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 내용

그림 내용

서양 회화에 비해 중국 회화는 예술적 기법, 예술 분야, 구성, 붓 사용, 잉크 사용, 색상 적용 및 기타 측면에도 반영되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화는 예술적 기법에 따라 꼼꼼한 붓놀림, 자유형 붓칠, 서예의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비란 붓을 깔끔하고 꼼꼼하게 사용하고, 색을 겹겹이 칠하여 세부를 맑고 은은하게 표현하며, 극도로 섬세한 붓놀림으로 사물을 묘사하는 것을 공비라 부른다. '꼼꼼한 붓놀림'에 비해 대담하고 간결한 붓놀림은 사물의 형태와 정신을 묘사하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높은 수준의 일반화 능력,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이기려는 암묵적인 예술적 개념, 정확한 글쓰기, 능숙한 글쓰기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쉽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르바이트 형태는 공비와 자유필의 두 가지 방식을 종합적으로 응용한 형태이다.

미술 분야의 관점에서 중국 회화는 인물, 풍경, 화조의 세 가지 주요 회화 분야로 나눌 수 있으며 주로 묘사되는 대상에 따라 구분됩니다. 중국화에 나오는 동물, 안마, 곤충, 과일, 채소의 그림은 각각 이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 역시 구도, 붓의 사용, 먹의 사용, 색채의 적용에 있어서도 나름의 특징을 갖고 있다. 중국화의 구성은 일반적으로 서양화의 황금률을 따르지 않고, 대신 긴 두루마리이거나 세로 두루마리이며, 가로 대 세로 비율이 '불균형'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화가의 특별한 예술적 개념과 주관적인 취향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중국화와 서양화는 원근법에 있어서도 다르다. 원근법은 회화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그림을 그릴 때 모든 대상을 평면 위에 정확하게 표현하여 공간감과 입체감을 갖게 하는 방식을 원근법이라고 합니다. 원근법의 현상은 가까운 것이 크고 먼 것이 작은 것이기 때문에 '원근법'이라고도 불린다. 서양화는 일반적으로 사진과 마찬가지로 초점 투시법을 사용하는데, 이는 한 발판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렌즈에 담긴 것은 진실하게 촬영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촬영되지 않습니다. 중국화는 반드시 고정된 발판에 고정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고정된 화각에 국한되지도 않으며, 화가의 감정과 필요에 따라 발판을 움직일 수 있고 보이는 풍경과 보이지 않는 모든 풍경을 그의 그림에 담아낼 수 있다. 이러한 원근법을 분산점 투시 또는 다점 투시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친숙한 북송의 유명한 그림인 장택단(張澤端)의 '청명제 강변'은 산점원근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명제의 강변"은 북송 왕조의 수도인 변량 안팎의 풍부하고 복잡하며 다양한 장면을 반영합니다. 비안허(Bianhe) 강을 중심으로 먼 시골에서 활기 넘치는 "훙차오(Hongqiao)"로 연결됩니다. 시청자는 다리 위의 보행자와 다리 아래의 보트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근처의 건물과 나무뿐만 아니라 멀리 있는 깊은 거리와 강항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어느 구간에 서든 풍경의 비율은 비슷하다. 서양화의 초점과 원근법에 따라 그리면 전혀 칠할 수 없는 곳이 많다. 이는 고대 중국 화가들이 내용과 예술적 표현의 요구를 바탕으로 창안한 독특한 원근법입니다.

펜과 잉크의 사용은 중국 화풍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펜은 사물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굵기, 속도, 멈춤, 회전, 사각형과 원형 등의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펜을 시작하고 멈출 때 힘을 써야 하며, 손목은 곧게 펴야 하고, 숨이 중간에 끊어지지 않아야 하며, 펜을 잡을 때 펜을 가볍게 들어 올리면 안 됩니다. 펜을 사용할 때, 가볍게 힘을 주면 뜨고, 무거운 힘을 가하면 매끄럽게 되고, 빠르게 움직이면 미끄럽고, 천천히 움직이면 느려지고, 부분적으로 사용하면 얇아지고, 바르게 사용하면 칙칙해진다. 활처럼 휘어지고 자처럼 곧게 되도록 하는 것이 펜을 사용하는 의도이다. 고대인들은 윤곽선과 18획을 정리했는데, 이는 중국화에서 붓을 사용한 경험을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잉크의 사용은 채핑, 러빙, 도트, 염색의 상호작용을 강조하고, 건식, 습식, 걸쭉함, 연함을 합리적으로 혼합하여 체형을 형성하고 분위기를 물들인다. 일반적으로 중국화에서 먹의 아름다움은 명암과 명암의 상호작용에 있는데, 두꺼움과 밝음이 모두 있어야 하며, 두꺼운 부분은 밝아야 하며, 빛은 밋밋하지 않아야 한다. 영역은 우아해야 하지만 지루하지 않아야 합니다. 먹을 쓰는 것은 색을 쓰는 것과 같다. 옛날에는 먹을 오색으로 나누는 경험이 있었고, 먹을 금처럼 소중히 여기는 화풍도 있었다. 잉크를 사용할 때는 두꺼운 잉크가 서로 보완되어야 하며, 두꺼운 잉크에는 밝은 것이 있고, 두꺼운 잉크는 가장 두껍고 다음으로 두꺼운 잉크가 있어야 하며, 밝은 것은 더 가볍고 가벼운 것이 있어야 합니다. 모두 중국화의 유연한 붓놀림이다. 중국 회화와 서예는 도구와 붓놀림 면에서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서예와 회화는 같은 근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왔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차이점도 있습니다. 서예는 서예보다 더 다양하며 특히 필기체는 그림보다 더 좋습니다. 반면에 그림은 서예보다 더 다채로운 잉크를 사용합니다. '펜과 먹'이라는 말은 중국 회화 기법의 총칭으로 여겨지며,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독립적인 미적 가치를 지닌다.

중국화는 색채 응용에도 특유의 특징이 있다. 사용된 안료는 대부분 천연 광물이나 동물의 껍질 가루로 되어 있어 바람과 햇빛에 강하고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다. 색상 도포 방식은 대부분 평면 코팅으로 빛과 그림자의 변화가 거의 없이 물체 고유의 색상 효과를 추구합니다.

중국화의 일반적인 특징

위의 질문에 대해 몇 문장으로 간결하게 답하기는 쉽지 않다. 중국 전통회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문화적 토양에 적응하여 뿌리를 내리고 꽃피워 왔습니다. 이는 개념, 구성, 기법 및 양식적 표현 측면에서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은 현재 중국 전통회화 이론가들이 논의하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를 요약합니다. 다음은 시도해 볼 몇 가지 사항입니다.

1. 먼저 중요한 것은 개념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갖는 것입니다 - 중국 회화의 개념

중국 회화 창작은 개념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첫째, 풍경을 그리는 것이든 인물을 그리는 것이든, 꽃과 새를 그리는 것이든.

당나라 장연원은 『과대 명화기』에서 '육법'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뼈야."

뼈대와 모양이 모두 비슷비슷한데 이는 부주의함과 펜의 사용에 따른 것이다. "그는 아이디어가 완성되어야 그림이 비정상적이고 이상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송나라 때 매화 그림으로 유명했던 화광스님의 이름은 중인(忠仁)이었습니다. 화광의 저서 『매화화』에는 『매화화』에 “매화의 전체 그림은 장사가 우선이다”로 시작하는 문단이 있다. 여기서도 구상과 회화를 강조했다. 관계에 대해서는 “그림을 그릴 때 먼저 위치를 정하려는 의지를 세워야 한다. 낯설고 싶으면 낯설게 된다. 높으면 높고, 멀면 멀고, 깊으면 깊고, 늙으면 그림이 촌스럽고 촌스러울 것이다." 화가의 그림도 촌스럽기 때문이다. 화가의 가장 소중한 '개념'이 부족해서 작품이 평범하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도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사람과 사람의 생각과 의도를 묘사합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 진나라의 인물 화가 구샤오지가 제안한 '창의는 훌륭한 사고에서 나온다'와 매우 일치합니다.

'의미'는 어디에서 오는가? 첫째, 화가의 부자 실생활에 대한 이해 관찰과 창의적인 경험의 완전한 축적, 또 다른 요점은 화가의 개인적인 수양이므로 창작하기 전에 무엇을 그릴지, 어떻게 그릴지에 대한 성숙한 아이디어가 그의 마음 속에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송나라 화가 문육과(文科)는 "마음이 맑다"고 칭찬했다. 즉 그가 대나무를 그리기 전에 이미 마음속에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이후에는 글을 썼다는 것이다. 그는 '깨끗한 마음'으로 글을 써서 우리나라가 됐다.

장옌위안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전 난찬의 셰허. 시대는 "창의성"과 "명확한 의도"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창의성의 그림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세트, 의도는 정확하고 환경에서 살기 위해 장면을 빌려 이런 의미에서 더 많은 의미를 갖습니다. , 화가로서 붓놀림 연습과 일상 생활에서의 개인 표현 능력을 단련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 할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의도의 실천도 진지하게 강화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회화 실무자가 연습에만 집중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2.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달하기 위해 선 모델링을 사용합니다. 중국 회화의 모델링 규칙은 선을 기반으로 하며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독일의 시인 괴테는 예술은 빛으로 생명을 표현하는 능력이 있다고 말하면서 서양화는 빛을 조형방식으로 활용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1. 그러나 중국화는 주로 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는 서양화에서 선의 사용을 완전히 거부한 것이 아니라, 프랑스의 로댕이 회화의 주된 언어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규정된 선이 우주를 관통한다”는 것은 조형예술이 우주와 어떻게 구분되는가에 대한 문제를 말하며 회화의 주된 표현방식으로 여기지 않는다. 풍경의 파선이든 옷의 선이든 , 중국 회화는 매우 풍부한 선 유형을 축적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능숙하게 묘사합니다.

진나라 화가 Gu Kaizhi는 "정신을 형태로 쓴다"는 유명한 말이 미학적 관점을 확립했습니다. 중국 미술의 정신은 형식보다 높다는 것은 순전히 추상적인 현대 유럽의 미적 관점, 즉 사람을 그리는 것은 육체적 유사성뿐만 아니라 정신적 유사성보다 더 높다는 것입니다. 정신적인 관점은 겉모습의 모방에 그치지 않고 자연의 현실에 집착하지 않으며, 이 이론을 바탕으로 미술가들이 추구해야 할 정점을 확립했습니다. 훌륭한 작품은 회화의 중요한 지침이 되었습니다.

3. 다점적 관점: 흰색 대 검정색 - 중국화의 구성 규칙은 두 가지 관점을 모두 사용합니다. 원근법은 실제 그림 공간과 여백을 엄격히 준수할 뿐만 아니라 구도 요구에 따라 실제 및 평행 공간과 여백을 분리하여 객체가 그림에 나타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림에 있는 실제 물체의 예술적 요구에 따라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이미지를 변경하고 위치를 변경합니다. 최상의 원근감을 얻기 위해 눈높이보다 낮은 모란을 수평선보다 높게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화는 여백 관리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는데, 흰색은 검정색이라는 서예 개념을 차용하는 경우가 많다. 즉, 그림이 없는 부분도 그림이 있는 부분처럼 세심하게 고려하고 가공해야 한다.

4. 카테고리에 따라 색을 더해 조화롭게 - 중국화의 색규칙

중국화의 색상은 따뜻한 색조와 차가운 색조의 한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빛 아래에서 조건부 색상을 강조하기보다는 대상 자체의 고유한 색상에 더 신경을 씁니다. 물건을 칠할 때에는 기본색을 부여하여 색과 사물, 색과 선, 색과 먹, 색과 색의 조화를 이룬다.

5. 장면이 생생하고 생생하다 - 중국화의 예술적 개념

중국화는 붓과 먹의 결합, 감정과 풍경의 결합, 무한한 풍부함을 요구한다 화가는 전염성이 강한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화가는 이러한 느낌에 의존하여 이러한 장면을 묘사하려는 열정을 불러일으키므로 작품은 장면의 복사본으로 재현되어 장면이 서로 혼합되도록 합니다.

생생한 매력은 화가가 만들어낸 예술적 정신의 영역으로, 평범한 스케치와는 달리 생기가 넘치고, 싱싱하고, 시적인 매력이 있어야 한다. 시청자가 매료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생생하고 풍부한 의미를 표현하지 못한다면 사람들에게 이러한 느낌을 줄 수 없고 중국화의 매혹적인 예술적 개념을 달성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6. 시, 서예, 그림, 종이와 펜 - 중국화의 독특한 형태

중국화에만 비문과 인봉의 관습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문인화는 시와 서예도 전시할 수 있는데, 회화의 세 가지 독특한 장점은 일반 그림이라도 항상 새기고 도장을 찍어야 전통 예술의 풍미가 강하다는 점이다.

비문과 시는 작품에 대한 관객의 감상과 이해를 강화하거나 보완할 수 있으며, 구성의 변화를 풍부하게 하고 서로를 돋보이게 하며 구성의 다양한 측면을 장식하고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효과.

중국화 도구와 재료의 성능도 중국화의 특징을 결정한다. 중국화는 비단과 종이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데, 특히 생화지의 등장으로 붓놀림과 먹색의 흥미를 마음껏 발휘합니다. 라이스페이퍼의 투과성과 브러시의 날카로운 테이퍼는 브러시 끝을 무한히 변화시켜 놀라운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동시에 다양한 모방과 묘사 방식, 회화 방식, 붓질 방식이 형성되었다.

답변: 중국화의 내용

중국화(전통 중국화라고도 함)는 민족적 성격, 역사적, 문화적 차이로 인해 우리나라의 독특한 회화 유형입니다. 문화적 전통과 미학, 회화재료와 도구 등 다양한 변화를 거쳐온 화가들의 노력으로 형성된 민족적 특성을 지닌 회화는 세계미술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1 중국화는 중국화라고 불리는 우리나라의 전통 조형예술 중 하나입니다.

2 중국화의 도구로는 펜, 먹, 종이, 벼루가 있습니다.

3 중국화는 소재에 있어서 인물, 산수, 화조의 3가지로 분류할 수 있고, 표현에 있어서는 꼼꼼한 필치와 자유형의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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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중국화는 형식미에 중시하며 '스타일과 정신', '생생한 매력'이라는 예술적 효과를 지닌 작품을 요구합니다. 동시에 그는 펜과 잉크의 사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구도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사진 속 여백의 활용도 독특합니다. 중국화는 시, 서예, 회화, 인봉 등으로 구성된 완벽한 종합적 예술적 효과를 강조한다.

5 잉크는 번짐, 걸쭉함, 무거움, 가벼움, 투명의 다섯 가지 색상으로 나뉩니다.

중국화에 사용되는 먹은 '먹은 오색으로 나뉜다'는 말이 있는데, 탄 먹, 두꺼운 먹, 진한 먹, 엷은 먹, 투명한 먹이다.

펜에 함유된 수분의 양, 건조함, 젖음 여부에 따라 건조함, 습함, 걸쭉함, 가벼움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묵의 방법에는 담묵법, 튀김묵법, 축묵법이 있다

6개의 중국 화구: 생화지, 붓, 안감지, 펜세탁기, 팔레트, 서예 그리고 회화 잉크, 중국어 회화 또는 수채화 물감.

7. 중국화의 붓놀림: 중앙 앞으로, 옆으로 앞으로, 뒤로 앞으로, 그리고 똑바로 앞으로. 산수화의 붓놀림 기법: 깎기, 문지르기, 점 찍기, 염색하기.

8 중국 회화에 사용되는 붓에는 주로 중앙 앞으로, 옆으로 앞으로, 뒤로 앞으로의 방법이 포함됩니다. 그 밖에도 펜을 사용하는 방법은 앞부분 숨기기, 앞부분 노출하기, 앞부분 펴기, 앞부분 모으기 등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