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주 모가와 동북모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교주 모가와 동북모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교주 모가와 동북모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속담에' 북에는 모종이 있고, 남쪽에는 화고등이 있다' 는 말이 있는데, 유사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지만, 모두 모내기 범주에 속한다. 구체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함께 공부합시다.

역사적 배경

교주 모내기 노래는 교주시 마단소툰, 왕남촌에서 기원했다. 해양모가, 상하 허리와 함께 산둥 3 대 모가라고 부른다.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006 년에는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말 () 조 () 두 사람은 외지에서 도피하여 교주 () 동 하툰 () 에 정착하여 현지에서 직접 가공하는 담배 잎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이후 말, 조는 관동을 뚫고 도주길에 노래를 부르며 구걸한 뒤 노래와 춤으로 바뀌면서 간단한 댄스 프로그램을 형성하고 있다. 그들이 고향으로 돌아온 후 대대로 전해져 청대 중엽에 이르러 교주 모가라는 민간 예술을 형성하였다.

교주 모내기 노래가 막 시작되었으니, 너는 먼저 모내기 농장을 뛰어가서 힘줄을 뒤집는 기교를 한 다음, 농촌 연극을 공연해라. 주인공은' 연고 의사' 로 모가를 부르는 기초 위에서 외래 형식을 흡수하여 춤과 연극을 결합한 공연 형식을 형성한다. 그의 직업은 청화, 범녀, 오만으로 나뉜다. 공연 프로그램은 십자 매화, 대흔들대, 심파, 심파, 이문으로 나뉜다. 이 세 캐릭터의 나이 차이와 성격 차이는 각자의 춤 역학에 반영된다. 청화는 몸동작이 자유로웠고, 팔의 스윙 폭이 컸으며, 동작이 편히 펴져 있어 명랑해 보였다. 부채녀의 손에 든 부채는 위아래로 날고, 몸짓은 봄바람처럼 가볍고, 안나는 오색찬란하다. 두 팔이 작은 팔꿈치는 나비가 흩날리는 것처럼 발랄하고 예쁜 운동감을 준다.

동북 모내기 노래는 모내기 경작의 노동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노동인민이 풍작을 축하하는 일종의 자기기쁨의 춤 형식이다. 또한 고대에 농사신에게 오곡이 풍성하고 행운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할 때 부른 송가, 노래와도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동북 모내기 노래는 호방, 열정, 군중이 많고, 춤 형식이 유연하며, 희경이 시끌벅적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점프 스퀘어 댄스에는 다양한 형태와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중국 시대의 발길을 반사하고 있다. 청나라 강희년, 문인, 세북으로 유배된 중국 연예인이 대륙의 희곡과 노래를 동북으로 데려왔는데, 정월 대보름날 모내기를 하는 풍습이 있었다. 밤새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다.

간가 시대에는 이런 가무 활동과 동북인민의 열정과 낭만을 결합하여 독특한 풍격의 양코, 특히 점차 형성되는 양코 음악이 형성되어 징, 드럼, 심벌즈, 수나 등 열정적이고 신나고 익살스러운 곡조로 연주되어 기억에 남는다. 청말민초가 되면 대부분 부자들이 스스로 조직한 것이 설날의 일종의 오락이다. 참가자 범위가 넓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춤을 출 수 있다. 사람이 많고, 장면이 크고, 기세가 웅장하여 사람을 놀라게 한다. 30 ~ 50 명, 108 명, 심지어 수백 명도 드럼, 꽹과리, 심벌즈, 텅스텐으로 춤을 출 수 있다. 동작이 조화롭고 통일되어 매우 아름답다.

양자의 동적 법칙 특징.

교주 모가는 예전에는 높은 시소를 밟다가 나중에 버려졌다. 춤 속의 여성 동작이 가장 특색이 있다. 산둥 여자의 명랑한 기질도 있고, 열정적이기도 하고, 북방 여자의 멋도 잃지 않는다. 소품은 주로 부채와 손수건이다. 동작은 개성이 강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빠른 힘 느린 스트레칭' 의 형태로' 삼곡' 을 추구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교주 모코의 동적 특징은' 스트레칭, 인성, 연마, 비틀기, 꼬임' 으로 요약할 수 있다.

"당기기": 동작 형식이 출발하거나 극공간에 도달할 때의 순간 연속성으로 힘의 연장감을 나타낸다.

"비틀기" 는 허리를 축 방향으로 비틀면서 형성된 "삼방향 구부리기" 자세를 말합니다. 발밑의' 꼬임' 은 동작의 출발점으로 교주 모가의 바디 라인을 부드럽게 구부리고, 춤 동작은 부드럽지만, 아낌없이 부드럽고, 자유분방하다.

연삭: 질량 중심을 형성하거나 이동하는 동안 무릎이 밀려 발의 회전력에 반영됩니다. 맷돌의 리듬 특징은 주로 춤 동작의 발에 나타난다.

비틀림': 힘발의 발바닥과 발꿈치 운동의 지렛대이며 허리와 상체 각 부위의 비틀림에 영향을 주고, 흐르는 동안' 삼곡' 을 형성하는 곡선 특징이며, 원시 춤이 높은 시소를 밟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인성: 흐름 동작 및 변형의 강도 피쳐입니다. 팔뚝 주위의 팔자, 손으로 그릇을 뒤집는 유기적인 조화를 통해 몸의 상하의 조화성과 내면을 통제하는 능력을 훈련시켜 끊임없는 미감을 준다. 교주 모가는 몸의 각 부위를 동원하여' 꼬임, 맷돌, 꼬임, 인성, 스트레칭' 을 동원하여 여배우의 춤 동작을 점점 더 빠르게 한다.

동북 양코 () 는 역사가 유구하여 북방 노동인민이 장기간 축적한 예술적 재산이다. 모내기 경작의 고된 노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에 풍작과 재난을 기원하기 위해 부른 송가와 노래와 관련이 있다. 발전과정에서 농가, 양코, 민간 무술, 곡예, 희곡의 기교와 형식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일반 양코 창법에서 오늘날 대중이 즐겨 보는 모습으로 발전하였다. 초기의 모가는 높은 시소를 밟지 않았다. 더 많은 관중이 공연을 볼 수 있도록, 그것은 점차 높은 시소 형식을 채택하였다.

동북 양코 () 는' 안정 속에 파도가 있다',' 파도 속에 예쁘다',' 뿌리 속에 예쁘다' 를 중시한다. 전체 춤은 걷기, 안정, 드럼, 소품의 운용을 통해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오늘의 동북 양코 형식은 유머러스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광활한 검은 땅은 고풍스럽고 호방한 영성과 정취를 선사하며, 억척스럽고, 유머러스하며, 조용하고, 듬직하며, 동북인의 열정적이고 순박한 성격 특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안정된 파도, 파도 중경, 상개경은 동북 모가의 가장 큰 특징이다. 동시에, 각종' 손에 든 꽃', 명쾌하고 탄력 있는 북소리, 펀치, 예쁜, 조용하고 차분하고 아름다운 리듬은 모두 동북 모코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조양과 남문원의 여자 집단춤' 실화 영춘' 은 처음으로 동북처녀의 열정과 호방함을 직관적으로 느꼈다. 음악에서 춤의 리듬을 느끼고 무용수의 감정을 양조하다. 춤 속 동작을 배우면 학생들은 단순한 모방 동작이 아니라 내 지도하에 춤 고유의 독특함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춤은 무용수들이 동북모가의 기본 요소를 잘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종 타월꽃으로' 수가진' 의 춤 스텝을 달성해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무용수의 손에 있는 붉은 황록수건이 손에 돌며 뒹굴기 때문이다. 특히 무용수가 10 여 피트를 던진 후 다시 손에 있는 시보꽃으로 돌아가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춤명언)

교주 모코의 동력은 발밑의 꼬임에서 비롯된다. 이런 상향식 발전력은 허리까지 뻗어 허리에' 상' 의 중심점을 형성하여 몸이 평면에서 허리를 중심으로 어깨 엉덩이 관절에 저항을 형성하게 한다. 오른쪽 어깨가 앞으로 비틀면 왼쪽 엉덩이 관절도 그에 따라 앞으로 움직이며, 둘 다 구심 비틀림을 형성합니다. 어깨 엉덩이가 중심을 향하는 비틀림으로 교주 모코의' 삼곡' 자세는 수평으로 당기는 동시에 수직으로 회전하는 특징을 지녔으며,' 삼곡' 자세 역학법은 비틀림, 마모, 스트레칭, 인성에 독특한 스타일, 힘, 진실한 느낌을 보여준다. 동북모코의 동력도 발에서 나온다.' 힘' 으로 표현된' 걸음' 은 상체를 중점 동작으로 움직이게 하고 손목의' 꽃' 에 영향을 주며 허리는 발밑의' 발차기' 무게 중심의 변화에 따라 비틀어져 동북모코의' 삼곡' 자세를 형성하는데, 이는 수평기복의 운동 방식이다.

교주 모가는 달리기 모종이라고 하는 도보모가의 일종이다. 도보 모종이기 때문에' 꼬임',' 삼구',' 구동 18 상태' 에 중점을 둔다. 속칭' 허리 돌리기' 라고 한다. 그래서 교주 모코의' 삼곡' 은 더 크고 과장되어 있다. 비틀림 맷돌 속에서 물의' 삼구' 자세로 변했다. 또한 발이 항상 바깥을 따라 구르면서 질량 중심의 전환을 완료하는 스텝의 역사도 있습니다. 발밑의 비틀림력은 무릎의 부착을 촉진시켜 허리의 비틀림력과 팔의 스트레칭으로 이어지며, 전체 역학은 일종의 장력을 준다. 교주 모코의' 꼬임' 은 주로 발밑의' 꼬임' 과' 맷돌' 에 의해 이끌려' 꼬임' 에서 독특한' 삼구' 자세를 형성한다.

나는 비틀림과 움직임이 서로 통일되고 유기적으로 결합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교주 모코의 독특한 곡선 예술 스타일을 형성했다. 비틀지 않으면 교주 모코의 굽은 자태를 형성할 수 없다. 반면에, 비틀기만 하고 힘의 확장을 소홀히 한다면,' 허리 돌리기' 와' 삼구' 의 자세는 말할 수 없다. 따라서 비틀림은 교주 모가의 근골이고, 힘은 피이며, 곡은 교주 모가의 외적 형태이다. 이 세 가지의 유기적 결합은 교주 모코의 동적인 아름다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바디 라인의 모든 부분을 강건하고 부드러워 보이며 멋을 드러냈다. 동북양꼬는 주로 요남의 죽마 양꼬에서 기원한다. 현재 교과서에 있는 동북양꼬는 대부분 도보로 완성되었지만, 시소를 밟는 것이 동북양꼬의 스타일과 특징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두드러진다. 죽마 춤의 가장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는 것이다. 그래서 동북 모코의 동적 법칙과 자세는 모두 이런 형식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3 곡선" 에서 교주 모가와 동북 모코의 미적 효과의 차이

삼곡' 은 한족 민간 무용모가에서 대표적이며 심리와 생리의 통일이다. 이런 동태는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여성 특유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잘 보여준다. 민족성을 지니는 것은 한족 국민의 심미 정취의 산물이다. 교주 모코의' 삼곡' 은 한 개는 펴면 억척스럽고, 한 개는 펴면 완곡하다. 우아하고, 매끄럽고, 아름답습니다. 동북 모코의 힘, 파도, 아름다움은 동북평원에서 자란 사람들의 정신, 성격, 품위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것의' 삼구' 는' 장 세 바퀴' 라는 느낌을 준다. 중국은 문명고국이다. 중화민족은 이 땅에서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창조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예로부터 한족이 곡선미를 숭상하는 심미심리와 한족 민간무용여성의' 삼곡' 몸매를 형성한 * * * 성이 형성되었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꼬임' 이다. 즉 흔히 말하는' 모내기' 이다. "삼곡" 은 비틀어지고, 움직이는 형식이며, 모내기 동작에서 형성된 신체 곡선의 흐름이다. 일반적으로, 이 곡선은 인체의 평면 운동 곡선을 가리키며, 인체의 세로 축을 기준으로 비틀림으로 인한 힘이 옆으로 당겨지거나 접히는 결과이며, 내부침하감이 있어' 원' 으로 나타난다. 한족 민간 무용에도 비슷한 점이 많다. 예를 들어,' 삼곡' 은 어떤 동작에도 존재한다. 하지만 동작 자체의 근본 원인 분석에서 우리는 동기원에 따라 운동 방식이 다르며, 운동 방식이 다르면' 삼곡' 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이 문장 을 쓴 것은 동북 모가와 교주 모코' 삼곡' 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기 위해 비교 분석을 통해 이 모코의 가장 대표적인 신체 특징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려고 시도한 것이다. 한족 민간 무용의 여성 무용은 모두' 삼곡' 의 동적인 자태를 가지고 있으며, 각 무용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미묘한 차이는 그 춤의 일련의 배경의 영향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교육에서 각종 춤의' 삼곡' 동적 자세를 파악하면 이런 춤의 정수를 찾을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삼곡" 은 작고 크고, 내포가 광범위하다.

마지막으로:

현재 교주 모코의 동적 풍격과 특징, 동북모가의 동적 법칙은 민족적인 맛도 있어야 하고,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양자는 역동적인 법칙, 발원지, 형식상의 차이가 있지만 모두 정교하고 우아하며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무용예술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관객들의 무용예술에 대한 인식이 깊어지면서 전통 무용형식을 더 이상 추구하지 않고 무용수의 발전과 우리나라 민간 무용을 혁신할 수 있는 강력한 동력을 제공하였다. 교주 모가와 동북 모코의 발전에는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원래의 스타일과 특색을 유지하는 데 더 많은 사람들이 발전과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무용수의 추구는 인생의 추구와 마찬가지로 다양해야 하며, 그것의 사회적 기능도 다양해야 한다. 우리 시대에는 서로 다른 사회적 배경과 연령대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방식으로 춤에 몰두하고 있다. 무용 문화가 점점 보편화되고, 무용 교육도 끊임없이 확장되고 발전하고 있다. 일반인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춤은 몸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젊음의 활력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음악 속에서 춤생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이미 사람들의 정신생활에서 매우 유행하는 예술 활동이 되었다. 춤은 많은 인민 대중이 즐겁게 보는 예술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회적 교제와 감정 교류, 문화 오락 개발, 심신 건강 증진, 정서 도예,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그것은 미적 즐거움과 미적 공리성의 통일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무용문화와 대중무용활동이 광범위하게 보급되고 발전하며, 아동활동과 노인 헬스 활동이 더욱 활발하고 보편화되고 있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춤이 시대에서 끊임없이 번식하고, 유포하고, 광범위하게 발전할 수 있는 근본 원인은 무용예술 자체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사회적 기능과 작용이다. 이는 다른 예술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어느 민족의 춤이든, 두 개의 완전히 호환되지 않는 춤이라도 무용수와 예술가의 전승과 혁신에서 잘 발전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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