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문 세로형 기사

한문 세로형 기사

1. 고대문자는 왜 세로로 쓰나요?

한자는 앞서 등장했고, 한자는 네모난 글자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우리는 죽간을 사용하여 글자를 새기는 것이 쉽기 때문에(수직조각이 수평조각보다 편리하고 죽간의 안정성을 조절하는 것이 더 좋다), 우리의 한자는 정사각형이므로 가로, 세로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이 더 편리한가요(오른손잡이에 맞춰)? 그 이유는 대나무를 하나하나 깎아 만든 뒤 끈으로 서로 연결하기 때문인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는 것이(조각하는) 것이 더 편리한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이 더 편리한지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반대로 연결할 때에는 읽을 때 오른손을 사용하여 끈을 당기는 편리함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후대에 미치는 영향:

1. 서예의 형성과 글의 부족: 후대까지 책을 담는 그릇은 종이가 되고, 필기도구는 붓이 되면서 원래의 세로쓰기 방식이 그대로 유지되었다. 문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기 때문에 방금 쓴 잉크에 소매가 닿기 쉽다는 점입니다. 왼손이 오른손의 소매를 받쳐준다는 것은 글쓰기의 과정일 뿐 아니라 감정의 연마이기도 하고, 예술로 발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로쓰기가 서예를 만든다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사실 세로쓰기가 가로쓰기보다 훨씬 유연하고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세로쓰기는 쓰기에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 독서와 보급에도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모든 기사가 작성되면 한 권으로 가져갈 수 있으며 독자는 제본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본은 선택 과목이 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종이를 사용하여 의미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기사가 짧고 짧은 경향이 있습니다. , 비문, 발췌 - 중국어로 된 간단한 형식: 우리가 생각하기에 이 책에서 가장 심오한 것은 황제의 칙령입니다. 비문에 관해서는 중국이 특히 비문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외국의 상황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저는 할 일이 없을 때마다 재미삼아 기념비를 세우는 걸 좋아하는데, 한자가 특히 비문을 세로로 한 줄씩 쓰는 데 적합하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아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형식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기념비의 너비는 상관없이 끝까지 쓸 수 있는 매우 제본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어 형식에 적합합니다. 양손으로 바깥쪽으로 당기면 모든 내용이 한눈에 보입니다. 페이지를 넘길 필요는 전혀 없지만, 기사가 너무 길지 않아야 합니다. 고대인들에게 추모의 형태로 전화번호부를 작성하도록 도와 달라고 하면 전화번호부를 읽는 것이 매우 즐거운 일이 될 것이라고 항상 생각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통신업체는 모두 중국어 형식에 적합합니다. 아무 것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예가 좋으면 글도 좋아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조판과 마찬가지로 간단하고 표준적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매우 효과적인 조판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좋은 서예보다 더 아름다운 조판은 무엇입니까?

3. 책을 거꾸로 돌려 서서 읽는다: 오래된 책을 집어들면 세로로 쓰여져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어색한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다. 사실, 기념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고대의 책은 세로로 되어 있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관계는 오른쪽이 첫 번째 페이지라는 것임에 틀림없다. 물개도 있어요. 고대인들은 종종 서서 책을 읽으면서 책을 읽으면서 돌아다니기도 하고, 책을 읽으면서 밖에 있는 바람과 꽃, 눈과 달을 바라보기도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나도 책을 읽을 때마다 불편함을 느낀다. 첫째, 요즘 책이 너무 두꺼워서 왼손으로 잡기가 힘들 수도 있다. 고대에는 왼손에 있는 책을 옮기는데 오른손을 사용했습니다. 앉아서 책을 읽을 때 습관적으로 왼쪽으로 돌리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서서 읽을 때 주의가 산만해질 것입니다. 고대 책은 내가 읽고 있는 선(세로선)이 손 중앙에 오도록 왼손으로 말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주로 누워 있거나 누워서 읽습니다. 일어서기보다는 아래로 내려가서 고대의 근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이것이 한 가지 이유이지만 고대 서적에 어떤 사람이 기록되어 있으면 그 사람에게 눈에 문제가 있거나 학자가 시력이 나쁘다고 말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마도 고대에는 근시 학자가 많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독서 습관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근시는 독서 습관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쁜 습관이지만 좋은 책을 손에 들고 몇 시간 동안 읽은 것을 기억할 사람이 있습니까?) 나무 판자처럼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습니까? 몸을 구부리거나 단순히 침대에 누워 지켜보는 대신에?

2. 고대 한자를 세로로 복사하는 방법

고대 한자는 세로로 쓰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씁니다.

예로부터 항상 세로로 쓰여 왔으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읽는 경우가 많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읽는 것은 해방 이후의 변화이다.

1. 이유

1. 제지가 발명되기 전에 고대인들은 대나무와 나무 간지에 글을 썼습니다. 대나무 전표는 밧줄로 묶고 여러 권으로 굴릴 수 있는 길고 좁은 대나무 조각입니다. 그러니 세로로 쓰세요.

고대에는 죽간을 낱개로 써서 묶었습니다. '책'이라는 글자는 대나무 전표의 상형문자로 책을 펼칠 때 오른손으로 잡고 왼손으로 펴는 것이 더 쉽다. 그러므로 글은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쓴다.

2. 한자의 특징과 사람의 쓰기 습관

한자의 특징과 사람의 생리적 습관으로 볼 때, 한자의 획순은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더 편리해졌습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로로 쓰기 때문에 왼쪽 절반을 쓸 때 브러시가 필연적으로 글리프의 오른쪽 절반을 가리게 되어 구조적 배열에 도움이 되지 않고 모양에도 영향을 줍니다.

3. 고대인들은 오른쪽을 존중했다

고대인들은 존경과 열등의식을 매우 진지하게 가지고 있었는데, 한자는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썼다. 이 아이디어를 반영합니다. 옛날에는 윗사람이 왕이요 부모였고 아랫사람은 신하와 자식이었습니다. 오른쪽은 크고 왼쪽은 작습니다.

추가 정보:

1. 죽간 소개

고대 중국에서는 죽간과 목간이 글을 쓰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실제로는 죽전, 목전, 죽전, 목전 등 여러 가지를 가리키는 총칭이다.

종이가 발명되기 전, 죽간은 중국 서적의 가장 중요한 형태였으며 후대 도서 시스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책과 관련된 용어와 글쓰기 형식, 글쓰기 방식은 오늘날까지도 죽전시대에 형성된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2. 고대 텍스트

고대 텍스트. 손톱뼈문, 청동문, 주문, 전국시대 육국에서 유행했던 글 등을 다루고 있다.

바이두백과사전 - 전표 3. 고대 세로글꼴의 형식은 무엇인가요?

wjsjcz: 안녕하세요.

질문하셨습니다. 고대에는 세로로 쓴 기사의 형식이 무엇이었나요? 제목은 어디에 쓸까요? 상단 텍스트? 이름은 어디에 쓸까요? 전설과 함께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질문하신 문제는 해결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서점에 가면 세로 형식의 책('강희사전', '중국어사전' 등)을 찾아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단어는 위에서 아래로 쓰여지며 세로줄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됩니다. 즉, 오른쪽 첫 번째 줄이 먼저 쓰여지고 오른쪽 두 번째 줄이 쓰여집니다. ; 제목과 각 단락의 시작 공백 수는 가로 형식과 동일하며 제목 아래 적절한 공간에 저자 이름을 기재합니다. Word에는 세로 형식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붙여넣으면 레이아웃이 엉망이 됩니다. 첨부파일로 보내주실 수는 있지만 이메일 주소를 모르시면 보내드릴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서점에 가는 것이다. 4. "양은 잘못된 길에서 죽는다" 기사 연습

고대 텍스트의 원본 번역

단순화된 버전 Yang Zi의 이웃은 양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일행을 이끌었습니다. , 또한 Yang Zi에게 그를 추적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양자가 말했다: "야! 양을 잃었는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쫓아오느냐?" 이웃이 말했습니다: "길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가 돌아서서 "양을 잡았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잃어버렸다"며 "시. 죽음?"이라며 "길이 갈리는 곳이 없어서 반대로 했다"고 말했다. p> 이 문단은 양쯔의 이웃이 양을 잃었기 때문에 친구들을 이끌고 양쯔의 종들이 그를 쫓아오라고 말했습니다. 양 한 마리를 잃으면 그것을 쫓는 데 왜 그렇게 많은 사람이 필요합니까? 이웃은 "옆길이 많다. " 곧 돌아와 양쯔가 물었다. "양을 찾았나요? 답: "양을 도망치게 하라." 질문 :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답: "길에도 갈림길이 있습니다. 우리는 어느 길을 따라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돌아옵니다." " 5. 중국 고전 문목서교 늑대를 잡아라

① 《중국 스튜디오의 기이한 이야기》에서 선정. 저자 포송령, 예명 리우시안, 리우취안은 산둥성 쯔촨(현재)에서 태어났다. 산동성 쯔보), 청나라 작가 무슈, 소년 하인.

③가다: 굴에서 길을 잃은 새끼들. 굴에 들어가 보니 새끼 두 마리가 없어졌습니다.

⑤ 매우 당황한 느낌:

⑥울부짖음(háo): 늑대 소리. )): 나무를 긁으며 큰 소리로 짖는다.

9둘러보기: 둘러보다.

⑩트렌드: 빨리 걷는다.

11. 뛰다(páo): 동물에게 사용되는 '계획'과 동일합니다. 발톱이 땅을 긁습니다.

12. 입이 멈추지 않고 발이 멈추지 않습니다. 멈추지 마라: 입이 계속 으르렁거린다.

13. 죽어가다: 숨이 가빠진다.

14. 젱:

15. 주: 깨졌어요.

수십 걸음을 걸어 목적지에 도착한 후

늑대는 멈춰 서서 주위를 둘러보았다

가쁜 숨을 몰아쉬며 죽음의 문턱에 누워

제자 소환 명령

그러니 울부짖으라 명령

원문

두 목자는 늑대 굴에 도달하기 위해 곧장 산으로 들어갔다. 굴에 늑대가 있었고 그들은 그들을 포획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늑대들은 각각 나무 위로 올라가서 서로 수십 걸음 떨어져 걸어갔습니다. 잠시 후 큰 늑대가 와서 동굴에 들어와 아들을 잃어 당황하게 되었습니다. 한 마리가 나무 위에 서서 작은 늑대의 발굽과 귀를 비틀자 울부짖었습니다. 큰 늑대는 그 소리를 듣고 올려다보더니 화가 나서 울부짖으며 할퀴며 나무 아래로 달려갔습니다. 그것이 일어나자 작은 늑대가 다른 나무에서 울부짖게 만들었습니다. 늑대는 그 소리를 듣고 뒤를 돌아보았고, 그것을 보고는 이전처럼 울부짖고 할퀴며 한 쪽을 버리고 다른 쪽으로 갔다. 내 앞에 있는 나무가 다시 비명을 지르자 나는 다시 그 쪽으로 몸을 돌렸다. 입은 소리를 멈추지 않고, 발은 발가락을 멈추지 않으며, 수십 번씩 앞뒤로 움직이며, 점점 느려지고 소리도 약해진다. 그러자 죽어가는 하인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두 목자는 일어서서 그들을 바라보았으나 지쳤습니다

그러다가 두 번째 작은 늑대를 발견했습니다

번역

두 목동 소년은 숲 (바로 오른쪽) 늑대굴로 가는데, 굴 안에는 새끼 늑대 두 마리가 있었고, 양치기 소년 두 마리는 각각 한 마리씩 잡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각각 나무에 올랐고, 두 그루의 나무는 수십 걸음 떨어져 있었다. 잠시 후 늙은 늑대가 돌아왔습니다. 그는 굴에 들어가 보니 작은 늑대가 없어졌습니다. (그는 매우 불안해했습니다.) 그는 매우 조급해 보였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나무에 걸린 작은 늑대의 발을 비틀고 귀를 당겨 울부짖게 했습니다. 늙은 늑대는 작은 늑대의 울음소리를 듣고 고개를 들어 보았습니다(목동 소년과 작은 늑대). ) 그리고 화가 나서 그는 울부짖으며 기어가면서 나무 밑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때) 다른 양치기 소년도 다른 나무에 있는 작은 늑대를 괴롭히고 있었는데, 그 작은 늑대가 빨리 울부짖게 만들었습니다. 늙은 늑대는 (그 소리를) (그 소리를) 멈추고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위에 있는) 또 다른 나무를 보았습니다. ) 멀리서 (어린 늑대와 양치기 소년) 나무를 버리고 반대편으로 달려가서, (그것은) 예전처럼 달리며 울부짖었다. 첫 번째 나무에 있던 작은 늑대는 다시 짖더니 뒤돌아서 첫 번째 나무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입으로 소리를 지르며 앞뒤로 달렸다. 그의 달리기는 점차 느려졌고, 잠시 후 그는 지쳐서 땅바닥에 쓰러졌다.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나무 아래로 내려가다가 늙은 늑대의 기력이 떨어진 것을 보고 어린 늑대 두 마리를 얻었습니다.

감정:

오늘날 세상의 권력자들은 화를 냈습니다. 눈과 맹렬한 칼을 손에 쥐고 마치 다른 사람들과 싸우고 싶고 심지어 그것을 먹으려는 듯했지만 그들은 그를 무시하고 부채를 닫고 평화롭게 떠났습니다. 이 힘센 사람이 아무도 자기와 다투지 않는다고 목쉰 소리를 지르고 나면, 자기가 대단하다고 자랑스러워하지 않겠습니까? 이것이 동물의 위엄인줄도 모르고 무시하면 그냥 놀리는 것뿐이다. (오늘도 화난 눈빛으로 칼을 찔러 죽이는 권력자들이 있다. 화를 내면 뺨을 때린다. 이 짐승의 힘을 모른다면 재미로 플레이하게 될 것입니다.)

그보다 더 강한 자들을 물리치는 것이 진실입니다. 너 자신.

모든 일에 집중하고 남에게 쉽게 속지 말아야 한다는 깨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