' 에는' 경략이 북쪽에서 온다',' 안태사가 군사로 해체되고, 문소보 역시 광명법매미 탈탈' 이라는 문구가 있다.' 경략' 은 홍승구의 관직이고,' 태사' 는 안진경 관직' 태자태사' 의 성칭이다. "아내와 책": "사마춘셔츠, 나는 너무 많은 사랑을 잊을 수 없다." "사마" 는 백거이를 가리키며 강주 사마를 역임한 적이 있다. 관명을 사람의 호칭으로 사용하는 것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는데, 예를 들면 자의를 자태우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응우엔 () 은 보병 교위 () 를 맡았고, 세명 () 은 보병 () 이라고 불렀다. 지 강 zhongsan 의사 덕분에, 세계는 지 zhongsan 말했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 관부터 우군 장군까지, 지금도 사람들은 왕우군이라고 부른다. 왕 웨이 전 대법관 youcheng, 세계는 왕 youcheng 말했다; 두보는 좌측 습득을 맡았기 때문에 두습득이라고 불렸고, 검교공부 원외랑을 통과했기 때문에 두공부라고도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과학명언) 유우석 전 왕자 손님, 리우 손님 이라고 했다; 류영은 툰다 원외랑을 맡았는데, 류툰전이라고 불린다. 수시는 단명전 한림학사를 역임하여 수학사라고 불렸다. < P > 작명' 훈검시강',' 근세 콜라이 공호 1 위',' 코zhun 의 작호는 라이 국공, 레공은 성 () 으로 불린다. 매화령기'' 석예친왕과 선생으로 부르다', 청대 도탁은 예친왕으로 봉쇄되었다. 류경정전'' 닝남 남하, 안수님은 환남 영남, 경의정 막부', 영남은 명말 좌량옥작호 영남후의 성이라고 합니다. 제갈량 과 같은 jiuwu xianghou 을 밀봉 했다, 그래서 미래 세대 는 Wuhou 비례; 남북조 시인 사령운은 조상 사현의 작호 강락공을 습격하여, 고인이 강락을 칭송하였다. 당나라 초기 mingxiang 웨이 징은 재즈 청 guogong 을 밀봉 했다, 그래서 세계 는 웨이 zhenggong 말했다; 명장 곽자의는' 안사의 혼란' 을 평정하는데, 공봉작인 풍양군왕, 세명 곽펀양 () 으로 불린다. 대서예가 추 suiliang 봉작 하남군공, 세계는 추 하남이라고 부른다. 북송 왕안석 봉작 형국공, 세칭 왕형공; 사마광은 일찍이 작작 온국공을 봉봉했고, 세계는 사마온공을 불렀다. 명초 주원장 대신 유기 봉작의 성의백은 사람들이 성의보로 걸맞게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관지는 임관지의 지명으로 지칭한다. 예를 들어 "적벽전쟁": "예주는 지금 무엇을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유비 때문에 예주 도지사 를 역임했기 때문에 관지로 불렀다. 지아 이순신 은 창사 왕 교사 로 강등 된 경우, 세계는 지아 창사 라고 말했다; 건안 칠자' 중 하나인 공융은 북해상을 맡았고, 세계는 공북해라고 불렀다. Tao Yuanming 전 pengze 치안 판사, 세계는 Tao pengze 라고 말했다; 낙빈왕은 임해현청을 맡았고, 세계는 낙림해라고 불렀다. 중심점 상원 전 jiazhou 도지사, 세계 중심점 jiazhou 말했다; 웨이 응물 전 소주 도지사, 세계는 웨이 소주 라고 말했다; 리우 Zongyuan 전 Liuzhou 도지사, 세계는 Liuzhou 말했다; 자도는 장강현 주부를 맡았고, 세명은 자장강이라고 불렀고, 그의 시집은' 장강집' 이라고 불렀다. < P > 는' 포선산기',' 네 사람, 여릉 소군규군옥, 장락왕 회심부, 여동생 안국평부, 안순아버지' 라고 겸칭한다. 처음 두 사람은 본관, 이름, 글자를 겸칭했고, 후자의 두 사람은 먼저 저자와의 관계를 쓴 뒤 이름과 글자를 썼다. 오공, 태사문기문공, 맹장요 공도'' 현사의사',' 현사의사',' 여경',' 태사문기문공',' 맹장요 공도',' 두 사람은 관직, 글씨, 성을 겸칭하고, 후자의 사람은 자칭과 성을 불렀다. 매화령기'' 감독상 충렬한 공적은 할 수 없다',' 관직과 시호',' 마부사명',' 임현 민육',' 주장 유도독' 등이 모두 죽는다',' 성 관직',' 관직',' 이름'; "직물을 짜다", "여재사관, 한림천대도선생의 말박계자" 는 관직, 본관, 존칭을 겸칭한다.

겸손 (1) 은 겸손한 태도를 나타내며 자칭에 쓰인다. 어리석고 겸손하여 자신이 똑똑하지 않다고 말하다. 소박하고 겸손하게 자신의 학식이 얕다고 말하다. 넓은, 겸손하게 자신이나 자신의 일이 좋지 않다고 말하다. 겸손하고 겸손하게 자신의 신분이 낮다고 말하다. 도둑질, 사적이고 사사로운 뜻이 있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늘 경솔하고 당돌한 의미를 포함한다. 신하, 겸손하게 자신이 상대의 신분보다 높지 않다고 말했다. 하인, 겸손하게 자신을 상대방의 하인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을 사용하면 상대방을 위해 봉사하는 뜻이 담겨 있다. (2) 고대 제왕의 자겸사에는 고독 (소국의 왕), 과부 (소덕한 사람), 불곡 (좋지 않음) 이 있었다. (3) 고대 관리의 자겸사에는 하관, 말관, 샤오리 등이 있다. (4) 독서인의 자겸사에는 틈새, 젊은 학생, 만학 등이 있어 자신이 신학후배임을 나타낸다. 자겸이 재능이 없고, 웅변도 없고, 가치도 없다면, 자신이 재능이 없거나 재능이 평범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5) 고대인들은 자신의 친척과 친구라고 부를 때 "집", "집" 등의 겸손한 말을 자주 사용했다. "집" 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항렬이 높거나 나이가 많은 친족이라고 부를 때 쓰는 겸손한 말이다. 예를 들면 아버지, 가모, 가형 등이다. "집" 은 자신의 집이나 자신의 비천한 유족을 겸손하게 부르는 데 사용된다. 전자는 누추한 집, 넓은 집, 후자는 사동생, 사매, 사조카 등이다. (6) 기타 자겸사: 옛사람이 자리에 앉았을 때 윗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후배 혹은 지위가 낮은 사람이 아랫사람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작지만 일정한 신분을 가진 사람의 겸손은 자신이 매우 평범하고 이를 걸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꼬마는 자식의 후배가 부형님에 대한 자칭이다. 노인 자기 겸손 때 노쇠, 할머니, 노인, 노졸등; 여자는 첩이라고 자칭한다. 옛 스님 은 노위 를 주장; 타국에 대하여 자신의 국군을 과군이라고 부른다. < P > 존칭은 존경하는 태도를 나타내며' 존칭' 이라고도 합니다. (1) 제왕에 대한 경칭은 만세, 성상, 성운전, 천자, 폐하 등이다. 운전, 원래 황제의 차를 가리킨다. 옛날 사람들은 황제가 승승승장구할 때 천하에 있다고 생각하여 황제를' 운전' 으로 대신했다. 고대 제왕은 그들의 정권이 하늘에 의해 세워졌다고 생각하여 황제를 천자라고 불렀다. 고대 신하들은 감히 황제에게 직통할 수 없었고, 폐하 (궁궐의 계단)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그 뜻을 전하라고 말했기 때문에 폐하로 황제를 대신했습니다. (2) 황태자, 친왕에 대한 존칭은 전하입니다. (3) 장군에 대한 존칭은 휘하에 있다. (4)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에 대한 존칭: 사절에 대한 호칭절; 삼공, 군수 등에 일정한 사회적 지위를 가진 인칭 각하는 현재 외교 석상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예: 대사 각하). (5) 상대나 상대의 친척에 대한 존칭은 영장, 존함, 현 등이 있다. 주문, 아름 다운 의미, 당신의 아버지 (다른 아버지), 어머니 (다른 어머니), 명령 사이버 (다른 아내), 형제 (다른 형제), 아들 (다른 아들), 사랑 (다른 딸) 과 같은 서로의 친척을 호출 하는 데 사용 존중, 상대방과 관련된 사람 또는 사물, 예를 들면 윗사람 (상대방의 아버지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