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신(저승)과 관련된 민속, 문학, 소설 등이 시급히 필요한 부분이 있어 추가점도 있을 예정이다.
귀신(저승)과 관련된 민속, 문학, 소설 등이 시급히 필요한 부분이 있어 추가점도 있을 예정이다.
흑백 속에서 무상한 것을 선사하세요
중국 신화에서 저승의 무상한 흑과 백은 죽은 뒤에 귀신을 불러들이기 위해 이곳에 온다. 사람들은 흑백의 무상함만을 두려워할 뿐이며, 그것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아무도 묻지 않을 것입니다. Tiandi Yiren은 소위 "유령과 신"이 생명의 또 다른 존재 상태에 불과하다고 믿습니다. 흑과 백의 무상함도 존재의 상태이다
.
무상이란 무엇인가? 무상이란 음양 사이에서 죽은 사람을 데리러 저승에서 보낸 사자를 말한다.
왜 무상을 흑무상과 백무상으로 나누어야 할까요? 노란색 무상과 보라색 무상으로 나누는 대신에? 1 흑과 백의 무상은 피부색이나 옷의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백무상, 흑무상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흑과 백의 무상은 음과 양의 속성을 표현한 것일 뿐입니다. 즉, 흑의 무상은 여성의 몸을 나타내고, 백색의 무상은 남성의 육체를 나타냅니다. 이는 태극권 그림에서 음양어를 흑백(검은 색은 음, 흰색은 양)의 대조 화법과도 일치한다. 무상(無常) 이론도 태극권 도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다. 무상(無常)의 이론적 근거는 음양론이다. 2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태극권의 색상은 항상 흑백이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사물을 묘사할 때 음과 색을 벗어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양 이론에서는 무상을 노란색 무상과 보라색 무상으로 설명합니다.
무상은 왜 하나만 있을 수 없나요? 그리고 꼭 흑백이어야 하나요?
우선 영혼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겠죠? 포는 무엇입니까? 사전 설명에 따르면: 영혼(Soul) - 오래된 미신 용어는 육체 없이도 존재할 수 있는 정신을 의미합니다. 영혼(Soul) - 미신은 육체에 붙어 존재하는 영혼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영혼을 묘사하기 위해 영혼을 함께 사용하지만, 사실 이 두 단어의 의미는 분명히 상당히 다릅니다. 첫째, 영혼은 살아있는 육체와 분리되어야 하며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는 생명체에 붙어 있어야 존재한다. 포는 독립적일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포라고 부를 수 없다.
둘째, 혼(Soul)과 혼(Soul)은 모두 일종의 정신을 가리키는 말인데, 정신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너무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혼 포가 말하는 '정신'과는 사실 다르다. 영혼은 영혼을 더 많이 의미합니다. 죽음 이후 인간의 몸을 떠나는 '물질'이 영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선생님은 인간 영혼의 기술자입니다.' " 여기서는 더 많은 것을 의미하며 사상과 도덕을 의미합니다. Soul은 또한 사전에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즉, 어떤 것의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민족의 영혼", "춤의 영혼", "황하의 영혼"등. 여기에 더 많이 반영되는 것은 일종의 응집력, 정신 및 추상적인 삶입니다. 그리고 사전에서 포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정신과 에너지입니다. 단어군에는 용기, 용기, 체력이 포함됩니다. 이 "so"는 정신보다 에너지에 더 중점을 둡니다. Tiandi Yiren은 포(Po)가 실제로 말하는 것은 기(氣)이고, 지하 세계에 관련된 기(氣)이며, 기공에서 언급되는 인간의 활력이라고 믿습니다. ; 그것은 큰 길의 원리입니다. 황제내경의 음양오행(五行)과 오장(五臟)의 표에서 혼(魂)은 오장(五臟) 중 폐(肺)에 해당하고, 오감(五臟) 중 코에 해당하며, 폐와 코는 모두 오장(五臟)에 해당한다. 호흡과 기. 게다가 『황제내경』에도 “영혼은 폐에 숨어 있다”고 적혀 있다. 그러므로 영혼이 부서지고 영혼이 기(氣)로 변화된다는 이론은 타당하다. 셋째: 위의 두 가지 점을 고려하면,
사람이 죽으면 영혼은 날아가서 인간의 몸을 떠날 것입니다. 반면에 영혼은 의지할 것도 없고 할 일도 없습니다. , 그리고 흩어짐; 그래서 "영혼이 날아간다", "영혼이 몸에 붙어 있지 않다"와 같은 관용어는 있지만 "영혼이 날아간다"라는 관용어는 없습니다.
넷째, 만물은 음양으로 나뉘는데 어느 것이 음인가, 영혼인가, 영혼인가? 어느 쪽이 양인가요? 사람들은 종종 "귀신은 분리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는데, 영혼은 자연스럽게 음이 되어야 한다. 나는 누구도 "양의 영혼이 분리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포는 음포라고 하지 않는다. 사람이 죽으면 양포가 흩어지고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고 한다. 포가 양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 언뜻 보면 그럴듯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영혼과 영혼은 독립적이고 단일한 상태에서 음양으로 판단할 수 없습니다. 영혼과 영혼의 본래 존재는 생명체와 분리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이건 동물이건 식물이건 모두 생명체이기 때문에 생명체에서 영혼과 영혼을 분리하는 것은 절대 잘못된 것이다. 음인지 양인지 이야기해 보세요.
영혼의 음양 속성은 생체의 음양 속성과 일치해야합니다. 남자가 양이면 그의 영혼은 양이고 여자는 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금을 볼 때 남자는 왼손, 여자는 오른손을 봐야 하며, 운세를 볼 때 남자는 양과 음이 반대로, 여자는 음과 양이 반대로 되어야 한다. 단지 "포" 성격을 따르는 것입니다. 영혼의 음양 속성은 생체의 속성과 정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남성이 양이면 영혼은 음이고, 여성이 음이면 영혼은 양입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 걸까요? 음과 양을 보다 직관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양전하와 음전하를 각각 양전하, 음전하를 음전하로 표현하였습니다. 동성은 밀어내고 이성은 끌어당긴다는 원리와 음양오행의 원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다.
남성: 양체=양혼+음혼
여성 : 음체 = 음혼 + 양혼
긍정적 생명체인 양체는 태극권에 해당하고, 양혼과 음혼은 음(음혼)에 해당 ) 및 양(양 영혼).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을 도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남성과 여성의 음양 상태가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사람의 육체가 늙어 죽으면 영혼은 육체를 떠나 다른 유형의 공간(종종 지하세계라고 함)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공간에 들어가려면 영혼을 인도하는 간접적인 '물질'이 있어야 합니다. 비영구적이다. 이때 흑과 백의 무상함의 기능이 발휘된다. 흑무상은 여성성을 대표하고, 백색무상은 남성성을 대표한다. (양전하)는 백색 무상(白無常)이 가지고 있는 음전하(음전하)에 이끌려 사로잡힙니다. 무상이 영혼을 자신에게 고정시키는 원리는 동성은 서로 밀어내고 이성은 서로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전설의 유령은 흑백의 무상함을 본 후에는 행동할 수 없습니다. 사실 매우 강한 힘에 이끌리게 됩니다.
무상이 중립적 구조만 갖고 있다면 영혼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든, 음양이 무엇이든 무상과 상호작용할 수 없고, 무상에 흡수되거나 포착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무상(無常)은 음양(陰陽)의 두 가지 속성, 즉 흑과 백으로 나누어질 수 있음이 틀림없다.
왜 흑백무상은 죽음 이후에도 동시에 사람을 맞이해야 하는가? 예를 들어, 남자 귀신이 백무창에게 끌린다면 흑무창은 분명히 쓸모가 없습니다. 백무창이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왜 두 사람이 동시에 오고 가야 합니까? 이전 기사에서는 영혼과 무상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을 뿐 영혼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영혼이 날아가고 영혼이 흩어지면 사람이 죽는다. 영혼이 날고 싶을 때, 영혼은 무상함에 매력을 느끼고 사로잡힙니다. 포가 흩어지려고 한다는 것은 '포'가 더 이상 체내에 모여있지 않고 외부의 힘에 의해 끌려가서 '포'의 형태를 녹이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영혼을 잃으려면 무상함에 의존해야 합니다. 여전히 동성끼리는 서로 밀어내고, 이성끼리는 서로 끌어당기는 것이 원칙입니다. 양혼(양전하)은 검은 무상(음전하)을 만나면 서로 끌어당기며, '소'는 인체에서 빨려 들어가 결국 영혼은 흩어지고 사람은 죽게 된다. 마찬가지로 음의 영혼도 제거되기 위해서는 백무창(Bai Wuchang)을 만나야 합니다. 즉,
남자의 경우 흰색 무상은 음의 영혼을 흡수하고, 검은 무상은 양의 영혼을 분산시킵니다.
여자의 경우 검은 무상은 양의 영혼을 흡수하고 흰색의 무상은 흩어집니다. 그의 영혼을 분산 시키십시오.
그래서 흑백과 무상함을 동시에 도입해야 합니다.
흑백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들에게 이끌려가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아직 환생이 진행 중이고 전설의 외로운 귀신이 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물론 사람들은 여전히 흑백논리에 휩쓸리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은 부처님의 인도, 천상의 음악, 연꽃, 환생의 행복입니다. 하지만 결국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비율은 너무 낮다. 그러나 이것이 사람들의 갈망을 막지는 못합니다. 오히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흑백무창의 유래
귀신도시의 명산에는 자주 나타나는 작은 신 두 명이 있는데, 하나는 백무창이고 다른 하나는 흑무창이다. 이 두 신은 무엇을 하는가?
백무창과 흑무창은 둘 다 제2대 무창이라 불리며, 악귀를 잡는 데 특화된 신들이다. 헤이우창(Hei Wuchang)은 10대 미남에 선정되었습니다. 반면 백우창은 항상 미소를 지으며 "당신도 여기 있어요"라고 적힌 긴 모자를 쓰고 있고, 헤이 우창은 얼굴에 "내가 너를 붙잡고 있다"라고 적힌 강렬한 표정을 짓고 있다. 그의 긴 모자. 무상함을 흑과 백으로 나누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종교의 많은 신들은 인간의 본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악령을 잡으려면 하루 종일 한 사람만 교대로 일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한 신이 이 일을 오랫동안 하니까 참을 수가 없어요. 따라서 낮에는 하나가 있고 밤에는 하나가 있습니다. 둘째, 흑백 음양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도교의 음양 이론과 일치합니다. 주로 "합당하지 않은"자를 처벌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검은 무상은 사슬과 족쇄로 악령을 잡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풍두의 유명한 '천자전'에는 제2대 스승 무창이 있고, '성황사'에는 무창과 그의 아내의 동상이 있고, 부인. 백무창은 아내와 동행하고, 흑무창은 우창의 아내와 동행한다.
백우창에 대한 대표적인 이야기가 있다. 어느 해 청명절에 백무창(白吳昌)이 장사하는 곳을 지나가다가 한 여인과 두 아이가 무덤 앞에서 울고 있는 것을 보고, 멀지 않은 곳에서 한 노인이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매우 동정심을 느꼈습니다. Bai Wuchang은 노인에게 이에 대해 물었고 이 여자가 억울한 일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 여성의 성은 첸으로, 부유한 사업가의 셋째 딸이다. 이 부유한 사업가는 상당한 재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불행하게도 세 딸만 낳았습니다. 셋째 딸은 여전히 얼굴에 곰보가 남아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셋째 딸이 천연두에 걸린 것을 보고 스스로 자책하며 셋째 딸을 너무나 사랑하다가 작년에 세상을 떠났다.
첸 가문의 사무원인 아오다(Ao Da)는 표면적으로는 솔직하지만 속으로는 매우 교활한 인물로, 진삼(Chen San) 양이 부유한 집안의 청년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확실히 그녀를 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는 그의 아내처럼 그녀를 유혹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의 아버지가 죽으면 이 모든 부가 그의 것이 아닐 것입니다!
진산 씨는 여러 번 결혼했지만, 곰보 얼굴 때문에 어느 누구와도 결혼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녀는 아오다가 강한 사람이고 아버지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두 사람은 서로 시시덕거리며, 곧 비밀리에 연인이 되었습니다. 몇 달이 지나자 Chen San 선생님의 배가 점차 커졌습니다. Chen San 씨의 아버지는 Ao Da를 사위로 삼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Ao Da가 진정한 사위가 된 후, 그의 장인은 그를 총지배인으로 임명했고 그는 가족의 모든 것을 책임졌습니다. 점차 아오다는 시아버지에 대한 복종심이 약해졌고, 밖에서 술을 마시고 매춘부들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진 산 씨는 그를 설득했고 심지어 진 산 씨를 모욕하기까지 했습니다. 첸 씨는 몸이 아파서 매우 화를 냈습니다. 아오다의 매춘과 도박은 날이 갈수록 더욱 강력해졌다.
백우창은 노인의 말을 듣고 화가 나서 아오다에게 교훈을 주고 진삼씨에게 살아남는 방법을 보여 주기로 결심했다.
그는 Chen San 선생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우연히 도박 빚을 받으러 온 도박꾼이 있었는데, 그는 그것이 아오다인 것을 보고 그에게 은화 100냥을 주어야 했습니다. 집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본 도박꾼은 진산 양을 껴안고 무례하게 대하려고 했으나 갑자기 뺨을 세 번이나 맞았습니다. Chen San 씨는 도박꾼을 밀어내고 뒷방으로 도망쳐 문을 열었습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밧줄을 잡고 목을 매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마음이 이상해져서 밧줄을 걸고 부러뜨렸다. 백무창은 문을 열고 두 아이를 품에 안고 집으로 들어갔다. Chen San 선생님은 Bai Wuchang이 매우 친절하게 웃는 것을 보고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백우창은 "왜 자살을 하느냐. 남은 돈은 집에 챙겨서 다른 곳으로 가서 두 아이를 키워야 하는 게 어때요!"라고 말했다. , Chen San 씨가 두 사람을 데려갔습니다. 아이가 사라졌습니다. Chen San 씨가 떠난 후 Chen 가족의 상점 4곳에서 동시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아오다(Ao Da)는 춘향(Chunxiang) 안뜰에서 딸을 껴안고 담배를 피우고 집으로 달려갔을 때 그의 가족 재산이 모두 불에 탔습니다.
헤이오창에 관한 전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헤이오창은 악을 바꾸고 선해진다'는 이야기도 꽤 전형적이다. 옛날 옛적에 두 아버지와 아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들은 어렸을 때부터 담배를 피우고 도박을 하며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을 징계하지만 아들은 듣지 않습니다. 한번은 내 아들이 도박을 하고 돌아와서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아버지는 실수로 아들을 때려 죽였습니다. 아들이 죽은 후에도 그의 나쁜 습관은 변하지 않았고, 그의 귀신은 계속해서 악을 행하고 세상의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쳤습니다.
몇 년 후 어느 날 밤, 아들이 집 밖으로 나오려고 하는데 마당에 있던 개가 계속 짖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또 다른 죽은 귀신이 사람을 해하려고 올 것을 알고 한 손에는 칼을, 다른 한 손에는 동등유를 들고 귀신을 모으러 방에서 나왔다. 아들은 아버지가 맹렬한 힘으로 다가오는 것을 보고 집으로 뛰어올라 "아버지, 저는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려고 온 것이 아닙니다. 그냥 다시 와서 아버지를 뵙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버지는 "네가 살아서 악한 일을 했으나 죽은 뒤에도 그럴 것이다"라고 말했고, 내가 실수로 너를 죽인 뒤 오랫동안 이웃을 방해하고 마음이 불편했다. .”
아들이 말했다. “내 아들아, 네가 옳다. 나는 다시는 악을 행하지 않겠다고 다짐했고, 다음 생에는 내 길을 바꾸어 은총을 갚을 것이다.”
아버지는 "좋다. 그렇지 않으면 마을 사람들을 만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아들은 "아버지,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가 할게요."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뵙겠습니다. 제 아들은 고문을 당하고 다시는 아버지를 찾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아버지 몸조심하세요."
그때부터 아들은 정말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지옥 18층에 가서 고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지옥 18층에서 많은 고통을 겪은 후에 삶의 가치를 깨닫고 자신이 과거에 저지른 악행에 대해 정말 큰 죄를 지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한번은 염궁진광왕이 그를 불러서 “가서 양에게 돌아갈 대리자를 구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전생에 모든 짓을 다하고 천벌을 당했다. 사람들은 나쁜 일을 수천 명에게 비난하는 것을 싫어한다. 내가 가는 곳마다 사람들이 칼과 몽둥이로 나를 죽일 것이다. 악을 행하는 것은 정말 역겨운 일이다. 나는 다시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진광은 “당신은 정말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는 악귀인 것 같다. 앞으로 몇 년 더 지나면 반드시 은제에게 당신에게 관직을 허락해 달라고 부탁할 것입니다.”
3년 후, 10번당 지옥왕이 다시 그를 불러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당신은 나는 당신의 악한 길을 바꾸고 많은 선행을 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승인을 위해 Yin Tianzi에게 보고했고 당신을 악한 사람 잡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상벌관 Hei Wuchang으로 임명했습니다." "유령."
그 후 그는 검은 세마포 옷을 입고 한밤중에 여러 곳을 순찰하며 은밀히 방문하여 은천자에게 선을 행한 사람을 최판사에게 악행을 신고하고 많은 악령을 잡았다.
제2무상대사가 도교인지, 불교인지, 민간신앙인지 명확하게 말하기는 어렵다. 도교와 불교 모두 이를 믿기 때문이다. 두 신이 있는데, 사찰에서 가장 많이 모셔지는 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