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깊은 전통 무술이 정규 경기에 들어서자마자 왕팔권으로 변하는 걸까?
왜 깊은 전통 무술이 정규 경기에 들어서자마자 왕팔권으로 변하는 걸까?
이것이야말로 무술의 진면목이기 때문이다. 무술의 실전 능력이 떨어지다.
많은 사람들이 1949 이후의 일련의 정책을 전통 무술이 실전에 사용할 수 없다는 탓으로 돌리고 있지만, 사실은 큰 오류이다. 사실 무술 자체는 신비롭지 않고 실전 능력도 강하지 않다.
무협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주로 민국시대 소설가와 이후 홍콩의 김용 양우생 등 소설가들의 렌더링을 보는 것이다.
사실, Qi Jiguang 은 새로운 "이론" 에서 복싱 자체가 유용하지 않고 군인이 운동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분명히했습니다. 척계광 장군의 말에 따르면 본질적으로 오늘의 방송체조와 같다. (주먹은 전쟁 전에 별다른 기교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손발을 움직여서 팔다리에 익숙해지는 것은 초보자가 이 예술에 들어가는 대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무술의 일상 선반도 실용적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친구가 있는데,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한 사람의 체력이 충분하다면 9 번째 방송체조도 그를 코가 시퍼렇게 때릴 수 있지만, 물론 9 번째 방송체조가 실용적 가치가 있다는 뜻은 아니기 때문이다.
무학에서는 특별히 큰 실용적 가치가 없다. 청제 주변의 경호원 분포에서도 알 수 있다. 청제 주변에는 많은 등급의 경호원이 있지만, 진정으로 황제와 동행할 수 있는 경호원은' 무공고수' 가 아니라' 씨름고수' 다.
청제는 매번 베이징을 떠나거나 승덕 () 이나 강남 () 에 갈 때마다 수천 명의 친군 호송이 있었다. 정말로 그의 곁에 남아 있는 것은 궁위, 범총 캠프, 좋은 구조이다. 왕궁 경비는 대부분 친귀자식들이 좌지우지하는데, 정말 쓸모가 있는 것은 범총 캠프와 화해한 구호대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당시' 인민노트' 에도 구조 잘하는 씨름 고수들이 청제를 어떻게 지켰는지도 기록되어 있다. "가끔 서양인들이 와서 황제에게 와서, 마치 간호를 빼앗고 궁궐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황이 외국 대사를 접견했을 때 보호자는 천황과 헤어졌다. 대사가 황제를 암살하려고 하면 보호자는 외투를 벗고 대사와 싸울 것이다. "
이 기록은 청나라 황제가 가장 신뢰하는 호위력이 무술이 아니라 씨름이라는 것을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또 민국무협권의' 허풍 떠는' 풍조가 갈수록 성행하고 있지만, 항상 두세 명의 진정한 고수들이 진실을 말하고 있다. 이러한 진정한 고수들의 이야기로 볼 때, 전통 무술은 일찍이 민국시대에 실전 능력이 매우 나빴다.
여기에 한 사람을 언급해야 한다: 강, 진정한 무림의 고수, 당대 무림의 10 대 종사사, 생일보, 신화망 전재. 강은 무술계가 치켜세우는' 대사' 와는 달리 많은 무술 사이트와 잡지에서' 당대 무림 10 대 대사' 라고 불린다. 그는 진정한 공식 인증을 받은 무술의 대가이다.
강 교수가 이렇게 중시된 것은 그가 9 단 무술사 (왕점해 형의 아버지는 9 단 무술사) 로 평가됐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 자체가 무술가이기 때문에 훈련된 배경이 매우 적기 때문이다.
강 교수는 난징 중앙국술관의 정식 학생이었는데, 남경중앙국술관의 교원 라인업은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김용 소설로 형용한다면 난징 중앙무관의 선생님들은 모두' 시간회색 연기, 중원 5 급', 이교검술, 양성복교태극, 손록당 교군칼, 교형의권이다 ...
강 교수는 매일 이 민국 무술 대사들과 가까이서 접촉하고 있지만, 그의 이야기에서 난징 무술 박물관 시험에서 여전히' 왕팔권' 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무술을 전파하는 것에 대해 매우 실망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3 일간의 휴가를 보내고 경기를 보았다. 다 보고 나서 우리는 모두 낙담했다: 나는 어느 것이 무협이라고 생각하니? 만약 네가 올라간다면, 잡아서 떨어뜨려라. 쓰러지는 자는 끝장이다. 나는 무술의 방법을 볼 수 없다. 무술도 쓸 줄 모르는 것 같다. 그때 나도 있었고 무공을 할 줄 아는 사람도 없었다. 어떤 사람은 허보로 서로를 기다리고, 올라가도 그냥 넘어질 뿐, 자세는 없었다. 나는 매우 실망했다. 클릭합니다
1990 년대 강 교수는' 무술' 을 반성하면서 무술이 격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춤에서 나온 것이라는 침통한 결론을 내렸다. 무술을 전하는 것과 싸우는 것은 같은 일이 아니다. "젊었을 때 나도 무술을 굳게 믿었다. 나중에 권투, 씨름, 펜싱을 접한 후 무술과 이들 종목의 비교에서 무술은 운동 종목이며, 몸을 단련하는 각종 자세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권투, 씨름, 펜싱을 연습하지 않으면 너는 이 문제를 인식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무술의 관점에서 볼 때, 무술을 연마해야만 다른 이해를 할 수 있다. "
이곳을 보면 강원사오 교수가 진전을 받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지만, 강 교수의 가문은 지금의 국술대사보다 더 낫다고 말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난징 무술 박물관을 졸업한 후 그는 동남아에 가서 무술 교사로 일했다. (전설에 따르면 무술을 가르치려면 진짜 쿵푸가 있어야 한다), 1949 이후 동북사범대 체육대학원에서 교수 석사생 멘토 (유일하게 교수가 될 수 있는 무술가), 전운회, 전국 무술대회에서 동북무술 총감독, 총심판을 맡고 있다. 장춘 길림무술협회 회장을 오랫동안 맡았고, 1992 는 국가교위에 의해' 전국 일반고등학교 우수 체육교사' 로 평가됐고, 1995 는 중국 무술협회에 의해' 중국 무림백명의 영웅' 으로 평가됐다.
강 교수는 이 이력서를 꺼내 현재 무술권의' 고수' 를 모두 해치웠다. 강 교수가 국가 핵심 저널에 발표한 논문' 무술과 중국 철학',' 무와 무의 차이',' 무와 무의 논쟁',' 스님도사는 무술의 창시자가 아니다',' 고병기의 계시' 에서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 무술 100 강, 당대 10 대 무술사, 전 장춘시, 길림성 무술협회 회장, 전 중국 무술협회 수석심판 강 대사가 무술에 대한 평가를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술에 대한 강원사오 대사의 견해를 돌이켜봅시다.
"무술은 운동 종목으로, 몸을 단련하는 각종 자세이다. 권투, 씨름, 펜싱을 연습하지 않으면 이 문제를 인식하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무술의 관점에서 볼 때, 무술을 연마해야만 다른 이해를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