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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시족 전통 명절
나시족 신년 정월대보름은 윈난리강의 나시족 명절이다. 매년 정월 초육에 불을 켜고, 사등은 15 이다.
축제 기간 동안 나시족은 등잔회를 거행할 것이다. 마을 단위로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종이 천 실크 등을 사용한다. 동물과 식물 모양의 등롱 (예: 소와 용) 을 만들고 대형 집회에서 번갈아 가며 공연한다. 전통 정월대보름의 프로그램도 매우 풍부한데, 모두 나시족의 이야기이다. 예를 들면 (아우매 농담),' 장수 사슴',' 용타야명주',' 봉무',' 사자 수국' 이다.
나시바 클럽의 전통 명절 모임은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방망이" 는 방망이의 뜻이고, "방망이 클럽" 은 방망이의 거래회이다.
이 나시족의 축제에 관한 전설이 있다. 일찍이, 이 날, 목토스트는 라마에게 옥황각에서 경을 읽어 조상을 위해 신을 초월하도록 청했다. 청나라 옹정 원년, 나시족 농민과 수공업자들은 15 개 계획의 목축관 관문 앞에서 노점을 벌여 물건을 팔다가 점차 각종 죽목 농기구를 교환하는 날을 형성하였다. 민간에는' 방망이회' 가 나시족이 토개향에 반대하려는 무씨 가문에 대한 시위라는 주장도 있다. 무투스가 감히 복원을 한다면, 사람들은 언제든지 몽둥이를 들고 그를 반대할 수 있다.
실제로 나시족은 농경사회로, 사회적 여건 제한으로 인해 농기구의 대부분이 나무로 되어 있다. 따라서 바게트 무역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모임일 뿐만 아니라 교류회이기도 하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리장 나시족 자치현 대연진에 와서 몽둥이를 노점에 올려놓고 거래를 했다. 막대기의 품종도 많다. 막대기가 끝난 후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몽둥이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 도끼, 갈퀴, 괭이 등 농기구를 만들어 봄갈이의 도래를 맞이했다.
나시 백사 농기구 협회는 나시어에서' 당매공포' 라고 불린다. 윈난리장 나시족의 전통 명절 모임은 일 년에 한 번 나시족 농기구와 토산물의 성대한 교류회이다. 매년 설날 이후 첫 달 20 일째에 열린다.
이때는 마침 농경을 준비할 때였기 때문에 나시족은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백사거리에서 농경에 필요한 각종 농기구와 기타 특산물을 교환했다. 이번 교류회의 상품 수량과 품종은 1 년 동안 유일무이하다.
나시족 백수대절은 윈난성 중디안현 삼팔나시족의 전통 종교 축제로 매년 음력 2 월 8 일에 열린다.
나시족 동바교 창시자인 딩바슈로는 티베트족 라마에서 스승을 지낸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고전을 배울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밤, 그는 경서를 훔쳐 삼팔향의 한 동굴로 도피하여 경서를 번역하고 선교를 하며 동바교를 창설했다. 동굴 근처에 흰색 가로대가 하나 있다. 수년간의 침전 끝에 샘의 칼슘화는 계단식 논 모양의 백수대를 형성하여 동바 기독교인들에게 성지로 추앙되었다. 매년 음력 2 월 8 일, 수백 리 떨어진 방원 나시족이 이곳에 모여 향을 피우고, 부처를 숭배하고, 기도하고, 이상한 샘을 감상한다. 이후 나시족은 인근 정글에서 소풍, 춤, 노래, 경마 등 스포츠 대회를 열었다.
나시족 양치기 축제는 일명' 양절',' 청년절' 이라고도 불리며 윈난성 나시족의 전통 어린이날로 매년 음력 2 월 초8 일에 열린다.
이날 나시족 가정의 아이들은 고기, 음식 등 맛있는 음식을 마련해 산비탈로 데리고 소풍과 놀이를 했다. 일부 부유한 가정들도 이 날 방목하는 아이들을 식사에 초대할 것이다. 리장의 대연진에서 소녀들은 보통 명절날 아이들과 함께 돈을 모아 산에서 간식, 과일, 고기, 채소 및 기타 소풍을 산다. 따라서 "기독교 청년회" 라고도 불립니다.
나시족 삼화절은 북악묘회라고도 하는데, 윈난리강의 나시족 명절이다. 매년 음력 2 월과 8 월 첫 양날에 열린다.
꽃 세 송이는 나시족이 수천 년 동안 신봉해 온 보호신이다. 이 날, 사람들은 세 개의 절에 가서 민족의 세 명의 최고 보호신을 경배한다. 제물은 전돼지, 전양, 닭, 생선 등이다. 그리고 제사식은 상당히 성대하다. 참여인원이 많은 것도 리강의 모든 사찰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나시족의 동산묘회는' 돼지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윈난리장 나시족 전통 민간 명절. 매년 음력 2 월 초 9 일에 거행한다.
이날 나시족 주부들은 먼저 녹색 잠두 한 그릇을 준비한 다음 동산사에 데리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절에 모시는 목각돼지 조각상에 제물을 바치며 내년 집안의 돼지살찌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동산묘회도 청년 남녀가 사교적이고 연애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그때 젊은 남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회의장으로 달려갈 것이다. 절 앞에서 간식을 먹을 때 청남은 구걸을 핑계로 자신이 선택한 아가씨에게 말을 건다. 만약 처녀가 정이 있다면, 이 나시절을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고, 더 사귀어라.
나시족의 전통 명절 3 월절은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음력 3 월에 거행된다.
명절의 주요 내용은 노새 말 거래였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3 월에 나시 물자 교류회가 되어 갈수록 번창해졌다.
나시족 청명절인 나시족은 매년 청명절에도 제사식을 거행한다. 리강과 미디안 지역에서는 조상의식이 정원에서 열리며 증조부모, 외조부모, 부모에게만 제사를 지낸다. 제사를 지낼 때 땅에는 흰 밤나무 세 그루를 심고, 나무 앞에는 석두 세 조각을 놓아 제사를 지낼 조상을 대표한다. 그런 다음 향을 피워 촛불을 켜고 술고기 쌀차 등 제물을 차려 놓는다. 제사는 생제와 숙제로 나뉜다. 제사식은 동바가 주관하고 동바는' 부활경' 을 낭독한다. 나시족 가족, 남녀노소, 조상의 이름을 읽을 때마다 조상을 대표하는 삼석에 절하고 술을 권하며 식사를 해야 한다.
나시족의 발을 씻는 것은 윈난리강의 나시족 명절이 될 것이다. 매년 두 번, 보통 음력 6 월 20 일부터 30 일까지 음력 9 월 10 일부터 30 일까지 열린다.
명절 날 농사일이 아무리 바빠도 나시족 가정은 하루 휴가를 내고, 소를 목욕시키고, 털을 닦고, 소에게 12 개의 밀반죽을 만들어 먹고, 소뿔에 과자 한 송이를 달아야 한다. 그에 더하여, 1 년 동안 수고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양질의 풀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나시족 토트페스티벌은 나시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6 월 25 일부터 27 일까지 열린다.
옥제는 천국에서의 생활에 싫증이 나서 지구상의 생활을 보고 싶어한다. 그가 지구상의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보았을 때, 그는 갑자기 죽임을 당했고, 그래서 그는 불을 관장하는 붉은 얼굴 신에게 내려와 지구를 태워 버리라고 명령했다. 붉은 얼굴 신은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차마 볼 수 없어서 옥제를 속였다. 옥제가 발견한 후 붉은 얼굴 신을 죽였다. 그리고 그는 다른 신을 보냈다. 마찬가지로, 신도 착한 사람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 사람들이 3 일 연속 불을 피워 옥제를 미혹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그때는 마침 6 월 25 일부터 27 일까지였다. 옥황상제는 세상의 불바다를 보고 평온하게 잠을 자서 마침내 세상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두 공훈신을 기념하기 위해 나시족은 매년 이맘때 화바절을 거행한다. 나시족 창회절은 일명' 장하절' 이라고도 하는데, 윈난성 나시족의 전통 명절로 매년 여름에 열린다.
나시족은 기나긴 여름이 오면 동굴에 숨어 있는 뱀과 곤충이 잇따라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독사와 해충이 방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재던지기 행사가 열렸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 용과 인간은 이복형제였다. 형제가 헤어졌을 때 아버지와 어머니는 인간에게 땅을 주고 용에게 물을 주었다. 땅의 수원이 용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인류는 어쩔 수 없이 희생을 치르고 용의 가호를 빌어야 한다. 상산에 산 주인이 살고 있다. 용에 대한 독실한 제사로 그의 목장은 비바람이 잘 맞는다. 한번은 산주가 주방재를 던져서 용요정으로 변한 칠색 사슬 뱀에게 침을 뱉어 용의 기분을 상하게 한 적이 있다. 결국 천지가 갈라져서 재난이 몇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때부터 독사가 주방재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매년 여름마다 집에 주방재를 뿌려 뱀과 곤충이 집에 들어와 상처를 입히는 것을 막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나중에 오늘의 제과절이 되었다.
명절에는 나시족이 낮에 노래를 부르고, 사교 활동에 참가하고, 씨름이나 투우와 같은 다른 오락 활동을 한다. 저녁에는 사람들이 횃불을 들고 명절을 축하한다. 젊은이는 불을 들고 들판을 가로질러 산길을 돌며 밤늦게까지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윈난성 닝보현 영녕, 가지를 확장하는 나시족 민간 명절. 매년 음력 7 월 15 일에 열리는데, 행사장소가 와하산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현지 나시족은 와하 산을 천구가 있는 웅산으로 여겼는데, 그 웅장한 산 때문에 사람들의 존경과 숭배를 받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티베트족 생포아포지는 이곳에 와서 풍수를 구경하고 제사를 지낼 곳을 선택하였으며, 현지 나시족에게 제사를 잘 지내면 내년에는 번창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와하 산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졌다. 이날 나시족은 산에 모여 제사를 지냈다.
나시족이 사자산을 참관하는 전통 명절은 매년 여름달력의 7 월 25 일에 열린다.
이 나시족의 명절에 대해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서서호서 서안에는 기세가 웅장한 사자산이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나시족 신화 중의 여신으로,' 감목' 이라고 불린다. 인구의 흥망, 농작물의 질, 사람들의 건강, 결혼, 출산을 지배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랫동안 나시족들은 이 여신에 대한 묘사를 모두 숭상했다. 매년 여름달력 7 월 25 일, 사람들이 이 산에 모인다. 하나는 여신을 위해 환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여신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이다. 그녀가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해 달라고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시족은 현지 여성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여신의 가호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나시족은 신회를 맛보는데, 일명' 신미절 먹기' 라고도 한다. 운남 나시족의 전통 명절. 보통 매년 음력 8 월 쥐의 날에 열린다.
나시어에서' 쥐' 의 발음은' 부고' 와 비슷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쥐날이 길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내년에는 바람이 잘 불고 곡식이 풍작되기를 바란다. 명절을 맞아 사람들은 밭에 가서 포만한 좁쌀을 따고, 집에 돌아온 후 향기로운 쌀로 가공하고, 좋은 술과 좋은 음식을 차려 놓고, 친지들에게 시식하고, 식사 전에 개에게 새 쌀을 먹여 개가 가져온 씨앗을 잊지 않도록 한다.
나시족 소년은 일명' 우마의 해' 라고도 불리며, 윈난성 닝현 영녕 나시족의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의 열한 번째 날에 거행된다.
명절 기간 동안 집 노인들은 양치기들에게 새 옷 뉴팬츠, 돼지 앞발, 갈비, 과일, 반죽, 계란, 떡, 바삭한 기름 등 명절 선물도 1 년 동안 수고한 것에 대한 보답으로 드립니다. 이 날, 다른 사람을 위해 소와 양을 돌보는 아이들은 그들의 기숙 가정에서 같은 음식을 얻을 수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노인과 양치기들이 집단적으로 산비탈에 소나무를 심고 천지신령에게 제사를 지낸다. 신령이 새해에 나시족을 보우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날 나시족은' 달리기 항아리' 경마도 개최한다. 목적지에 처음 도착한 기수는 첫 캔의 술을 마실 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될 것이며, 조건적인 곳에서는 이날 아이들을 조직하여 영화를 보고 다채로운 문체활동을 펼칠 것이다.
나시족 제사 동록' 동록' 은 나시어 중원에서' 단' 이라는 뜻으로, 나중에는 문신을 특별히 지칭하며 윈난성 나시족의 민간 종교 축제로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에 열린다.
이 나시족 축제에 관한 민간 전설은 사람들이 홍수로 멸망의 재난에 직면했을 때, 좌우문신이 나시족 조상들이 홍수를 이겨내고 나시족 조상이 천정 남녀와 100 년 동안 결혼하는 것을 돕고, 그들의 생활과 생산의 기술을 전수하여 나시족이 번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문신의 공적을 칭찬하고, 집 양쪽에 석두 한 조각을 세워 양쪽으로 모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축제 기간 동안 나시족은 먼저 맑은 물로 문 앞의' 동록' 을 깨끗이 씻고, 솜털과 뻐꾸기 잎을 덮고, 그 위에 각종 제물을 올리고, 제물을 바쳐 가족의 핑안 보전을 하였다. 어떤 지역에서는 돼지를 죽일 때 동록을 깨끗이 씻고 돼지피를 바르고 밀가루를 뿌리며 절을 하며 기도한다. 또한, 중대한 가족 제사 행사가 있을 경우 동바에게 목표에 이신의 이미지를 그려 대문 양쪽에 박아 재해를 없애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나시족 설날은 윈난성 닝보현 수녕의 나시족 민간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섣달 초하루부터 정월 보름까지 열린다.
나시족의 설날 전통은 한족과 매우 비슷하다. 그러나 그들만의 민족적 특색도 있다. 바로 초하루 아침 정방에서 만 13 세 된 소년과 소녀를 위해' 바지 입기' 와' 치마 입기' 의식을 거행한다. 그때 나시족은 벽난로에서 불을 피워 각종 제물을 진열할 것이다. 남자라면 남자 기둥 옆에 서게 하고 여자라면 여자 기둥 옆에 서게 하세요.
어린아이는 은화를 들고, 발은 각각 양식 봉지와 돼지살찌를 밟았다. 그리고 삼촌은 남자아이들에게 옷을 입히고, 어머니는 여자들에게 옷을 입습니다. 쓰고 나서 냄비 마을에 제사를 드리기 시작하면서 조상들에게 아이의 건강을 축복해 달라고 간청했다. 동바에게 그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나시족 기린춤은 윈난리장 나시족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매년 음력 12 월 초하루부터 정월 16 일까지 열리는데, 명절은 반달 정도 계속된다.
기린춤은 윈난리장 나시족의 대형 무용으로, 그 배치는 기린과 봉황이 주를 이루고 각종 동물을 보조한다.
새해. 세 번째 게임, 사슴 크레인 같은 봄. 네 번째 이닝, 임봉 길조가 되었다. 결국 부부는 6 마리의 가축이 번창할 수 있도록 소를 놓아주었다. 정월 16 일 밤, 성대한 기린 배달식을 열고 공연용 칼을 모두 불태워 임풍으로 천국으로 돌아가 내년에는 설날을 더 보낼 것이다. 이 명절 풍습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유행하고 있다. 나시어 나시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에 속한다. 일찍이 기원 7 세기에 나시족은 상형문자' 동바' 와 음악문자' 고바' 를 창조했지만 통용되지는 않았다. 살아있는 상형문자' 로 불리는 동바는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완전한 상형문자를 보존하고 있다. 한족과의 밀접한 관계로 나시족은 보편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한다.
나시 건축나시 건축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가장 유명한 대표는 리강현의 대연진이다. 고성의 건축물은 모두 토목 구조의 기와집이며 사합원도 있다. 이 건물들의 문, 창문, 간판 건물에는 모두 정교하게 조각한 도안이 있고, 주제가 풍부하며, 두 마리의 봉황이 아침 햇살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용을 낮추고 호랑이를 숨기다. 이운강도, 암흑팔선 등. 이 도안들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선이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나시족 사람들의 예술적 조예와 심미 정취를 보여준다.
나시족 의류 나시족 남자는 보통 검은 라운드 네크라인 더블 버클 셔츠와 와이드 팬츠를 입고 무릎까지 길고 폭이 약 1 피트이며 리넨과 면직물로 꿰매어 만든다. 나시족 노인은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고, 젊은이는 흰 천이나 꽃천으로 머리를 감쌌다. 남자 허리춤에 양가죽을 매고 바느질한 양가죽 주머니는 겉에 무늬가 있어 자질구레한 물건을 넣는 데 쓰인다.
나시족 여성들은 노동이나 외출할 때 보통 가는 허리 소매의 외투, 조끼가 달린 외투, 양가죽 숄을 입는다. 나시족의 숄은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양가죽의 1/3 부분은 검은 트위드로 덮여 있으며,' 양가죽 목' 이라고 불리며, 직경 약 15,16cm (현재는 보기 드문) 의 자수 접시 두 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흰 양가죽 옆에 있는 굵은 모직물 밑에는 직경 약10cm 의 작은 디스크 7 개가 있어' 칠성' 이라고 합니다. 매일 원반 중앙에서 가는 사슴 가죽선 두 개를 매달아' 양가죽 수염'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숄에 있는 두 개의 큰 원반은 각각 태양과 달을 대표하고, 일곱 개의 작은 원반은 일곱 개의 별을 대표하며, 나시족 여성이' 일월을 짊어지고 별을 나르는' 미덕을 상징하며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14 개의 사슴 가죽선은 별의 빛을 상징하며 광명과 온기를 상징한다. 이 숄은 일반적으로 "달을 달고 별을 달다" 또는 "칠성 숄" 이라고 불린다. 입었을 때 윗부분에 있는 흰 천 두 개로 가슴에 가로지른 다음 등 밑단 주위에 양가죽을 매세요. 날씨가 추울 때는 머리카락이 안쪽이고, 날씨가 더울 때는 머리카락이 바깥쪽을 향한다. 칠성 숄은 나시족의 양 토템과 개구리 토템이 의상에서 표현한 것으로, 고대 창족 유목 문화의 유적이기도 하다.
나시족은 옥룡설산 기슭에서 생육하며 밀, 벼, 옥수수를 주식으로 하고 산간 지역은 보리, 보리, 메밀, 감자를 주식으로 한다. 어떤 나시족 지역은 아침 정오에 잡곡을 먹고 밤에는 밥을 먹는다. 나시족은 늘 목그릇으로 밥을 먹고, 고기는 아버지로부터 똑같이 나누고, 며느리는 식사를 한다. 나시족은 처트니, 술,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나시족의 결혼 풍속인 나시족의 대부분 지역은 일부일처제의 자영업자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결혼과 모계 가정의 잔재를 보존하고 있다.
나시족 장례 풍습 나시족 장례 토장 영녕 등 지역 전통 화장.
나시족 종교는 옛날에 동바교를 믿었고, 동바교는 나시족의 원시 종교였다. "만물에는 영이 있고 영혼은 꺼지지 않는다" 고 말하는 것이 적절하다. 일부 나시족은 라마교를 믿고, 리강나시족은 여전히 홍교를 믿고, 영녕나시족은 황교를 믿는다. 13- 14 세기에는 불교와 도교가 도입되었지만 나시족 신도는 많지 않았다. 천주교와 기독교도 도입되어 신도가 많지 않다.
나시 명승고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