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실례합니다: 다이 댄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실례합니다: 다이 댄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다이 (Dai) 는 문화적으로 오래된 민족이자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다. 다이 댄스는 종류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유포면도 광범위하고, 각기 특색이 있다. 일반적으로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오락, 공연, 제사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오락프로그램에는' 갈광',' 발북춤',' 예라회',' 반등 외치기' 가 있는데, 그중에서' 갈광',' 발북춤' 이 가장 대표적이다.

"갈광" 은 아둔어이다. "ga" 는 점프하거나 춤을 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폭" 은 드럼을 가리키며, 모이고 쌓는 것을 가리킨다. "갈광" 은 "북을 둘러싸고 춤을 추다" 또는 "춤을 추며 격려하다" 로 번역될 수 있다. Xishuangbanna 는 "fanguang" 이라고 불리며, 많은 장소는 "점프 진자", "닝 진자" 라고도 불립니다. 이런 춤은 다이 (Dai) 에서 가장 오래된 춤으로, 20 여개 현시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오락을 즐기는 춤으로, 남녀노소 모두 장소를 가리지 않고 춤을 출 수 있다. 발드럼, 심벌즈 등 민족 타악기와 함께 갈광; 하지만 어떤 곳에서는 징과 북을 두드리는 사람들도 춤에 참가하여 사람들을 이끌고 빙글빙글 춤을 춘다. 예전에 춤을 추었을 때, 무용수는 열정이 명랑하기만 하면 마음대로 할 수 있었다. 많은 통일된 동작과 루틴이 개발되어 각지의 명칭이 달라져 일부 무용 프로그램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예를 들어, 30 여 세트의 젊은이들이 추는' 신갈광', 중장년 여성 두 명이 추는' 갈양아', 노인이 추는' 갈문' (연무) 이 있다.

코끼리 발북춤은 일종의 스스로 즐겁고 연기성이 강한 남성 춤이다.

코끼리 발북은 드럼의 모양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다. 다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갈광" 이라고 불리지만, 길고, 중간, 작은 코끼리 발북은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다. 이런 춤은 코끼리 발북을 위주로 심벌즈, 심벌즈, 북심벌즈가 함께 춤을 춘다.

긴 코끼리 발북은 키 길이 1.8 ~ 2 미터, 다이 언어는' 가광라오' 라고 불리며 곳곳에서 볼 수 있지만 서려현이 가장 대표적이다. 긴 코끼리 발북은 반주에 많이 쓰이고, 다양한 드럼을 칠 수 있으며, "요필로, 요필로, 요마일" ("잘 들어, 잘 들어, 날개를 잘 들어" 라는 의미) 과 같은 드럼의 표현도 있다. 또한 독무를 하면서 자신의 드럼 치는 기교를 선보이며 장구 꼬리의 대폭적인 회전과 스윙에 맞춰 아름다운 춤을 연출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중국 코끼리 발북의 드럼 길이는 약 1 미터이다. 이런 춤은 전체 다이 지역, 특히 덕홍지역의 여서, 영강, 양하 3 현과 보산, 린캉 일대에서 유행한다. 중국 코끼리 발북은 홍반다이어에서' 갈광' 이라고 불리며,' 갈광오결' 또는' 갈광헤라' 라고도 불린다. 점프할 때는 보통 드럼을 한 바퀴 뛰거나, 두 사람이 뛰거나, 심벌즈로 뛸 수 있다. 덕홍망시에서는 드럼 경기가 있었는데, 우승자는 드럼의 길이, 음색의 좋고 나쁨, 북미의 흔들림 폭, 아름다운 춤 자태에 따라 은메달을 달았다.

작은 코끼리 발북춤의 드럼 길이는 약 60cm 로 경홍, 희해, 희라 등의 현에서 유행한다. Xishuangbanna 의 Dai 언어는 "fan guangtuo" 입니다. 드럼은 작고 가벼워서 유연하게 춤을 출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춤은 경기 위주이며, 보통 2 인 1 조, 또는 4 인 1 조. 춤을 출 때 북을 치며 추격하고, 양보를 피하고, 발로 차는 등의 동작이 있다. , 상대방의 머리에서 "바오 터우" 를 벗고 이기다.

반광을 외치는 것은 태족의 오래된 무용 형식으로, 덕홍지역의 망시, 영강, 서리 등 현에서 유행한다. 반광을 외치는 것은 덕홍의 아둔어이다. 외치는 것은 부르거나 부르는 것을 의미하고, 반은 나를 따라오거나 에워싸는 것을 의미하고, 빛은 북을 의미한다. "드럼으로 부르는 노래" 로 직역하다. 점프 수는 제한이 없고, 동작은 자유롭다.

엘라는 시상반나에서 유행하는 오락가무이다. 과거 남성만 발수절 때 춤을 추었는데 지금은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집단 가무 형식이 됐다. 이런 가무는 간단해서 춤을 출 때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곡조는 고정적이어서, 누군가 즉흥적으로 앞장서서 노래를 부르면 모두들 합창할 수 있다. 왜냐하면 마지막 문장까지 불렀기 때문입니다. "예라혜, 물 하나, 물 하나." " 그래서 이런 가무를' 예라회' 라고 부른다.

2. 공연춤으로는 공작춤, 코끼리춤, 어무, 나비춤, 모자춤 등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공작춤이다.

공작춤은 다이족 무용 중 가장 특색 있는 공연춤으로 덕홍, 쌍판나, 경곡, 맹련, 강마 등의 현에서 유행한다. 공작춤은 덕홍어 () 에서' 갈로옹 ()' 이라고 하고, 서반나 () 에서는' 반노옹 ()' 이라고 부른다. "ga" 와 "팬" 은 모두 점프하거나 뛰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용' 과' 노용' 은 모두' 공작새' 라는 뜻이다. 공연할 때 무용수는 보탑 모양의 금관면, 공작새 소품 등을 쓰고 발북, 심벌즈 등의 악기를 곁들인다. 독주, 이중주, 삼중주, 음악 공연이 있습니다.

공작춤의 춤법은 지방에 따라 다르며, 연기자의 기예와 특기가 달라 다른 풍격을 형성했다. 독무는 서리현의 연예인으로 공작새가 걷고, 날고, 물을 먹고, 날개를 치고, 날고, 화면을 여는 등의 동작을 시뮬레이션하여 풍부한 춤 스텝을 형성한다. 서리현에는 서반, 호비, 모상, 악상, 왕라 등 많은 반전문 예술가들이 있다. 그들은 공연에서 자신의 혁신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유파 스타일로 유명하다. 공작춤, 일명' 판남노' 는 가장 대표적인 공작춤으로, 일종의 2 인으로 경홍현에서 유행한다. 남' 은' 고귀한 여자' 를 의미하고' 노' 는' 참새' 나' 새' 를 의미한다. 범남노' 는' 참새공주 춤' 으로 번역될 수 있는데, 주로 암수 두 마리의 공작새의 춤을 나타낸다. 공작춤은 여서현 망시에서 처음' 공작과 악마' 3 인무를 연기한 뒤 독무로 변해 공작 소품으로 크고 정교하게 개장해 다양한 관객을 사로잡았다. 경곡현의 공작춤은 일종의 음악 공연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춘다. 춤 동작은 간단하여, 자리를 비우고 자리를 깨는 것을 위주로 한다. 공연한 것은 불교 이야기' 하한타공작새' 이다.

소수 민족 혼합 지역의 다이 희생 춤.

원양현 태족 마을에서는' 제사 격려' 가 간단한 동작으로 드럼을 반주로 하고, 교사와 어머니가 제단에 노래와 춤을 싣고, 군중들이 무대 아래에서 자유롭게 춤을 춘다.

석평현 다이족 민가에는' 용춤' 이 있는데, 이는 용나무를 제사하는 활동에서 진행된다. 춤을 출 때 마녀는 고리가 달린 쇠고리를 들고 마녀는 양가죽 북을 들고 춤을 추었다. 마을 사람들은 리드미컬하게 춤에 참여했다. 때로는 전체 집단이 원을 이루고, 때로는 두 사람이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고정 된 형태와 형성은 없습니다. 무용수들은 자세를 마음대로 바꾸며, 단지 당당하고 점잖게 하려고 한다. 춤 동작이 간단하고 걸음이 작다. 발걸음에 따라 무릎의 진동 폭이 매우 작다. 양손은 반원 주위를 돌고, 좌우 허리는 드럼 벨을 울린다.

신평현은 장례식에서' 사자춤' 도 있고, 징과 북을 동반한다. 관 주위에 춤을 추고 관 앞에서 길을 여는 것과 같은 일과가 있다. 이런 춤의 연기 스타일과 음악은 한 () 과 비슷한데, 한 () 과 이 () 춤 음악을 눈에 띄게 흡수하는 흔적이 있다.

덕홍지역에서 유행했던' 육신춤', 강성현에서 유행했던' 베마 춤' 과 같은 제사춤은 이제 더 이상 춤을 추지 않는다. 명대' 백예전' 에서는' 부모님이 돌아가셨고, 스님도사는 필요 없고, 여자는 시체 앞에 있기를 원한다' 고 묘사했다. 친척과 이웃들은 각각 장례식장에서 술을 마시며 수백 명의 소년들을 모아 술을 마시며 즐겼으며, 노래와 춤을 실으며, 이를 유흥시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여자들이 모여서 연극을 하고 며칠 후에 장례를 치렀다. " 제사 춤 장면은 신평현 다이족 거주지에서만 볼 수 있다. 애도일 다음날에는 북팀을 불며 죽은 사람을 위해 춤을 추어야 한다. 여자들이 연합하여 남자들과 싸우다. 명대에 있었던 장례 활동 중의 춤을 설명하는데, 오늘도 여전히 존재하고, 단지 간소화했을 뿐이다.

다이 (Dai) 는 또 다른 무술 댄스를 가지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 (Dai) 는 봉건 영주 사회를 경험했다. 다이 성인 남자, 보통 농노, 전시 전사, 자기 방어와 전쟁을 위해, 일부 댄스 나이프, 댄스 건, 댄스 스틱, 댄스 복싱 기술과 루틴을 배워야 합니다. 오늘날의 다이 남자들도 그들의 용기와 경각심을 보여주기 위해 이 전통을 물려받았다. 하지만 그들이 지금 연습하고 있는 검, 총, 막대기, 주먹은 토권, 양권, 미얀마 주먹, 태권 등 다른 민족으로부터 배운 일상에 녹아들어 있다.

다이 사람들은 스스로' 다이' 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는 근면한 영웅의 뜻이다. 첫째,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평화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 사람들은 또한 "다이 루난 (Dai Lulunan)" 이라고 주장하며 "다이 (Dai) 의 아들, 물의 아들" 을 의미합니다.

다이 (Dai) 는 세계 최초의 쌀 재배 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물에 따라 살고, 물을 좋아하며 복을 빌며, 물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다이 (Dai) 의 신화 속에서 창조주 잉바 (Yingba) 는 원래 하늘의 수증기였다. 인간은 물 파트너와 흙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이 (Dai) 의 조상은 연못에서 태어났다. "발수절" 에 관한 각종 전설에서는 인물이 다르지만 모두 물로 불을 내리고, 물로 핏자국을 씻고, 물로 복을 빌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다이 사람들은 근면, 용기, 부드러움, 착합니다. 물 같은 민족' 은 태족 사람들의 성격에 대한 또 다른 묘사이다. 그들은 점잖고 예의 바르고, 온화하고, 외유내강, 총명하고 유머러스하다. 그들의 성격은 물과 같고, 때로는 졸졸 흐르는 것 같고, 부드럽고 섬세하다. 때때로 그것은 큰 강의 급류처럼 세차게 흐르고 경배하고 있다. 다이 (Dai) 의 춤도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족적 성격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다이 댄스는 동작이 대부분 아름답고 리듬도 비교적 부드럽지만, 외부는 부드럽고 내심이 넘친다. 여기에는 소탈하고 가벼운' 모자춤' 뿐만 아니라 유연하고 오만하며 민첩하며 남성적인 코끼리 발춤, 칼춤, 주먹춤 등이 있다. 공작춤의 공연에서 때로는 리듬이 느리고, 동작이 느릿하고, 감정이 함축되어 있고, 때로는 리듬이 빠르고 변화무쌍하며, 동작이 유연하게 점프하며, 감정이 거칠고 대범하다. 다이 댄스는 독특한 손, 발, 몸' 삼구', 강부드러움, 움직임과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연기 스타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족족 사람들은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등 주변국에 거주한다. 다이 사람들은 각 방면의 문화 에센스를 잘 흡수하고 자신의 오래된 문화에 녹아들 수 있다.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다양한 유형과 형식의 태족 무용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춤을 출 때 한 손: 엄지손가락이 반격하여 허벅지 앞에 놓는다.

옆에 한 손: 뱀이 돌아올 때 두 손과 손목이 모두 있다. 손은 약간 구부러져야 하고, 엄지손가락은 반동해야 하며, 팔은 약간 구부려야 하며, 허벅지의 2 면에 있어야 한다.

마지막 손: 양손을 엉덩이 뒤에 놓고, 함께 묶지 말고, 약간 분리하고, 몸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말고, 약간 구부리고, 엄지손가락을 뒤로 가리키고, 팔을 약간 구부립니다.

한쪽 손: 두 손을 몸에 얹은 책은 한 손과 비슷하다.

기본 역학 법칙:

1 정면 기복: 리메이크 침몰, 천천히 가라앉고, 하향 운동은 균일해야 하고, 척추는 수직이어야 한다. 쪼그리고 앉을 때는 전진할 수도, 후퇴할 수도 없다. 척추는 발꿈치에 기대어 가라앉고, 들어 올릴 때 천천히, 마치 처지는 것 같다!

2 측 기복: 가라앉을 때 오른쪽 다리가 무너지고, 무릎이 아래로 구부러지고, 왼쪽 무릎이 오른쪽 발의 무릎을 받치고, 상체가 왼쪽 바깥쪽을 잡고, 머리를 오른쪽으로 보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고, 왼쪽 다리가 무너지고, 오른쪽 발이 왼쪽 다리를 가리키고 *. 이때 왼쪽 다리는 주 다리이고 무게 중심은 왼쪽 다리에 있습니다. 허탈할 때 상체는 앞으로 공격하여 뒤로 기울일 수 없고, 똑바로 서 있고, 오른쪽 허리를 바깥쪽으로 밀어서 왼쪽으로 볼 수 없다.

3 발에는 기복이 있다: 몸이 가라앉을 때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이 있다. 돌아올 때 무릎을 앞으로 밀면 안 된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보기 어려울 것이다. 너는 반드시 수직으로 뒤로 발차기를 해야 하고, 게다가 손을 잡아야 한다. 네가 그것들을 발로 찰 때마다, 너는 빠르고, 깨끗하고, 숨을 쉬어야 한다! 다리를 뒤로 찼을 때 상체가 약간 기복이 있어 곧게 펴지지 않는다!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 오른쪽 다리가 축소되고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 왼쪽 다리가 교차합니다. 이 동작은 다이 댄스에서 매우 중요하다!