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번 학기 음악 수업에서 인상적인 합창 음악 작품에 대한 당신의 느낌을 이야기해 주세요.
이번 학기 음악 수업에서 인상적인 합창 음악 작품에 대한 당신의 느낌을 이야기해 주세요.
노래에서 보컬과 합창 형식을 채택하여 막을 수 없는 기세를 불러일으켰다. 중간 부분에 이르러 이 동기의 리듬이 넓어져서 박자로 바뀌고 속도가 느려져 화성이 매우 안정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템포,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용감한 뱃사공들이 폭풍을 이기고 결국 건너편의 승리와 자부심을 그린 것이다. 이전 단락의 정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다음 음악의 출현을 준비한다. 이전 서정적이고 차분한 음악 이후 다음 음악이 시작되었다. 그것은 훈훈한 기세, 포만한 감정, 강인한 힘, 빠른 속도로 노래를 오르가즘으로 밀고, 이어서 긴장된 노를 젓는 소리가 다시 나타나고, 숨을 헐떡이는 소리와 함께 힘이 점차 약해져 뱃사공에게 바람을 타고 먼 곳으로 달려가는 연상을 선사한다. 이 결말은' 투쟁의 연속성' (성해어) 을 상징하며, 고된 분투를 거쳐 반드시 승리의 반대편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예고하고 있다.
제 2 악장: 황하송 이것은 바리톤 독창곡이다. 노래는 열정과 호정, 비장한 감정으로 황하를 조감도할 때' 산꼭대기에 서 있다' 는 심정을 표현했다. 전체 노래는 세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부분은 음역이 넓고, 숨결이 깊고, 선율선이 기복이 큰 음악 주제이다. 황하가 웅장하고 열렬한 칭찬으로 가득 찬 것을 표현했다. 그런 다음 유창한 멜로디로 우렁찬 서술 방식에 들어갔다.
첫 단락은 구불구불하고 역사가 유구한 황하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이 곡의 소재는 주제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사의 내용에 따라 모방, 단축, 스트레칭을 통해 발전한 것이다.
두 번째 단락은 약간 빠른 속도와 더 따뜻한 어조로 오천년 문화의 형성과 발전을 노래하며 우리의 위대한 민족정신과 거인의 불굴의 용감하고 강인한 성격을 칭송했다. 이 문장에서, "아! 황하가 두 번 나타났다. 처음으로 감탄과 찬양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음조가 높고 힘이 있어 자신감과 과감한 감정을 표현한다. 그 중의 작은 곡조는 중국 전통 희곡 음악의 표현 수법을 흡수하여 감정의 표현이 매우 미묘하다. "아! 황하에 대한 다른 처리는 이 곡을 계층적인 방식으로 클라이맥스로 밀었다.
세 번째 곡의 박자가 다시 박자로 돌아갔다. 속도가 좀 느리고, 문장 간의 연결이 매우 일관적이다. 이 악곡은 황하와 같은 강인한 성품의 영웅 아들과 호탕한 황관을 한데 엮어 서로 어울려 황하와 조국의 영웅 자녀들에 대한 찬사를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우리의 위대한 민족이 황하처럼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승리를 향해 영원히 진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 3 악장: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이동하는지, 이것은 긴 시이며, 삼현 반주가 있다. 그것은 역사적으로 황하 홍수가 양안인민에게 가져온 재난을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서술하였다. 이 글은 항일전쟁 시기에 일본 침략자들이 황하에서 사람을 죽이고 방화하고 간음하고 약탈하는 비참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후반부에서는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전국인민이 동원되고 유격전사와 야전군이 황하 양안, 군산, 녹색텐트에 흩어져 일구와의 사투를 맹세하는 영웅적인 기개와 필승 신념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시 전체가 진심을 드러내고, 비장하고, 당당하고 늠름하다. 용감히 감동하다. 반주 부분의 멜로디는 도도한 파도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만강홍' 과' 의용군 행진곡' 의 주체부를 담고 있다. 그것은 시의 배경에 대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의 내용에 근거한 감정 렌더링과 보완이기도 하다. 양자가 서로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우러져 항일봉화 곳곳의 장려한 화권을 생동감 있게 보여줬다고 할 수 있다.
제 4 악장, 황수요는' 나중에 여성성 합창' 을 부르는 한 곡의 노래다. 과거와의 비교를 통해 일본 침략자들이 화북 침공 이후 저지른 가증스러운 범죄를 폭로하고 고소해 황허 양안인민이 일본 침략자의 쇠발굽 아래 당한 심각한 재난을 묘사했다. 노래는 민요의 형식을 흡수하여 독특한 예술 처리를 거쳐 새로운 민요가 되었다. 전체 노래는 세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단락은 두 부분으로 볼 수 있다. 앞 부분에는 트위드 컬러가 있고, 뒤 부분에는 깃털 트위드 컬러 (앞 8 절) 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색이 다르면 호출과 깃털 호출의 종속음' 2' 를 통해 다리 역할을 한다. 마지막 10 절은 곡조를 주음에 떨어뜨렸다. 이런 멜로디 점재법은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위의 멜로디, 완곡하고, 아름답고, 완곡하고, 부드럽고, 친절하고, 천리 황하 양안의 옥토를 묘사하고, 황하 양안의 인민들은 대대로 이 땅에서 노동생활을 하고 있다. 그런 다음 4 절의 간주가 두 번째 단락으로 전환됩니다.
두 번째 단락은 느린 속도와 비분침한 감정으로 황하 양안인민이 적의 침입, 국가 쇠락으로 분리되고, 유랑하고, 깊은 불 속에서 발버둥치는 비참한 광경을 묘사했다. 문장 끝에서 작가는 슬기롭게 슬픔과 고통의 감정을 새로운 높이로 밀어 넣어 눈물을 흘리게 하고, 눈의 붓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번째 단락은 첫 번째 변화의 재현으로 볼 수 있다. 속도가 더 느리다. 우는 노래처럼 무한한 고통과 슬픔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강렬한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고음 구역의 아리아를 모방하는 것은 기억에 남는다.
제 5 악장: 강가에서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원래 남성성 듀엣이었다가 나중에는 남성성 듀엣과 혼성 합창으로 바뀌었다. 이 노래의 곡조는 산서민가의 음조를 흡수하여 쓴 것이다. 일문일답 형식으로 서로 다른 대비 모델을 적용해 황하변에 망명한 두 고향의 감정을 표현하며 백만 망명자의 비참한 처지를 반영해 유격대와 침략자들의 사투를 벌이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이 노래는 단일 단락과 반복 단락으로 나타났다. 멜로디는 간단하고 웃겨요. 가사압운의 음역에 특히 신경을 써서 황하의 조합을 형성하고, 친절하고 명랑하며,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멜로디명언) 마지막은 상구와 하문이 겹치는 듀엣과 합창이라 기세가 대단하다. 추방된 사람들이 울부짖는 황하에 고무되어 더 이상 의기소침해지지 않고, 용감하게 태행산 유격대에 가입하여 의연하게 고향으로 돌아온다는 뜻이다. 코러스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감정이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마치 수많은 사람들이 어디서 튀어나왔는지 모르는 것처럼, 함께 걸으며 위대한 민족혁명전쟁의 광명대로를 성큼성큼 걸어갔습니다.
이것은 소프라노 독창 노래이다. 말투가 슬프고 분노하여 감정이 깊고 진하다. 함락구 여성의 비참한 처지와 고통스러운 하소연을 통해 일본 제국주의의 잔인함을 폭로하고 우리 민족의 깊은 재난을 울며 하소연했다. 그것은 피눈물로 사람들이 무기를 들고 신성한 항일 구조전쟁에 뛰어들도록 불러일으켰다. 전체 노래는 많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소음조를 번갈아 가며 리듬을 바꾸는 수법을 활용함으로써 박해를 받고 굴욕을 당한 여자의 극도의 고통과 분노의 감정을 계층적으로 표현했다. 곡조는 북민간의 울음극의 몇 가지 특징을 흡수하여 완곡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첫 단락의 끝은 다소 확장되었고, 말투가 느리고, 멜로디가 흐르고, 호흡이 길어 황하파도 굴지의 고통스러운 정을 표현했다.
두 번째 리듬은 조여졌고, 5 절의 리듬이 일치하는 단문은 비난의 감정을 차근차근 깊어지게 하고, 단숨에 말을 마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그런 다음 속도가 느려지고 간담상조의 고통을 주며 강렬한 슬픔과 분노를 표했다.
세 번째 단락의 힘이 강화되어 강풍, 먹구름, 황하파도, 고통스러운 감정이 밀접하게 얽혀 음악의 감정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마지막 단락은 리듬에서 기본적으로 두 번째 단락의 리듬 패턴을 반복하며, 음역이 향상되었다. 힘이 점점 커지고, 속도가 빨라지고, 노래를 절정에 이르며,' 나를 대신해서 이 유혈죄를 갚는다' 는 주제를 표현했다.
제 7 악장은 황하를 보위하고 일제히 반창한다. 이 대형 성악 작품의 주제곡입니다. 우렁찬 전투 구호, 우렁찬 리듬, 신나는 멜로디, 끈기, 자신감, 우렁찬 감정으로 유격대원들이 총창으로 황하와 중국 전역을 보호하기 위해 싸우는 장엄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전체 노래는 행진곡 장르, 짧고 강력한 악구, 더 많은 깨진 화음을 채택하여 노래가 당신의 견해를 또렷하게 떠올리게 하고, 웅장하고 호방하며, 음악적 이미지가 선명하며, 민족적 풍격이 짙다.
합창이 끝난 후, 2, 3, 4 성부가 차례로 울려 퍼지면서, 이 파도가 일파보다 높았는데, 마치 황허의 파도처럼 세차게 흐르며, 교묘하게 항일력을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비유하고, 약에서 강까지, 결국 한 가닥 이길 수 없는 힘으로 합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것은 모든 적을 압도하고 영웅 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보여줄 것이다. 차례대로 노래를 부를 때,' 용형 용형' 의 동반 노래는 끝이 없고, 흥미진진하며, 활발하고 긍정적이며 낙관적인 분위기를 증강시켰다. 이 노래의 음역은 겨우 10 도인데, 쓴 것은 6 음이다. 곡조는 광동 민간 사자춤의 일부 음조와 민간 타악기의 리듬 특징을 흡수하여 광범위한 대중성을 갖추고 있어 항일군민이 널리 전해지는 노래이다.
제 8 악장에서 황허 혼성 대합창이 대합창의 압권이다. 전체 합창 주제에 대한 고도의 요약이다. 노래의 특징은 주제와 복조의 결합으로 리듬이 변화무쌍하고 울부짖는 이미지가 매우 넓다는 것이다. 기세를 막을 수 없고, 천지를 놀라게 하며, 중화민족의 각성과 거대한 차재두량을 과시하며, 전 중국인민들에게 항일전쟁의 승리와 신중국의 서광을 위해 분투할 것을 호소하였다.
노래의 시작 부분인' 포효 황허' 는 주요 멜로디 형식으로 세 번 반복해 점차 영역을 넓혔다. 기세가 웅장한 기세를 형성하여 긴박감을 주었다. 그런 다음 복조와 다층적인 목소리 리듬으로 처리하여 황하 뒤에서 출렁이는 파도를 묘사하고 거인처럼 으르렁거리며 중국 인민을 불러 싸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기세가 웅장한 두 번째 악곡 이후, 4 절 사이의 전환을 거쳐 느린 판으로 속도를 조절하며, 복조, 길고 깊은' 아' 의 한숨을 통해 사람을 고통스러운 추억으로 끌어들였다. 그리고 베이스와 테너는 우리 민족의 역사에 대한 재난을 진술했고, 베이스와 소프라노성부도 합류하여 색채가 풍부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울부짖는 슬픈 노래로 엮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신주 대지가 도처에서 신음하며 불평하는 것 같다. 이것은 아름다운 음악으로, 감동적이다. 감정의 급격한 기복을 통해 앞의 음악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다음 단락의 고조를 위해 준비하고, 전체 합창을 고도로 요약하기 위한 정교한 안배를 하고, 작가의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고의 교묘한 결합을 구현했으며, 내용과 형식의 고도로 통일된 전범이기도 하다.
세 번째 곡의 정서가 갑자기 바뀌었다. 속도가 약간 빠르며, 화성은 주요 멜로디를 위주로 한다. 송화강, 흑룡강, 주강, 장강이 함께 외치며 4 천만 명이 연합하여 조국을 지키겠다고 맹세하는 웅장한 광경을 묘사했다. 마지막 단락은 "아! 클릭합니다 황하' 는 안내문으로, 세 개의 연속 소절의 절개를 특징으로 하는 첫 번째 악구를 끌어냈다. 멜로디가 전진하여 불요불굴하고 막을 수 없는 기세를 만들어 내니, 사람을 흥분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마지막으로 작가는 끝구를 서너 번 반복했고,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화성처리가 변화무쌍하여 천지를 뒤덮고 우레와 같은 고조를 형성하여 황하회전의 경보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 울려 퍼지게 하여 사람들이 영원히 승리를 향해 전진하도록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