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 계승하는 방법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 계승하는 방법
중국은 4대 고대문명 중 하나로 5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넓고 심오한 문화를 담고 있다. 갑골문부터 오늘날의 한자까지 문화는 소리 없이 퍼져나갔습니다. 우아하고 멋진 도자기와 소박하고 적절한 도자기를 보고, 고대 유물을 보면 위안을 받는 것 같고, 시와 책, 그림의 두루마리를 읽을 때마다 역사의 흔적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세례를 받으십시오. 그리고 그 훌륭한 민속 예술 ------- 우리는 문명 국가에 있고 전통 문화를 재배하면서 자라기 때문에 행복해야 합니다!
먼저 리앙은 전장에서 검을 숨기거나, 모르게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전통문화의 밝은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 문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는 실제 생활로의 여행을 통해 알 수 있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대 고전을 읽은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논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공자가 말했다'라고 답할 것이다. 고전문학의 진정한 의미를 아는 현대인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인들은 애초에 잘 알려지지 않은 문화는 물론이고 이러한 광범위한 문화에 대해 아직 충분히 알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정부 부처는 지역 문화를 강조하고 고유한 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 더 많은 외부 행사 개최 일부 활동을 홍보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문화 향연을 즐길 수 있도록 가장 필수적인 것을 접시에 담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현재의 관광문화는 다른 많은 우수한 전통문화를 담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들 관광객은 천천히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이고 자연스럽게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관광객이 황학루(黃鶴樓)에 가본 적이 있다면 그는 분명히 최호(崔浩)의 시를 떠올릴 것이고, 그러다가 당(唐)시, 송(宋)시, 심지어 고대 문학까지 읽을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이것은 낙관적인 생각이지만 이것은 적어도 하나의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문화를 판매하는 것과 같은 문화를 저속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이익을 위해. 그러나 우리는 지난 백년 동안 중국 전통문화가 유례없이 억압되고 버려졌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전통문화가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던 시대에는 밤에도 집을 닫지 않고, 길에서 물건을 줍지 않고 쇠창살에 몸을 가두는 삶을 살았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었습니다. , 사회 활동에서 빈번한 악의적인 사건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을 보십시오. 서양의 선진 기술을 흡수하면서도 가정, 학교, 기업, 정부 부서에서 중국의 전통 문화를 계속해서 유지하며 급속도로 성장하여 세계 강국으로 성장했습니다. 짧은 시간. 미국은 현대 서구 문명의 대표 국가로 범죄율이 여전히 높다. 미국과 일부 서방 국가들은 점점 더 심각해지는 사회 혼란에 깊은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통찰력 있는 사람들은 개인을 옹호하고 경쟁을 옹호하는 그들의 믿음이 사회 불안의 근본 원인임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동양 문화에서 구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유명 대학들이 중국학과를 개설했고, 미국 정부도 중국 전통 문화를 연구할 학자들을 조직하기 위해 특별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소프트 문화 수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통 문화를 알리기 위한 많은 활동을 펼쳤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크푸르트 전시회에서 중국은 많은 전통 문학을 전시했으며, 활자 인쇄 관련 콘텐츠를 국내로 가져왔습니다. 독일 회화 및 서예 전시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전통문화에 너무 무관심하다. 오늘날의 온라인 패스트푸드 문화는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생활 속에서 모두가 전통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도시 생활을 하면서 저는 인터넷에 푹 빠져 있고 온라인으로 패스트푸드 문화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실 저는 문화적 본질을 거의 받지 못했고 대부분은 일시적인 경험일 뿐입니다. 오늘날의 상황은 많은 문화학자들에게 위기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통문화가 버려지면 우리는 더 이상 연황의 후손이 아니며, 더 이상 다문화를 가진 국가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각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인에게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는 것은 매우 시급하고 꼭 필요한 일입니다.
둘째, 확장, 즉 전통문화를 현대인에게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매우 지루하다고 생각하고 그것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문화의 본질을 바꾸지 않으면서 규범에 어긋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전통문화를 가르쳐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강의를 통해 생생하고 흥미로운 전통문화의 본질을 이야기하는 것은 분명히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텔레비전을 통해 문화를 가르칩니다. 오늘의 Baijia 포럼은 분명히 Yi Zhongtian과 같은 교수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강의는 흥미롭고 심오합니다. 합리적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중국 메이산 동포 국제 문화 축제입니다. 이 문화 축제는 중국 공산당 제17차 전국대표대회의 정신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으며, 메이산 주민들의 환대는 먼 곳에서 온 손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동시에 메이산 사람들의 명예와 집단주의에 있어서도 질적인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개막식은 물론, 폐막식에서도 500여 명의 배우들이 과감한 기세로 선보인 '영원한 슬로프'를 비롯해 시내 10여개 학교에서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관객들에게 성대한 문화의 향연을 선사했다. 동포국제문화제를 통해 우리는 그들에게서 보기 드문 명예의식과 집단주의를 보았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화를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밖에도 중국-아프리카 문화제, 공자문화제 등이 있으며 모두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고 있습니다. 시완 도자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도자기 역사에서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hiwanhedanbeiqiu 유적지에서 출토된 기하학적 인쇄 도자기 조각은 5,000여 년 전 신석기 시대 Shiwan 도자기의 역사를 증언하며 우리 조상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스완은 당송 시대에 영남 도자기 생산 기지가 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명나라 시대에는 "스완의 타일은 세계 최고"라고도 알려졌습니다. 수천년이 지난 오늘날, 세라믹 산업은 계승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형태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도자기 산업의 역사적 발전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박물관 전시는 도자기 조각, 도자기의 형성, 가마의 진화, 시완의 24선, 시완 도예, 그리고 도자기의 6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세라믹 개발. 네 번째 부분인 "시완의 24줄"은 명나라부터 중화 민국까지 시완 도자기 산업의 역사적 기원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시 전체에는 참신하고 다양한 표현기법이 담겨 있어 대중에게 시각, 청각, 촉각 측면에서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올해 11월 불산에서 도자기 전시회가 열렸는데, 우리 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참석하여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지난 몇 년간 도자기 시장이 형성되지 않아 도자기 기술이 상실되고 심지어 그러한 문화재가 세상에서 사라지게 된다면 비극이 될 것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전통문화에 대해 보수적인 태도를 가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문화에는 보수적인 문화가 포함되어 있고, 더욱 보수적인 것은 문화 보수주의가 보수적인 것을 전통으로 정의하는 것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래 이 문화는 마르크스주의를 문화의 축으로 하여 최고의 서양문화와 중국의 최고의 전통문화를 융합해 왔으며, 이 문화는 현대문화이어야 하고, 문화보수주의 문화는 문화라고 생각한다. 전통적 악몽으로 기능하는 보수문화는 분명히 현대 중국의 문화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고대 중국의 전통문화를 가리키는 것이다. 우리는 언제나 전통문화에 둘러싸여 숨을 쉴 수가 없습니다. 생각이나 형태에 변화가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서 특히 전통문화를 개방하고 형성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현대의 전통문화를 새로운 세대의 젊은이들이 더 쉽게 소화하고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규칙을 깨는 데는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본질을 잊지 말고 전통문화를 자신의 일부로 변모시키고, 배운 것을 활용하여 전통문화를 계승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전통문화를 실천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셋째, 현대인들이 전통문화를 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오늘날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인해 많은 부모들은 자녀가 성공할 수 있기를 항상 희망합니다. 공직자가 아닌 사람이 되는 것은 사장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더욱이 그들은 아이들에게 도덕적인 방법과 교육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도덕적 지도를 소홀히 합니다. 특히 농촌 지역의 경우 부모의 문화 교육 수준이 낮기 때문에 이들에게는 자연적인 생활 수준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게 말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런 비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일부 현대인들은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에도 가족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방식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가족의 문화적 배경은 아이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글을 읽을 줄 아는 가정에서 자란 대부분의 아이들은 글을 읽을 줄 압니다. 물론 제가 말하는 것은 그들이 문화에 더 민감하다는 것입니다. 전통문화에 관해서는 더욱이 현대인들을 지도해야 하며, 어릴 때부터 이런 지도를 하고 중국 전통문화의 본질을 알려주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는 이 지도의 임무가 매우 힘들어 보이지만, 전통문화가 버려지고 있는 현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 각자는 이 사명, 즉 중국 전통문화를 모든 사람에게 전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중국인민 여러분, 우리 각자가 그것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도록 합시다. 안내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학교에서는 교사가 앞장서서 전통 문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지쳐 있는 학생들을 마주하고 교실에 적절한 양의 전통 문화를 삽입하여 점진적인 감염 효과를 가져야 합니다. 좀 더 신중하게 한다면 우리 자신의 말과 행동, 의복을 통해 전통문화의 우월성을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학생들은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전통문화 지식 강의나 토론을 주최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함께 전통문화 전시회를 관람해야 합니다. 가정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부모와 어른들이 자신들에게 전통문화의 중요성을 과학적으로 지적하고, 명예와 부를 무조건 옹호하기보다는 다음 세대가 자신의 문화적 성취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그들은 원래 세상에 깊이 관여하지 못하고 길을 잃었다. 이 경우 전통문화의 손실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새로운 세대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는 주체이기 때문이다.
사회에서는 다양한 계층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복잡하게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도 역할을 강화하는 것이 더욱 어렵습니다. 물론 지도 효과를 얻으려면 기업 문화를 유지하는 등 포괄적인 수단을 채택해야 합니다. 기업문화 구축을 강화하기 위한 축제, 이러한 기업문화 구축은 당연히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하여 임직원들이 일상생활에서 전통문화를 깊이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전통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정부 입장에서는 필요한 전통문화센터와 전통문화 유물 박물관을 건립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사람들이 여가 시간에 이러한 전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가 시간을 풍요롭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능하다면요. 뭔가를 배우세요. 왜 하지 않겠습니까?
이런저런 조치에 대해 너무 낙관할 수는 없겠지만, 그렇다고 너무 비관하지는 않습니다. 여전히 전통문화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고,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의 중요성과 우월성을 깨닫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아마도 현대인들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계승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비록 우리가 이 모든 것을 알지 못하더라도 우리에게 믿음과 이상이 있는 한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금은 언제나 빛날 것입니다. 중국의 우수한 문화는 조만간 국내외에서 빛을 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