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명작과 현대 본문의 차이

고대 명작과 현대 본문의 차이

집주인의 뜻은 현대 중국어와 고대 중국어의 차이를 묻는 것입니까, 아니면 고대 명작과 현대 중국어 작문 수법의 차이를 묻는 것입니까?

만약 내가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면.

고대 경전

서유기' 는 당현석 천축여행에 관한 기문 일화와 희곡이 편찬한 것이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손오공의 역사에 관한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은 당승취경의 인연 (8 ~ 12) 에 관한 것이다.

제 3 부는 당승 등 취경을 쓰는 과정, 즉 81 난의 과정 (13 난부터 99 난까지) 이다.

일부 학자들은' 서유기' 가 인간을 블루본으로 천궁을 묘사해 독자가 악마를 떨어뜨리는 손오공을 통해 현실 사회의 혼란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고 지적했다.

일부 학자들은' 서유기' 가 인간을 블루본으로 천궁을 묘사해 독자가 악마를 떨어뜨리는 손오공을 통해 현실 사회의 혼란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고 지적했다.

오승은은' 서유기' 창작에서 적극적이고 낭만적인 역할을 맡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인물의 입의가 특별하며, 손오공의 이미지가 더욱 생동감 있게 돋보였다. 그는 용감하고 기지가 있어 동생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

인간적인 물고기자리와 다른 인물의 줄거리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로' 서유기' 는 중국 예술사의 완전한 신화 소설일 뿐만 아니라, 기괴한 변화무쌍한 줄거리 전환도 외국 독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수호전 감상 분석

수호전은 일명 충의수호, 강호 매파전이라고도 한다. 송진원 시대 송강 봉기의 이야기에 근거하여 극본을 편성하다. 200 여 년 후 슈나이암은 극본, 민간 이야기, 희곡에 근거하여 중국 제 1 편의 백화소설을 창작했다.

소설' 수호전' 은 중국 백화문학 발전사의 이정표이다.

수호전' 은 예술의 필치로 북송말 산둥 송강을 대표하는 농민 봉기대오가 형성, 발전, 심지어 실패하는 전 과정을 묘사했다. 소설은 고희가 왕을 박해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하여,' 관원이 민중을 핍박하다' 는 주제를 다그쳤다.

루, 임충, 민개, 송강 등 108 명의 영웅들이 그들을 양산으로 몰아간 경험을 묘사했다. 임충화, 왕륜부터 백룡사 영웅까지 양산대오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고전성은 일찍이 불행히 세상을 떠났고, 송강은 수령을 이어받아 계속했다.

영웅 항관군을 모집하고, 수호는 영웅을 보고,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것은 7 입니다.

열 부의 기본 내용. 백회본 묘사는 양산 사나이가' 순위' 이후 두 승동관, 세 패고 고역을 묘사해 여야를 놀라게 했다. 그런 다음 법원 은혜, 북쪽 리아 코우, 큰 승리를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방라 봉기를 진압하는 데는 양산 사나이가 많다.

죽음. 천호와 왕경' 의 이야기는 책 중간에 삽입되었고, 결말은 책과 같다. 장렬한 농민 봉기는 결국 실패했다.

《삼국연의》소개

삼국연의, 본명은 통속 삼국연의, 일명 삼국연의. 그것은 중국 고대 소설의 개산작이자 중국의 가장 대표적인 역사연의소설이다. 이 책은 그다지 심오하지 않고 매우 저속하다.

간결하고 명쾌하며 기세가 넘치고 생동적이다.

나관중 (1330- 1400), 명서, 명대 통속 소설가. 그는 원말 농민 봉기군 장사성의 스크린 손님으로 일한 적이 있다고 한다. 그는' 당연의' 등 통속소설과' 조태조 용호 만남' 등의 연극도 썼다.

삼국연의' 는 동한 말년부터 서진 초년까지 거의 100 년의 역사적 상황을 묘사한다. 이 책은 삼국 시대의 정치군사투쟁과 각종 사회갈등의 침투 전환을 반영해 영웅인물 그룹을 형성했다.

유반조의 주류 경향을 존중하는 것은 나관중 시대 사람들의 한민족 부흥에 대한 기대를 함축하고 있다. 오늘 우리는 작가의 경향에 대해 변증적인 인식을 가져야 한다.

삼국연의' 는 거의 200 명의 인물을 형상화했는데, 그중 제갈량 조조 관우 유비 등이 가장 성공적이었다. 제갈량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성인' 의 화신으로,'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라는 고풍이 있다

하누카 (하누카) 는 근대 민중을 돕고 평화와 번영의 세계를 재건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저자도 그에게 비를 부를 수 있는 기이한 능력을 부여했다. 조조는 간사한 사람이고, 그의 인생 신조는 "차라리 나에게 마이너스를 가르치고, 나에게 마이너스를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는 정치 야심가, 음모가이니, 역사상 진실한 조조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 관우는 "용맹하고 강인하다", "의리가 산같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충성심은 국가적 원한이 아니라 개인적인 원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의유비는 저자에 의해 사랑이 있는 사람, 부끄럽지 않은 상병, 사람을 잘 아는 인자군자로 묘사되었다.

《홍루몽》

《홍루몽》은 중국 고대 소설의 최고봉이다. 책 120 장, 처음 80 장은 조설근이 쓴 것이고, 이후 40 장은 고작이 쓴 것으로 전해진다.

설금 17 15? A 1763? 본명은 잔, 글자, 호설미나리, 호거사이다. 청대 소설가. 본적은 허베이 () 이 풍요롭고, 랴오닝 () 이 요양 () 이다. 청인이 입관한 후 정백기 내무부에 들어갔다. 그의 증조할아버지부터 그의 아버지까지 그의 가족은 강녕 직조를 물려받았다. 내가 젊었을 때 집에는 돈과 권력이 있었다. 나중에 그의 아버지는 유죄 판결을 받았고, 그의 유산은 몰수되었고, 그의 가족 재산은 하락했다. 조석가는 남방에서 북방으로 이사했다. 중년 이후 그들은 베이징 서북교에서 살았다. 그들 집은 가난해서' 가족죽' 생활을 하고 있다. 조설근은 다재다능하고, 시화에 능하며, 술을 좋아하고 입담이 좋고, 성격이 도도하다. 홍루몽' 은 80 회를 썼는데, 빈병이 섞인 데다 사랑하는 아들의 사망까지 더해져 미완성 작품이 되었다.

홍루몽' 은 일명' 석두기',' 김옥연' 으로,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 이야기를 주선으로 대관원 안팎의 젊은 남녀들의 사랑 이야기를 묘사한다. 이와 함께 이러한 사랑의 비극을 묘사한 사회환경을 통해 정치, 법률, 종법, 여성, 도덕, 결혼 등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봉건 사회에서 봉건 사회 말기의 세계를 폭로하고, 봉건 귀족과 그 통치의 부패와 죄악을 폭로하고, 광명을 추구하는 반역자를 찬양하며, 반역자의 비참한 운명을 통해 이 사회는 반드시 멸망할 것이라고 선언하였다. 홍루몽' 은 중국 봉건사회 후기 사회생활의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 은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등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보옥은 줄곧 봉건정신과 도덕 밖에 서 있었다. 그는 자신의 벼슬길을 벼슬길로, 연예계의 말을 명예를 구하는 도구로, 성현을 읽는 것을 두려운 길로 여겼다. 그는 강한 신사바지 습성이 있어 반봉건이다. 그는 여성을 존중하고, 인격을 존중하고, 자유를 존중하며, 귀족 가정과 봉건 제도의 전형적인 반역자이다. 다이옥은 우아하고, 외롭고, 다정다감한 귀족 숙녀이다. 그녀는 사랑을 생명으로 여겼지만, 그녀의 사랑은 귀족 가정이 허락하지 않아 하루아침에 파괴되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봉건 숙녀로 부녀자의 규칙을 지킨다. 그녀도 봉건 제도의 피해자이다.

홍루몽' 은 전통적인 취재와 구상 방식을 돌파하고 사회를 가족이라는 전체에 집중시켰지만, 자가는 사실상 사회 전체의 축소판이었다.

홍루몽' 이 사람을 쓰는 기교는 이미 난로가 푸르러질 지경에 이르렀다. 묘사된 인물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개성이 뚜렷하며, 여러 가지 성격을 지녔으며, 이전의 소설 작가 유형화의 특징을 깨뜨렸다. 작가가 인물을 형성하는 주요 방법은 넓은 사회적 배경에서 서로 다른 인물의 이미지를 정성껏 형성하는 것이다. 인물의 개성을 중시하고, 심리 묘사를 구체적으로 간결하게 묘사하다. 인물을 특정 예술 분위기 속에 배치하여 그 내면의 감정을 부각시키다.

홍루몽' 은 중국 고전 문학 언어의 영양을 흡수하고, 통속적인 언어를 정련하여 정확하고, 정련하고, 순수하고, 생동감 있고, 고아한 언어로 주조했다.

"홍루몽" 의 줄거리 배치 수준이 뚜렷하여 유기적인 전체이다. 그 구조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종횡으로 교차하며, 윤곽이 뚜렷하고, 질서 정연하며, 생명 자체처럼 인조축의 흔적이 드러나지 않았다.

홍루몽' 은 겉으로는 평범한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이지만, 작은 시각으로 삶의 본질을 반영하고 풍부하고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홍루몽' 이 출간된 뒤 깊은 사상적 함의와 정교한 예술적 매력으로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들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큰 영향을 미쳐 학술 연구 분야에 방대한' 홍루몽' 을 형성했다. 200 여 년의 비바람 끝에' 홍루몽' 은 쇠락할 뿐만 아니라 더욱 번영하여' 홍루몽' 의 예술적 가치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홍루몽 버전에는 두 가지 시스템이 있다. 하나는 80 번밖에 전해지지 않은 fat 심사 사본 시스템이다. 하나는 성위원의 고물정리 패치 120 회인본 시스템입니다. 인민문학출판사 1982 년에 출판된' 홍루몽' 은 120 개의 수정본이 있어 비교적 완벽한 신독본이다.

현대문학

현재, 중국어의 적극적인 수사는 모두 63 대 카테고리 78 소류이다.

비유: 직유, 은유, 전유, 은유 (복합은유라고도 함), 역유 (역은유라고도 함), 반은유, 상호유 (전유라고도 함), 은유 (강은유라고도 함), 비유, 장식 은유, 인용은유;

스케치, 비유 (대비법이라고도 함), 중복 방지, 용도 변경, 계층화, 채우기 (라이닝이라고도 함), 호 일 (대비, 호 일 이라고도 함), 역문, 플립, 겹침, 겹침, 겹침, 참 (구슬이라고도 함)

겹친 착잡함, 복합편차, * * 사용, 조합, 호출, 인터텍스트, 변환, 회문, 강등, 차용, 질문, 모호성, 대비, 대련과 모조

[이 단락 편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 기능의 특징

1. 비유:

은유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본체

2. 차량

은유 적 어휘

비유와 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비유에 비유체가 포함되어 있고 의인화에는 비유체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역할: 표현의 내용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표현하여 생동감 있고 깊은 인상을 준다. 사물의 유사성에 따라 구체적이고 간단하며 흔한 사물로 심오하고 낯선 것, 즉 예를 들어 사람들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은유의 세 가지 유형: 직유, 은유 및 환유;

카테고리 특징 온톨로지 은유 적 단어의 은유 적 예

이 어린 소녀는 꽃처럼 보인다.

비유를 들자면, A 는 B 이고, 짙은 녹색의 풍경으로, 그야말로 청산녹수의 그림이다.

예를 들어 지하에서 무수한 화살을 쏘면 지붕이 수천 개의 폭포를 떨어뜨린다.

예: 전체가 텅 빈 파란색 결정체이다. 라오스는 제남의 겨울에

2. 아날로그:

풍부한 상상력으로 일을 어른으로 쓰거나, 사람을 사물로 쓰거나, 일을 글로 쓴다.

역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문장 들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비유는 의인화와 모방으로 나눌 수 있다.

(1) 의인화: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행동, 행동, 사상, 감정, 활동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하는 글로 사물을 묘사하다.

기능: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작성하여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예:

1 ..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가 모두 활짝 피었다. 주자청 《봄》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희망" 의 두보

해가 얼굴이 빨개졌다. 주자청 《봄》

(2) 아바타:

(1) 사람을 농작물에 비유하거나, 이 물건을 다른 것으로 쓰십시오.

예문

1 .. 군중들이 절망적으로 달려왔다.

군중들의 환호성 속에서 그 악당은 꼬리를 끼고 도망갔다.

② 사물 a 를 사물 b 로 쓴다 .....

예문

1 .. 화산이 폭발했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쏟아진다. ("연못 달빛" 주자청)

3. 과장:

의도적으로 사물의 성격, 특성 등을 과장하거나 좁히다.

역할: 사물의 본질을 제시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렌더링력을 강화하여 연상 효과를 일으킵니다.

범주 피쳐의 예

확대는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기능 및 정도를 과장했다. 아스팔트가 햇볕에 타서 가게 앞의 동메달도 햇볕에 그을린 것 같다.

과장을 좁히면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기능, 정도를 줄임으로써 손바닥의 크기만 볼 수 있다.

미리 과장하고, 후에 나타나는 것은 먼저 말하고, 먼저 나타난 것은 나중에 말하다. 그녀는 술을 품기 전에 술에 취했다.

4. 병렬도:

3 개 이상의 구조와 길이가 비슷하거나, 말투가 일치하거나, 의미가 관련이 있거나, 같은 문장을 배열하다.

역할: 언어 상황과 분위기를 강화하여 문장 리듬감, 질서, 강렬한 감정 (표현 효과) 표현에 도움이 된다.

예: 그들의 자질은 그렇게 순수하고 고상하고, 그들의 의지는 그렇게 강인하고, 그들의 기질은 그렇게 소박하고 겸손하며, 그들의 가슴은 그렇게 아름답고 넓다.

5. 이원성:

단어가 동등하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대칭인 한 쌍의 어구나 문장은 두 가지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뜻을 나타낸다.

기능: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개괄성, 기억하기 쉽고 음악미가 있습니다.

주요 방법

1, 완전히 정확합니다. 상하문의 대구 형태는 의미에서 유사성, 유사성, 보완성 및 대비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벽에 갈대, 무거운 발 빛, 매우 얕은 머리;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반대하다. 위아래 문장의 반대나 상대적 의미의 대구 형태.

예를 들어, 차가운 눈은 천 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3, 직렬 쌍 (작동 쌍). 상하문의 의미는 상속성, 진보적, 인과성, 가설성, 조건성 등 이중형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장강 물만 마시고 무창어는 먹는다.

6. 반복:

어떤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어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어떤 단어나 문장을 반복한다.

1. 연속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음)

예: 계곡이 메아리치고,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2. 반복 간격 (중간에 다른 단어가 있음)

예를 들어, 3 개 성이 없는 것 같고, 당과 국가는 점점 더 한 나라와 같다. 동북 3 성 없이는 아무도 목소리를 내지 못하지만, 당과 국가는 점점 한 나라와 같다.

7. 질문: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나는 일부러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대답했다.

기능: 주의를 끌고 독자의 사고를 계발한다. 명확하고 컴팩트 한 구조를 돕습니다. 그것은 인물의 사상 활동을 더 잘 묘사할 수 있다.

예: 꽃이 왜 이렇게 빨갛지? 첫째로, 그것은 그것의 물질적 기초를 가지고 있다.

8. 반문문 (도발, 반문질문, 반문질문):

질문의 형식으로 명확한 뜻을 표현하고, 긍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부정적인 형식으로 질문하고, 대답하지 마라. 답은 반문문에 함축되어 있다.

역할: 말투를 강화하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고, 글의 기세와 설득력을 높인다.

예: 나로서는 내가 비난할 것이 없단 말인가?

9. 참조:

기성 단어 (성어, 시, 격언, 전고 등) 를 인용하다. ) 언어 표현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는 및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역할: 논점을 확실하고, 설득력과 계발성을 강화하고, 언어를 정련하고, 함축적이고, 우아하게 한다.

명확한 견적 (직접 견적)

예를 들어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제자는 선생님과 같을 필요가 없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어두운 견적 (간접 견적)

예문: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니 기죽지 마라

10. 환유: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나 일을 직접 말하지 말고,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람이나 일을 빌려서 대신하세요.

환유의 유형: 특징은 사물을 대체하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부분은 전체를 대체하고, 전체는 부분을 대신한다.

역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고, 언어의 이미지를 높이고, 문필을 간결하고 간결하게 하고, 언어를 변화와 유머 감각으로 만든다. 사람들의 연상을 끌어들이고, 표현이 두드러진 이미지, 뚜렷한 특징,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방법:

① 전체 세대의 일부. 사물의 대표적인 부분으로 주체성을 대체하는 것이다.

양안의 청산이 마주치면 고독한 돛이 양지에서 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② 피쳐는 본체를 생성합니다. 즉, 본체 사물의 이름은 차용체 (사람 또는 사물) 의 특징과 로고로 대체된다.

예를 들어 나침반은 화가 나서 몸을 돌려 천천히 말을 하면서 밖으로 나갔다 ... (고향)

③ 구체적인 생성 추상화

예를 들어 남화조보는 이미 1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메링 3 장"

(4) 도구가 본체를 대체합니다.

예를 들어, 흙을 뒤집을 때, 열 가구의 여덟 가구가 이미 사재기를 시켰기 때문에 솥을 열 수 없었다. ("유")

(5) 고유 이름 일반화. 본체의 이름을 전형적인 사람이나 사물의 특수한 이름으로 대체하다.

예를 들어, 이공박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이공박이 일어설 것이다! ("마지막 연설")

1 1. 아이러니:

원래 뜻과 반대되는 단어나 문장으로 원래 뜻을 표현하고, 반말을 함으로써 표현 효과를 강화하다. 어떤 풍자는 폭로하고, 어떤 것은 친밀하고 우호적인 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유학하는 학생) 도 은 머리띠가 부러져 납작하다. 모자 이외에, 그것은 반짝이는, 볼 수 있는, 어린 소녀의 롤빵 처럼, 또한 몇 목을 트위스트 해야 합니다. 정말 예뻐요.

12. 대비: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비유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고, 그는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 (zang Kejia "어떤 사람들")

대비를 운용하려면 표현할 사물의 모순성에 대해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비교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은 대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교할 수 없다.

배비, 대구, 의인, 과장, 반문문 .....

13. Lenovo:

무엇을 보았는지, 무엇을 생각했는지, 즉 상상력이다.

해가 나오니 지면에 불이 난 것 같다.

14. 공감각:

공감감이란 여러 가지 느낌으로 서로 소통하는 심리현상을 이용해 한 느낌을 묘사하고 다른 느낌을 표현하는 수사 방식이다.

작용: 공감감의 운용은 잊을 수 없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그 표현작용은 대체할 수 없다. 추상화를 이미지로 바꿔서 독자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그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그것은 시의 의경을 풍부하게 하여 특별한 예술미를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아침 시계 젖은 구름 밖' (두보' 여주가 너무 젖어서 상륙할 수 없다') 은' 젖은' 글자로 시계를 묘사한다. 네가 맡는 종소리가 장막을 뚫고 구름을 통과하기 때문에' 젖은' 것이다. 촉각과 청각은 서로 통한다.

"선함은 고금 같고, 우뚝 솟은 산은 산과 같고, 수프는 흐르는 물과도 같다." ("여춘추 본미") 거문고 소리를 들으니, 네가 겨냥한 것은 산과 흐르는 물이고, 너의 청각과 시각은 서로 통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15. 쌍관어:

단어의 다의성과 동음 (또는 동음 이의어) 조건을 이용하여 한 문장에 이중적 의미, 즉 쌍관 () 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쌍관어는 언어가 함축적인 유머를 표현하게 하고, 의미를 심화시키고,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16. 정진

정진도 골무를 한다

앞 문장 의 끝 을 뒤 문장 의 시작 으로 앞뒤 두 번 이상 연결 해 인접 한 문장 이나 조각 이나 장 을 유포 하 고, 앞뒤 연결, 부호 화' ABC, CDE' 이다. 이런 수사 수법은 정수리라고도 하며, 골무나 구슬이라고도 한다.

진실한 수사법을 운용하면 문장 구조가 정연하고 말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사물 사이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는 유기적 연결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예: 우정은 나비 무리를 끌어들이는 꽃이다.

우정은 나비 한 마리로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춘다.

우정은 춤이고, 춤은 열정의 불을 낳는다.

우정은 한 덩어리의 불이며, 영원히 타오른다.

꿈은 날개, 영원한 푸른 하늘을 나는 것이다.

꿈은 광대한 바다를 덮고 있는 하늘이다.

꿈은 바다인가, 아니면 배가 유유한가.

꿈은 작은 배 한 척이 바다에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것이다.

사랑은 바람이고, 두꺼운 구름을 휘감고 있다.

사랑은 단비로 변하는 구름이다.

사랑은 빗물이고, 오랜 가뭄 후에 큰 나무를 촉촉하게 적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나무 한 그루로, 너를 위해 그늘을 떠받쳐 준다.

17. 중간 텍스트

상호문성 (상호문성이라고도 함) 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이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한 문장 (또는 구) 에 속하는 의미가 두 문장 (또는 구) 으로 나뉘는데, 상하 두 문장의 의미는 해석할 때 보완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상호문성이다.

옛말은 이렇게 해석된다. "상대방을 쓰는 것을 의미하고, 본문을 쓰는 것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상하문이나 문장의 두 부분이 같은 일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로 호응하고, 서로 해석하고, 보충하고, 같은 일을 말하는 형식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진 () 의 달이 한관 () 을 비추다.

엷은 안개가 차가운 바닷물을 덮고, 달빛이 모래사장에 뿌려졌다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왔다.

주인이 차에서 내리자 승객들이 배에 탔고, 우리는 컵을 들어 술을 마시고 싶었지만, 아아, 음악이 없었다.

고문작품을 읽을 때, 인터텍스트를 사용하는 문장을 자세히 생각하지 않고 감상하지 않으면 과거를 쉽게 간과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미소 짓고, 양성을 미혹시키고, 채와 사랑에 빠진다. 송옥' 등도자' 는 "그녀는 웃으며 양성과 채하의 모든 공자형을 속였다" 는 뜻이다.

(2) 자건의 도움은 낭송과 같고 종현의 필은 구조와 같다. 문심조각 4' 는 "조식과 왕은 종이를 펴서 펜을 들고 쓸 수 있다. 마치 미리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는 것 같다" 는 뜻이다.

(3) 제위수, 한정수. (이화 "고전장을 매달다") 제위징 () 한 등 전국 왕들, 병사들을 징발하여 변을 지키다. ""

(4) 흉관이 내 고향에 와서 물건을 달라고 아우성치며 남북으로 뛰어다녔다. (류종원' 뱀잡이가 말했다') 는 "폭력경찰이 우리 마을에 와서 곳곳에서 소음을 내고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 는 뜻이다. 여기서' 동, 서, 북, 남' 은' 유비쿼터스' 를 의미한다.

(5)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범중' 악양루기' 는 "나는 외물의 영향으로 슬퍼하거나 기뻐하지 않고, 개인의 처지로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않는다" 는 뜻이다.

18. 링

간단히 말해서, loop 은 앞으로 읽고 뒤로 읽는 것과 같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못의 물이 울리고 있다. 황금의 계곡은 황금색이다.

불산 베이징 Xiangshan 부처님; 옹원유 양유원 옹원.

성도항은 홍콩 섬 스타를 환영한다.

손님은 자연계에 살지만,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사람은 대불사에 가본 적이 있는데, 사불은 남보다 크다.

19. 신입

작가는 어떤 강렬한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객관적인 사물에 자신의 감정과 일치하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특징을 부여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이정이라고 한다.

이정 수사법을 이용하여 먼저 주관적 감정을 사물로 옮기고, 반대로 감염된 사물로 주관적 감정을 부각시켜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사람의 강렬한 감정을 더 잘 표현하고 수사 효과를 발휘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두보" "달밤 기억 형제"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했다.

"두보" 춘망 "

(3) 위청은 마음이 모질고 슬플 때 혼자 동쪽으로 간다.

"두보" "진주 잡시 20 곡"

④ 그는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했다.

밤비가 종소리를 듣고 장이 끊어지다.

"백거이" 장한가 "

⑤ Zhuge, 저지대 가구, 잠을 자지 않고, 증오가 없어야 하는데, 왜 오히려 둥글지 않은가? "수시" "

6 팥 못생긴 아카시아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소석기" 생차 "

위의 두 구절은 오늘 밤부터 유난히 옅고 고향 달은 유난히 밝다는 뜻이다. 왜 그럴까요? 시인 두보는 안사의 난란한 대란을 겪었기 때문에 국가의 전도와 개인의 운명이 끊임없이 타격을 받는 상황에서 기원전 759 년 가을에 관직을 포기하고 주금 (오늘 간쑤 천수) 에 거주해야 했다. 이 황량한 사막의 변성에서 시인은 향수의 정을 이슬과 달빛으로 옮겼고, 이슬과 달빛은 향수의 감정과 감염된 이슬과 달빛을 돋보이게 하여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켜 시인의 강한 향수의 정을 더 잘 표현했다. 예 2 중의 두 구절은 국가 혼란을 한탄하고, 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의미한다. 한 가족이 흩어지는 것을 미워하고, 새는 슬픈 마음을 괴롭힌다. 꽃이 피고 새가 우는 것은 자연 현상으로 인간의 감정이 없다. 시인은 이정 수사법을 사용해야만 이렇게 감동적인 시를 쓸 수 있다. 예 (3) 웨이 헤강 (Weihe River) 물은 사람들이 걱정할 때만 "홀로 동쪽으로 흐른다" 고 말했다. 예 4 는 달이' 슬픈' 빛을 내고 종소리가' 가슴 아픈' 소리를 낸다고 말한다. 예 5 는 사람이 달을 가면 종종 둥글다고 말한다. 예 6 에서는 팥이 팥이 아니라' 상사의 눈물' 이라고 말한다. 위의 예는 모두 이정 수사로 사람의 감정을 사물로 옮기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인정과 사물이 하나가 되어 사람의 강렬한 감정을 더욱 표현할 수 있다.

공감과 공감의 차이점은 공감은 사람의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사물로 옮기고, 감염된 객관적인 사물로 주관적인 감정을 부각시켜 사물과 사람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강한 감정을 더욱 강하게 표현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감, 공감, 공감, 공감, 공감) 전이란 A 와 B 라는 두 가지 사물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원래 A 를 묘사한 수사법을 B 로 옮기는 것은 일종의 수사수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전자는' 감동과 사물' 이다. 후자는 "움직이는 단어, 형물 (또는 사람), 형물 (또는 사람)" 이다.

이정과 의인의 차이는 전자가' 감동과 사물' 이라는 것이다. 후자는' 물건을 성인으로 쓰는 것' 이다.

[편집본] 수사 수법이 있는 성어

1. 수사적 관용어:

은중산, 추위, 얼음, 추위, 대나무, 추위, 닭, 추위, 촛불, 땀, 비, 연기, 활달처럼 계곡, 가벼운 깃털,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손, 악명, 잔인함, 호랑이, 강건함, 그림자처럼 칠할 수 없고, 집을 잃은 개;

의인화 된 수사학 관용구:

친구, 친구, 쥐, 눈, 눈, 침묵, 꽃, 새, 꽃, 꽃, 구름, 구름,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꽃

3. 다른 수사 수법을 가진 성어 (비유, 의인, 과장 제외)

한 가지 명유: 만약 당신의 마음이 텅 비었다면, 시장이 한창이라면, 배고프다면, 당신의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면, 남산보다 더 오래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B 비유: 교통은 잘 알려져 있고, 입술과 혀검, 초목은 모두 병사이고, 옥청주는 어둡고, 낡은 구슬은 얽혀 있다.

C 비유: 가을물을 뚫고, 2 차 우회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문 앞에는 도끼, 철벽, 늑대의 손바닥, 화룡점정이 가득하다.

D 대비: 입속의 꿀, 입속의 검은 용두사미, 편일악노동, 충남 역북.

E- 이중성: 대지물보, 감사대덕, 가난산 악수, 겸손 혜택, 만수손실, 유명 인사가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게 도와야 한다. 인견지를보세요.

F 전유: 무식하고, 집착이 날카롭고, 감곤이 눈앞에 닥친 풍류를 역전시키고, 돌아오지 않는 강의 방탕, 청황은 받지 않고, 손은 비무장

G 비유: 달이 닫히면 꽃이 피고 초목은 모두 병사지만, 닭은 생기가 없고, 새는 노래하고 춤을 추며, 머리는 용솟음치고, 귀는 부서진다.

H 반복: 높은 망원, 강령 변경, 시경, 황송함, 원흉의 위대한 공적, 낙담, 고보 자칭

나는 반문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찌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얻는가.

판제명: 부처로서 고난과 고난을 겪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K-loop: 안 좋은 것은 나를 공격하지 않는다. 나도 사람을 의심하지 않는다. 사람을 의심하는 것도 필요 없다.

L 이젝터 핀: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고, 같은 마음이 열 개, 열 번, 또 한 번 퍼진다.

M 과장: 해와 달은 날고, 세 머리와 여섯 팔은 노여움이 치솟는다. 하루 천리, 천언만어, 100 원, 담력이 큰 물건 100 개, 전진하기 어렵다.

요약: 수사수법은 비유, 비유, 과장, 대비, 이중성, 반복, 반문, 인용, 차용, 반어, 대비, 연상, 공감, 쌍관, 이젝터 핀, 인터텍스트, 순환, 공감 등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