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Tiankuang 축제의 풍습
Tiankuang 축제의 풍습
천광절은 '6월 6일', '귀향제', '곤충왕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6월 6일'은 물 저장, 옷과 경전 건조, 고향으로 돌아가는 여인들, 목욕하는 사람과 동물, 맑은 날을 위한 기도 등의 활동을 중심으로 축제 활동이 거의 없는 작은 축제입니다. 한족에게는 전설이 있다. 춘추전국시대 진(晉)나라 재상 호연(胡燕)이 오만하고 오만하여 친척인 조수이(趙樹)를 화나게 했다. 어느 해, 진나라에 재난이 닥치자 고연은 곡식을 모으러 수도로 나갔다. 사위는 고연의 생일을 틈타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자 고연을 죽였다. 딸이 그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녀는 아버지가 준비할 수 있도록 소식을 알리기 위해 Xingye에 있는 부모님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구옌은 자신이 나쁜 짓을 했고 후회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도시로 돌아온 후 다시 도시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사위를 탓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잘못도 바로잡았습니다. 그 후, 매년 음력 6월 6일에 고옌은 사위와 딸을 데리고 가족 상봉을 위해 집으로 갔습니다. 이후 한족에게까지 퍼져 점차 여성들이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는 축제가 되었는데, 이를 이모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딸이 친가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지만, 언제 돌아올 수 있는지는 남편의 가족이 떠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바쁜 농번기와 축제 기간에는 딸이 남편의 집에서 생활해야 합니다. 집. 음력 6월의 비수기는 딸들이 친정으로 돌아갈 수 있는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는데, 속담에는 “6월 6일에는 이모를 초대하라”는 말이 있다. Tiankuang 축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때 아이도 엄마와 함께 할머니 댁에 놀러갈 예정인데, 돌아오면 액막이와 행운을 기원하는 표시로 이마에 빨간 표시가 새겨지게 된다. 허난성 여성들은 고향으로 돌아갈 때 조상을 기리기 위해 만두를 만듭니다. 여자들은 조상의 무덤 옆에 네 개의 구덩이를 파고 각 구덩이에 만두를 넣어 무덤을 청소하는 제물로 바쳤습니다. 또한 간쑤성 위중(甘肅) 음력 6월 6일 사찰 축제에서는 해산을 구하는 여인들이 태백천 옆에 무릎을 꿇고 물에서 돌을 건져 붉은 천으로 싸서 아이를 낳기를 기원한다. 천광제(Tiankuang Festival)의 유래는 도교인 원시천준(Yuanshi Tianzun)이 세상에 책 한 권을 주었다고 전해집니다. 한족 사이에서는 Xuannv가 Song Jiang에게 하늘의 책을 주어 그가 하늘을 대신하여 행동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음력 6월 6일에 천서(天書)를 떨어뜨렸다는 전설이 바로 그것 때문이고, 그날이 용이 비늘을 말리는 날이었다고도 한다. 하늘이 맑았다. 그 당시는 비가 내리고 곰팡이가 생기기 쉬웠기 때문에 책과 옷에 매우 해로웠기 때문에 맑은 날에는 노출이 필요했습니다. 허난(河南)에는 "6월 6일에 용의 옷을 말리면 용의 옷은 마를 때까지 마르지 않으며, 이때 사찰, 도교는 45일 동안 흐리고 맑다"라는 속담이 있다. 사원과 심지어 사람들의 집에도 옷, 도구, 책을 말리는 관습이 있었습니다. 이날 여성들은 머리를 더 자주 감고 강아지, 새끼 고양이, 기타 애완동물을 물에 넣어 목욕시킵니다.
6월 6일에는 우물물을 숨기는 풍습도 있어요. 이런 물을 저장하고 옷을 말리는 것은 여름 위생을 중시하는 좋은 민속 풍습이다. 일년 내내 노인, 허약자, 병자, 장애인에게 가장 위협적인 두 계절이 있습니다. 하나는 한여름이고 다른 하나는 음력 12월입니다. 이때는 사망률도 높고 질병도 많기 때문에 음력 6월 6일은 사람과 동물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산둥성 린취(Linqu) 지역에서는 6월 6일 산신을 숭배하며 '남자는 걸을 때 두려워하지 않고, 여자는 걸을 때 악을 보지 않을 것이다'라고 기도한다. 코끼리는 각 시대를 통틀어 가장 인기 있는 장식 동물이며 곡예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코끼리는 음력 6월 6일에 목욕을 해야 합니다. 코끼리는 한족의 상서로운 문양에서 상서로운 상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코끼리를 씻는 것 외에도 다른 가축도 씻습니다. 광시의 좡족 사람들은 6월 6일을 소 영혼 축제로 여깁니다. 이 기간 동안 소를 목욕시키고 휴식을 취하며 다양한 좋은 사료를 먹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마법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폭우가 내리고 날씨가 흐리면 내실에 있는 아이들과 소녀들은 문 왼쪽에 "맑은 어머니를 쓸어내다"라는 종이로 자른 그림을 걸어 놓습니다. 이것은 맑은 날을 맞이하기 위해 청청량을 사용하여 구름을 분산시키려는 일종의 주술에 비유됩니다. 이런 종류의 주술 종이 자르기는 중국 북부 지역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Longdong 지역에서는 Saotianpo, Sweeping Baby, Quyunpopo 등으로 불립니다. 이들은 모두 여성으로 팔을 쭉 뻗고 양손에 빗자루나 나뭇가지를 들고 구름과 비를 몰아내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음력 6월 6일 동안 열리는 꽝 축제 기간에는 광동 지역의 용선 타기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오락 활동이 펼쳐진다. 산둥 지역에서는 음력 6월 6일을 연꽃의 탄생일로 여기고 있어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연꽃을 따서 즐기고, 시장에서는 연꽃 장난감을 대량으로 판매한다. 여성과 어린이도 꽃즙을 사용하여 손톱을 염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음력 6월 6일은 한족의 곤충왕 축제이기도 하다. 사람과 동물의 안전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6월 6일에는 다양한 종교행사가 열립니다. 예를 들어, 랴오닝성 가이저우(Gaizhou)에서는 발라사 박람회(Bala Temple Fair)가 있는데, 이는 벌레를 퇴치하고 기우를 기원하는 활동입니다. 베이징 산궈사(Shanguo Temple)에는 행운과 불운을 점치는 수많은 아라한 활동이 있습니다. 산동의 한족 사람들은 동월 황제신을 숭배하고 음력 6월 6일에 동월 사원 축제를 개최합니다. 그날은 다시 밀왕의 생일입니다. 현지 한족들은 음력 6월 6일이 해파리의 생일이라고 믿습니다. 이날 비가 오면 해파리가 많이 수확될 것입니다. 6월에는 수백 마리의 곤충이 번식하는데, 특히 메뚜기는 농업에 큰 위협이 됩니다. 고대에는 메뚜기가 가장 큰 농업 재해 중 하나였으며, 한편으로는 사람들은 메뚜기를 불태우고, 그물로 잡아 흙에 묻고, 군중으로 둘러싸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적극적으로 사냥을 했습니다. 한편, 메뚜기를 퇴치하기 위해 곤충의 왕에게 제사를 드렸는데, 녹묘신, 유몽 장군, 메뚜기 중위 등이 각지에서 모두 곤충의 신으로 숭배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곤충을 퇴치하기 위해 다양한 마법 방법도 사용됩니다. 횃불 축제는 일반적으로 중국 남서부의 소수 민족 지역에서 기념됩니다. 전통적인 관점에서 볼 때 난자오(南趙) 내 왕권 다툼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재난을 막기 위한 불의 사용과 관련이 있다. 오늘날에도 지역 주민들이 횃불 축제를 기념할 때 사람들은 해충을 쫓아내기 위해 횃불을 들고 들판과 모퉁이를 행진하며 행진합니다.
여름 여가는 음력 6월 6일부터 시작되는데, 여성들은 실을 뽑고, 옷을 짜고, 겨울을 위한 옷을 준비한다. 천광절(Tiankuang Festival)은 농작물이 느슨하고 덥고 습하며 농작물이 처음 익는 여름에 한족 민속 축제를 통해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의 조화를 조절하는 다비에산(Dabie Mountains)의 연례 축제입니다. . 2010년 제1회 Dabie Mountain Tiankuang 문화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많은 언론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비산의 심오한 민속문화를 깊고 영속적으로 계승하고 계승하기 위해 천당채풍경구는 매년 음력 6월 6일 광절에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여 민속문화가 융합될 수 있도록 한다. 관광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며 새로운 활력을 발산합니다.
Tiantangzhai는 Dabie 산맥의 배후에서 빛나는 밝은 녹색 진주와 같습니다. 천당자이(Tiantangzhai)는 호북성과 안후이성 3현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봉은 해발 1,729.13m이며, 다볨산맥의 주요 봉우리 중 하나이며, 양쯔강과 회하강 사이의 분수계이다. Tiantangzhai는 Dabie Mountain의 "Nanxiong and North Show"의 산 스타일을 결합한 곳입니다. 풍경구의 봉우리, 바위, 나무, 꽃, 운해가 서로 보완되어 역 동성이 가득합니다. 중국에는 삼림피복율이 96.5%에 달하여 우리나라 명승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물이 풍부하고 기세가 다른 108개의 계류폭포와 낙차가 50m가 넘는 폭포가 18개가 있습니다. 중국 동부에는 유일한 것입니다. Tiantangzhai는 "국가 삼림 공원", "국가 지질 공원", "국가 자연 보호 구역", "국가 지질 공원" 및 국가 AAAAA 수준의 관광 명소와 같은 많은 "국가" 타이틀을 연속적으로 획득했습니다. 7월 6일, 제2회 중국 Dabie Mountain Tiantangzhai(Anhui) Tiankuang 민속 문화 축제가 시작되었고 수십 개의 언론 매체가 현장에 몰려와 이를 보도했습니다. Tiantangzhai Scenic Spot 총책임자 Gu Jianhua는 이번 행사의 형식이 '6가지'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중국 Dabie Mountain Tiantangzhai 관광 포럼 개막식 및 문화 공연; (꽃바구니, 꽃봉 등), Tiankuang 문화 협곡 투어(Baima Grand Canyon), Tiankuang 민속 래프팅 체험 투어.
보도에 따르면, 천당채 풍경구는 '생태 관광, 레저, 휴가'라는 주제에 따라 풍경구 건설을 위한 세부 계획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주봉 일선 전망대 및 레저 시설 건설, 고대 마을 요소 복원으로 풍경구에 새로운 관광 코스가 개설되고 새로운 다비산 국립공원이 건설되었습니다. 지질 공원 박물관은 Liu와 Deng 군대의 전면 본부를 새로운 위치에 재건하고 풍경구와 관광 명소에 대한 새로운 문을 건설하고 고속도로를 재건하고 생태 주차장을 개선했습니다.
다비산 레드 관광 지역의 중요한 부분인 천당채 풍경구는 레드 관광과 생태 관광을 능숙하게 결합하여 "홍 다비 산, 녹색 천당채"를 가치 있게 만들고 서로 보완합니다.
Tiantangzhai Scenic Spot의 Yu Baohua 부국장은 기자들에게 Tiankuang Festival 아침에 Tiankuang Festival 아침에 이 명승지가 노래와 춤 'Tiankuang Festival의 노래', 댄스 'Everyday Sweet' 등 멋진 예술 공연을 선보였다고 말했습니다. ", 노래, 춤, 랩 "Guyun Tiantangzhai"및 서예 공연과 같은 프로그램.
이 밖에도 명승지 지도자들은 천당채 명예 주민 4명도 발표했다. 고향의 산하천에 대한 열정을 품은 군 작가 서귀향, 자선대사 저우센 등이다. Dabie Mountains 출신의 Shi Hongyu와 Tiantangzhai는 마을 관광 자원의 발견자인 Tiantangzhai의 관광 문화 개척자입니다.
관광 개발과 명승지의 홍보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Tiantangzhai의 가시성, 명성 및 영향력도 높아졌습니다. 공원 방문객 수는 강한 증가 추세를 보였으며, 2009년 공원 방문객 수는 455,400명에 이르렀으며, 2010년에는 연간 공원 방문객 수가 600,000명에 이르렀습니다.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제 Tiantangzhai 5A 창설을 촉구하는 클라리온이 울려 퍼졌습니다. 다음 기간에는 유명 관광 도시 건설을 목표로 "관리와 개발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에 중점을 둔다"는 원칙을 고수하고 내부적으로 품질을 강화하고 외부적으로 이미지를 구축하며, 보다 유연한 마케팅 전략을 채택하고 다각화된 관광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종합적인 관광 마케팅 시스템은 Tiantangzhai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관광 시장을 가열하며 관광 상품의 인기를 높일 것입니다. "6월 6일 이모에게 물어보세요." 옛날에는 음력 6월 6일마다 농촌에서는 시집간 처녀와 노년을 불러와서 즐겁게 지내고 돌려보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에 호연이라는 재상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문충아공을 국외로 유배시켜 보호하고 따르는 영웅이었으며, 재상이었으며 국사를 책임지는 인물이었다. 그는 매우 똑똑하고 유능하여 진나라 사람들이 모두 그를 존경하였다. 6월 6일 후옌의 생일을 축하할 때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선물을 주는 사람들은 항상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Hu Yan은 천천히 자랑스러워졌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그에게 불만을 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후얀은 너무 강력해서 사람들이 감히 그를 반대할 수 없었습니다.
호연의 며느리들은 당시 영웅이었던 조수애(趙桐)였다. 그는 Hu Yan의 행동에 혐오감을 느꼈기 때문에 그를 설득하기 위해 목소리를 냈습니다. 그러나 후얀은 좋은 말을 듣지 못하고 공개적으로 친척들을 꾸짖었습니다. Zhao Shuai는 늙고 허약했으며 곧 분노하여 죽었습니다. 그의 아들은 불친절한 시아버지를 미워했고 아버지의 복수를 결심했습니다.
이듬해 진나라에 여름 재난이 닥치자 호옌은 양곡을 먹이기 위해 수도로 나갔다가 떠나기 전 6월 6일에 돌아와 축하한다고 했다. 그의 생일. 이 소식을 들은 호연의 사위는 6월 6일 생일잔치를 열고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호연을 죽이기로 결심했다. Hu Yan의 사위가 그의 아내를 만났습니다. 그녀에게 “세상 사람들이 우리 시아버지 같은 사람을 미워하나요?”라고 묻자 후얀의 딸도 아버지의 행동에 크게 화를 냈고, 그녀는 순순히 대답했다. 다른 사람들도요?" 그녀의 남편이 계획을 말해주세요. 그의 아내는 이 말을 듣고 얼굴이 붉어지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 집안 출신입니다. 나는 더 이상 우리 어머니 집안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때부터 후얀의 딸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하루 종일 겁에 질려 시댁 식구들에게 거만하고 냉담한 아버지를 미워했습니다. 그런데 아버지의 친절함에 대해 생각해보니, 아버지를 구하지 않고서는 친딸이 그냥 죽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녀는 마침내 6월 5일에 친정으로 달려가 어머니에게 남편의 계획을 알렸습니다. 어머니는 충격을 받아 밤새 후옌에게 서둘러 편지를 보냈습니다.
후옌의 사위는 아내가 도망가는 모습을 보고 그 비밀이 폭로된 것을 알고 집에 머물면서 후옌이 와서 자신을 처리해주기를 기다렸다.
음력 6월 6일 이른 아침, 호옌은 시댁에 직접 찾아왔고, 호옌은 사위를 보고 아무렇지 않은 듯 행동했다. 틀렸고, 그들은 함께 총리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해 생일잔치에서 호연은 "올해는 곡식을 나눠주면서 인민들의 고통을 보았는데 최근 몇 년 동안 내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안다. 오늘 나의 착한 사위가 이렇게 계획했다"고 말했다. 비록 그가 너무 잔인했지만 그 일은 실패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사람들을 죽이고 아버지의 복수를 했다는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두 사람은 증오와 관계없이 화해하게 될 것입니다.”, Hu Yan은 진심으로 마음을 바꾸었고 Weng은 이전보다 사위와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 교훈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Hu Yan은 매년 6월 6일에 딸과 사위를 다시 초대하여 재회합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서민들은 원한을 풀고 재난을 피하기 위해 6월 6일 딸들을 데리고 돌아왔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것은 관습이 되었고 사람들은 그것을 "이모의 날"이라고 부릅니다.
산시성 북부에는 '6월 6일 새 밀빵에 양고기를 넣어 삶는다'는 풍습이 있다. 6월 초는 밀과 양기름을 수확하는 시기로, 빡빡한 수확기가 이제 막 끝나가는 시기로,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딸들을 부모의 집으로 데려가 가족과 재회하는 것이 농부들의 기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족의 행복을 누려보세요.
'6월 6일이면 온 가족이 옷을 널다', '6월 6일이면 개들이 목욕한다' 등의 속담도 있다. 음력 6월에 기온이 가장 높아 사람과 동물 모두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한족 사람들은 이 축제를 통해 사람과 동물의 청결과 위생을 도모합니다. 매년 음력 6월 6일에 개최되는 가요제는 봉황(鳳皇), 후난(湖南), 쑹타오(貴州), 구이저우(貴州) 등지에서 열리는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때 축제의상을 입은 먀오족 젊은 남녀들이 노래장에 모여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가요제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고 전설도 많다. 한 가지 설은 현지 묘족들이 봉건 통치 하에서 매우 어려운 생활을 했다는 것이다. 1년이 지난 6월 6일, 그들은 곡식을 거두러 온 장병들과 용맹히 싸워 장병들을 물리치고 마을을 구했다. . 그러나 나중에 많은 장교와 군인들의 포위 공격을 받아 먀오족 사람들은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이날마다 함께 모여 영웅들을 기억하는 노래회를 열었습니다.
또 다른 설은 종리에의 사랑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노래 경연은 가요제의 주요 내용이며, 후렴은 먀오족 사람들이 사랑을 표현하고 연인을 선택하는 주요 방법입니다. 축제 당일에는 청년들이 여성, 수나, 피리 등의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장소로 달려갑니다. 소녀들은 유명한 꽃과 화려한 나비로 수놓은 옷, 넓은 레이스로 장식된 옷, 눈부신 은장신구를 입고 함께 노래하는 장소에 왔습니다. 후렴 노래 그룹은 마을을 하나의 단위로 삼아 각자 상대를 찾고 다양한 형태로 경쟁을 거듭한 끝에 마침내 '노래의 왕'이 탄생하게 됩니다. 가수는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습니다. 반년(半年)은 매년 음력 6월 6일에 열리는 야오족의 전통 민속 축제이다.
옛날 산에 사는 야오족은 하루 종일 사냥과 농사를 짓느라 바빠서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일도 잊어버리고 향도 피우지 않았다고 합니다. 몇 년 동안. 세계 각국의 신들은 제사를 즐길 수도 없고 향을 맡을 수도 없었으며, 이를 몹시 싫어하여 옥황상제에게 요씨 가문의 상황을 보고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옥황상제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노하여 말라리아 신과 샤신을 보내 세상에 혼란을 일으키게 했지만, 단 1년 동안만 요씨 가문이 멸절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역병의 두 신이 야오산에 왔고, 갑자기 이곳에 말라리아, 미꾸라지샤, 장증후군 등의 역병이 만연하게 되었습니다. 야오 가족은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5월의 어느 날, 두 역병 신이 석류나무 아래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판 가문의 우두머리는 이 말을 듣고 두 역병 신이 새해가 지나야 떠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들 걱정이 많았지만 금세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6월 6일 시아버지의 생일에 야오씨 가족은 새해를 축하하고 닭과 오리를 죽이고, 돼지와 양을 도살하고, 대련을 붙이고, 대포를 터뜨리고, 야오 노래를 부르고, 친척 방문. 두 역병신은 아주 이상했다. 석류나무 아래서 토론을 하고 있었는데, 판가의 둘째 아들이 그 말을 듣고서야 역병신들이 당근을 먹지 않고, 폭설도 내리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의심스러운. 그래서 집집마다 큰 냄비에 조롱박을 끓여서 일부러 아이들에게 무를 먹으라고 부르고, 밭과 집 꼭대기에 석회를 뿌렸습니다. 그제서야 그는 두 역병의 신을 속이고 예정보다 일찍 천궁으로 돌아갔다. 그래야만 사람이 건강할 수 있고, 반년 된 곡식은 유난히 익고 풍성하다. 그래서 6월 6일에 반년을 축하하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매년 명절이 되면 야오씨 가족은 사람과 동물이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곡물이 풍족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석회를 뿌리고, 대포를 쏘고, 대련을 세운다. 향랑 축제는 간쑤성 간난 티베트 자치주 샤허현에서 열리는 티베트인의 전통 축제입니다. 음력 6월 4일부터 17일까지 열립니다. '샹랑'은 티베트어로 '한곳을 돌아다니며 신의 축복을 구한다'는 뜻이다.
축제 기간 동안 티베트 남녀노소는 초원과 산, 울창한 숲에 모여 천막을 치고 소와 양을 도살하고 향긋한 차와 술을 준비하며 행복한 명절을 기원한다. 라이더는 말과 야크를 타고 경마, 야크 경주, 양궁, "코끼리 줄다리기"와 같은 활동에 참여합니다. 젊은 남녀들은 열정적인 건배 노래를 불렀고, 즐거운 궈좡 춤을 추었으며, 심벌즈, 징, 수오나의 음악에 맞춰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곤충왕 축제는 음력 6월 6일에 열리는 만주 전통 축제이다.
축제 당일에는 각 가정에서 한 사람을 보내 청왕사에 참배하는데, 사람들은 돼지와 양을 죽여 청왕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벌레가 생기지 않기를 기원한다. 농작물을 많이 수확하기 위해 집에 머물면서 상자와 캐비닛을 뒤지고 옷을 말리는 사람들. "6월 6일"은 "판구 공경" 및 "작은 새해 경축"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부이족의 대규모 전통 축제입니다. 음력 6월 6일'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6월 16일 또는 26일에 축제를 기념하며 이를 '6월' 또는 '6월 다리'라고 합니다.
부의족이 이 축제를 기념합니다. 매년 음력 6월 6일(반구의 죽는 날)에는 돼지와 소를 도살하고 만두를 빚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매년 6월 6일 부이족은 찹쌀과 찹쌀떡을 먹고, 찹쌀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며, 모든 집에서는 축하하기 위해 개를 죽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여성들은 만두를 가득 담은 바구니를 들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민족의상을 입고 피리나 얼후스를 들고, 단체로 모여든다. 광장에 모여 후렴 부르기, 꽃가방 던지기, 시계 따라잡기(사랑에 빠지는 방식) 등의 활동을 펼쳤습니다.
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전설이 있다. 한 가지 전설에 따르면, 인류 초기 포의족의 조상인 판고는 벼농사에 능숙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모내기 기술을 가르쳤고, 나중에 판고는 해룡왕의 딸과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다고 합니다. Xinheng이라는 아들에게. Pangu는 몇 년 후 6월 6일에 사망했습니다. 그가 모내기 기술을 가르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6월 6일에 사람들이 제사를 지낸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동지 9년(1870년) 6월 초, 싱이현 지방의 대부산 유삼이 용광 대지주 유사와 결탁해 포의족을 학살하고 약탈했다는 것이다. 안룡의 영웅적인 투쟁 끝에 부의족은 6월 6일 마침내 승리를 거두었다. 이 투쟁을 기념하기 위해 부의족은 이날을 1년 중 가장 큰 축제로 정했다. 옷 말리기 축제는 광시성 구이핑 반야오 지역의 야오족 전통 축제입니다.
축제 당일은 이른 아침부터 각 가족이 닭과 오리를 잡아 축하를 나누었고, 연회가 끝난 뒤 온 가족이 모여 이불과 옷, 신발, 상자 등을 챙겨 나갔다. , 캐비닛 및 집 밖의 기타 품목을 건조 바닥에 햇빛에 노출시키고 한두 시간 동안 뒤집어 놓은 다음 옷을 다시 복도로 옮겨 식힌 다음 다시 넣으십시오. 같은 장소. 해가 지기 직전이면 마을 전체가 해를 향해 손을 흔들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화얼 박람회(Huaer Fair)는 간쑤(Gansu), 닝샤(Ningxia), 칭하이(Qinghai) 및 기타 지역의 투(Tu), 회(Hui), 둥샹(Dongxiang), 살라르(Salar) 및 바오안(Baoan)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로 매년 음력 6월 6일에 5일간 지속됩니다.
'화얼'은 '청춘'으로도 알려진 민요이다. 'Hua'er'의 가사는 대부분 즉흥적이며 듀엣과 솔로의 두 가지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Hua'er"에 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다. 옛날 옛적에 은종처럼 맑은 노랫소리를 지닌 다섯 명의 아름다운 투자매가 있었다고 합니다. '화얼'을 부를 때마다 모두가 매료됐다. 많은 잘생긴 청년들이 그들과 함께 듀엣을 부르러 왔지만, 사흘 밤낮이 지나자 청년들은 잇달아 패배했다. 넷째 날 아침, 해가 뜨는 곳에서 다섯 개의 형형색색의 구름이 떠올라 다섯 자매를 데려갔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다섯 자매에게 '화얼요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고 매일 옥황제를 위해 '화얼'을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꽃파티'를 열었습니다.
'화얼 축제' 기간 동안 투(Tu), 후이(Hui), 둥샹(Dongxiang), 살라르(Salar), 바오안(Baoan) 민족의 지역 주민들이 독특한 민족의상을 입고 천막과 큰 케이크를 들고 축제에 참석했다. 사람들의 행렬이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회의에서는 모두가 서로 소통하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이곳에 와서 생활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쓰게 되었고, 이는 '꽃클럽'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시켜 국내외에서 유명한 노래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