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페르시아어 문구
페르시아어 문구
1. 좋은 말, 좋은 문장, 좋은 문단이 있는 <천국의 색>
'천국의 색'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화이지만 어린이의 관심을 끌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울부짖음, 어쩌면 감독은 가족영화의 '게임의 법칙'을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른들의 세계에서 칭찬받을 수 없는 영화는 아이들의 직관적인 관찰 속에서 결코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없다.
눈은 영혼의 창이지만, 시각 장애가 있는 어린 모하메드는 목소리와 손에만 의존하여 다채로운 세상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시각 장애인 학교에서 그는 가장 의욕이 넘치고 힘이 센 아이입니다.
휴일이었고 반 친구들은 모두 부모님에 의해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오직 무함마드만이 여전히 아버지의 도착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나무 위의 작은 새는 그의 유일한 동반자가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의 아버지가 와서 그는 무함마드를 시골에 있는 할머니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모하메드는 밤낮으로 그리워했던 할머니와 사랑스러운 두 여동생을 '볼'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 시골에서 무함마드는 어린 시절의 기쁨을 찾았습니다. 그는 목가적인 풍경을 손으로 만지고, 귀로 새들의 노래를 듣고, 코로 땅의 냄새를 탐욕스럽게 들이마셨습니다... 비록 볼 수는 없었지만. 그의 생각에 세상은 지극히 아름다운 낙원이다.
하지만 좋은 시절은 언제나 짧습니다. 수년간의 가난으로 인해 아버지는 인생의 나머지 절반인 영적 지원을 다시 받고 싶었습니다.
그는 그의 선행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무함마드를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목공 작업장에 견습생으로 보냈습니다. 할머니는 비오는 날 무함마드를 찾으러 가방을 들고 갔다가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팠지만 결국 세상을 떠났다.
아버지의 결혼도 할머니의 죽음으로 무산됐다. 결국 아버지는 무함마드를 집으로 데려가기 위해 작은 목공소에 갔다. 그러나 집으로 가는 길에 다리가 부러지고 어린 모하메드는 급류에 빠졌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어린 모하메드가 그에게 너무 많은 부담을 안겨주었기 때문에 내면의 갈등 때문에 그를 구하는 것을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버지는 물살을 따라 하류 해변으로 향했다. 해변에서 깨어난 후 그는 필사적으로 무함마드를 찾았다. 결국 어린 무함마드는 그의 아이였다. 그를 찾아낸 그는 그를 품에 꼭 안았다. 흑백 사진은 무함마드의 손에 닿았고, 아버지의 슬픈 울부짖음 속에 꽉 쥐고 있던 그의 손은 서서히 펴져 인생의 황금 조각이 되었다. 마지드 마지디 마지드 마지디 배우: * 호세인 마조브.
..신부* 모센 라메자니. ..모하마드* 살라메 페이지.
..할머니* 파라나즈 사파리. ..큰 자매* 엘햄 샤리피.
..여동생* 베자드 라피. ..마을 교사* 모하마드 라흐마니.
..학교 교사* 모르테자 파테미. ..목수* 카말 미르카리미.
..교장* 마소메 지나티. ..젊은 여성* 자흐라 미자니.
..학교 교사* Ahmed Aminian. ..젊은 아내의 아버지* 모가담 베부디.
..마을 교장* GanAli Khorami. ..Villager 프로듀싱:* Mehdi Karimi .
..프로듀서* 알리 가엠 마가미. ..프로듀서* 메디 마하바디.
..Producer* 모센 사라브. ..Producer더 많은 외국 영화 제목: Rang-e khodaThe Color of Paradise.
..(미국)The Color of Paradise. ..(호주)The Rang-e khoda 기간: 90분 국가/지역: 이란 대화 언어: 페르시아어 색상: 컬러 형식: 35mm Matte Widescreen System 제작 회사: * Varahonar Company 배급 회사: * Amuse Video Inc . EDKO Film Ltd. [홍콩].
.. (홍콩)* 유로신 [아르헨티나].
.. (아르헨티나) * 화성 분포 [프랑스] .
.. (2006) (프랑스) (극장)* Sony Pictures Classics [미국]. .. (2000) (USA) (자막) 이 영화의 감독은 이란의 가장 유명한 영화감독 중 한 명인 마지드 마지디(Majid Majidi)이다.
그의 마지막 작품 '작은 신발'은 중국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영화는 시청각 언어의 공들여 다듬은 부분이 많으며, 특히 눈먼 소년의 손의 반복적인 표현과 자연의 소리에 대한 그의 예민한 직관은 모두 감독의 인도주의적 감정을 반영한다.
2000년 몬트리올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이 영화는 압바스 외에 이란 영화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소장할 만한 훌륭한 영화이다. 그는 세상을 볼 수 없지만 그것이 천국의 세계라고 믿는다. 이것이 바로 이야기 속 맹인 소년의 확고한 믿음이다.
마지드 마지디는 아이들을 위해 열정을 쏟았고 그들에 대한 집착도 깊었다. 또한 시각 장애 아동을 주제로 한 Moussen Makhmalbaf의 "Everything Is Silent"는 Moussen이 청각을 통해 느끼는 세계 자체에 관심을 갖고 있는 반면, Majid Majidi는 청취를 통해 감동적인 분위기와 정서적 긴장을 조성합니다.
저속하고 감상적인 멜로의 결말은 언제나 마지드에게 경멸을 받는데, 아버지는 마침내 아들의 목숨을 잃었고, 아들이 잃어버린 뒤에야 오랫동안 잃어버린 사랑을 재발견했다. 극도로 경시된 줄거리 구조와 극적인 갈등은 소외계층의 생활상을 섬세하게 보여준다.
이 영화는 몬트리올 영화제 최우수 영화상, 2000년 오스카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 이란 대표작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마지드 마지디(Majid Majidi)는 1959년 테헤란에서 태어났다. 처음에는 이란 이슬람 선전국 미술부에서 일했고, 나중에는 이란의 유명한 감독 모센 마흐말바프(Mohsen Makhmalbaf)의 평가를 받는 행운을 얻었고 그의 영화에도 많이 참여했다. 이는 그의 미래 감독 경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마지드의 데뷔작 '브라더후드'는 1992년 칸 영화제 감독주간 부문에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후속작 '계부'는 이란 영화제, 북미 상파울루 영화제, 튀니스 영화제 등 주요 상을 잇달아 수상했다.
1998년 '천국의 아이들'은 이란 영화 최초로 오스카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 오르며 이란 영화의 국제적 영향력을 확대해 금새 이란인들의 마음속에 국민적 영웅이 됐다. . 1999년 <천국의 색>은 <천국의 아이들>의 영광을 이어가며 몬트리올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이후 난민의 삶을 반영한 '배런'이 개봉됐다. 늘 어린이 영화에 푹 빠져 있던 마지드 마지디는 처음으로 주제를 바꿔 난민들의 삶을 반영한 '.'을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