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비홍이 말을 특별히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비홍이 말을 특별히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가 말을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던과 야오밍이 농구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처럼 그의 작품에서 가장 강력한 것은 말이다.

그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에게 그림을 배웠다는 취미가 있다. 그 자신도 유학을 갔을 때 외국인 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는 것이다.

소개

서비홍은 9살 때부터 공식적으로 아버지로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매일 점심 식사 후 유명한 청나라 예술가 우유루(Wu Youru)의 그림을 복사했습니다. 그리고 혼색, 채색 등의 그림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는 10살이었을 때 이미 아버지를 도와 그림의 보조 부분을 색칠할 수 있었고, 마을 사람들을 위해 "평화 번영, 삶이 번영할 것입니다"와 같은 봄 축제 대련을 쓸 수도 있었습니다. 13세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시골 마을을 돌아다니며 그림을 팔아 가족을 부양했습니다. 타향 생활은 어려웠지만 Xu Beihong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그의 예술적 비전을 넓혔습니다. 서비홍은 17세 때 당시 가장 번성했던 도시인 상하이로 혼자 가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그는 서양화를 배울 기회를 얻고 싶었으나 몇 달 뒤 돌아와야 했다. 그의 아버지가 중병을 앓고 있었기 때문에 고향으로 왔습니다. 야심찬 서비홍은 20세에 다시 상하이로 와서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의 지원으로 그는 프랑스 가톨릭 교회가 후원하는 오로라 대학에 입학했으며, 이는 향후 프랑스 유학을 위한 프랑스어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저는 유명한 유화가 Zhou Xiang과 Lingnan School of Painting의 대표인 Gao Qifeng과 Gao Jianfu를 만났고, 그들의 그림에 대한 칭찬과 지도를 받았고, 이로 인해 그림 창작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졌습니다. 그는 또한 개혁주의 운동의 지도자인 강유웨이를 만나 그의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창의적인 사상을 확립했다. 그는 '사왕을 경멸하고 송나라를 존경한다'는 강씨의 예술적 이념의 영향을 받아 붓과 먹만을 강조하고 새로운 사상을 추구하지 않는 '사왕'을 얕잡아 보았다. 당나라 이육순, 오대 황권, 북송 이성, 범관 등의 사실적인 그림은 심오하고 훌륭했습니다. 강유위의 지원을 받아 각종 유명 비석의 고대 탁본을 관찰하고 '경석우', '천용암비', '장몽룡비', '시먼비문' 등을 필사하는 데 전념하며 북북의 본질을 배웠습니다. 비석과 그의 서예가 향상되었습니다. 이후 일본 도쿄에서 미술을 공부하기 위한 자금을 지원받았고, 쉬베이홍은 수많은 공공 및 개인 미술 컬렉션을 열람하며 일본 화가들이 창작을 이해하고 창작에 있어 현실적이고 현실적일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지만, 그림의 붓터치와 먹운은 단순하고 장엄하다.

일본에서 돌아온 서비홍은 북경대학교 '회화기술연구회'의 교사로 채용됐다. 그는 베이징에 머무는 동안 차이위안페이(Cai Yuanpei), 진시젠(Chen Shizeng), 메이란팡(Mei Lanfang), 루쉰(Lu Xun) 등 각계 인사들을 잇달아 만나 신문화운동의 이념적 경향에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민주주의와 과학사상을 확립했습니다. .

유럽에서 쉼 없이 공부

북양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아 24세의 Xu Beihong은 그림을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로 건너갔습니다. 그는 유럽 도착 초기 대영박물관, 국립미술관, 영국 왕립아카데미 전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등을 방문하며 르네상스 이후 뛰어난 작품들을 다수 감상했다. Xu Beihong은 자신이 과거에 그린 중국 그림이 "몸이 세련되지 않고 손이 느슨하며 움직임이 밧줄에 있지 않아 마치 고삐가 없는 말처럼 통제하기 어렵다"고 깊이 느꼈습니다. " 그래서 그는 열심히 그림을 공부하고 파리 미술 학교에 입학하여 강의를 받았습니다. 플라망제 선생님과 함께 그는 정식 서양 회화 교육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플라망제는 역사적 주제를 지닌 인물화에 능했는데, 그의 그림은 세부 묘사에 중점을 두지 않고 색상의 조화로운 조화와 상호 대비에 중점을 두어 서비홍의 미래 유화 스타일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서베이홍은 오전에는 파리 미술학교에서 공부하고, 오후에는 리옹 연구소에 가서 모델을 그리며, 가끔 시간을 내어 서양화의 기초 훈련을 즐겼다.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기 위해 이 기간 동안 그는 유명한 화가 코로의 제자인 미술 거장 다양을 만날 행운을 얻었고 매주 일요일마다 자신의 그림을 양의 작업실에 가져와 조언을 구하곤 했습니다. '유행에 감탄하지 말고, 사소한 일에 안주하지 말라'는 다양의 예술적 사상과 그가 강조한 무성화는 당시 프랑스에서 점점 번창하던 모더니즘 화풍을 따르지 않은 데 큰 영향을 미쳤다. 대신에 유럽 르네상스 이후의 미술 스타일을 현실적으로 연구하면서 고전 미술의 엄격하고 완벽한 조형 특성을 계승하면서 숙련된 회화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4년 동안 유학한 후, 서비홍의 그림 수준은 같은 시기 유럽 예술가들과 비슷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의 유화 "노부인"은 프랑스 국립 미술 전시회(살롱)에 선정되었습니다.

베이양 정부가 일시적으로 수업료를 중단했기 때문에 서베이홍은 소비 수준이 낮은 독일 베를린으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다. 그곳에서 Xu Beihong은 여전히 ​​모든 학습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는 화가 캠프에게 조언을 구했고, 유명한 화가 렘브란트의 그림을 모사하기 위해 박물관에 갔으며, 스케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동물원에 자주 가서 사자, 호랑이, 말 및 기타 동물을 그렸습니다.

서비홍은 유학 자금을 되찾자 곧바로 독일에서 프랑스로 돌아와 학업을 이어갔다. 그는 시간을 쪼개어 유명 스승들의 형식적이고 체계적인 훈련과 부단한 노력으로 그의 그림 수준이 점차 향상되었고 초상화, 인체, 풍경을 주제로 한 일련의 뛰어난 스케치와 유화를 창작했습니다. , " 고양이를 애무하는 초상 ", " 막대기를 들고 있는 노인 ", " 자화상 " 등

유럽 여행의 마지막 단계에서 쉬베이홍은 벨기에 수도 브뤼셀을 비롯해 이탈리아 밀라노, 피렌체, 로마, 스위스도 방문했다. 그는 아름답고 이국적인 풍경에 매료되었고, 유럽 화가들의 걸작들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8년간의 유럽 체류는 그의 평생 동안 그의 미적 취향, 창의적인 개념 및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행동하는 멋진 남자

서비홍은 어린시절 프랑스 파리에서 회화를 공부하던 중 미술계 유학생의 초청을 받았다. 그림 대회에서 경쟁하는 세계. 그는 그림을 그리느라 한 걸음 늦었다. 강당에 들어가 빈 자리를 보자마자 자리에 앉았다. 그는 현장을 둘러보니 양쪽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표정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무슨 일이에요? 다시 보니 중앙에 있는 수석석에 제가 앉아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Xu Beihong은 그것을 깨달았고 그의 심장은 두근거렸습니다. 그냥 순종적으로 내려갈래? 아니, 내려갈 수 없어! 중국인들을 당황하게 만들 수가 없어서 그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상석에 앉았다.

'서비홍이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상석에 앉았다'는 얘기다.

그런 다음 Xu Beihong은 뛰어난 기술을 사용하여 일부 외국인의 도발을 물리 치고 중국인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

Xu Beihong 작품 속 말

Xu Beihong은 자신의 애국적 열정을 표현하기 위해 말을 사람과 사물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Xu Beihong의 작품 속 말은 "영원하고 공허하다"는 독특한 태도와 높은 에너지와 영웅적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Xu Beihong은 평생 동안 질주하는 말을 많이 그렸는데, 이 그림의 비문과 후기로 볼 때, 이 "질주하는 말"은 1941년 가을에 그려진 것으로, 오른쪽에 있는 것이 더 유명합니다. 이때 항일전쟁은 적과 교착상태에 있던 상황이었고, 일본군은 태평양전쟁을 개시하기 전에 중국을 완전히 격파하고 국민당 정부를 항복시키려고 최선을 다했다. 남북 교통의 요충지인 충칭을 개방하기 위한 창사 전투가 반복적으로 일어났다. 우리 측은 2차 전투에서 패했고, 창사는 일본군에게 점령당했다.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자금 마련을 위해 미술 전시회를 열고 있던 서비홍은 국가적 위기가 임박했다는 소식을 듣고 불안해했다. 그는 자신의 불안을 표현하기 위해 밤새도록 "질주하는 말"을 그렸습니다. 이 그림에서 Xu Beihong은 풍부하고 자유로운 먹을 사용하여 머리, 목, 가슴, 다리와 같은 주요 회전 부분을 윤곽을 잡았고 마른 붓을 사용하여 갈기와 꼬리를 쓸어내어 밝은 색상과 건조한 색상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말 다리의 직선은 종이 뒷면을 관통하는 강철 칼처럼 가늘고 강력하며, 복부, 엉덩이, 갈기 꼬리의 호는 탄력 있고 역동적입니다. 전체적으로 그림은 앞쪽이 크고 뒤쪽이 작아 원근감이 강하며 앞으로 뻗은 다리와 말의 머리가 강한 임팩트를 주어 그림을 뚫고 나오는 것 같습니다. Xu Beihong의 초기 말 그림은 일종의 문인의 무관심한 시적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방황하고 뒤를 돌아보며 외롭고 고독한"태도를 보여줍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서비홍은 예술가가 예술적 나르시시즘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국가와 같은 운명을 호흡하고 예술창작을 불같은 삶에 바쳐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리하여 그의 말은 각성국가가 되었다. 영적인 상징.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그의 말은 '민주화를 위해 산천이 백번 싸워 험난한 길을 평준화했다'의 상징이 됐다. 덜 불안하고 슬프고, 더 밝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여섯 마리의 말을 그린 그림은 "질주하는 말(Galloping Horses)"이라고 불립니다. 높이 3.26m, 폭 1.12m로 서비홍(Xu Beihong)이 그린 '질주하는 말' 진본화 중 최대 규모이며 국가 일급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명인은 대담한 먹물과 힘찬 선화를 사용하여 말의 매력과 기질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림 속의 말은 웅장하고 활기차며 발이 가벼우며 "마른 청동 소리"의 미학적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질주하는 말 그림"은 말의 정신과 특성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예술가에게 자신의 개성과 이상을 부여합니다. 민족 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이 그림은 서비홍이 여섯 마리의 말 옆에서 달리며 관찰하는 모습을 그린 것입니다. 집에 돌아가서 그가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그려보세요. 바라보다! 여섯 마리의 말은 서로 다른 표정과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네 발을 공중에 들고 있고, 어떤 사람은 앞발을 땅에 딛고 있고 어떤 사람은 뒷발을 들고 있습니다. Xu Beihong은 진정으로 모두가 아는 화가입니다. 그의 그림 "Galloping Horses"에 나오는 말은 실물과 같습니다. 그는 나를 그림 속으로 이끌었다. 1962년 봄, 주은래(周恩來) 총리는 보광사(寶廣寺)를 방문하여 본당에 있는 서비홍(徐傳紅)의 그림인 '질주하는 말'을 보고 감명을 받아 직접 그림의 수직과 수평 치수를 측정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베이홍의 말 그림 한 점, 잘 보관해 주세요.”

................................ ......... .....................

Xu Beihong은 그림을 배우려는 영감을 얻었습니다

어느 날, 한 외국인 학생이 쉬베이홍에게 매우 무례하게 말했습니다: "쉬 선생님, 다양이 당신을 매우 존경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의 문에 들어가면 화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중국인 여러분은 공부를 더 하기 위해 천국에 갈 뿐입니다.

당신은 재능이 될 수 없습니다!"

Xu Beihong은 짜증이 났지만 논쟁이 다른 사람들의 무지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편견을 이용하여 그들이 진짜 중국인을 다시 이해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때부터 Xu Beihong은 지치지 않는 말처럼 밤낮으로 질주하며 용감하게 전진했습니다.

서비홍의 작품을 본 유학생은 충격에 빠졌다. 그는 서비홍을 발견하고 절하며 “중국 사람이 재능이 많다는 걸 인정한다. 내가 실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중국어로 말하면 '예'입니다.

눈은 태산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서비홍은 특히 말을 그렸습니다.

특히 뛰어난 화가인 서비홍이요. 말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어요. 그의 말 그림 중 다수는 예술 보물이 되었습니다.

1934년 봄, 서비홍은 모스크바 주립박물관에 가서 회화전을 열고 관객들을 위해 라이브로 그림을 그렸다. 이날 전시장은 관람객들로 가득 찼다.

서비홍은 조용히 잉크를 갈고 종이를 깔았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살아있는 말이 종이 위에 나타났습니다. Xu Beihong의 탁월한 기술에 청중은 압도되었고 홀에서는 우레 같은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이때 한 건장한 보안관이 군중을 밀어내고 Xu Beihong에게 다가가 정중하게 말했습니다. "Xu 선생님, 이 그림을 가져도 될까요? 그렇지 않으면 저는 미칠 것입니다!" 베이홍은 원수의 진심에 감동하여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를 지으며 펜으로 글을 쓰고 그 그림을 원수에게 주었다. 원수는 마치 승리한 것처럼 기뻐하며 서비홍을 따뜻하게 껴안고 큰 소리로 칭찬했습니다. "서 선생님, 당신은 동양의 마술 펜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마술 펜이기도 합니다. 제가 타본 말보다 훨씬 훌륭해요!”

서비홍은 말을 자주 그렸기 때문에 말을 선호했습니다. 말과 함께 있으면서 말발굽 소리를 듣고, 말들이 바람에 질주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영적인 즐거움이라고 느꼈습니다. 그의 마음은 말과 함께 질주하는 것 같았습니다.

랴오징웬은 책 '서비홍의 생애'에서 한때 청두에서 마차를 탔던 일을 회상했다. 마차 운전사는 말을 사랑하고 잘 키웠던 친절한 노인이었다. 그는 채찍을 치켜들었고, 늙은 밤나무 암말은 아름다운 발굽을 치켜들고 즐겁게 질주했습니다. Xu Beihong은 말을 잘 대하는 사람들을 좋아했고 마차에서 나왔고 마차 운전사는 말에게 물과 먹이를 준비하느라 바빴습니다. "이것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Xu Beihong 씨가 갑자기 마부에게 말하며 그의 핸드백에서 질주하는 말의 접힌 그림을 꺼냈습니다. 그는 어젯밤에 이것을 그렸습니다.

마부는 당황한 듯 주름진 이마를 치켜올리며 자신이 하는 말을 이해하지 못한 듯 눈을 가늘게 뜨고 쉬베이홍을 바라보았다. Liao Jingwen이 옆에서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주어진 그림입니다." 마부의 흐린 눈이 갑자기 빛나고 그는 두 손으로 그림을 잡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 스승님." 마부의 눈가가 젖어들었다. "좋은 사람을 만났습니다. 오늘 아침에 까치가 창가로 날아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쩌면 행복한 일이 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저는 불쌍한 노인입니다. 무슨 행복한 일이 있겠어? 자, 정말 효과가 있겠어!" 그는 다시 중얼거리고 동시에 오른손으로 왼팔 소맷단을 잡고 뺨에 흐르는 눈물을 닦아냈다. .

서베이홍 씨는 마부의 거칠고 돌같은 손을 잡고 “작별 인사”를 거듭한 뒤 떠나갔다.

"선생님, 왜 갑자기 알려지지 않은 마부에게 그림을 주려고 하시나요? 게다가 그는 당신이 누구인지도 모릅니다. Liao Jingwen이 깜짝 놀랐습니다. .

그는 매우 부드럽게 대답했다: "저는 말을 사랑하고, 말을 잘 대하는 사람들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보시다시피 이 마부는 말을 매우 능숙하게 조종할 뿐만 아니라 말을 가족처럼 대합니다. 회원님은 말을 아주 잘 대해 주십니다." 그의 사랑은 내 마음을 감동시켰고, 그의 삶이 어렵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도 서비홍 씨의 말을 듣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말은 서베이홍의 성격을 가장 잘 반영하고 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Xu Beihong의 말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의 노력과 더불어 더 중요한 것은 그가 말에 쏟아 붓는 감정이며, 이 감정을 말을 매개로 표현하는 정신으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말은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줄곧 재능의 상징이자 민족 고양의 상징이었습니다. 현실에 집착했던 서비홍은 말을 계속해서 그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감정. 서비홍의 작품 속 말은 고삐를 쓰지 않지만, <구방고>의 검은 암말은 예외로 고삐를 쓰고 있다. 누군가가 베이홍에게 왜 그러냐고 묻자 베이홍은 웃으며 “말도 사람과 같다”고 답했다. 나를 아는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고 싶고, 평범함에 지배당하고 싶지 않다."

가난하게 살면서 그림을 공부하세요

우리 모두 알다시피 예술은 예술입니다. 매우 비싸고 주로 종이와 페인트입니다. 잠깐, Xu Beihong은 그림을 그리느라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폐지, 펜, 페인트를 구입하기 위해 돈을 모아야 했습니다. 따라서 Xu Beihong의 삶은 매우 가난했는데, 이는 Xu Beihong의 그림 공부에 대한 노력을 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