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복의 전통문화는 전통설에 어떤 옷을 입느냐 하는 것이다. 전통 문화는 좀 더 상세히 해야 한다. 3Q.

설복의 전통문화는 전통설에 어떤 옷을 입느냐 하는 것이다. 전통 문화는 좀 더 상세히 해야 한다. 3Q.

소장복은 주로 전통적인 소장복으로 소매 길이, 허리 폭, 가슴이 큰 것이 특징이다. 여자는 겨울에는 긴팔 가운을 입고 여름에는 민소매 가운을 입는다. 티베트족 민족 의상은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를 입고 허리 앞에는 각양각색의 앞치마를 매고 있다. 티베트족 동포들은 특히 하닷을 좋아해서 가장 소중한 선물로 여긴다. 하닷은 보통 너비가 약 20 ~ 30 센티미터이고 길이가 약 1 에서 2 미터인 하얀 직물이다. 원사 또는 실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먼 곳에서 온 손님이 있을 때마다, 어른을 방문하거나 먼 길을 갈 때마다 하닷을 바쳐 경의를 표해야 한다. 장포는 티베트족 사람들의 흔한 복장이자 다른 민족과 구별되는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티베트족 의류의 기본 특징은 비대, 긴팔, 넓은 허리, 오른쪽 터틀넥으로 재단할 필요가 없는 선형 의류입니다. 소매 등 길이, 가운이 몸보다 길어서 단추가 필요 없습니다. 티베트식 가운은 펜던트, 소매, 치마에 가장 신경을 쓴다. 가운의 바닥에는 흔히 진귀한 모피와 실크 롤러가 박혀 있는데, 속옷은 보통 흰색 새틴 셔츠이다. 만주족 치파오와 마에봇이 치파오에 대해 이야기하면 사람들은 종종 여성을 연상한다. 사실 치파오는 만주족의 대표적인 의상으로 여성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치파오는' 기수' (만주족도 기수라고도 함) 가 입는 가운이기 때문에 나중에 치파오라고 불린다. 치파오는 만주어에서' 이승' 이라고 불린다. 싱글, 클립, 가죽, 면으로 나뉜다. 이런' 옷은 모두 속치마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고대에는 윗옷, 아래속치마) 와 한족의 윗옷 아래 두 벌의 옷이 눈에 띄게 다르다. 만주족 남자들이 좋아하는 의상으로, 대셔츠라고도 합니다. 만주족 남자가 입는 치파오는 스타일과 구조가 비교적 간단하다. 라운드 네크라인 (보통 칼라가 없는 후 가짜 칼라가 있음), 큰 치마, 좁은 소매, 사방 트임, 왼쪽 트임, 버클, 빨랫줄이 있어 승마에 적합하다. 만주족 여성이 입는 치파오는 아름답고 대범하며 장식을 중시한다. 네크라인, 소매 머리, 치마자락에는 모두 다른 색깔의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는데, 어떤 것은 십여 개에 달한다. 입으니 날씬하고 우아해 보여요. "큰 소매" 라는 여성 치파오가 있는데 소매에 무늬가 수놓아져 있어 더 예뻐요. 만주족 여성이 입는 치파오는 디자인과 솜씨를 매우 중시한다. 치파오의 네크라인, 스커트, 소매 가장자리에 줄무늬 몇 개 또는 컬러의 치아를 끼우면 예뻐요. 어떤 것은 18 의 밑단까지 있어요. 나중에 치파오의 스타일이 바뀌었고, 개구부가 사방에서 양쪽으로 바뀌었다. 밑단도 폭에서 수렴한다. 소맷부리도 좁은 데서 뚱뚱해지고, 뚱뚱함에서 날씬해져서 몸에 더 잘 맞는다. 현재 치파오를 입고 있는 사람은 만주족 여성뿐만 아니라 각족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복장 중 하나가 됐다. 마에봇은 만주족 남자가 말을 탈 때 자주 입는 상의이다. 승마 편의를 위해, 가운 바깥에 배꼽 사방까지 길이가 긴 짧은 가운을 달아 추위를 막는다. 지금 많은 만주족 사람들이 입는 솜저고리는 마에봇에서 진화한 것이다. 치파오와 마에봇은 청나라에서 매우 유행한다. 당시 만주족들은 입었을 뿐만 아니라 중원과 남부 일부 지역의 다른 민족들도 치파오, 마에봇과 같은 옷을 강제로 또는 자발적으로 입고 있었다. 이후 만주족이 한족과 다른 민족에 동화되면서 치파오와 마에봇은 다른 민족 의상의 장점을 융합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어느 정도 받아 들였습니다. 지금은 마에봇을 거의 입지 않지만 치파오는 여전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다. 몽골 의상에는 액세서리, 가운, 허리띠, 부츠가 포함됩니다. 남녀노소 모두 일년 내내 가운을 즐겨 입고, 봄과 가을에는 양복을 입고, 여름에는 몽골족 의상의 단복을 입고, 겨울에는 면이나 모피 가운을 입는다. 남복은 일반적으로 관대하고 호방하다. 여성의 예복은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보여주기 위해 빡빡하다. 남성복은 주로 파란색과 갈색을 위주로 하고, 여성복은 빨간색, 분홍색, 녹색, 하늘색을 즐겨 쓴다. 허리띠는 몽골족 의상의 중요한 부분으로, 비단이나 면직물로 만들어져 길이가 3 ~ 4 미터이다. 몽골족이 좋아하는 부츠는 가죽 부츠와 부츠로 나뉜다. 몽골 부츠는 솜씨가 정교하고 부츠 안에는 정교한 무늬가 있다. 장신구와 모자를 쓰는 것은 몽골인의 습관이다. 마노, 옥석, 산호, 진주, 은 등 귀중한 원자재는 몽골족의 장신구를 풍요롭고 호화롭게 한다. 묘족은 분포가 광범위하여 가지가 많다. 의류에는 뚜렷한 지리적 차이가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의상은 상의와 주름 스커트다. 과거 묘족의 의류 소재는 주로 린넨으로 짜여진 토포였으며, 독특한 바틱 염색과 자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다. 치마는 주로 흰색과 청록색을 위주로 옷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 등 각 방면에 민족적 특색이 있다. 머리, 목, 가슴, 손에 든 은장식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로, 묘족의 은장식은 모든 민족 액세서리 중에서 손꼽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토족 남자는 과거에 비파 저고리를 입고 머리를 머리에 감았다. 여자는 왼쪽 주름 가운을 입고, 두세 개의 레이스를 감고, 더 넓은 소매를 가지고, 가지런한 바지나 팔분치마를 입는다. 그들은 각양각색의 금은옥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투지아 사람들의 일상복식은 이제 민족적 특색이 없다. 축제 명절, 성대한 모임, 외진 산촌만이 전통 민족 의상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백인족의 복장은 일반적으로 남자의 복장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중장년층의 복장은 우아하고 대범하며, 소녀와 어린이의 복장은 화려하다. 청년 여성복은 주로 머리 장식, 상의, 옷깃, 조끼, 바지를 포함한다. 상의는 대부분 흰색, 연한 노란색, 호수청색, 연한 녹색, 상의는 검은색이나 붉은색 칼라, 오른쪽 단추에는' 삼수염',' 오수염' 은장식, 허리는 자수나 어두운 단허리, 아래는 파란색이나 흰색 바지, 색이 같거나, 옷, 저고리, 바지, 허리는 모두 같다. 어떤 것은 같은 계열의 밝은 노란색 재킷과 바지로 장식되고, 어떤 것은 빨간색 벨벳 깃으로 장식되어 있다. 호수청색이나 녹색의 외투와 검은색 벨벳 깃으로 장식한 뒤 연한 색의 허리와 어두운 가장자리와 어두운 띠로 색칠을 하여 간결하고 명쾌하며 단정하고 눈에 띄며 대범하며 조각감이 없는 것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외투는 대부분 빨간색과 연한 파란색 칼라입니다. 흰색이나 연한 색의 바지를 입다. 허리에 레이스와 자수 패턴이 있는 짧은 앞치마. 넓은 꽃 허리띠와 리본은 허리춤에 단단히 묶여 있어 빗은 유일무이하다. 그들은 긴 복숭아꽃이나 프린트 스카프 중간에 놓여진 다음 빨간 줄로 감는다. 왼쪽에는 흰 태슬 한 다발을 달고 손목에는 은이나 옥팔찌를 착용한다. 발에 수놓은 신발을 신다. 이 드레스는 화려하고 점잖으며, 선이 아름답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춤을 추며, 매우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대리백족의 자수 패턴은 스카프, 허리 장식, 리본, 나시, 밀짚모자, 갑피 등 화훼 패턴으로 비교적 흔하다. 대부분 화초를 위주로 한다. 중국은 수천 년 문명과 다민족 문화를 지닌 문명 고국이다. 중국의 의상 문화는 다채롭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중국의 의류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중국의 의상 문화를 탐구하다. 중국 의류 문화에 대한 탐구를 통해 우리는 중국의 전통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우리가 자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하고, 학우 간의 단결협력 의식을 강화하고, 우정을 증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