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진의 문화적 내포
구진의 문화적 내포
구진의 문화적 내포 중 하나를 상세히 묘사하였다. 오늘날 이 모든 것이 빠르고 편리한 사회에서 문화적 차원의 점점 더 큰 충격에 직면하고 있다. 사람들이 속도를 늦추고 몸과 마음의 모든 면에서 조화를 추구할 것으로 기대할 때, 요양을 늦추는 것은 점점 더 먼 꿈이 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공업 사회의 바쁘고 경쟁적인 압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잃고, 한때 가지고 있던 문화적 내면을 잊고, 자신이 어떻게 미래를 직면할 것인지는 더욱 분명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많은 알려지지 않은 보물이 있어 사람들에게 많은 철리와 지혜를 부여한다. 점차 잊혀지는' 구금' 은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금, 체스, 책, 그림" 사예 중 1 위에 올랐다. 고대의 모든 독서인의 수양성을 위한 필수 법기입니다. 지 강 (Ji kang) 은 푸진 (fuqin) 에서 "모든 악기 중에서 진 (Qin) 이 위에있다" 고 말했다. 이른바' 선비는 이유 없이 거문고를 철수하지 않는다' ('예기 곡례하'),' 군자도 거문고에 가깝고, 예의는 마음에 두지 않는다' (왼쪽 서기) 는 문인의 마음속에서' 거문고' 의 높은 지위를 알 수 있다. 중국 문인들이 놀리는 목적은 단순히 음악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과 자연의 조화, 천인의 세계관, 인생관, 도덕관을 담고 있다. 한 사람의 마음속에 수가 있다면, 피아노를 칠 때 거문고와 거문고의 자세에서 그를 알 수 있다. 한 사람이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듣는 것은 한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과 같다. 피아노는 마치 거울처럼 한 사람의 내면 세계를 굴절시킨다. 거문고 소리의 전달을 통해 문인이 거문고를 만지는 자세와 정취를 통해 그 사람의 기질과 취향을 이해할 수 있다. 많은 고서들은' 진덕',' 악교',' 놀림' 등의 개념을 언급했다. 문인들이 자신의 정서 기복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장단점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외부 피아노 연주 때의 자세 교정은 피아노 연주의 요구에 부합하고, 내면심리 조정에 영향을 미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잠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거문고 소리가 순박하고 담박하여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온몸을 슈창. 따라서, 몸을 가꾸는 것이 마음을 가꾸는 것보다 낫다. 피아노를 듣는 것보다 직접 배우는 것이 낫다. 너는 피아노의 각종 영향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다. 너의 마음속의 기쁨과 만족은 이해할 수 있을 뿐 표현할 수 없다. 두 번째 부분은 구금의 문화적 내포에 대해 상세히 서술하였다. 지난 5 천년 동안 중국은 유교와 도가의 사상을 계승하여 뚜렷한 역사, 생활, 문화적 내포를 형성하였다. 중국의' 구금' 은 이미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 으로 등재되었다. 이 글은' 구금' 을 예로 들어 고대 문화 전승에서' 구금' 의 깊은 내포를 설명하고, 그 속에 함축되어 있는 슬림한 도를 이해하고,' 청음, 미음, 먼' 의 경지와 인생을 직시하는 지혜를 체득한다. 구금에 대해 말하자면, 왕왕' 거문고' 와' 거문도' 에 대한 탐구로 이어진다. 중국의' 구금' 은 연주뿐만 아니라 수양성, 교화, 신의 덕목 이해, 천지의 화합의 의미도 있다. 이 글은 구금의' 진덕' 으로 사회가 마땅히 가져야 할 문화적 내포를 탐구하려고 한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구세대는 항상 다음 세대에게 덕을 쌓고 선을 행한다고 말한다. "덕" 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이것은 매우 심각한 주제이다. 유가사상의 전승에서 중국인들은 가정윤리부터' 덕' 을 슬림하고 사람을 대하는 등 관련 사물에 융합하였다. 젊은 세대도 예의에 주의하도록 교육한다. 유가는 "귀물, 지식, 성실, 편지,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를 주장하며 사람들에게 수양성의 방법을 알려준다. 유교 사상 외에도 도가 () 와 불가 () 의 사상도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세 번째 부분은 구금의 문화적 내포를 상세히 소개하는데, 각종 악기 중에서 구금은 특히 나의 주의를 끌었다. 구금은' 거문고' 를 강조하기 때문에, 구금을 배우기 전에 몇 가지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이 원칙들은 유석도의 교리와 호응하여 탐구하고 소개할 가치가 있다. 채용' 조근' 은 "복희가 피아노를 치고 악령을 물리치고, 슬림하고, 이성적이고, 순진무구하다" 고 기록했다. 송사: "복희의 거문고 오현, 신농의 거문고 칠현." 환담 \ "진도 신론 \" 은 \ "진신농이 한 일, 진언금지, 군자가 독차지했다. 신농이 피아노를 치다. 어제 복시 후, 신농은 황제, 천법 관람, 지법 () 을 불렀고, 그래서 동동 () 을 거문고 () 로 깎기 시작했고, 실을 현으로 연습하고, 명신의 덕으로 하늘과 땅의 합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농 칠현금, 모든 것을 이해하기에 충분하다. " 그래서 푸, 신농거문고, 주공 예악, 고성군은 백성들을' 덕' 으로 교화하여 천도인심에 순응하였다. 고대 정치가들은 음악을 장려관원의 수단으로 삼았다. 다양한 형태의 악무를 통해 그들이 백성을 다스리는 성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은 고대인들이 음악 교육의 역할에 대해 높은 중시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제악제록편" 에는 "예전에 순순이 오현악기로,' 남풍' 을 불렀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는 왕자들에게 상을 주기 위해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래서 제왕의 즐거움은 제후의 덕을 감상하는 것이고, 덕풍은 교존하고, 곡식은 익으면 즐긴다. 따라서, 시민 노동자 를 지배, 그 춤 은 지금까지 수행한다; 국민을 다스리고 도망가는 자는 춤이 짧다. 그러므로 그 춤을 보면 그 덕을 알 수 있고, 그 부고를 들으면 그 행보를 알 수 있다. " 또한' 사기 악서' 에는' 모든 소리는 인심 때문에 사람들과 통한다. 마치 풍경의 상형 문자처럼, 고리로 통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므로, 선에 대하여, 복이고, 악에 대하여, 자연이다. 그래서 순은 오현금을 연주하고 남풍의 시를 부르며 세상을 다스렸다. ... 남풍의 성장 소리 시인도, 음악도, 즐거움과 천지가 어우러져 만민의 마음을 얻었기 때문에 천하를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고금의 네 번째 문화적 내포는 사가전의' 집말' 에도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제위왕은 치위왕을 만나지 않고' 3 월봉, 하봉일 년' 의 예우를 베풀었다. 이기가 제위왕을 만났을 때, 그는 사계절과 정부 법령을 비유했다. 진명의 치국의 길은 구금 덕육 사상 속에 있다. \ "역사 기록 \" 이 단락은 \ "...... 그래서 진 은 세계 를 조정하고, 남편 은 국민 을 다스리고, 단지 5 조 에 불과하다고 썼다. 따라서 구금으로 우월한 사람을 비유하는 것을 피하려면 반드시' 덕' 으로 국민의 사상을 교육하고 개인의 수양에서 천하치국법에 이르기까지 교육해야 한다. 예기' 에는' 왕도' 를 실현하는 중요한 조치가 반드시 예악 교화에 기반을 두고 형법 법령을 보완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예절, 인민, 음악, 인민의 목소리, 정치, 징벌은 그것을 막는다. 의식, 음악, 형벌, 정, 모순이 없다면 왕은 꼭 필요하다. " 예기 악기' 구름: "덕자는 성결이고, 악자는 덕이다." 미덕은 인간성이고 기쁨은 미덕의 빛이다. 이런 식으로 음악은 도덕적 행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환담 \ "피아노 도로 신론 \": \ "피아노 칠기, 모든 것을 통과하기에 충분하다, 혼돈에 들어갔다. 팔음 중 현악이 가장 중요하고 피아노 1 위입니다. 거문고의 말은 금지되어 있고, 군자는 남길 수 있다. 우렁찬 소리는 진화가 흐르지 않고, 조용한 소리는 인멸되지 않았지만 들을 수 없었다. 팔음이 넓고 근면이 최고다. " 장크겸의' 서근전집' 기록은 유향이 말했다. "드럼을 치는 것은 7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명덕, 둘째는 귀신을 느끼는 것, 셋은 미속을 보는 것, 넷은 명심, 다섯은 제어음, 육은 야, 칠은 선교다." 구진의 다섯 번째 문화적 내포를 상세히 서술하였다. 홍루몽' 에서 임대옥 () 은 피아노 연주 환경과 내면 준비의 조화를 묘사했다. 한 구절이 있습니다: "피아노 연주자, 금지. 고대인의 제도 하에서는 원래 병을 치료하고 몸을 가꾸고, 성품을 함양하고, 음행을 억제하고, 사치를 없애기 위해서였다. 피아노를 연주하려면 반드시 조용한 방과 높은 방, 바닥이나 숲, 산꼭대기, 벼랑 위를 골라야 한다. 대지가 다시 청명하고, 바람이 맑고, 달이 맑고, 향을 피우고, 정좌하고, 마음은 생각만 하고, 핏줄이 평화로워야 신과 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고대인들은 지기는 만나기 어렵다고 말했다. 만약 지음이 없다면, 차라리 혼자 들원숭이의 청풍명월, 창송괴석, 두루미를 만지작거려 이 거문고를 저버리지 않는 편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른 층이 있는데, 역시 방법이 좋고 발음이 좋다는 뜻이다. 꼭 피아노를 연주해야 한다면, 우선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거나 학이나 짙은 옷, 고대인의 악기와 같은 옷을 입어야 한다면 성인의 악기라고 부를 수 있다. 그리고 손을 씻고 향을 태웠다. 나는 단지 몸을 긴 소파에 올려놓고, 거문고를 책상 위에 놓고, 다섯 번째 휘장 위에 앉아, 자신의 조심스러운 앞에서 조용히 두 손을 들었다. 이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무게가 약하면 양이 적당하고 자세가 존경한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
피아노 연주에 이상적인 환경은 분향, 명상, 몸과 손을 정화하고 마음을 완전히 안정시키는 것이다. 그것은 매우 한가하고, 자신감 있고 태연하며,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며, 또한 쉽고, 온몸의 정신은 우주의 조화로운 분위기와 연결되어 있다. 거문고를 타는 자세는 가만히 앉아 있는 자세와 비슷하며 코, 코, 마음, 숨결이 섞여 있다. 거문고의 오휘장 앞에 앉아 거문고 줄에 손을 얹으면, 너는 자신의 내면의 심금을 고금의 현과 융합할 것이다. 연주자의 숨결, 기질, 사상, 음악적 흥미, 그가 전달하고자 하는 생각. 그는 현과 거문신의 접촉과 체류를 통해 악문의 기복과 의경을 통해 허실 사이의 초연한 의경을 드러내고, 현외음을 찾고, 재미를 발견하고, 마음과 현이 조화를 이루는 즐거움을 체득하며, 피아노 음악을 직접 연주하는 즐거움을 깊이 체득했다. 이로써 고대인의 슬림한 길은 천지 자연의' 도' 와 일치하며 우주 만물의 조화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진지하게 심사하고 공부한다면, 우리는 깊이 관찰하고 학습의 본질을 관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