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20 년 고 3,800 자 의론을 계승하다
2020 년 고 3,800 자 의론을 계승하다
고 3 의논문 상속, 800 자, 1
중국-위대함, 번영, 강대한 나라, 5 천년의 문명사를 지닌 고국은 전 세계 각종 문명고국 중 위대한 문명국가이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의 뿌리이며, 우리 민족의 혼을 자양하고, 민족의 단결을 지탱하고 분투하고 번영을 발전시키는 정신력이 되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많은 학자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빛나는 작품과 지혜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왕조, 각 세대에는 많은 걸출한 역사학자들이 있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엄마가 사마천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들었다. 오늘 나는 또 이 책에서 그를 보았다. 사마천-서한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그는 아버지의 발길을 이어받아 역사를 쓰고, 자신의 일생의 경험으로 중국 최초의 전기통사' 사기' 를 썼다.
사기' 는 중국 사서의 전형으로, 고대 전설의 황제와 안지 시대부터 한무제 초년 3000 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그것은 규모가 크고 체계가 완비되어 있다. * * * 130 권, 52 만여자, 철학, 정치, 경제, 문학, 미학, 천문학, 지리, 심지어 의학, 점술 등 모든 방면에서 거의 전체 역사시대를 포괄하고 있다 백과사전식의 걸작으로 노신에게'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으로 칭송받았다.
사기를 완성하기 위해 사마천은 집을 나와 사방을 돌아다녔다. 그는 전국을 두루 다니며 만리장성을 유람하고 황하를 건너 태산에 올라 장강을 건넜다. 길을 따라 그는 민속을 인터뷰하고, 문물을 고찰하고, 사료를 수집했다. 이 활동들은 그로 하여금 대량의 사서에 없는 사료를 얻게 했다.
사마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사기 쓰기에 몰두하고 있을 때, 생각지도 못한 번거로움이 갑자기 그의 머리 위에 떨어졌다. 알고 보니 그는 장군을 위해 변호하여 한무제 () 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감옥에 수감되었다. 사마천은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여 여러 차례 벽에 피를 뿌리고 싶어 자신의 일생을 망쳤다. 그러나 그는' 사기' 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몇 번이나 이 생각을 단념했다. 그는 "나는 살아야 한다. 나는 이 역사책을 다 써야 한다!" 라고 생각했다. \ "그는 그의 마음 에 자신의 수치심 과 고통 을 묻어, 매끄러운 대나무 실린더 를 다시 펼쳐, 그 위에 깔끔한 단어 라인을 썼다.
이렇게 사마천 () 은 글쓰기에 전념하여 마침내 휘황찬란한 거작' 사기' 를 완성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이것이 바로 사마천의 인생관이다. 그는 그의 죽음이 단지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신념으로 그는 실생활에서 거세와 푸대접을 받았지만 사서에 나오는 모든 군주와 왕자를 평가할 권리가 있다. 사서에서 그 자신은 통치자이다.
사마천의 눈에는 형벌을 피한 사람일 뿐이지만, 내 눈에는 그가 위인이다. 그는 황제를 감히 비난하는 사람이고, 용기가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이다. 왜냐하면 그는 사기를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진정한 위인은 거대한 권력과 막대한 부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 성취가 있고, 사업이 있고, 이상이 있고, 치욕을 참고, 생사, 명리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사마천의 험난한 일생은 위인의 사진이다. 그의 인생의 성공은 권세가 아니라 성취, 사업, 이상, 명리가 있는 마음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중화민족의 정신고향이 전체 중화민족의 생존, 전승, 발전에 의존하는 문화정신과 가치관의 합계이며,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에 의존하는 정신부라는 것을 깨달았다.
고 3 2 가 800 자 의론을 계승하다
오늘날 개방된 세계에서 우리는 외래문화를 흡수하는 동시에 중화오천년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해야 한다. 그래야만 세계가 다원화 방향으로 건강하게 발전해야만 더욱 생기와 활력이 충만할 수 있다.
어렸을 때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곳곳에 북소리가 가득했다. 순간, 마을의 거리는 사람들로 붐비고, 징과 북을 치고, 모내기를 하고, 높은 시소를 밟고, 용을 부리고 있었다. 이 마을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아이들은 솜저고리를 입고 거리를 쫓아다니며 수시로 총소리가 났다. 노인들은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젊은 총각과 예쁜 아가씨가 사람들에게 공연을 하고 있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항상 녹색 버드나무 가지를 문 위에 놓는다. 단오절에 할머니는 항상 우리에게 5 꼬치를 묶고, 계란을 삶고, 마늘을 삶고, 쫑쯔 봉지를 싸 주셨다. 추석날 우리 가족은 마당에 앉아 눈을 들어 보니 달빛 아래 고개를 숙이고 월병을 먹는 것이 정말 즐겁습니다.
하지만 지금' 양절' 이 왔고, 서구의 발렌타인데이가 우리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대신했다. 외국 명절은 매우 인기가 있지만 전통 명절은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 중국인으로서, 당신은 무언가를 해서는 안 됩니까?
지금, 중국 새해가 올 때마다 사람들은 항상 나가서 성찬을 먹고, 텔레비전 옆에서 설날 파티를 본다. 많은 사람들이 "왜 아이가 하나도 없어?" 라고 한탄했다 나도 몰라, 이 모내기, 꽹과리, 북을 치는 문화 풍습이 우리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있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어떻게 집 앞에 연한 버드나무 한 그루를 붙일 수 있습니까? 그냥 성묘하러 가는 것뿐이에요. 그것뿐이에요. 단오절, 또 누가 안전하게 집에서 쫑쯔 싸요? 추석 보름달밤에 가족과 편안하게 마당에 앉아 월병을 손에 들고 달을 올려다보는 사람은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 전통 명절은 오늘날 사회에서 점점 한산해지고 있다. 어찌 사람을 걱정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요?
우수한 전통문화는 조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무형의 재산이며, 전통 명절에는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 요소가 함축되어 있으며, 우리 민족의 우수한 노동 성과와 지혜의 결정체이다.
중학생으로서, 저는 여러분들이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미약한 힘을 다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이 민족에 속하지 않고 이 세계에 속한다. 우리는 우리의 전통 명절을 세계에 전파하고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전통 문화를 수호하고 민족 정신을 발양하는데, 당신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우리 시작합시다!
고 3 승계의논문 800 자 3
나라마다 고유의 문화와 전통이 있어 눈부시게 빛나고 현란하지만 세월에 차츰차츰 상실되고 산산조각 나서 결국 천년에 쌓인 황토 밑에 묻히게 된다 ...
나는 이것에 대해 몇 마디 하고 싶다.
예를 들어, 천년의 정수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방법, 트렌디한 현대인들이 이미 좀 생초한 전통문화를 받아들이고 충분히 녹여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문제이다.
물론 패션과 전통을 교묘하게 결합한 훌륭한 사람들도 많다. 음악과 음식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음악.
우선, 주걸륜 (WHO) 의 대답은 단도직입적이다. 중국풍은 우리에게 현대인의 고전적인 줄거리를 보여준다. 그리고 고전주의에 익숙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심오하고 심오한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 것은 큰 돌파구이다. 단도직입적인 대답' 의 가사는 사실 잘 이해된다. 다만 현대 도시인의 사랑과 증오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하지만 음악의 표현에서는 슬프고 완곡하며 고운 운과 비파의 연주가 포기와 포기하지 않는 간의 원한을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서 패스트푸드 문화를 쫓는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아 고전적이고 먼 관점을 생각하기 시작했고, 잊혀졌던 중화문명과 사랑에 빠지기 시작했다.
착함 외에도 왕리홍' 꽃밭 잘못',' 용의 후계자',' 도치의' 소삼설' 도 좋은 예이다.
2 음식.
이것은 혁신의 시대이다. 사람들은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조차도 같은 일에 싫증이 나기 쉽다. 그러나 중서 교류를 통해 우리의 음식 문화는 새로운 시대적 특징을 드러낸다. 색깔, 향, 맛, 모양 외에 영양도 중시하는 것이 시대의 진보다. 일종의 문화 재생.
그러나 중국 음식문화는 세계 다른 나라 문화와의 충돌에 견실한 지점이 있어야 박채장 과정에서 보완되고 발전하여 영원한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다. 나는 이 지점이 우수한 전통문화의 특질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중국 음식문화가 발굴해야 할 기본 내포이다.
결국, 중국 오천년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해야만 중화음식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어야 중화음식문화를 더 잘 계승하고 발양할 수 있다.
의류 3 개.
최근 몇 년 동안의 유행을 대충 살펴보자. 복고풍은 영원히 주인공이다. 순간적인 패션 속에서 사람들은 그리워하기 시작한다. 고전주의의 두터움을 그리워하고, 세월의 씻은 후의 정교함을 그리워하다.
당복, 치파오, 날염포, 자수, 부채장식. 그들은 이미 도시의 먼지 속에 뿌리를 박았고, 그들은 이미 웃음소리에 부드러움을 발산했다.
이 밖에도 모조 마호가니 가구, 영화 작품 등이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의 머나먼 민족 문화는 대대로 전해 내려와야 하며, 영원히 파도 중 가장 찬란한 조양일 것이다.
고 3 승계의논문 800 자 4
편지가 이메일로 대체되고 발이 각종 교통수단으로 대체될 때, 전통문화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을 때: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기술 1 위, 전통 2 위? 아니면 전통은 위주이고, 기술은 보조입니까?
오늘날의 복잡한 환경에서 과학기술과 전통문화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전통 문화는 우리의 뿌리와 영혼이다.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으로, 사회의 진보를 촉진하여 사람들이 편안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한다. 과학기술의 우세를 발휘하고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는 것은 이미 우리의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다.
아편전쟁 이후 중국인들은 서구 현대 과학기술에 대해 맹목적인 두려움이나 숭배를 가지고 있다. 서방 해군의 폭격은 중국의 대문을 열고, 중국에 가는 꿈을 깨뜨리고, 중국인의 마음속에 공포와 질투의 씨앗을 심었다. 과학기술 강국도 수많은 나라에서 규황으로 추앙받고 있다. 과학 기술 패권은 미국 등 서방 국가에서 가장 잘 드러났고, 현대 과학기술의 우세는 충분히 드러났다.
하지만 우리는 이를 위해 전통문화를 포기해야 합니까? 중국 전통은 인의례지신을 중시하고, 중국 문화는 겸용되어 있고, 유래가 길고, 심오하다. 중화문화는 우리가 수천 년 동안 전승할 수 있는 법보, 또한 우리가 중화를 진흥시키고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보증이다. 전통문화에는 찌꺼기가 적지 않지만 허영심, 무감각 등 나쁜 근성은 찌꺼기의 구현이다. 그러나, 우리는 전통문화의 정수가 우리를 오래도록 새로워지고 끊임없이 살아간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문화적 포용은 중화민족의 조화와 안정을 수호하고 민족 대가족에게 신선한 피를 주입해 활력을 불어넣었다. 오천년의 누적은 전통문화의 강력한 생명력을 만들었다.
사회변화기의 오늘, 전통문화와 현대과학기술이 격렬하게 충돌하여 점차 융합되어, 이런 충돌과 융합 속에서 각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과학기술은 전통문화에 과학성과 창조성을 부여한다.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이며, 경제 발전의 강력한 동력이며, 과학기술 발전에서 형성된 과학정신, 과학적 사고, 과학적 태도, 과학적 가치관을 포함하여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과학 기술 조건 하에서, 전통 우수 문화는 현대 과학 기술의 배양과 호환성을 받아 새로운 창조적 활력을 갖게 되었다. 그것은 현대 과학 기술의 새로운 성과를 함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 문화가 현대 과학 기술 조건 하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발전하여 영생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과학기술의 우세를 발휘하고 전통문화를 개조하는 것은 전통문화의 생명력을 유지하는 유일한 길이다.
동시에, 전통 문화의 도덕 원칙과 조화 이념은 민족적 특색을 지닌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과 추세를 이끌고 있다. 선진 과학 기술의 발전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부를 창출하고 일련의 사회 문제를 가져왔다. 현대 건축의 발전, 이웃의 냉막, 교통수단의 진보는 전자문서의 건강한 발명과 함께 필연적으로 필기능력의 퇴화로 이어졌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은 전통 문화에만 의존할 수 있다. 1970 년대에 영국 철학자 토인비 박사는 "중국의 공맹학설과 대승 불교만이 2 1 세기의 사회문제를 구할 수 있다" 는 생각을 자극하는 논점을 제시했다. 70 여 명의 노벨상 수상자도 파리에서 2 1 세기 인류의 생존 문제를 해결하려면 2000 여 년 전 공자학설에서 지혜를 얻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과학기술 발전에 따른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기술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과학기술의 우세를 발휘하고,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며, 전통문화와 현대과학기술이 충돌 교감에서 영원히 생기와 활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하라!
고 3 승계의논문: 800 자 5
중화의 아들딸로서, 중국의 문화는 반드시 모두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5 천년 역사를 지닌 광활한 나라로서 중국의 문화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사람들의 의식주 행보에 반영되었다. 오늘 우리 중국의 음식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중국은 풍부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음식 문화는 매우 신경을 쓸 수 있다. 첫 번째는 식재에 대한 사람들의 중시이다. 북방 사람들에게는 분식을 위주로 하고 육류를 보조한다. 지리적 환경 때문에 북방의 기후조건은 돼지, 소 등 가축의 성장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요리는 주로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한다. 남방 주민들은 수산물, 가금류 등을 선호한다. 남방 사람들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데, 남방의 기후가 온화하기 때문에 벼 재배와 양어에 적합하다. 남북 지역 구분을 제외하고 연해 지역 사람들은 대대로 바다로 거주하며 해산물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대부분 해산물을 먹는다. 이것들은 모두 정교한 식재료이다.
더 중요한 것은 식탁 예절이다. 식탁 예절의 기원은 아주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주대에는 이미 상당히 완벽했다. 중국은 줄곧 예의의 나라로 유명하다. 고대인들은 이런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고대에는 존비의 구분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식탁 예절이 특히 중요해졌다. 첫 번째 일은 앉는 것이다. 네가 다른 사람을 식사에 초대할 때, 너는 먼저 손님을 앉혀야 한다. 이것은 손님에 대한 존중이다. 집안 어른을 손님 옆에 앉히는 것은 어른에 대한 존중이다. 마지막으로, 너 자신이다. 앉을 때 너무 큰 소리를 내지 말고 앉은 후에도 함부로 접시를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식사할 때 먼저 손님에게 젓가락을 움직인 다음 노인에게 젓가락을 움직이게 하고, 반찬을 끼울 때 적게 끼워주세요. 이것은 대가로서의 문화적 소양을 반영할 수 있다. 딸꾹질을 함부로 하지 말고, 생선이나 뼈를 먹을 때 생선 가시와 뼈를 접시나 티슈에 가볍게 올려놓는 것과 같은 행동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사회자로서 분위기를 적절히 조절하고 게스트와 농담을 많이 할 수 있다. 손님으로서, 네가 떠날 때, 너는 주인에게 감사해야 하고, 다음에 그를 식사에 초대해야 한다. 이 식탁 예절은 매우 중요하다. 자신의 매너 예절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화적 풍모를 보여 다른 사람이 너에게 호감을 가지게 한다.
정교한 식기에 대하여 우리 문화도 유구하다. 간단히 말해서, 젓가락은 동양대국으로서 서방 국가와 현저히 다르다. 서방 국가의 사람들은 보통 나이프와 포크로 밥을 먹는데, 중국인들은 젓가락을 더 좋아한다. 젓가락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젓가락을 "젓가락" 이라고 불렀다. 젓가락의 초기 역사는 3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나이프와 포크는 1 1 세기 이탈리아 타스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나이프와 포크의 역사는 1000 년에 불과하며 젓가락은 그것보다 훨씬 오래되었다. 고대에는 젓가락이 채소를 담는 편리한 식기로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나중에 젓가락은 상징적인 물건이 되었다. 아름답게 장식된 젓가락은 왕왕 고귀한 권리와 풍부한 재력을 상징한다. 최근 몇 세대 동안 젓가락은 백성들의 식기가 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음식도 있습니다. 중국에는 수십 가지의 식습관이 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만든 음식도 다르기 때문에 다른 방법에 따라 8 대 요리가 탄생했다. 산둥, 쓰촨, 광동, 장쑤, 복건, 절강, 호남, 혜주입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튀김, 튀김, 굽기, 삶기, 찜, 굽기로 나눌 수 있다. 노채는 8 대 요리계의 으뜸으로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 대기, 평화, 건강, 몸을 보양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사천요리는 중국 요리가 가장 많은 요리계이다. 보통 볶고 굽는 것을 위주로 한다. 쓰촨 사람들은 마라소스가 잘 쓰이고, 마라샹향이 있어 열정이 넘친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시작된 사천요리는 특색이 있는 민간 요리로,' 한 가지 요리는 독존하고, 각색은 모두 맛있다' 는 말이 있다. 강수채와 민채 모두 국물로 간을 맞추는 경향이 있는데, 이 두 요리의 유사점은 온화하고 편안하다는 것이다. 8 대 요리계의 탄생으로 중국의 음식문화가 절정에 이르렀고, 각종 민간요리가 속출하고 있어 정말 대국문화다.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우리는 조상이 남긴 것을 잊어서는 안 되며, 영원히 계승해야 한다.
2020 년 고 3 관련 문장 800 자 의론을 계승하다.
★2020 년 5 편 800 자 전승 오사정신 우수 작문 정선.
★ 2020 고 3 노동정신을 발양하고 전승하는 작문에 관한 글
★고등학교 2,800 단어 전통 문화 토론 논문, 2020
★ 2020 오사정신은 내가 쓴 800 자 범문 5 편을 전승했다.
★2020 년 5 편 정선 800 자' 오사정신, 전승' 에 관한 우수한 작문.
★ 5 월 4 일 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최신 2020 고등학교 작문선 5 를 선택하다.
★ 2020 "오사정신, 전승" 징문: 5 선 최신우수 작문 800 자.
★ 2020 오사정신전승 5 선 나의 우수한 수필 800 자.
★2020 년 노동절 5 편 800 자 범문.
★고 2 ~ 5 편 800 자 전통문화의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