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주의 영혼을 부르는 의식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나요?

추주의 영혼을 부르는 의식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나요?

고인의 시신을 안치한 뒤 추모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낯선 땅에서 죽은 손님의 영혼은 집으로 돌아갈 길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영혼은 자신의 시체처럼 낯선 땅에 머물며 끝없는 비참함을 겪게 될 것입니다. 담배제물, 음식제물, 성경의 구원도 누릴 수 없습니다. 이 외로운 영혼은 가장 비참한 굶주린 귀신이 되어 환생의 희망도 없이 오랫동안 다른 곳에서 영원히 환생하여 방황하게 될 것입니다. 그의 가족이 그를 위해 "영을 부르지" 않고 그를 기다리고 있는 목소리를 듣게 하지 않는 한, 그는 그 목소리를 따라 돌아올 수 있습니다.

영혼을 부르는 행사를 위해서는 적절한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날 유족들은 문 앞에 영혼을 부르는 깃발을 세우거나 영혼의 비단을 걸어 놓을 예정이다. 어떤 곳에서는 친척들이 옥상에 올라가 고인의 영혼이 집으로 돌아오도록 부르기도 합니다. 이는 만주족을 비롯한 유목민들의 유산이라고 하는데, 초원 위에 천막 앞에 세워진 큰 깃발을 보면 어느 가족이 죽었는지 알 수 있고, 모두가 애도의 뜻을 표하러 찾아온다고 한다. 장례 준비를 도와주세요. 나중에 이것은 만주족 사이에서 일반적인 애도 관습이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정령 소환 의식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주(周)나라의 어떤 문헌에는 고인의 친족이 집 앞에서 올라와서 망령을 부르며, 고인이 남자라면 손에 옷을 들고 북을 불러야 한다고 적혀 있다. 고인의 영혼이 집으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인의 이름을 세 번 부르고, 집 뒤에서 내려와서 고인의 몸에 그 옷을 입혀주기도 한다. 배꼽 옷." 이 '옷'은 사람이 입는 옷으로 사람의 피부의 향기로 물들여져 있으며, '몸'과 ​​'숨'의 이중적 연결을 가지고 있어, 영혼이 그것에 이끌려 익숙한 맛이나 형태로 돌아올 수도 있다. 예전에는 다이족의 거의 모든 집에서 영혼을 소환하기 위해 '영혼 바구니'를 준비했는데, 영혼을 소환할 때는 망자의 옷을 대나무 바구니에 넣고 그 위에 흰 쌀과 흰 실을 얹었다고 합니다. , 이는 그들이 영혼을 다시 가져오고 싶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부의 영혼을 부르는 의식과 같이 일부 영혼을 부르는 의식은 매우 전문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특별한 기념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어부가 안타깝게도 시신을 수습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바다에 묻힌 후, 그의 가족은 허수아비를 이용해 시신을 대신하고, 고인의 옷을 입힌 뒤 집에 '애도실'을 차렸다. 동시에 마을 밖의 해변에서는 도교 승려들이 초청되어 죽은 자의 영혼을 소환합니다. 혼령은 밀물이 처음 솟아오르는 밤에 행해지며, 고인의 친척들이 바닷가에 가서 바다에서 길을 잃은 '귀신'들을 불러오라고 소리를 지르며 허수아비 속으로 소환되어 매장된다. 이 영혼을 부르는 의식을 "조수 영혼(Tide Soul)"이라고 합니다. 친척들은 먼저 해변에 작은 "담그는 플랫폼"을 설치한 다음 저녁에는 텐트에 가벼운 향초를 설치하고 중앙에 허수아비와 고인의 생년월일을 적어야 합니다. 저녁에 밀물이 들어오면 도사들은 '담그는 단'에 앉아 종과 심벌즈를 울리고 주문을 외칩니다. 이때 '담그는 단' 앞뒤로 모닥불이 쌓여 있었는데, 누군가가 뿌리가 달린 대나무 장대와 그 위에 수탉이 담긴 바구니를 들고 도교의 주문을 따라가고 있었다. 대나무는 계속 흔들리고 있었다. 고인의 가족들도 굵은 베옷을 입고 애도하며 글자가 새겨진 등불을 들고 큰 소리로 고인의 이름을 부른다. “누구누구 오세요! 목소리가 너무 슬프네요.” . 그러면 어린이나 친척이 동의합니다. "어서! 어서!" 그들은 밀물이 올 때까지 부르고 응답한 다음 도교 승려가 영혼을 집으로 인도합니다. 다음날 친척들은 허수아비를 관에 담아 산으로 보내 장례를 치렀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당연히 영혼도 몸을 떠나게 마련이다. 하지만 광대한 지하세계에서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따라서 다음 단계는 살아있는 사람이 그에게 "길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길을 인도한다는 것은 귀신을 천국으로 인도한다는 뜻이다. 일부 북부 종교의 죽은 자의 세계에서 죽은 자의 "귀환"에는 마법사의 도움과 인도가 필요합니다. 우선 한 길로 올라가서 앞으로 계속 가면 갈림길들이 여러 갈래로 나올 것이다. 망자의 성별에 따라 길이 정해져 있다. 죽은 자의 영혼은 자기 일족의 길을 걷고 뼈가 많은 강을 건너야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강을 무사히 건널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단락 편집] 같은 이름을 가진 고대 텍스트

제목: Soul Calling

저자: Qu Yuan

기간: 이전 -진문학

왕조: 춘추전국시대

작품 장르: 부

본문:

소명 영혼

나는 젊고 순수해서 정직하고 정직하며, 몸은 정의롭지만 굴하지 않습니다.

주의 큰 덕이 저속함으로 인해 더러워졌습니다.

이 위대한 미덕은 세상 누구도 시험해 볼 수 없습니다. 나는 장기적인 이별과 재난을 겪을 것입니다.

황제는 우양에게 "여기에 누군가가 있는데 내가 그를 돕고 싶다.

영혼이 분리되면 그에게 줄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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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양은 그에게 “꿈의 신은 따라가기 너무 어렵다.

만약 줘야 한다면 겁이 나서 다시는 우양연을 쓸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그리고 그는 몸을 움직여 "영혼이 돌아오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상수 줄기에서 멀어지면 왜 사방에 있어야합니까?

왕의 행복한 자리를 버리고 그에게서 멀어지는 것은 불운일 것이다.

영혼이 돌아왔다! 동양에서는 더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수천년이 지났지만 영혼은 소수에 불과하다.

열흘만 지나면 금과 돌이 더 많아질 거예요.

모두 익숙해지면 영혼이 해방될 것 같아요.

돌아와, 돌아와! 더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남쪽은 멈출 수 없다.

검은 이빨로 비문을 새기고, 인육을 제물로 얻었고, 뼈는 봉분으로 사용했다.

독사는 Zhen Zhen이고 여우는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아홉 마리의 수컷 진딧물이 왔다 갔다 하며 사람을 삼켜 마음을 이롭게 한다.

돌아와, 돌아와! 오랫동안 성관계를 가질 수 없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서부에 대한 피해는 수천 마일 떨어진 유사보다 더 심각합니다.

천둥소리가 나는 심연 속으로 소용돌이치면 엘크는 흩어지고 멈출 수 없습니다.

다행히 없애고 바깥이 더 넓어졌어요.

붉은 개미는 코끼리 같고, 검은 벌은 벌과 같습니다.

오곡은 자라지 않지만 일부는 먹게 된다.

땅은 썩었고 사람들은 물을 구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헤매면 의지할 곳도 없고, 그 광활함은 끝이 없다.

돌아와, 돌아와! 도둑 몇 명을 남겨두고 갈까 두렵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북은 여기서 멈출 수 없다.

산은 얼음으로 덮여 있고 눈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까지 날아가고 있습니다.

돌아와, 돌아와! 더 이상은 있을 수 없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당신은 최고입니다.

호랑이와 표범은 9층을 지나면서 하인들을 더 쪼아먹는다.

한 사람은 9편의 시를 가지고 9천 개의 나무를 꺼냈다.

늑대들은 눈을 따라 왔다 갔다 합니다.

사람을 부끄럽게 하고 심연에 던져 넣습니다.

황제께서 죽음을 맞이하시고 편히 쉬셔야 합니다.

돌아와, 돌아와! 위험이 더 두렵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당신은 이 한적한 수도를 결코 떠나지 못할 것입니다.

Tu Bo Jiu Yue, 그의 뿔이 조금 더 큽니다.

엄지손가락에 피가 묻어 있으면 사람을 쫓게 됩니다.

호랑이 머리에 황소 같은 몸을 갖고 있다.

이들은 모두 의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돌아와요, 돌아오세요! 재난을 초래할까 두렵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재배를 시작해 보세요.

꼭 영입되길 바라며, 먼저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진 모닥불은 모두 조화를 이루고 Zheng Mianluo는 그 이상입니다.

필요한 장비를 모두 준비하고, 항상 소리 지르고 외쳐보세요.

영혼이 돌아왔다! 더 많은 반 이전 거주지.

사방에는 도둑과 반역자가 많습니다.

마치 왕의 방을 꾸민 것 같은, 좀 더 조용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곳이죠.

고홀이 깊어서 문턱이 더 고급스러워요.

테라스와 정자가 많으며 그 중 일부는 높은 산과 가깝습니다.

네티즌 주수님, 각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겨울에는 건물이 튀어나와 있고 여름방은 더 춥습니다.

강계곡의 길이 복원되어 물살이 더욱 출렁거린다.

빛과 바람이 하늘로 향하고, 사람들은 난초를 더욱 감탄하게 된다.

경전에 들어서는 주첸이 잔치를 벌이고 있다.

사찰이 초록빛을 띠고 있어 현판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에메랄드빛 구슬이불은 더욱 썩었다.

코나는 벽을 스치고, 뤄웨이는 날개를 펼친다.

Qijuan을 컴파일하고 그룹화하고 Qihuang을 매듭 짓습니다.

방에서 보는 풍경은 더 드물고 낯설다.

난초 페이스트와 밝은 캔들, 더욱 화려한 모습.

28일에는 기다리고 기다리며, 또 한 컷 더 전해드리겠습니다.

구후작의 여인들은 더 빠르고 숫자도 많습니다.

대연회는 다르지만 궁궐은 더 꽉 찼다.

외모는 미다이 슌과 비슷하다.

약하고 강하다면 좀 더 의도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외모와 좋은 자세로 신부대기에 더 좋습니다.

눈썹이 넓고 눈이 밝습니다.

외모도 칙칙하고 눈빛도 칙칙하다.

정자를 떠나 커튼을 수리하고, 왕을 섬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가져보세요.

홀에는 에메랄드 커튼과 옥 텐트가 더욱 장식되어 있습니다.

붉은 벽 모래 버전, 검은 옥 빔.

새겨진 먹물을 바라보며 용과 뱀을 그려보세요.

홀에 앉아 쿠치 근처 문지방에 기대어 보세요.

히비스커스는 연근과 섞인 첫 번째 털이다.

보라색 줄기 화면은 좀 더 물결치는 듯한 문학적 엣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씨도 다르고 표범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황제를 모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Xuan Qian은 키가 작아서 더 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난초와 얇은 나무가 있고, 경무 울타리도 있습니다.

영혼이 돌아왔다! 왜 더 나아가나요?

그 가족은 수종 가문 출신이라 음식을 더 많이 먹는다.

쌀, 쌀, 밀을 얻으십시오.

쓴맛과 짠맛, 신맛, 매운맛과 단맛.

살찐 소의 힘줄은 살찐 소의 힘줄보다 향이 더 좋습니다.

신맛이 나지만 쓴맛이라면 진우경이 더 좋다.

鹹鄄pao 양고기에는 펄프가 약간 있습니다.

새는 신맛이 나고 새는 튀겨지고 새는 튀겨집니다.

닭이나 바퀴벌레가 노출된 모습이 좀 불쾌하네요.

허니베이트가 더 맛있네요.

야오장 꿀숟가락, 더 진짜 와인잔.

냉동 음료를 챙겨가서 시원하게 만들어보세요.

와인이 오래됐고 좋은 와인이 있어요.

예의를 갖추고 고향으로 돌아가도 괜찮습니다.

음식은 뻔뻔한데 여자음악은 더 좋다.

Chen Zhong은 드럼을 연주하고 새로운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Shejiang", "Cailing"은 "Lotus"를 이월합니다.

미녀는 취해서 얼굴이 더 장밋빛이다.

밝은 빛을 바라보며 눈이 흔들렸다.

이불이 슬림하고 아름답지만 놀랄 정도는 아니다.

루리는 긴 머리와 뒤로 넘긴 머리를 갖고 있다.

스물여덟 명이 화합했으니 좀 더 일어나서 춤추자.

서로 충돌한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유와 하프의 난폭한 모임과 더 많은 북 연주가 있을 예정입니다.

궁궐은 깜짝 놀라 “지추”라고 말했다.

우시와 채우가 다루 역을 맡았다.

신사와 여성이 구분 없이 난장판으로 함께 앉아 있다.

Chen Xun이 Zhen Ying을 형성하게 하면 수업이 더욱 다양해질 것입니다.

정(Zheng)과 웨이야오(Wei Yao)가 놀고 있는데, 잡다한 일을 해보자.

'지츄'의 결론은 가장 먼저 자신의 독특함을 뽐낸다는 점이다.

체스에는 6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조조를 나누어 함께 전진하면, 추는 서로를 더욱 강요한다.

부엉이가 되어 여기저기 돌아다닌다면 우바이를 더 불러보세요.

진은 코뿔소를 만들었는데 시간낭비였다.

종이 흔들리고, 치터가 흔들린다.

오락과 와인이 낭비되지 않고 낮과 밤이 더욱 평화로워집니다.

난초는 밝은 촛불이고 화옥은 조금 더 밝습니다.

내 생각으로는 란팡이 더 가짜인 것 같다.

사람은 각자의 장점이 있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합니다.

술을 마시고 나면 행복해지지만, 행복하면 먼저 죽는다.

영혼이 돌아왔다! 내 이전 거주지와 더 비슷합니다.

루안은 “봄이 오자 미우는 남쪽으로 행진한다.

사과와 사과가 피어나고, 흰 모란이 자라고 있습니다.

길은 루장강(Lujiang River)을 관통하며 왼쪽은 길고 가늘다.

늪지대 경계에 기대어 멀리 보를 바라보고 있다.

계단이 올바르면 차를 오른쪽으로 인도하세요.

수업이 끝난 후 왕치멍시와 함께 꿈을 꿉니다.

왕이 직접 오는데 청시가 걱정된다.

Zhu Mingcheng은 밤에 와서 침수될 수 없습니다.

난초가 길을 따라 헤매다가 점점 길이 가까워진다.

잔잔강에는 물이 가득하고 그 위에 단풍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내 눈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데 슬프다.

강남을 애도하며 영혼이 돌아온다.

감상:

"The Soul Conjuring"이라는 기사의 저자는 역사상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Sima Qian은 그것이 Qu Yuan의 작품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역사 기록: Qu Yuan과 Jia Sheng의 전기"에서 "나는 "Li Sao", "Heavenly Question", "Calling the Soul" 및 "Ai를 읽었습니다. 왕이는 '추(Chu)'에서 '자장거(Ci Zhang Ju)'가 송우의 작품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송우는 굴원을 불쌍히 여기고 충성을 다했으나 그를 거부하여 산수를 걱정하여 혼을 잃고 망할 운명에 처하게 되었다. 그리고 장수하여 사방의 악을 외부로 폭로하고 초나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여 회왕을 풍자하고 훈계하여 깨어나 은혜를 갚기를 바라나이다."

이상한 것은 오랫동안 한나라, 당나라, 위나라, 진나라, 송나라의 문인들이 왕이의 말을 대부분 받아들였다는 점이다. 명나라 학자 황원환(Huang Wenhuan)이 되어서야 『초자정지·정이조』에서 왕이의 진술을 명확하게 반박했고, 처음으로 『영혼을 부르는 것』이 굴원 자신의 영혼에 대한 부르심이라는 견해를 내놓았다. . 그 이후로 청나라 임운명의 "Ci Leng"과 현대 You Guoen의 "Qu Yuan"과 같은 작품은 모두 Huang Wenhuan의 견해를 지지하며 "영혼을 부르는 것"이 ​​Qu Yuan 자신의 영혼에 대한 부름이라고 믿습니다.

유국은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신의 영혼을 소환하는 사례가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살아있는 사람의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도 소수민족 사이에 퍼져 있습니다. 『문문통고』 330권에는 송범성달의 『계해우형지』(현재 미공개)를 인용해 지역 풍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먼 곳에서는 30마일에 멈춘다." 그리고 가족들은 귀향자의 영혼을 거두기 위해 무당을 보내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귀향자의 옷을 벗긴 뒤 집으로 돌아가는 풍습이 있다." 귀국자를 환영하는 목적은 귀환을 감소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영혼을 부르다'라는 글은 송우가 죽은 초청상왕의 영혼을 소환하기 위해 썼다거나, 송우가 중병의 영혼을 소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초나라 청상왕. 동시에 원샹 사람들 사이에는 굴원이 죽은 지 1년을 맞아 송우와 징차이가 굴원의 영혼을 소환하기 위해 밀라강에 왔다는 이야기가 아직도 남아 있다.

실제로 송우와 경차는 굴원의 영혼을 소환한 적이 있고, 송우나 경차는 초나라 청상왕의 영혼을 소환한 적이 있고, 굴원은 자신의 영혼을 소환한 적이 있고, 굴원은 한때 자신의 영혼을 소환한 적이 있다. 한때 초(楚) 회왕(淮淮)의 영혼을 소환했는데, 그들의 작품은 모두 "요술(The Conjuring)"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전해지는 『초자(極歸)』의 글은 굴원이 초회왕의 영혼을 소환할 때 쓴 글임이 틀림없다.

우선 사마천은 『사기』에서 굴원의 작품에 『영혼』이 포함되어 있음을 분명히 지적했다. 둘째, 영혼을 부르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명령에 따라 수행됩니다. 죽은 사람이나 중병을 앓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것에서 알 수 있듯이 굴원은 초나라 회왕의 영혼을 소환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쓴 것으로, 굴원이 삼록의사 재직 중 마지막으로 쓴 작품이다. 더욱이 『요술』에 묘사된 주인공의 삶은 굴원의 정체성이나 실제 상황과 부합하지 않고, 초왕의 정체성과 부합한다.

우리는 기원전 329년에 초위왕이 죽고 11년 동안 통치한 후 초위왕의 아들인 흉회가 왕위를 계승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원전 328년은 초(楚) 회왕 원년이다. 기원전 299년, 초(楚) 회왕(淮王)이 진(秦)에 입성하여 30년 동안 통치하였다. 기원전 296년, 초(楚) 회왕(淮王)이 진(秦)에서 죽었다.

『의주서·사후법해석』에 따르면 주공단과 왕태공이 사후법을 제정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성대한 제사 활동을 하고, 생전의 업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인에게 칭호를 부여하는 것을 사후 칭호라고 합니다. 초회왕(楚淮王)은 초(楚) 흉회왕이 죽은 후 시옹왕(靑淮王)이 재위 중 행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애도와 추억을 표현하기 위해 정한 시호이다.

"회"의 원래 의미는 가슴을 확장하여 소중히 여기고, 그리워하고, 마음을 돌리고, 위로하고, 둘러싸고, 초의 Xiong Huai 왕에 대한 시호 "Huai Wang"이 은유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진나라에서 웅화이의 죽음을 겪은 비극적인 위로.

이는 초나라에서 진나라에서 회왕이 죽은 후 초나라에서 그에 상응하는 공식적인 제사활동을 펼쳤으며, 그 공식적인 제사활동의 일환으로 '명혼'이 있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초(楚) 회왕(淮王)이 속아 진(秦)에 속하여 3년 동안 진(秦)에 홀로 머물다가 마침내 진(秦)에서 죽고 초(楚)나라 전체가 슬퍼하였다. 그러므로 초회왕의 영혼을 소환하는 활동은 여러 차례 행해졌을 것이며, 가장 엄숙한 영혼 소환의식은 초회왕이 막 죽었을 때여야 하는데, 이는 이때 『영혼을 부르다』를 써야 한다는 뜻이다. .

고대 우리나라에는 선조와 후세의 개념도 없었고, 천국과 지옥의 개념도 없었고, 오직 불멸의 영혼과 신과 귀신의 개념만 있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말하는 지하세계와 지옥의 성격은 같지 않습니다. 실제로 <컨저링>은 천국과 지옥의 개념 없이 하늘의 호랑이와 표범, 지하의 9개 층계를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에 불교가 전래된 후 유두는 점차 지옥의 기능을 갖게 되었고, 천국에는 옥황상제와 천궁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른바 불멸의 영혼이란 사람이 잠을 자고 있을 때나 중병에 걸렸을 때, 혼수상태에 빠졌을 때, 죽을 때 영혼이 육체와 별개로 존재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영혼이 육체를 떠나는 것, 즉 영혼이 육체에서 분리되는 것입니다. 누군가를 다시 살리려면 영혼을 육체 안으로 다시 데려와야 합니다. 이른바 신귀 개념은 원래 죽은 뒤의 사람의 영혼을 가리키는데, 좋은 영혼은 신이고, 나쁜 영혼은 귀신이다(원래 귀신은 나쁜 뜻이 아니라 조상의 영혼을 가리킨다). 또한 영혼이 있는 인간 외에도 산과 산신, 물과 물신 등 다른 자연물에도 영혼이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를 전후하여 본래의 귀신 개념이 신 개념으로 도출되었다.

우리나라 윈난(雲南) 나시족의 풍습에 따르면, 집집마다 대나무 바구니를 걸어 가족의 영혼을 담는다. 여자가 시집갈 때 주술 의식을 치러야 한다. 그녀의 영혼을 어머니의 가족에서 남편의 가족으로 옮기는 것은 신혼 부부가 실제로 시댁에 도착했음을 의미합니다. 지역 개념에서이 의식은 호적 이전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그 사람을 위해 혼령식을 거행해야 하는데, 이때 혼혼의 목적은 더 이상 영혼을 육신으로 돌려보내는 것이 아니라, 영혼이 조상이 계신 곳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뿌리로 돌아가는 진정한 의미이다. 이런 이유로 나시족의 동바(무당)는 나시족이 이주 경로에서 통과하는 장소의 이름이 포함된 '신성한 도로 지도'를 특별히 그립니다. 동바는 영혼을 소환할 때 망자를 향하여 뒤로 걸어가며 순서대로 큰 소리로 읽어야 한다. 대만 학자 리린칸(전 대만 국립고궁박물원 부관장)이 나시족의 성스러운 도로 지도를 조사한 결과 지명이 모두 진짜이며 최근 이주해 온 지명은 아직 식별이 가능합니다.

굴원 시대 초나라의 신령 풍습이 오늘날 나시족의 풍습과 반드시 ​​똑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소명의 기본 문화적 의미는 망자의 영혼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인도한다는 점에서 동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혼이 돌아오면 수련파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일꾼들이 왕을 모집하고 싶어하는데 뒤가 먼저다. 진 진영은 완전한 정렬, 그리고 Zheng Jinluo가 더 좋습니다. 모집 도구가 준비되어야하며 Yongxiang이 최고입니다. 돌아와서 이전 집으로 돌아가십시오." 마법사가 뒤로 걸어가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영혼이 담긴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영혼을 고향으로 인도하는 것.

'영혼요술'의 마지막 문장이 '강남을 애도하며 영혼이 돌아온다'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는 초나라가 원래 장강 이남에 있었기 때문에 장강 이남으로 돌아가는 망자의 영혼을 특별히 중시하였기 때문이다. 추 주. 이를 통해 우리는 『영혼을 부르다』에서 소환된 영혼은 진나라에서 죽은 초회왕의 영혼만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영혼을 부르다'의 전체 텍스트 길이는 282문장으로 굴원의 작품 중 '이사오(Li Sao)'와 '천국의 질문(Heavenly Question)'에 이어 두 번째로 길다. 분명히 매우 중요한 일을 위해 영혼 소환을 할 때 쓴 것이다. 그 사람은 주화이(Chu Huai)가 아니었습니다. 왕에게 속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컨저링>의 전문은 세 문단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문단은 프롤로그, 두 번째 문단은 본문, 세 번째 문단은 에필로그이다.

프롤로그에서는 먼저 망자의 영혼의 부르짖음을 묘사하고 있는데, 여기서 '오랜 이별에 따른 슬픔'은 굴원의 유배를 가리키는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초나라의 회왕의 죽음을 가리킨다. 진. 다음에는 신이 초 회왕의 불행을 불쌍히 여겨 오양에게 그의 영혼을 소환하게 했다고 기술되어 있다. 그런 다음 우양은 자신의 임무가 꿈을 점치고 해석하는 것이라는 이유로 마지 못해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들였다고 설명됩니다.

이런 서문을 통해 굴원은 자신을 암시하기 위해 우양을 이용하고 있는 것인지 의심하게 된다. 우리는 고대 주술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내용을 지닌 매우 복잡한 지식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법사도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고 업무를 더 잘 완수하기 위해서는 분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굴원은 초회왕과 특이한 군주-장관 관계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굴원은 마지못해 초회왕의 영혼을 직접 소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굴원은 회왕에게 의지하여 하나님께 꿈을 맡겼고, 하나님은 오양에게 명하여 회왕의 영혼을 직접 소환하려는 목적을 이루게 하셨다. 실제로 『구곡』에서는 영혼을 소환하고 모으는 일이 다사명(大智命)이 맡는다. 이는 초나라의 전통 풍습이어야 한다. 그러나 굴원은 오랫동안 삼로의 관리를 역임했으며 혁신적인 마법사이자 학자이자 정치가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영혼을 부르는 의식을 혁신하고 이를 "오양"으로 바꾸어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영혼을 부르는.

본문의 내용은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남동쪽, 북서쪽, 하늘과 땅의 위험을 설명하고 영혼에게 그 곳으로 가지 말라고 요청합니다. 이전 집으로 돌아갑니다. 두 번째는 마법사가 영혼을 고향으로 돌아가도록 인도하는 장면을 묘사하는데, 특히 『구제후』, 『만인의 궁전』 등 망자의 옛 거주지에서의 호화롭고 안락한 생활을 과장하고 있다. 분명 왕만이 가질 수 있는 삶이겠죠.

마지막에는 봄에 회왕과 함께 남쪽으로 사냥을 나갔을 때의 즐거운 장면을 회상하면서 영주를 주관하는 사람이 묘사되는데, 오늘날과 비교하면 길은 ​​잡초로 뒤덮여 있다. 천리 떨어진 먼 곳을 바라보니(회왕을 가리킨다) 손님이 진나라에서 죽자 갑자기 봄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일어나서 진심으로 '영혼이 애도하며 돌아오다'라고 외쳤다. 강남".

흥미롭게도 우리나라 창사 잔고의 추릉에서 출토된 용을 타고 승천하는 사람(영혼)의 그림이 있는데, 용과 봉황이 사람들을 인도하는 그림이 있다. (영혼) 승천을 기원하는 묘(靈)는 창사(長沙) 천자다산(陳家大山) 추릉(極墳)에서 출토됐다. 창사 마왕퇴 서한묘에서 출토된 비단화에는 천상계, 인간계, 지하세계 등 풍부한 내용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는 춘추시대, 전국시대, 진한시대 초나라가 사후 영혼의 운명 문제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음을 보여준다. 사상적으로는 초나라의 문인과 학자들만이 『구곡』과 『영혼을 부르다』를 쓸 수 있었는데, 이것이 『궁극의 행보』의 이유이다.

창사는 초나라의 최초의 장소이자, 초나라 조상들의 사찰이 있던 곳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초(楚)회왕(淮淮王)이 죽은 후에 그의 영혼(魂魂)을 종사(祖廟)로 인도해야 한다. 즉, 회왕의 영혼을 소환하는 의식이 창사에서 거행되었고, 굴원의 『영혼을 부르다』도 창사에서 초안을 썼으며, 그가 마지막에 본 것에 대한 반성도 타당하다는 것이다. 동시에 초 회왕(淮王)의 경험과 초나라의 쇠퇴로 인해 굴원은 운명과 역사, 주술에 대해 강한 회의를 품게 되었고 『천문』의 원고는 그러한 상황에서 작성되었다.

[이 문단 편집] 동명의 영화

버려진 유령의 집에 다섯 명의 대담한 학생들이 살고 있을 때, 설명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이상한 현상들이 연쇄반응처럼 계속해서 일어났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각 학생의 어두운 비밀이 점차 드러나고, 현실과 사후세계의 경계는 점차 흐려진다. 그들은 저주의 족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아니면 영원히 이 유령의 집에 갇혀 외로운 유령들을 계속 상대하게 될까요?

[이 단락 편집] 동명의 소설

26세의 여성 사회학 석사 Shu Yuyin은 철학, 종교 및 마법에 관한 논문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집주인인 문제 많은 억만장자를 만났고, 그를 따라 그의 섬 별장으로 들어갔다. 이곳은 귀신이 출몰하는 별장이다. 한밤중에 계단에서 이상한 발소리가 들리고, 사용하지 않는 방에서는 여자의 악기 소리가 들려온다. 주인공과 히로인의 독특한 감정적 경험이 일련의 함정에 갇혀 있다. 긴장감 넘치는 공포 사건.

주인공은 무인도에서 인간의 두개골을 발견하고, 계단에 매달린 여자와 부딪치고, 그녀의 몸에서는 누군가의 그루터기까지 나타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