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르네상스 초기의 예술 형식과 이후 서구 예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다.

르네상스 초기의 예술 형식과 이후 서구 예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과 수공예

르네상스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화의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자산계급 문화의 싹을 상징하며 신흥 시민계급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인문주의의 기치 아래 르네상스 시대의 공예미술과 회화, 조각, 건축처럼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였다. 그 지지자는 도시 시민, 상인, 각종 길드의 장인이었다. 중세에 비해 르네상스 시대의 공예미술은 몇 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었다. 첫째, 공예미술의 활동 센터가 점차 교회의 통제에서 벗어나 봉건군주의 궁중 작업장, 이른바 종교공예미술이 궁중 공예미술이 되었다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단지 그것의 주요 측면일 뿐이다. 둘째, 수공예품의 생산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수요와 더욱 밀접하여 공예 미술이 전례 없는 번영을 가져왔다. 셋째, 공예 미술은 재료와 실용적 요인에 의해 제약을 받지만, 일반적으로 예술가의 개성적인 표현은 분명하지 않지만, 이 시기의 공예품은 예술가의 창작 열정을 더욱 잘 반영하고 예술가의 재능과 지혜가 충분히 발휘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째, 중세의 전통 공예 미술, 예를 들면 신성한 서적 장정, 귀금속 공예품 등이 이미 쇠퇴했지만, 프로대중의 수요, 물질적 가치가 높지 않은 목제 가구, 유리그릇, 도기 등은 오히려 광범위하게 발전하였다. 또한 르네상스 시대의 공예 미술은 모양이나 색채와 같은 모든 방면의 비율과 조화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실내 인테리어와 가구 디자인은 건물의 각 부분과의 비율과 색채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반 그릇의 스타일링도 적용성과 편리성을 고려한다.

유럽 르네상스 예술

14 세기 후반부터 16 세기 말까지 유럽은 봉건사회에서 자본주의 사회로의 과도기에 처해 있다. 암흑의 중세 시대가 나날이 무너지면서 새로운 자본주의 생산 관계가 점차 형성되고 있다.

봉건 제도 내에서 새로운 자본주의 경제의 발아는 필연적으로 그에 상응하는 이데올로기를 만들어 사상 문화 체계의 변화를 불러일으킨다. 신흥 자산계급이 아직 자신의 정권을 수립할 수 없을 때, 물질과 정신 두 방면에서 봉건독재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그들은 먼저 사상문화 분야에서 변혁을 하고 여론을 만들고 낡은 정신체계를 흔들어 파란만장한 문화혁신 운동을 형성하였으며, 역사는' 르네상스' 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의 지도 사상은 인문주의로 세속적인' 사람' 을 중심으로' 사람' 이 현실 생활의 창조자이자 즐거움자임을 확신한다. 그들은' 인도적' 으로 교회의' 신성' 을 반대하고,' 인권' 으로 중세의' 신권' 을 반대하며,' 인도적' 으로 봉건제도의' 신도' 를 수호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들은 종교 금욕주의와 내세관념에 반대하고 세속생활을 찬양하며 천국을 경멸한다. 개성의 해방을 주장하고 개인의 세속적 행복을 무엇보다 높이 선전하다. 동시에 귀족 가정에서 태어난 인문주의자는 승려의 무지를 비웃고 경원 철학과 신비주의를 통탄하며 이성을 숭상하고 자연을 탐구하며 과학 지식을 추구한다. 문학예술이 사람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도록 요구하고, 과학은 인생을 위해 즐거움을 찾고, 교육은 사람의 개성을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휴머니즘은 중앙 집권 발전 경제를 지지하고 분열주의와 외국 간섭에 반대하며 국가 독립과 통일을 요구한다.

인문주의의 영향으로 예술 창작에도 그에 상응하는 변화가 일어나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나타냈다. 예술은 더 이상 종교 신학의 노예가 아니며, 주제에 세속적인 사람들과 그들의 실생활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종교 신화 조차도 인간성과 인간의 사상 감정을 주입하여 하느님을 세속적인 사람으로 만들었다. 표현방식에서는 자연을 지향하고, 자연을 스승으로 삼고, 이성적으로 자연을 설명하고, 과학적 성과를 도입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한다고 주장한다. 투시와 해부는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 조형의 두 가지 기둥이 되었다. 이 시기의 예술가는 통상 장인, 과학자, 건축가, 화가, 조각가이다. 거인을 낳는 시대다. 수많은 걸출한 예술가들이 찬란한 별처럼 유럽의 하늘에 나타나' 천년노점' 을 밝게 비춘다

르네상스는 처음에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고, 나중에는 유럽의 다른 나라로 점차 전파되어 지역과 국가에 따라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이탈리아에서는 그림, 조각, 건축 방면의 성과로, 독일에서는 농민전쟁과 종교 개혁 운동으로 표현되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예술

유럽 르네상스는 원래 14 세기 이탈리아에서 기원했다. 엥겔스가 말했듯이 중세의 종말과 오늘 자본주의 시대의 시작은 이탈리아 시인 단테 (1265- 132 1) 를 특징으로 한 것으로 중세의 마지막 시인이자 새 시대의 첫 번째다

이탈리아는 지중해 지역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중세 세계에서 가장 큰 무역구의 중심이다. 피렌체, 밀라노, 베네치아는 당시 수륙교통의 허브이자 무역집산지로, 상공업과 맹아 자본주의가 가장 먼저 등장한 곳이자 르네상스의 발원지였다.

르네상스란 신흥 자산계급이 중세 종교에 의해 교살된 고대 그리스 로마 사람 중심의 과학문화의 부흥을 겨냥한 이데올로기 분야의 혁명이다. 비잔틴 멸망에서 구해낸 원고는 로마 폐허에서 발굴된 고대 조각상으로 그 시대의 빛나는 이미지를 재현했다. 사람들은' 그리스로 돌아가는' 깃발을 흔들고 있다. 사실, 신흥 자산계급이 고대 그리스의 망령을 소환하는 것은 노예제 문화를 재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산계급의 요구에 유리한 과학, 철학, 인문 예술을 차용하기 위해서이다. 그들의 이름, 전투 슬로건, 외투를 빌려 이렇게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옷을 입고 이런 차용한 언어로 세계 근대사의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것이다. 이탈리아는 고대 로마의 후예로서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의 직접적인 계승자로서 독특하고 비길 데 없다.

이탈리아 르네상스는 먼저 피렌체에서 발전한 다음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어 피렌체의 예술적 성취와 지역적 특색을 모두 갖춘 회화 유파를 형성하였다. 다빈치는 강력한 플로렌스 화파 외에도 밀라노 대공을 위해 밀라노에 가서 밀라노 화파를 만들었다. 브라만트, 미켈란젤로, 라파엘은 교황을 위해 로마로 가서 기념비, 웅장함, 장엄, 힘 등의 특징을 지닌 로마 화파를 형성했다. 16 세기가 되자 엄격히 금지된 베니스는 피렌체의 휘황찬란함에 이어 르네상스 예술의 정점에 도달한 마지막 거장으로 인정받았다. 격투.

이탈리아 르네상스는 초기, 번영기, 말기로 나눌 수 있다. 처음에는 플로렌스를 중심으로, 조토에서 보티첼리까지, 전성기는 주로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의 예술적 성취를 상징한다. 후기는 티향을 대표하는 베니스 학파이다.

피렌체가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발원지가 된 것은 지리와 자연조건에 있다. 아놀드 강가에 위치해 있으며 수륙 교통의 요로이며 수공업과 상업무역이 발달했다. 깊은 고대 로마와 중세 문명의 기초가 있습니다. 사회 각 단계의 예술에 대한 수요, 특히 메디치 가문을 대표하는 통치자가 예술 창작에 대한 제창과 보호를 촉진하여 예술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피렌체는 르네상스 초기의 대표로서 예술 관념, 예술 주제, 예술 표현에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예술 내용은 여전히 전통 기독교의 성서 이야기를 위주로 하고 있지만, 조토 이후 화가들은 신의 이미지 형성에 세속적인 현실 생활을 주입하는 방법을 탐구하려고 시도했다. 따라서 그들은 과학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해부학, 투시학, 광학 원리를 예술 창작에 적용하여 실제 인물과 실제 공간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예술 언어는 명암 스케치 조형을 강조하고, 구도는 대칭, 균형, 조화를 추구한다.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이 회화 세계를 지배하여 르네상스의 도래를 상징한다. 그들의 예술 창작에서, 실제 생활의 실제 인물을 직접 이름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종교 신화 및 이야기로 그들의 사회 이상, 심미 이상, 사상 감정을 기탁하였다. 그들은 피렌체, 밀라노, 로마에서 거대한 예술적 업적을 보여 주었고, 자신의 지혜와 힘으로 그림과 조각의 기념비를 세웠다.

피렌체 화파가 휘황찬란한 여정을 끝낸 후 베니스화파가 번영하기 시작했다.

베네치아는 아드리아 해에 위치해 있으며, 이탈리아 반도를 등지고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피렌체와 로마와는 전혀 다른 이탈리아 해상 도시이다. 그것은 상업과 무역의 중심이며 자본가가 모인 시장이며 세속인들이 숭배하는 천국이다. 이탈리아 가죽 부츠에 박힌 값진 보석과도 같다. 베네치아인들은 자신의 고향을' 세계의 보물 상자' 라고 주장하며 모험가, 귀족, 자본가들이 즐겁게 즐기는 에덴동산이라고 주장한다. 이 호화롭고 휘황찬란한 도시에서 주도권을 차지하는 것은 과학과 지식이 아니라 아름다움, 특히 회화 예술이다.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 속의 이미지를 통해 현실미와 이상미를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화가는 사회적 지위는 없지만 교황, 왕, 귀족 자산계급의 좌상빈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 도시에서는 플로렌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위대한 화가 조엘 조네, 티향이와 그의 제자 베로니, 틴톨레토가 탄생했다.

예술은 객관적인 세계가 예술가의 머리 속에 반영한 것으로, 모든 문명의 이미지 결정체이기 때문에 예술 풍격은 시대사조와 자연환경의 영향과 제약을 받을 수 있다. 베네치아는 해상무역과 상업의 중심이자 풍경이 수려한 수향의 수도이기 때문에, 여기서 나오는 예술은 내용이든 형식이든 플로렌스와 매우 다르다.

피렌체의 미술은 종교 성경을 선호하고 베니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 및 이야기를 더 많이 묘사합니다. 사랑과 즐거움은 사랑, 호음, 나체의 여신과 같은 주요 선율이다. 그림의 이미지는 열정과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활발하고 명랑하며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슬픔과 슬픔은 거의 없다. Divines 는 통통한 피부, 금발 머리, 화려한 옷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베니스 상층 사회의 아름다운 여자로 인간성의 빛을 발하고 있다. 왕공귀족의 쾌감 수요에 영합하기 위해 화가들은 아름다운 누드녀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 경관도 갖추고 있다. 이런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화가들은 색채의 창조를 매우 중시하며, 자연에서 무한한 다채로운 색채 변화를 발견하고 표현하는 데 매우 뛰어나다. 피렌체의 화가가 스케치를 중시하고 구도의 대칭, 균형, 조화를 존중한다면 베네치아의 화가들은 색채와 열정의 전달을 추구함으로써 유럽 현대유화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화면 공간 원근법 과장, 인물 변형, 예를 들어 인체와 힘을 늘이는 것, 그림 속 사람들은 종종 좁은 공간에 비집고 들어가 화면을 뛰쳐나가는 느낌이 든다. 색채가 무심코 객관적인 자연의 면모를 재현하여 화가의 주관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조각 방면에서 전방위관람에 적응하여 관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대표화가가 로소야? 피렌체, 제이콥? 다? 폰토모, 파르마 지안노, 아그놀로? 브라운지 등. 조각가는 제인 볼로니아와 첼리니입니다.

스타일주의

스타일주의 (Style doctrine) 는 감정주의나 스타일주의라고도 하는데, 이탈리아 르네상스 예술이 바로크 예술로 넘어가는 특수한 예술 현상으로 르네상스 시대와 후기 바로크 예술의 숭고한 조화와는 달리 역사가들은 이 시기의 예술 스타일을' 감정주의' 또는' 스타일주의' 라고 부른다. 예술가는 의식적으로 좀 더 극단적인 형태를 추구하고, 복잡한 이미지와 동작으로 자신의 내면의 소동과 억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데 열중하고 있다.

스타일주의 미술의 주요 특징은 상당 부분의 제재는 나체 인물, 자세가 이상하고 왜곡되며 근육이 발달하고 과장되어 작품의 사상 내용이 난해하다는 것이다. 그림 속의 줄거리는 종종 시각적 중심에 나타나지 않고 모호하게 부차적인 위치에 있다.

모든 르네상스 신예술의 본질은 똑같다. 모두 인위적인 휴머니즘 세계관과 하나님을 주체로 하는 세계관 사이의 투쟁이다. 그러나, 서로 다른 민족은 서로 다른 문화와 전통 배경 하에서 자신의 독특한 예술적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명의 풍부한 유산으로 중세 종교 예술의 속박을 돌파했고, 네덜란드는 중세 고딕 예술의 전통밖에 없었고, 이탈리아의 선진 과학과 철학의 지지와 협력이 없었기 때문에 예술가의 관념이 더디게 새로워지고 르네상스 예술이 우여곡절되었다.

이탈리아는 해양성 기후에 위치하여 교회 건축 벽이 커서 벽화에 적합하지만 네덜란드는 비교적 습하고 고딕 교실 창문이 많아 벽화에 적합하지 않다. 공간이 작기 때문에 선반 위의 그림은 네덜란드에서 비교적 유행하고 있다. 화면이 작고 정밀하여 섬세하고 정교한 화풍을 형성하는데, 공획처럼 단추 크기의 면적에 인물의 초상화를 그릴 수 있을 정도로 섬세하다. 이런 미니어처 그림은 원래 고무가루화법을 사용했다. 나중에 화가는 섬세한 색채 표현을 추구하기 위해 고무 바탕에 유화를 바르는데, 이를 고무가루 유화라고 한다. 나중에 화가 팬? 에이크 형제는 유화의 채화 재료를 개혁하여 적절한 색유와 색채로 그림을 그리자 유화가 나왔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반아이크 형제를 유화의 창시자라고 부른다.

독일 르네상스 예술

15 세기에 독일은 여전히 봉건 할거상태에 있었지만, 일부 생산부에서는 이미 자본주의 생산관계가 출현하여 상공업이 눈에 띄게 발전하였다. 독일은 선진 인쇄와 출판업으로 유명하다. 자본주의 생산관계가 점차 형성되고 봉건제도의 기초를 충격과 파괴하기 시작했을 때 첨예한 계급투쟁이 발생했고, 결국 위대한 공농전쟁과 종교 개혁 운동이 발발했다. 문화 분야에서는 인문예술의 형성과 발전을 촉발하고 촉진하여 고도의 번영을 이루었다.

독일 르네상스 예술은 15 세기에 기원했다. 전반부는 건축을 위주로, 조각 그림을 보조한다. 중기 이후, 그림은 더 민감하고 편리한 선전 수단으로 빠르게 발전하여 건물을 능가했다. 이 시기에 건물은 여전히 고딕 전통을 고수한다. 그림은 여전히 고딕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여전히 금빛 배경과 소박한 장식 수법을 사용한다. 고딕 건축물은 벽화의 발전을 제한하여 제단 그림의 극도로 발달하였다. 당시 제단화는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 즉 세속생활과 자연환경에 대한 묘사가 나타났고, 화가의 구도와 이미지 형성은 평면과 장식을 뛰어넘기 시작했고 공간과 물체의 부피에 대한 탐구와 표현에 치중하기 시작했다.

신이 세상을 지배하던 시대에 예술의 이미지는 일종의 교조 관념의 상징일 뿐이다. 조토가 현대예술을 개척한 이래로 예술가들은 줄곧 인물의 개인화된 표현을 추구하려고 노력해 왔다. 다빈치는' 마지막 만찬' 에서 처음으로 13 개의 색다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개성의 다양성은 예술가를 통해 이루어진다. 개별적, 단일한 사물은 예술작품에서 인정받고 표현된다. 이탈리아인이 예술에서 인물개성의 표현을 만들었다면 독일 화가는 인물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독일 예술은 가장 개인화되고, 예술 창작에서 감정의 표현이 가장 중요하다. 괴테는 독일인의 성격을' 감정이 전부다' 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보기에 감정 없이는 예술이 없다. 그래서 독일 화가는 인물의 성격에 대해 예리한 관찰력과 완벽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남녀를 관찰하고, 내면의 것을 추구하며, 정신적인 기질을 부각시키는 데 치중하고 있다. 초상화 방면에서 독일인은 대가이다.

독일 르네상스 시대의 인문 예술은 농민 전쟁과 종교 개혁 운동에서 생겨나고, 발전하고, 번영했다. 이 발전 과정에서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선진 문화와 과학의 영향을 받아 독일의 가장 위대한 예술가 딜러와 홀바이인은 16 세기에 탄생했다.

네덜란드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은 이탈리아가 문화예술의 선구자가 된 것을 제외하고는 유럽 알프스 북쪽의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도시를 중심으로 새로운 문화예술의 서광이 점차 나타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회화 예술의 경우 당시 네덜란드와 독일은 이미 유럽 르네상스 시대의 회화의 또 다른 번영지가 되었다.

네덜란드라는 단어는 라인 강, 뮤스 강, 목르드 강 하류, 북해 연안 지역을 포함한 저지대를 의미하며, 오늘날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프랑스 북동부의 일부 지역에 해당한다. 대서양과 영국을 향해 있고, 남쪽은 라인강을 통해 서유럽 전체와 연결되어 있다. 일찍이 중세에는 그것의 지리적 우세 때문에 북방의 주요 국제무역센터 중 하나가 되었다. 13 과 14 세기에 이곳의 수공업, 특히 모직업이 상당히 발달했다. 15 세기, 특히 16 세기 초에는 네덜란드 무역과 모직업의 진일보한 발전으로 도시 건설이 매우 신속하였다. 그중 브루지, 이푸르, 겐트, 열일 등 도시가 가장 번화하다. 동시에 봉건 영주와의 투쟁에서 시민들은 도시 발전을 위한 일련의 특권을 얻어 상대적 독립을 얻었다. 또한 왕실의 혼인과 합의로 네덜란드의 대부분 지역은 강력한 부르고뉴 공국의 영토가 되어 최초의 정치 통일을 완성하고 네덜란드 도시들의 빠른 발전을 촉진시켰다. 따라서 당시 네덜란드는 이탈리아와 비교할 수 있는 유럽의 유일한 선진 지역이 되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가 중세의 새장을 거대한 기세로 뚫고 급속도로 발전했지만 네덜란드의 예술은 여전히 고트 예술의 말기에 있지만, 네덜란드의 민족 예술 형식, 특히 유럽 유화 예술의 출현과 발전에 창의적인 공헌을 하는 것은 아니다. 동시에 우리는 우르비노의 궁정에서 니들랜드 예술가가 일하는 것을 볼 수 있고, 플로렌스의 교회에서 니들랜드 대사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그들이 만든 유화 기법과 목각 기예도 이탈리아 화가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14 세기 네덜란드는 아직 독자적인 예술 체계를 형성하지 않았으며, 그 예술 활동은 주로 프랑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시 많은 네덜란드 조각가와 화가들이 프랑스에서 활동하였으며, 많은 네덜란드 예술가들의 작품은 프랑스의 두 주요 예술 후원자인 부르고뉴 공작과 베리 공작의 궁정에 남아 있었습니다. 한편 프랑스 남부에서는 교황이 아위니옹시에 정착했기 때문에 이탈리아 예술, 특히 시에나 화파는 당시 예술 활동의 중심인 파리까지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네덜란드의 예술가들은 프랑스를 통해 이탈리아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